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양요섭이 미니 3집으로 영화 같은 서사를 전한다.
양요섭은 지난 29일과 30일 0시 하이라이트 공식 SNS를 통해 세 번째 솔로 미니앨범 ‘Unloved Echo (언러브드 에코)’의 Poem(포엠) 버전 포스터 및 이미지 FOREWORD(포어워드), Cinema(시네마) 버전 포스터 및 이미지 SEQUENCE(시퀀스)를 공개했다.
이번 티저는 책의 서문(FOREWORD), 영화의 시퀀스처럼 미니 3집의 콘셉트와 메시지를 먼저 엿볼 수 있는 단편적인 장면들로 구성됐다. 양요섭은 필름이 돌아가듯 정렬된 컷 속에서 영화 주인공 같은 비주얼과 시네마틱한 감성, 섬세한 움직임으로 몰입을 이끌었다.
![[정보/소식] 하이라이트 양요섭, 솔로 3집 'Unloved Echo' 포스터 공개•••시네마틱 무드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1/30/8/cdc7d8165e219722cfef81d0c4317609.jpg)
어두운 밤을 배경으로 한 Cinema 버전은 양요섭의 한층 쓸쓸하고 짙은 분위기로 이목을 사로잡는다. 물에 잠긴 양요섭은 눈을 감은 채 이별 후 공허함을 전했고, 물을 마시는 일상적인 제스처와 대비되는 밀도 높은 표현력으로 입체적인 매력을 완성했다.
‘Unloved Echo’는 양요섭이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해 사랑이 끝난 뒤에도 메아리처럼 남아 울리는 잔상을 풀어낸 앨범이다. 단독 작사한 타이틀곡 ‘옅어져 가’와 자작곡 ‘떠나지 마요’, ‘매일 밤’과 더불어 ‘밤의 밤을 지나 (Dear My)’, ‘Moonlit Mirage (문릿 미라지)’, ‘오늘만큼은 (Shine)’까지 완성도 높은 총 6곡이 수록된다.
양요섭의 솔로 미니 3집 ‘Unloved Echo’는 오는 2월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에 앞서 양요섭은 계속해서 콘셉트 포토 Poem, Cinema, Jewel(주얼) 버전, 하이라이트 메들리,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높여갈 예정이다.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https://m.enter.etoday.co.kr/view/news_view.php?varAtcId=292238

인스티즈앱
이혼한 친구한테 내가 말실수한건지 봐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