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57955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37

게시된 카테고리 드라마/영화/배우

11화에 중국산 차판 나온건 차 따라버리는 연출로 나오는거 같고 대비 역할은 차 자주 마시는데 한국식 다기도 있대
대표 사진
익인1
하 아니 한국에도 차버리는 그릇이 있다니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겠지 근데 차판에 따라버리는 연출이 더 마음에 든거 아닐까? 그리고 다 중국산 다기 얘기만 하길래 한국식 다기도 드라마에 나온다더라~ 한거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이 생각 자체가 안일한거라고 왕실에서 사용하는거잖아
아니 그리고 오류지적하는 글은 마플달라고 하면서 쉴드글은 쫀득하게 마플 안하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런글은 마플 신고도 안하겠지
별거 아닌것도 마플 신고 하면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ㅋㅋㅋㅋ 굳..이.. 그 차판이어야 했을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걍 맘에 들어서 썼다고 하면 더 무식 인증인데 사극은 소품 하나도 신중하게 골라야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22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이걸 어디서 구해와 ㅋㅋㅋㅋ 수입해야되는데 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얼마전에 지방 백제 문화제에서 중국 사이트에서 구입한 중국 옷 입혔던 거 보면 한국식보다 중국식이 더 싸니까 알리나 테무에서 샀을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당연히 한국 드라마 한국 대체역사 소재라 한국식 다기 사용 장면도 나오겠지
근데 중국 다기 가져다 중국식 다도법을 송출했다는게 쟁점이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럼 더 웃기지않음? 한국식 다기가 있는데 왜 굳이 중국식 다기를 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있었는데 굳이 쓴게 더 이상해지네 그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22 아예 모르고 쓴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럼 정말 더 이상해지는데?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럼 더 이상한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너가 하는 말이 어떻게 받아들여지는 지는 아냐..ㅋㅋㅋㅋㅋㅋ
21세기에 천세천세하는 드라마에서 악역이 한국식 다기 쓰다가 굳이굳이 주인공이 압박할때는 중국식 다기썼다는 거잖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ㅁ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인이 쉴드 때문에 먼말하는지도 모를거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럼 누가 봐도 의도적인건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근데 난 천세나 구류면류관? 이런 거 말고 그런 소소한 거는 그냥 소품팀이 단순하게 생각한 거나 그런 거일 것 같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드라마가 딱 보니 누가 중심잡고 사소한 것부터 탄탄하게 만든 게 아니고 그냥 다들 대충 해도 되겠다는 안일한 마음에서 탄생한 작품인 듯ㅋㅋㅋ 근데 세계관 설정이 그렇게 안일하게 나오면 절대 안되는 거였던 거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이것조차도 걍 쉴드 같아 뇌피셜로 별거아닌 것처럼 퉁치기 누가봐도 너무나 악의적이고 의도적으로 역사왜곡하는 드라마인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근데 중국식 다도법이 뭐야? 찾아보니까 중국 다도 소품은 내가 윗댓에 말한 것처럼 그냥 소품팀이 인터넷에서 싼 다기 찾다보니 중국식 다기 사게 된 것 같고 찻물 버리는 게 중국 다도법이라고 하는데 드라마에서는 성희주가 중전이 주는 건 못 마시겠다고 버리는 장면이라는데 억까 아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안미안한데 차판이 더 비쌈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진짜미안한데 인사동만 가도 외국인들 구매 많이 해서 한국식 다기세트 널리고 널렸음 오히려 굳이 중국식 다기세트를 사서 넣은 이유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아니 그 정도로 소품제작비 아낄 거면 그냥 차 바닥에 버리고 던지면 됨ㅋㅋ 뭐하러 돈 들여서 차반을 사? 소품비 아낄 수 잇는 방법 놔두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게 더 이상함… 대비는 한국식 다기 쓰는데 대비랑 희주랑 대립하는 장면에서 중국식 다기 쓰면서 대비를 누르려는 모습이잖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여주는 중국식쓰고 대비는 한국식쓰고..여주는 한복 안입고 일하는 사람들 한복입히고 그게 중드에서 전형적으로 동북공정하는 방법이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33 신하나 직급 낮은 사람들 한복입히는거 전형적인 동북공정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44 쉴드치는거 웃기네 진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럼 더 이상한거잖아 ㅋㅋㅋㅋㅋ 쉴드치려다가 오히려 의도적이라는 이유만 더해줬네 저정도면 지능 문제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이야...이런것도 쉴드쳐주고 동북공정드라마 만들기 달달하겠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더 이상한데 이걸 쉴드라고 하는건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마플도 안다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러면 더 이상하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중국애들도 한푸도 입고 한복도 입으면서 다 자기거라고 주입시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럼 알고 골라썼다는 뜻 아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의도적으로 했다고 ㅋㅋ 뭘 다 우연이야 우연이 몇개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그럼 두 개 구분 할 줄 안다는 건데 왜 굳이 중국식 다기를 왕실에 넣어놨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마플 달아 쉴드질 역겨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아 진짜 이 드라마 팬들? 유독 쉴드 개심하다고 느낌;;; 이유가 납득이 돼야하는데 진짜 말같지도 않은 이유를 가져다가 쉴드를쳐;; 이러면 욕 1번 먹을거 10배로 먹는거 모르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아니 차 버리는 연출이 중요한 거면 그냥 잔을 바닥에 깨트리든가 버리든가 해야지 뭔 차반이야ㅋㅋㅋㅋㅋ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한국 넷플 1위 김부장이네
8:55 l 조회 1
갠적으로 포핸즈 이것도 왜 주말드인지 모르겠음
8:55 l 조회 1
커뮤특 걔가 걔라는거 맞나보다2
8:54 l 조회 9
참교육은 원작으로 팼는데 김부장 원작가 일베 말 안 나오는건 웃기긴함3
8:51 l 조회 35
안봐서 궁금한데 신세계는6
8:46 l 조회 40
검색해보니까 김무열 넷플 차기작 정해졌구나
8:45 l 조회 13
내일도출근 정보/소식 박지현, 첫사랑에 결국 눈물서인국과 예측불가 로맨스
8:45 l 조회 7
김부장 박진우 배우 인별
8:42 l 조회 44
24시 헬스클롭 이 드라마는 대체 뭐야 연기 다 왜저래
8:42 l 조회 25 l 추천 1
필모에 저렇게 시청률 잘 나오는 드라마가 하나 있으면 든든하겠다1
8:41 l 조회 15
김부장 내기준 김부장도 드까알인듯...2
8:40 l 조회 158
김부장 찍먹해봐야겠구만1
8:37 l 조회 28
습스 주드 남은게1
8:37 l 조회 44
장르덕 올해 로코만 세번째9
8:36 l 조회 44
근데 오인간은 왜 토일드 편성한거지9
8:33 l 조회 101
난 정은채 연기 잘하는 거 진짜 모르겠음
8:32 l 조회 18
김부장 근데 9.5 -> 15.7이 ㄹㅇ 대단한거같음1
8:30 l 조회 201
천세천세드라마는 청률도 내주고16
8:30 l 조회 162
내년 습스 수목드 대시도 장르물 깔이던데2
8:29 l 조회 73
잔잔드 인데 시청률 잘나오는건 불가능 인가?3
8:28 l 조회 61


12345678910다음
드라마/영화/배우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드라마/영화/배우
연예
일상
이슈
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