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580536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모든 일상글 가능 (드영배•독방 포함) 자글방 금지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연예
마플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정보/소식
주연배우 의견 다 받아준 대군부인 감독
85
27일 전
l
조회
4628
인스티즈앱
안하고 싶은 대사는 안하는 변우석
본인이 작가인 아이유
4
7
4
익인1
와ㅋㅋㅋㅋ 대사도 마음대로 바꾸고 빼는데 작가탓만 하는게 신기하네
27일 전
익인1
드라마에서 배우가 대사 바꾸고 아예 빼는게 메이킹에서 흔하다고? 그럼 가져오면 될듯
27일 전
익인7
22
27일 전
익인4
아니 진심 진짜 작감배 다 문제라고 생각하고 사과해도 폐기 할 거 아니면 사과도 안 받아들여야된다는 입장인데 이건 좀 쓰니가 삭제한 윗댓들 말대로 드라마 메이킹에 많이 나오는 장면이라서... 근데 역사적 지식이 있으면 배우들이 저렇게 수정하자할 수도 있었겠네
27일 전
익인1
대사를 안하고 싶다고 하는거는 진짜 처음보는디..
27일 전
익인5
근데 억까랑 별개로 아이유 저 대사 바꾼거 맥락이 궁금해......아는사람 드라마 본사람중에서
27일 전
익인5
더럽게 질바엔 더럽게 이기는게 낫다보다<왜 이걸로 바꾸고싶었던건지 궁금함.....깨끗하게 질바엔이 맞지않냐
27일 전
익인14
드라마 내용상 깨끗하게 지는 것도 아니긴 했어 양반만 특혜받는 거라
27일 전
익인6
아니 근데 더럽게 질바엔 이게 뭔말이야 지든 이기든 그냥 더러운 거잖아...
27일 전
익인8
진심 걍 작감배 다 문제임 쉴드치지말고 책임 미루지말고 입사과만 하지말고 제대로 역사 왜곡한거 사과하고 책임지고 폐기하세요
27일 전
익인9
뒤에 대사 안하고 싶어요는 뭐지...?
27일 전
익인19
22 대배우 납셨네요 어후
27일 전
익인11
이게 다무ㅝ야
27일 전
익인12
여기말고 대사 빼고 애드립이 아닌 대사를 바꾼 비하인드 그런게 있었어?
27일 전
익인13
대박이다 진짜 어우 안보길 잘했네
27일 전
익인15
저런건 의견내면서 천천세는 안바꾼게 ㄹㅈㄷ 천천세가 제일 이질적인 어감일텐데
27일 전
익인16
와우....
27일 전
익인21
그냥 폐기해라
27일 전
익인22
깔거만 까지ㅋㅋㅋ 논란 부분으로 배우들이 바꾸자 한것도 아니고 대사바꾸고 하는거 다른 배우들이 한거는 감다살이라고 칭찬하는거 많이 봤는데
27일 전
익인44
그니까 바꿀수있었는데 안바꾸고 그대로 대사를 쳤다는게 문제라는 얘기 아닌가??
27일 전
익인23
대사 바꾸는 거 몇 번 본거 가튼뎅 본인 말투에 맞춰서 바꾸고 그러던데
폐기는 하길바람
27일 전
익인24
근데 난 드라마 안보고 쇼츠만 봤는데
변우석이 저장면에서 우는장면이라 뒤에 대사빼도 되냐고 한듯.. 빼도 나쁘지 않았던거같은데
글고 바꿔도 안이상해서 바꾼거아닌가..?
나도 역사왜곡관련해서는 비판적으로 보지만
저건 막 엄청 욕먹을거까지는 아닌듯
27일 전
익인25
대사 안하고 싶어요는 감정 너무 올라와서 지금 안하고 좀 있다가 한거임.. 억까 ㅠ
27일 전
익인26
엥...
27일 전
익인16
이 글의 요점은 대사 안 하고 싶어서 뭐라하는게 아니고 이렇게 배우들도 의견내서 감독이 바꿔주는데 정작 문제 되는 대사는 그대로 둔 게 문제라는거 아녀?
그리고 배우는 잘못없다고 쉴드쳤잖아 의견 피력 못한다고
27일 전
익인29
ㄴㅁㅇ 다들 핀트못잡는듯
27일 전
익인28
팬들은 꾸역꾸역 논점 흐리기 ㅋㅋㅋ
27일 전
익인24
아하.. 나는 천천세 대사도 바꿀수 있지 않았냐 이 내용들어갔으면 그렇게 이해했을텐데
본인이 작가인 아이유 이래서 대사만 봤어...
진짜 천천세라는 말은 잘안쓰는데 왜 이건 안물어봤을까 궁금하네
27일 전
익인38
ㅇ ㅇ ㅇ ㅇ 이거지
ㅅㅈㅎ 대본을 뭐 4화까지만 보고 들어갔다 10화대본 늦게받았다 이게 대체 뭐가 중요한데?? 대본분석 시간 있었을거 아냐???
27일 전
익인50
긍게 이 말인데 다들 뭔소릴 하는 거
27일 전
익인59
ㄹㅇ 뭐여
27일 전
익인69
ㄹㅇ 쉴드팬들 핀트 못 잡는 거 개웃기네
27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27
뭐 얼마나 감정이 격해진거야
27일 전
익인28
ㅋㅋㅋㅋ진짜 웃기다 이래놓고 배우들은 아무 잘못없고 감독작가만 잘못이라고 ㅋㅋ
27일 전
익인30
저렇게 커진 판에서 이제 당선된 쌩 신인작가가 얼마나 자기주장을 할수 있었을지 참...
27일 전
익인31
아이유가 대사 바꾼게 잘못된거야?
27일 전
익인32
근데 천세가 그 의미일 줄 아는건 좀 배운사람이나 알듯..나만해도 모르긴 함 작가는 당연히 알아야 하는 거고
27일 전
익인36
걍 봐도 천세 천세 천천세 이러면 어색하지 않아? 만세가 아니에요? 정도는 물어볼 수 있을 거 같은데?
27일 전
익인32
천세를 누리소서 이런것도 많고 천세 하는 드라마들도 있었어서 의문 가지지 않을 수 있다 생각함
27일 전
익인66
아 그런 말도 있었지 나는 어디서 들었는지 모르지만 알긴 알았는데 사람들이 사극에서 주로 쓰이는 용어들을 다 아는 건 아니잖아 굳이 이걸 할 수 있었는데 안 했네로 연관지어 까기보단 그냥 부주의했던 거 같음
27일 전
익인32
이건 내가 아니라 익36한테 해야할듯?
27일 전
익인66
32에게
아 나는 걍 공감해서 쓴 거라 어차피 알림 갔을듯
27일 전
익인36
당연히 의문을 가져야할 거 같은데.
천세를 누리소서 -> 이건 안부 묻는 인사니까 예시로 적절하지도 않고
천세천세 다른 다르마 사용 -> 이건 전통 사극에서만 나왔어. 21세기 배경으로 나온다는 것 자체에서 어색함 그 자첸데
27일 전
익인32
전통 사극에 나왔으니까 만세와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모를 수 있지 배우라고 당연하게 의문을 가져야 한다는 건 좀 억까같아보임
27일 전
익인36
32에게
조선구마사나 철인왕후처럼 퓨전사극하면서 역사 고증 얘기로 문제 터진 게 뭐 얼마나 오래 됐다고... 나라도 이런 거 당연히 경계하면서 대본 볼 거 같은데. 억까하려는 게 아니라 수십억 받으면서 출연하는데 그정도 신경은 써야한다고 봄
27일 전
익인32
36에게
그런 역사적 의미까지 파악해서 대본 검열 하는건 배우 영역은 아님..억까 의도 아니어도 억까쪽으로 보일수밖에 없어
27일 전
익인36
32에게
이해할 수가 없네ㅎㅎ 내 친구 영화 배우인데 본인 대본 얼마나 샅샅이 보고 작가 포함한 대본리딩에서 작가한테 이것저것 다 물어서 설정이며 대사 말미, 표현 하나 다 바꾸는데 그게 왜 배우가 할일이 아닌 걸까 영화랑 드라마 차이임? 그게 억까라면 알겠어 드라마판은 굴러가는게 다르다고 생각할게
27일 전
익인32
36에게
무슨 내 댓글로 영화랑 드라마 차이 어쩌구 후려치기 오지네..ㅋㅋㅋㅋㅋㅋ그건 니 친구가 무명신인이니 열정이 넘치는거고 그 케이스로 배우면 천세에 당연히 의문을 가져야지? 거리는게 나야말로 이해가 안가는데
27일 전
익인36
32에게
왜냐면 일반인이 봐도 갑자기 웬 천세? 소리가 나오니까ㅎㅎ 의문 가지는 게 나만이 아니잖아? 전국민이 다 들고 일어났으니 지금같은 사태가 벌어졌는데 그걸 책임지고 본인 입으로 뱉어야하는 사람이 왜 책임이 없다고 말해 그게 난 더 이해가 안감
27일 전
익인32
36에게
천세?하고 의문 품은건 역잘알 분들이고 그분들이 말한걸로 알게된 사람들이 들고 일어난거지 말은 바로해야할듯
27일 전
익인55
의미는 몰라도 어색함은 알지
27일 전
익인32
ㅇㄷ읽으면 될 것 같음
27일 전
익인34
근데 신기하다 드라마를 다 안 봐서 정확한 맥락은 모르겠지만 깨끗하게 질 바엔 더럽게 이기고 싶다 < 이 말이 되게 상대들에게 질 바에는 어떻게든 아등바등 이겨먹고 싶다 하는 그런 의지를 보여주는 대사 같은데 더럽게 질 바엔 더럽게 이기고 싶다 < 이건 그냥 당연한 말 아닌가? 싶어지는 그런 말임... 뭔가 매력이 확 떨어지는 대사 같음
27일 전
익인37
긍까ㅇㅇ이건 작가가 의도를 가지고 만든 대사 같은데
27일 전
익인35
기존대사도 소화 못하는데 뭘안해??????????????? 진심 지가 최민식이여뭐여
27일 전
익인37
깨끗하게 지는 것보다, 더럽게 이기는 게 낫다...어떻게든 이기겠다는 캐릭터 보여주려는 대사 같은데 그걸 바꿨네
27일 전
익인40
이런거까지 문제삼을 필요는 없어보임.. 내용이 만족스럽진 않더라도 두 주연배우도 무지했다고 사과했잖아.. 역사왜곡 문제같은 명확하게 비판할것만 비판하면 좋겠음
27일 전
익인74
22
27일 전
익인41
필요이상의 억까 너무 심하네…
27일 전
익인42
연기라도 잘하면 몰라ㅋㅋㅋ
27일 전
익인43
저러고 총리의견은 안받아줬던데ㅋㅋㅋㅋㅋㅋ
27일 전
익인47
에 근데 다른 건 차치하고 더럽게 질 바엔 더럽게 이기는 게 낫다 저렇게 바꾸는 게 맞는 것 같은데
자기가 어떻게 하든 더러운 판이라는 거잖아 그러니까 어떻게 해서든 이기겠다는 거지
27일 전
익인48
뭐 바꾼 거 별로다 이건 모르겠고 논점은 배우들이 뭔 힘이 있어서 대사를 바꾸냐 이렇게 쉴드치던 거에 대해서 이건 아니라는 말을 하고 싶은 거지
27일 전
익인52
22 배우들이 무슨 힘이 있냐며 실드치는 사람들에게 이것 보라고 하는거 같은데
충분히 역사왜곡한 부분도 의견 낼 수 있었을 듯
27일 전
익인49
이거랑 별개인게 저거 대사는 감정올라와서 안한다했고 실제로 드라마에선 대사 한게 나왔음 그리고 아이유가 바꾼건 자기가 동등한 기회를 못 받고 지는 입장에서 깨끗하게 진게 아니니까 더럽게 질바엔으로 바꾼건데
27일 전
익인54
대사바꾼거 지적하는 익들은 흐름을 모르는듯...대사바꾼게 중요한게 아니라 배우의견이 이렇게 반영되는데 드라마 논란에선 배우는 아무 잘못없고 작감 잘못한 탓한다는게 이 글이 말하고자하는거
27일 전
익인49
근데 어떤 플을 봐도 배우 잘못 없다고 말한 글들은 잘 없었고 거의 모든 화살받이가 주연배로 쏠리던데 솔직히 사과문도 작감이 먼저 나서서 한담에 배우들이 사과하는게 보편적인데 그러지 않았으니까 솔직히 1순위는 작감제작사인게 맞잖아
27일 전
익인54
배우 쉴드가 존재하니까 쓴글이겠지
27일 전
익인51
아니 근데 작가는 왜 안 나옴???? 왜 사과 안하지
27일 전
익인53
대사를 어떻게 바꿨냐가 문제가 아니라 배우들이 이 정도의 힘은 있는데 무작정 배우들은 잘못없다 하는애들한테 작감만의 잘못은 아니다 하는거 아니냐
27일 전
익인56
톱스타들이라고 받아줬나
27일 전
익인57
근데 작가는 왜 이난리를 만든 장본인인데 안나옴??? 진짜 한국인 맞아???
27일 전
익인58
배우까플로 바뀐 거?
27일 전
익인60
깨끗하게 질바엔 더럽게 이기겠다 (이해됨)
더럽게 질바엔 더럽게 이기겠다 (?)
뭔 소리야?
27일 전
익인61
작가 입봉작이라 작가 이무런 힘 없어서 그러는거겟지 근데 좀 그렇지만 유명작가 아니먄 저렇게 흘러가는게 이상한건 아님…..
27일 전
익인62
뭔말인진 이해되는데 대놓고 배우까플 만드는거같음 이건
27일 전
익인63
아이유 같은 경우는 매우 흔하던디
27일 전
익인64
이래서 배우들이 사과하는건 맞지 그래서 사과 했고 감독이 결국 쓸데없이 배우플 또 만드네
27일 전
익인65
연기도 못하면서 지맘대로네
27일 전
익인67
솔직히 탑스타라고 얼마나 어화둥둥해줬겠어
27일 전
익인71
그래 평생 배우 까플 합리화하면서 살어
27일 전
익인73
댓글 가관이네
27일 전
익인75
진심으로진심으로 대사 조금 바꾼거랑 여러 테이크 중 다른 연기한거 이걸로 작가<배우라고 생각한다고?? 그래서 지금 동북공정 논란은 배우들이 주도한 거라고 우기고싶은거야??.. 아니 뭔 음모론 믿는 사이비도 아니고 댓글 진짜 놀랍다
27일 전
익인77
여기 원래 몽총한 애들 많잖어
27일 전
익인78
원래 다 그러지않나? 그래샤 아이유랑 변우석 사과했잖아 ; 이제뭐어쩌라고 ?
26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현재 아이돌 이름 𝙅𝙊𝙉𝙉𝘼 늘어났다는 칸쵸 2탄..JPG
이슈
나한테 시집와라는 너무 수동적인듯 내가 너에게로 장가를 간다
이슈 · 4명 보는 중
AD
쿠폰 10장 모아서 시킨 국물닭발.jpg
이슈 · 1명 보는 중
카페에서 초코음료에 많이 쓰는 소스 브랜드.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독수리에게 20년 간 GPS를 장착한 결과
이슈 · 2명 보는 중
집 앞에 수제돈까스 개개개마싯다
일상 · 1명 보는 중
전청조처럼 춤추는 현대자동차 로봇
이슈
또다시 롱샷 팬들한테 기싸움 거는 박재범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혹시 자취하는 익들 있어?
일상
초딩 4명 마라탕 사줬는데...돈이
일상
웃기긴해 바로 얼마전에 구더기 살인사건이 있었는데
이슈 · 1명 보는 중
탑스타들의 구애 전부 거절했다는 남규리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현재 빠와 까 모두 미치게한다는 느끼회...JPG
이슈 · 1명 보는 중
경북대 에타에 이런 글이 올라오다니
이슈
AD
삼성전자 노조가 들고 일어난 이유.jpg
이슈 · 2명 보는 중
'넘어졌는데 우연히 성기삽입' 사건의 진실
이슈 · 1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마플
OnAir
미디어
정리글
후기
장터
댓글없는글
연예
/
정보/소식
[단독] "기준이 뭐냐” 장원영 출국 심사, 민원으로 번졌다
323
06.15 10:35
36700
11
연예
팬싸영상 잔뜩 올리던 네임드...몇개월 잠수타더니 팬싸 가지 말라는 영상올림
211
06.15 11:46
28300
0
연예
헐 라이즈 독방에서
120
06.15 10:53
20060
94
엔시티 위시
/
장터
💚째희 생일기념 댕민수 모자 나눔 합니다💚
107
06.15 20:56
831
5
플레이브
/
정보/소식
2026 PLAVE World Tour [KEEP IT MANIC] in Incheon MAIN POST..
80
06.15 14:01
2294
105
라이즈
/
OnAir
라브고(高) 방과 후 아지트 달글
893
06.15 16:30
2499
9
드영배
와 이정도로 날려쓴 드라마 첨봄ㅋㅋㅋㅋ
79
06.15 17:15
13748
2
스키즈
/
정보/소식
탕탕🖤❤️ 스트레이 키즈 한, 토즈 앰버서더 발탁
27
06.15 16:43
381
11
엔시티
다들 팬미때 하는 게임..시러..?
28
06.15 20:29
501
0
앤더블
/
정보/소식
쇼! 음악중심 949회 스테이지 엠픽 1위!
26
06.15 11:16
278
16
알디원
근데 인스파 올콘 한 번 해보니까 인스파 가도 될 것 같긴 함
38
06.15 13:07
1177
0
변우석
팬미팅가는 통통이들만! 댓글 달아줘
35
06.15 22:43
180
0
방탄소년단
혹시 막콘 기프트 티르티르 쿠션 받은탄소
22
06.15 18:12
407
0
성한빈
/
정보/소식
햄스타
21
06.15 22:52
208
7
데이식스
ㄱ
원필이가 영현이한테 곡 써준다면 사운드 약간 강하고 다크한 곡 써주고 싶대
26
06.15 17:49
1287
0
옛날에 명탐정코난 빠졌을때 광기였는데
2:46
l
조회 1
OnAir
심심해서 축구 틀어놧는데 개재밋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2:46
l
조회 3
OnAir
스페인 상대 골키퍼 이름이 진짜야??
2:46
l
조회 4
OnAir
오늘 경기 무승부면 월드컵 이변 탑텐 안에는 들어가
2:45
l
조회 11
OnAir
추가 시간 30초만 줬으면 좋겠다
1
2:44
l
조회 8
우리 첫경기 이겨서 진짜 다행이다...ㅋㅋㅋ
2:44
l
조회 14
마플
좋아하던 홈마 탈덕한 것 같은데
2:44
l
조회 20
스페인은 야말이라는 선수 아끼고 안 넣으려다 넣은 거야?
3
2:44
l
조회 16
OnAir
아니 찬스오면 왜자꾸 키퍼정면으로가지?
2:44
l
조회 10
이삭 매운돈까스 살려내
2:43
l
조회 3
OnAir
창 vs 방패
2:43
l
조회 5
마플
ㄱ
떡밥 없어서 내씨피한테 난리친거 맞았구나
2:43
l
조회 7
OnAir
와 골키퍼 또 막았어
2:43
l
조회 6
OnAir
카보 제발 무라도 캐자 3등으로 본선 가자
2:43
l
조회 7
중고 장터 🛒
내 물건 팔기
12750원
넷플릭스 프리미엄 3개월 단기 같이 보실 분 구해요!
3개월 한번에 받아요! 12750원 입니다!티비 시청은 어려우시고 다른 기기는 전부 가능합니다!..
10500원
넷플 광고형 분철 3개월
광고형 요금제 입니다 3개월 같이 하실 분 이 상도 괜찮아요1개월3500원입니다 3개월 아상부터만 가..
7000원
네이밍 플러피 파우더 블러쉬 그레이브 미개봉 팝니다
미개봉 반택비 포함 칠천원에 팝니다 유통기한은 28년 6월 18일까지입니다
25000원
듀오링고 슈퍼패밀리1년
듀오링고 슈퍼패밀리 1년 모집합니다 챗주세요
2500원
💜압도적인 리딩길이➕️정확도99%타로💜
타로 메뉴판 (가격 안내)1 ⃣ 간단 타로 (쓰리카드 배열) 1질문 3,000원 / 2질문 5..
15000원
무지야 여기!!!
7000원
뮤드 풀 블룸 글로우 팔레트 블루밍 미개봉
미개봉 반택지 포함 칠천원에 핍니다 유통기한은 27년 7월 28일까지입니다
2000원
SKT 데이터 판매합니다
1G 2000원 입니당쪽지 주세용~!!
OnAir
스페인 골키퍼는 화면에 3명정도 잡힌듯ㅋㅋㅋ
2:43
l
조회 6
ㄱ
1차가 너무 많은 씨피 vs 2차가 너무 많은 씨피
1
2:43
l
조회 10
OnAir
근데 이번 월드컵은 감독들도 멋있다
2:42
l
조회 9
이삭토스트는 왜 베이컨 치즈 베이글을 단종했을까..
2:42
l
조회 3
OnAir
도박사들 똥줄타겠는데
2
2:42
l
조회 18
OnAir
카보 국민들이면 오늘 경기 보면서 오열 가능할듯 ㅜㅜㅜ
2:42
l
조회 8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팬캘린더
픽션
진행
16일(화), 💛💡온앤오프 정규 2집 Part.2 𝑶𝑵𝑭 : 𝑴𝒀 𝑺𝑬𝑳𝑭 < 뮤비 티저 2 > 공개💡💛
알림예약
예정
16일(화), 스코시즘 🌞'니노와 옛날이야기:쌍둥이자리 편' 니노 LIVE
알림예약
예정
17일(수), SBS <K-EXPO INKIGAYO in Paris> 태민 출연
알림예약
예정
17일(수), 💛💡온앤오프(ONF) 정규2집 part.2 ONF:MY SELF 6시 발매 💡💛
알림예약
예정
17일(수), 스코시즘 🌞⛄️'언레일드2' 니노,로보 LIVE
5개월 전
[배우/주지훈]
시간 낭비 #02
9
6개월 전
[배우/주지훈]
시간 낭비 _ #01
7
7개월 전
[피어있길바라]
천천히 걷자, 우리 속도에 맞게
2
7개월 전
[피어있길바라]
사랑만큼 중요한 것이 존재할까
1
8개월 전
[피어있길바라]
쉴 땐 쉬자, 생각 없이 쉬자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46
1
넷플에 퍼팩트블루 들어온대 ㄹㅈㄷ 정병애니
15
2
kfc 그만둬서 소소한 꿀팁
10
3
스페인은 야말이라는 선수 아끼고 안 넣으려다 넣은 거야?
1
4
여기 명탐정 코난 좋아하는 인간 잇음❓❓❓❓❓
22
5
다들 닭요리에 붙어있는 껍질 먹어?
18
6
아 홀란드 월드컵 첫출전이라는거 웃프다ㅋㅋㅋ
2
7
다들 에어컨 틀었습니까??
16
8
와 스페인 상대하는 나라 면적이 경기도 반도 안 된대
2
9
정보/소식
정민철, 민주당 최고위원 출마한다
1
10
우리 첫경기 이겨서 진짜 다행이다...ㅋㅋㅋ
11
이삭 왜 요샌 키위소스맛이 잘 안느껴질까
1
12
근데 2002년 월드컵이 어느정도였어?
11
13
야말말고 유명한애 누구있어?
3
14
ㄱ
1차가 너무 많은 씨피 vs 2차가 너무 많은 씨피
15
아 생초코바 아이스크림 땡겨 ㅁㅊ.....
8
16
코인세탁소 옷 빨래하려면 대충 얼마정도해?
11
1
아니 유승호 연기 안 해?
13
2
참교육
아니 김무열 ㄹㅇ 감다살 미쳤네...
2
3
고래별 착장 걍 졸라 더워보인다는 생각만....
13
4
임지연 인생캐 뭘까
8
5
시그널 보는데 박해영이 27살이래
6
신세계드 진짜 배운변태같다..
10
7
멋진신세계
와 그런데 임지연 진짜 예쁘다
1
8
왕사남 보내주고 취사병 보겠구나 했는데
4
9
멋진신세계
무당이 화경으로 본 단심이는 과거로 간 서리 아닐까
4
10
참교육에서 현웅이는 그럼
11
김민재는 차기작 없나?
3
12
대도시의사랑법
3
1
ㅇㄴㅇ 많이 하고 다니는 사람 이상해보여?
15
2
젠슨황 유퀴즈 나온 거 보는데 대단하네
2
3
공무원이랑 공기업은 절대 병행 못해?
7
4
친구 인스타 보다가 당황함
1
5
흰색 딱붙는티 왜입는거야?
4
6
정신 불건강할수록 sns에 뭐 올리는거 자제해야하는거같애
1
7
이상형 어케됑ㅇㅇ
8
8
누군가는 너를 응원하고 있다
4
9
난 내가 명예욕 없는줄 알았는데 아녓음..
6
10
서울기준 알바 구하는 거 쉽다 생각해????? 🧐🧐🧐
11
돈 안빌려줬다고 자기를 신뢰를 안한다며 손절하자는 친구 나도 걍 멀리할까?
1
12
웰시코기 키우는 익 있어 ? 은근히 무겁지?
13
D0 받을 바에 f 받는게 나아??
3
14
개말라면 서빙알바 잘 안뽑아줘??
4
15
혼나는게 너무 두려운데 왜이러지
2
16
원래 대학원 오면 공부 안 해?
1
정신과 의사가 말하는 인생이 무너지고 있는 증상
5
2
주문하다가 배민에 박제 당함
14
3
50억 아파트에서 헌옷 수거한 후기
4
귓밥 습관적으로 파내면 안되는 이유
2
5
태어난지 40일 됐다는 광어
8
6
자매끼리 여행 가면 제일 좋은 점
1
7
당뇨 막는 최강의 아침식사
1
8
똥 싼 뒤에 손을 씻게된 계기
9
의외로 사람들이 잘 모르는 술 안주
10
몽골에 전파되었다는 삼겹살
11
교도소에서 식빵 판매 금지한 이유
4
12
신축 아파트 장점
1
13
903호 아주머니의 층간소음 해결법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