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60374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신설 요청
드라마/영화/배우 영화 연극/뮤지컬/공연
멋진신세계 참교육 취사병 전설이 되다
강회장 원더풀스 오싹한연애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711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마플] 21세기 대군부인이 역사왜곡이 아닌 고증오류인 이유 | 인스티즈

[마플] 21세기 대군부인이 역사왜곡이 아닌 고증오류인 이유 | 인스티즈

[마플] 21세기 대군부인이 역사왜곡이 아닌 고증오류인 이유 | 인스티즈

[마플] 21세기 대군부인이 역사왜곡이 아닌 고증오류인 이유 | 인스티즈

[마플] 21세기 대군부인이 역사왜곡이 아닌 고증오류인 이유 | 인스티즈

[마플] 21세기 대군부인이 역사왜곡이 아닌 고증오류인 이유 | 인스티즈

[마플] 21세기 대군부인이 역사왜곡이 아닌 고증오류인 이유 | 인스티즈

[마플] 21세기 대군부인이 역사왜곡이 아닌 고증오류인 이유 | 인스티즈

[마플] 21세기 대군부인이 역사왜곡이 아닌 고증오류인 이유 | 인스티즈

[마플] 21세기 대군부인이 역사왜곡이 아닌 고증오류인 이유 | 인스티즈

그동안 많은 드라마에서 구류면관을 착용함

그래서 역사왜곡이 아니라 고증오류인거임

그래도 사람들이 싫어하니 편집할순 있지만 

폐기할 이유는 없는거임 고증오류였으니까

1

대표 사진
익인1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지금 이거 하나 문제가 아니라고 천 번은 말했다 왜곡한 거 정리글이나 보고 다 반박할 자신 없으면 걍 가만히나 있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거 다 어케 찾음 진짜 광기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일부러 이러나 진짜 팬의아요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얘넨 그냥 설명을 해줘도 받아들일 생각이 없는거구나...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런다고 역사왜곡이 아닌게 되니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한두개는 실수 맞음
근데 그 이상의 것들이 발견되는건 확실히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역시나 배우견제 억까가 맞았네 ㅋㅋㅋ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 또 이러네 개지겹네 정리글 말머리까지 개 역하네 진심 지들이 하고 싶은 말만 계속 쳐하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1. 해치 - 연잉군이 주인공. 영조는 조선의 21대 왕이다.
2. 황후의 품격 - 고증오류일 가능성 ㅇ 하지만 명백하게 "대한제국", "황제"라고 명시된 세계관임. 저기서 구류명관을 썼어도 저게 고증오류정도겠지? 대군부인은 입헌군주제 대한민국 배경이고 신분제마저 존재함
3. 원경 - 태종은 조선의 3대 왕이다.
4. 이산 - 이산은 정조다. 정조는 조선의 22대 왕이다.
5. 장희빈 - 숙종은 조선의 19대 왕이다.
6. 동이 - 영조의 생모인 숙빈 최씨의 일대기래. 영조는 조선의 21대 왕이다.
7. 해를 품은 달 - 조선 중기가 배경임
8. 명성황후 - 명성황후 시해가 1895년이고 고종의 대한제국 선포는 1897년임. 그리고 사진 보니깐 파란 옷인데 세자 아님?
9. 대왕 세종 - 세종
10. 궁 - 이신은 황태자라서 구류면관이 맞음

니가 가져온 사진 9개는 확실한 억까인데 뭐 어쩌라는 거임? 황후의 품격도 같이 까주면 됨?
근데 저건 고증오류로 봐줄수라도 있지 대군부인은 구류면류관 하나가 아닌데 어떡함?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너무 정리 잘한다....멋져 ㅠㅠㅠ 조롱 아니고 난 대군부인 역사왜곡이라 생각하는 사람임 너 댓글 캡쳐해서 반박글에 써도 돼?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ㅇㅇ얼마든지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대군부인도 그럼 황품처럼 고증오류지ㅋㅋㅋ 조선왕실 그대로 내려와서 신분제도가 있다면? 하는 퓨전사극이고 저건 역사고증대로 했지만 시대적 변화상 반영이 미흡한거지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아니지... 황품은 아예 배경자체가 현대 한국이 칭제건원해서 황제라는 설정이고 그래서 구류쓴게 고증오류란거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럼 대군부인은 조선왕실 신분제 21세기에도 존재했다면이잖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그니깐 21세기 자주독립국인 대한민국에서 중국의 제후국인 천세 구류 쓴게 역사왜곡이라고 골백번은 더 말했다.....
억쉴드 좀 그만해라
그리고 조선시대 때와 현재 서울에서 의식 예법 재현한다고 천세 구류하는건 맞는거라고도 골백번 설명했다 이거에 대한 반박이나 해봐라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조선왕조실록에 보면 조선시대때 만만세 쓴적도 있는데 천천세 왜썼냐길래

그럼 천천세는 언제부터 얼마나 썼나 궁금해서 검색 돌려봤는데

세종 즉위년부터 고종 31년까지 천천세 나옴

https://sillok.history.go.kr/id/kza_13102007_001

그럼 동북공정 역사왜곡 주장하는 사람들의 논리면 천천세 계속 쓴기간동안 조선은 속국임을 인정하고 살았다..?

이미 한글창제한 세종대왕 시기부터 천천세를 쓴 기록이 있는데
21세기까지 이어진건 분명 오류라고 생각하고 천천세 보자마자 엥 했지만

이걸 조선을 깎아내리라고 했다는게 비약이라는 의미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억쉴 그만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81
진짜 정리 잘했다ㅋㅋㅋㅋ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엥 타드에도 나왔었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7
위에
댓글 봐봐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타드는 조선시대 배경이라 천세 구류 쓰는게 당연함
황품은 황제가 12줄 아닌 9줄 써서 고증오류(예시-조선시대 군사가 고구려 갑옷 입음)
서울에서 조선시대 의식 예법 재현-> 천세 구류 하는게 맞음
근데 대군부인은 걍 매화마다 동북공정 요소 철저하게 넣어서 역사왜곡 ㅇㅇㅇ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이거 하나만 문제가 아니라니까? 첫화부터 문제라고.. 입막음으로 꾸역꾸역 방송하다가 11화에서 터지니까 그 전 회차는 무결한 드라마인줄 아나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이래서 11화에 터진게 맘에 안들었어.. 지능이 있음 1화부터 문제인거 모를수가 없음 팬들이 매국노 그 자체네 진짜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6
ㄹㅇ 어케 나라 위에 덕질이 있냐.. 에바지 나라 팔아가면서까지 덕질해야 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궁금한게 있는데 ㄷㄱㅂㅇ은 가상인데 조선에서 이어져온 설정인거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ㅇㅇ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조선에서 이어져 왔다는 설정이라서 천세장면이 나왔다는거지? 근데 자주국 설정 때문에 그부분에서 고증오류가 발생한거고?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역사왜곡이 발생함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ㅇㅇ 역사왜곡 보다는 고증오류지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뭐래 역사왜곡임
니가 조선왕실 반박 언제 하냐해서 악13이랑 같이 몇번이나 했다 얼른 반박좀 해봐라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79
역사왜곡
24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이 드라마도 조선시대에서 부터 쭈욱 이어져온 세계관 아니였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조선시대부터 쭉 이어져왔는데 구류면관만 이어져오고 다른 전통은 안 이어진 세계관이야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런 황품은 혼례 의상이 왜그래?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걍 고증오류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34에게
ㅋㅋㅋㅋㅋㅋ와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왜? 황품은 칭제건원해서 애초에 황제임 황제가 12줄 안쓰고 9줄 썼으니 고증오류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68
34에게
억지쓰네 말이되는 소리 해라 그럼 둘다 고증오류고 설정오류지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68에게
황품은 아예 21세기 대한 '제국'이 설정임.
고증오류는 시대적 배경이 다른 물건을 쓰거나, 상궁이 나인 옷을 입는 경우 같은 황제가 왕이 쓰는 구류 쓴게 고증 오류임
대군은 21세기 자주 독립국인 대한민국이 배경임
정조 이후 if 세계관? 정조 그대로 고종황제 까지 내려오면 되잖아? 그대로 일제도 없고 서양 문물 받아들여서 대한제국으로 시작해도 되잖아? 근데 대한민국으로 시작해놓고 21세기 대한민국을 여전히 중국의 제후국으로 표현한 역사왜곡을 해서 열내는건데?
대한 제국이랑 대한 민국 차이 모름?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저거 이신은 구류면관 맞음 황태자라서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웅웅 다 맞아요 그래요 쉴드치세요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심각하다 진짜 ㅋㅋㅋㅋㅋ 21세기라고 ㅋㅋㅋ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저거 황후의 품갹도 21세기긴함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럼 같이 까면 되겠네 ㅋㅋㅋ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엥 아니 그냥 논리가 궁금해서 물어본건데 이렇게 말하면 의미가 없지 뭔 차이인지 이런게 궁금해서 물어본거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와 팬들 찐이구나...... 걍 반박의 의지조차 사라짐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팬들 너무 피의 쉴드쳐서 찐 정병처럼 보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
대군부인보다 황품이 더 잘만든 드라마라고 말하더니 황품도 썼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황품은 황제가 9줄 쓴거 걍 고증오류
대군은 매화마다 철저하게 동북공정 요소 넣어서 역사왜곡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
와 뭐야 타드에도 나왔네 황후도 21세기였고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타드는 조선시대 배경, 유일한 현대 배경인 황품은 황제가 9줄 쓴거 고증오류
대군은 걍 역사왜곡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왜 대군은 역사왜곡이고 황품은 고증오류 라는건데? 황품은 황제인데 왜 9줄 썼어? 더 이상한데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그니깐 황제인데 구류써서 고증오류
드라마 내내 동북공정 요소 없었음
고증오류 예시-조선시대 군사가 고구려시대 갑옷 입음
대군부인은 천세와 구류면류관 씀으로써 21세기 현대의 대한민국이 여전히 중국의 제후국을 자처하는 모습을 그려냄. 이는 한국 역사의 독자성과 주권의 역사적 흐름을 완전히 무시함
고로 대군부인은 역사왜곡이 맞음
즉 고증 오류를 지속적으로 해서 한국의 유구한 역사가 왜곡되었으며 이걸 동북공정의 빌미로 제공함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일제강점기, 6.25 없는 설정인데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그니깐 21세기 현대 대한민국이 중국 신하국으로 표현하는게 맞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34에게
조선왕조실록에 보면 조선시대때 만만세 쓴적도 있는데 천천세 왜썼냐길래

그럼 천천세는 언제부터 얼마나 썼나 궁금해서 검색 돌려봤는데

세종 즉위년부터 고종 31년까지 천천세 나옴

https://sillok.history.go.kr/id/kza_13102007_001

그럼 동북공정 역사왜곡 주장하는 사람들의 논리면 천천세 계속 쓴기간동안 조선은 속국임을 인정하고 살았다..?

이미 한글창제한 세종대왕 시기부터 천천세를 쓴 기록이 있는데
21세기까지 이어진건 분명 오류라고 생각하고 천천세 보자마자 엥 했지만

이걸 조선을 깎아내리라고 했다는게 비약이라는 의미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야 속국 제후국 차이 알고 써라
속국은 말만 나라지 외교 정치 경제 군사 다 뺏긴 허수아비임
제후국은 상호 도움 주며 외교만 아부떨고 정치 경제 군사 다 독립된 자주적으로 나라 운영함
고로 천세 쓴 기간동안 조선은 청나라 명나라의 제후국이었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첨부 사진34에게
(내용 없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21세기 자주 독립국인 대한민국에서 천세 구류한게 역사왜곡이라고
명청 없어졌는데 21세기 대한민국에서 왜 천세 구류함?
만세 12줄해야 맞지 않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68
34에게
대군은 정조이후 가상이라 그세계관에서 관습을 그대로 가져온걸로 하면 말 되는데 주제는 신분타파로 군주제를 없앴잖아 제국인 황품은 고증오류 대군은 역사왜곡이래 하나만 해라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조선을 깎아내려서 욕 하는게 아니라 한국을 깎아내려서 욕하는거임 다들 지금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
ㅋㅋㅋㅋㅋㅋ 뭐냐 황품도 논란 있었어? 개웃기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러네 황품도 그러네 선택적 까질이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
황품은 천세 안함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
황품은 직함도 황제임 저거야말로 고증오류겠지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ㅇㅇ 말잘한다 황품이 고증오류임 대군부인은 역사 왜곡이고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
ㅋㅋㅋㅋ저 드라마들은 조선배경이잖아 황품은 저것빼고 말나올게 있음? 대군부인은 다른 문제들하고 종합적으로 봤을때 역사왜곡이라고 판단하는거고 다른 드라마들 끌고 오는거 진짜 양심없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혼례식 옷 부터가 대군부인은 혼례식과 비교해봐 그리고 둘 다 퓨전 아님?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둘다 퓨전 맞음
근데 대군부인은 매화마다 동북공정 요소 넣어놓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천세 말고 뭔데 니가 주장하는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한복 안입는 여주가 조선왕실에서 중국 다도로 차 마실 때 한복입은 대비가 무릎 꿇음
사방신 과녁
한복 격하
중국식 다도 연출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34에게
조선은 애초에 사방신을 섬기지않음
사방신 과녁에 대한 조선실록에 화살쏘는 부분 기록된게 있고 팀전대항을 효과적으로 보여주기 위한것뿐인데 이렇게 억까하는게 웃긴데
사방신의 기원이 어디인지만 알아도 절대 이런 억까 못할텐데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당연히 안섬기지... 근데 조선의 왕들은 과녁을 곰 같은걸로 해뒀음 실제로 잡아 죽일것들을
사방신은 한국에서 우리를 지켜주는 존재로 인식 됨
그걸 과녁에 비치한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34에게
아니 조선실록에 나와있다니까 ㅋㅋㅋㅋㅋ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아니 너 주어 쫌 써라 제발 뭐가 조선실록에 나와있는데?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34에게
니 댓글을 봐 니 댓긓애 대한 답인데 와 ㅋㅋㅋ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조선왕실에서 천세 나온거 반박했는데 그거에 대한 답은 어디갔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34에게
니가 언제 천세반박했어 ㅋㅋㅋ 너 사방신 과녁만 말했잖아 ㅋㅋㅋㅋ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너 뭐하냐? 니가 아까 조선왕실록에서 천세 나온건 뭐냐고 했잖아 그거 반박했다는데 뭔헛소리 중이냐?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34에게
너 댓글 다시 보니까 어이없네 사방신 과녁 조선실록에 나온 기록인데 왜 무시해? 지들이 역사왜곡하네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59
34에게
여주한테 대비가 무릎 꿇은 적 없음 한복격하한 적 없음 중국식 “다도”아니고 현대식 “다기”사용한거임 여주가 전에 음독사건 때문에 뭐 마시는거 못믿겠다는 연출때문에 물받이가 있는 다기 사용한게 다임 깔려면 제대로 알고 까셈 대충 자료정리한거만 보지 말고 ㅋㅌ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59에게
대비가 여주한테 무릎 꿇은적 없는거 ㅇㅋ
근데 다도는 테무에 똑같은게 있던데? 한국 전통 다도랑 달랐는데? 중국식이 아닌 한국식 다기와 다도로 충분히 표현했어야 하는거 아님?
사방신 과녁은 뭔데? 천세 구류는 뭔데? 한복 격하 아니라고?
한복 입은 대비가 악역으로 나오는데? 한복 거부한 여주가 선역으로 나오는데? 이것도 뭐 설정? 여주가 한복을 입고 악역 대비가 정장 입게끔 설정했어도 될 일 아님?
그리고 호칭도 대군부부인으로 똑바로 해야하는거 아님? 걍 대군 아내면 대군 부인이겠지 이거 자체가 고증오류 아님? 이런 고증 오류들 다 합쳐서 역사 왜곡된건데?
if 이랬다면이란 상상 역사 쓸거면 고종 황제 안망하고 그대로 대한 제국으로 남았다 해서 21세기 대한 제국 배경으로 황품처럼 칭제건원 했어도 될거 아님?
아무리 판타지 로코라 해도 21세기 대한민국 조선왕실에서 왕이 중국의 제후국임을 나타내는 구류쓰고 천세를 함?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68
34에게
그거말고도 차마시는 씬 여러번 나왔는데 그건 봤고?물버리는 씬 말고는 다 한국식 다기인데 그건 왜 말 안해 감독도 그부분은 해명했는데 어디서 복붙했나 같은 소리만 하네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68에게
그니깐 걍 계속 한국 다기 쓰지 왜 중국 다도를 단 한장면이라도 썻느냐고
내가 복붙 언제함? 지금 익 59한테 댓글 단건 다 대군부인 논란거리들인데?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68
34에게
감독이 물버리는 씬이라 그걸 썼다고 했잖아 100개 쓰고 한개 삑사리 났다고 무조건 중국중국 거리는게 정상이냐 너 드라마 안봤지?이글 보니까 니 집착 어마어마하다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68에게
집착이라고 날 왜곡되게 말하네?
왜 그 한장면에 중국 다도 쓰냐,
사방식 과녁은 뭐며, 왜 대비는 악역인데 한복 입고 선역인 여주는 한복 거부하는 설정인지, 천세 구류 왜 썼으며 등등 논란거리 많은데? 99번 한국 다기 쓰고 1번 중국 다기 나왔다고 지금 이렇게 열내냐?
99번 논란 속에 1번 한국 다기로 퉁치려 하니 열내는거지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68
34에게
드라마 안본 티 내네 여주가 한복을 왜 거부하기는ㅋ우리나라가 도교야 사방신을 언제부터 수호했는데ㅋㅋ여러커뮤에서 하는 소리 앵무새처럼 똑같이 하네 단순히 대비가 악역 여주가 선역이라고ㅋㅋ참 할말이 없다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68에게
난 누구들과 달리 일뽕 논란 된 드라마 소비 안하거든
그래서 안봄 ㅇㅇ
저 밑 익 48 댓글 복붙해옮
"그니까 정조 때부터 이어져도 저 세계관 자체가 말이안된다는 소리임ㅋㅋㅋ 체제가 일본왕실처럼 되고 대군대신 대비가 섭정하고 이런게 정조때부터 이어지고 일제강점기 6.25 없었어도 가능하겠니 뭐 어디까지 짚어줘야함? 그거 없이 왕권 유교문화가 강해진거면 대군이 대비대신 섭정하는게 더 말이 안되는 거고 그게 아니면 정조때부터 공노비 해방의 기반이 마련되면서 폐지될 조짐이 보이던 신분제가 21세기까지 유지된다 자체가 말이 안된다고"
여주가 한복을 거부 안하는 설정으로 했어도 될 일 아님? 어차피 실제 일어난 일 아니고 가상 세계관, 상상이잖아
사방신은 삼국시대 때 이미 한반도에 정착을 함 그 이전무터 나왔었고 그래서 현재까지 수호신으로서 존재함
근데 그걸 쏴죽이는걸 목표로하는 과녁으로 한다고? 이게 문제가 안될거라 생각함?
너는 여러 커뮤를 하나보지 ㅋㅋㅋ 난 이거 하나만 하는데
다른 커뮤에서도 다수가 동일하게 지속적으로 말 나온다면 문제를 지적하는게 지금 맞다고 봄?
그렇게 많은 다수가 대군하나에 지적을 이렇게 많이 한다고?
대군은 지적할 거리가 이렇게나 많다고?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68
34에게
안봤다는걸로 설명되네 네 그러세요ㅋㅋㅋ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68에게
아 내 말에 대해서 반박할게 그거임? ㅋㅋㅋㅋ
조선왕실 실록 원본을 봐야지만 그 실록을 논할 수 있음?
아니잖아 정리본, 검색은 누구나 다 가능함.
대군도 본 사람만 지적해야함? 아니잖아 ㅋㅋㅋㅋㅋ
우리가 지금 배우 욕하는게 아니라 드라마 자체를 욕하는건데 대체 일뽕이 쓴 동북공정 드라마를 얼마나 좋아하면 이렇게 억지 쉴드를 치는거임?
황품은 고증오류고 대군은 역사왜곡임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68
34에게
적어도 황품이나 대군 보고 고증이나 왜곡등을 논할수 있는거 아냐 특히 익은 한게시글에 댓글 몇개야 내용이라도 알고 쓴줄..ㅋ 내용도 모르면서 특정 장면이나 커뮤로 얘기한거 받아쓰기밖에 더 되냐고 안보고 쓰는걸 당당히 여기줄은 몰랐네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68에게
넌 황품이랑 대군이랑 저기 조선시대 타드 다 보고 썼어?
조선왕실 실록을 굳이 원문 봐야만 논할 수 있어?
실록 정리된것들만 봐도 논할 수 있음
드라마도 마찬가지임 얼마나 논란거리가 많으면 온 커뮤가 지금 정리글을 만들었겠어?
그래서 내 말이 틀린게 뭐 있어?
가상 세계관 할거면 선역 여주 한복 입게 스토리 설정하고 악역 대비가 안입게 했으면 될 일 아냐?
사방신 과녁은 왜 함?
왜 굳이 한장면에 중국 다기를 넣어? 가상 세계관이면 안넣게 설정해도 됐잖아
왜 대한제국이 아닌 대한민국으로 설정했는데?
이게 굳이 드라마 모든 편 다 봐야 제기할 물음 같아?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68
34에게
계속 딴소리하네 우리 지금 드라마 애기하는거야 고증이나 왜곡도 뭘 봐야알수 있는거 아냐 적어도난 입헌군주제 처돌이라 둘다 봤어 드라마 보지도 않고 손가락만 보태는 익하는 더이상 답글로 주고 받지 않아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68에게
그니깐 드라마 얘기하잖아 드라마 본편 다 안보면 말 못함? 정리글 보고 유튭 하이라이트 보고 말 해도 되는거 아님?
그래서 조선왕실 실록(대군부인)으로 비유해준거잖아 ㅋㅋㅋㅋ
내가 말한 그 논란거리들 반박은 왜 못해?
가상 세계관으로 다 퉁칠거면 걍 21세기 대한민국이긴 한데 아 무튼 설정상 독도는 다케시마에요 해도 걍 그래 드라마니깐 설정이니깐 아 감독이 단순 실수래? 아 그래 넘어가~ 할거야?
대군은 왤케 논란거리가 많아?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34에게
응 니 억까야 ^^ 사방신 과녁 조선실록에 나온 내용인데 그걸 무시하는 너가 역사왜곡하는거지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68에게
억지 쉴드가 난무하니깐 한국인으로서 화가 나서 댓글 여러개 적었다 왜?
익 23은 여러개 적은거 언급 안해?
익 23은 조선왕실실록에도 천세 나온거 뭐냐며 댓글 여러개 적던데?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68
34에게
마지막으로 23익이 드라마 봤는지 안 봤는지 어땋게 알아 넌 안 봤다며 다른사람은 왜 물고 늘어지지 대비는 악역 희주 선역 한복 다기등 드라마 봤으면 이런 소리 안하거든 근데 넌 안보고서 웅 하고 있잖아 드라마 얘기면 적어도 다보고 난 뒤에 말하는거 당연한거 아냐 적어도 여긴 드라마 영화 배우방이잖아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68에게
내가 드라마 본걸로 늘어졌니...
니가 내가 여기저기 댓글 적었다며.. 익 23도 지금 조선왕실 실록에도 천세 나왔다 대군에도 천세 나왔다 이러면서 여러 댓글을 적었으니 거기다대고는 왜 말을 안하냐 한거잖아.....
드라마 본 사람만 말 해도 된다는 누가 정했어?ㅋㅋㅋㅋ
그래서 내가 말한게 다 억까란 거야? 사방신 과녁이 억까야?
아니 니네가 그렇게 가상 세계관이라고 하니깐 이왕 가상 세계관 할거 여주가 신분제 싫어서 한복 안입는 설정 말고 한복 입는 설정으로 해도 될거 아냐?
대군은 걍 익 48 글처럼 설정이 너무 구멍이 많고 그 몇몇 구멍들이 동북공정 요소 있으니 지금 열내는거잖아
그래서 가상 세계관인데 암튼 21세기 대한민국이고 암튼 설정상 독도는 다케시마에요 해도 넌 네 맞아요 ㅎㅎ 할거냐고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34에게
아 한복 안 입어서 드라마 폐지 하라고 하는거야? 이젠 조선실록에 나온 거다 하니까 한복 안 입었으니 폐짘ㅋㅋㅋㅋ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
무작정 고증오류라 욕먹는게 아니잖아 이거 틀렸네 저거틀렸네가 아니라 틀린것들을 봤을때 우리나라를 격하시키고 동북공정에 힘을 실어주니까 역사왜곡이라는 비판을 받는거임 단지 틀린걸 지적하는 문제가 아니라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조선왕조실록에 보면 조선시대때 만만세 쓴적도 있는데 천천세 왜썼냐길래

그럼 천천세는 언제부터 얼마나 썼나 궁금해서 검색 돌려봤는데

세종 즉위년부터 고종 31년까지 천천세 나옴

https://sillok.history.go.kr/id/kza_13102007_001

그럼 동북공정 역사왜곡 주장하는 사람들의 논리면 천천세 계속 쓴기간동안 조선은 속국임을 인정하고 살았다..?

이미 한글창제한 세종대왕 시기부터 천천세를 쓴 기록이 있는데
21세기까지 이어진건 분명 오류라고 생각하고 천천세 보자마자 엥 했지만

이걸 조선을 깎아내리라고 했다는게 비약이라는 의미임

25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삭제한 댓글에게
이것들 지금 속국 제후국 차이도 모르고 나대고 있음

25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34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삭제한 댓글에게
조선왕조실록에 나온건데 뭔ㅋㅋㅋㅋㅋ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그거 내가 방금 반박함

25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23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첨부 사진삭제한 댓글에게
(내용 없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반박했으니 읽어보고 답글좀

25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34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삭제한 댓글에게
지금 잘못 댓 달았어!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익13도 반박함 답글좀 ㅋㅋㅋㅋ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삭제한 댓글에게
커뮤랑 sns 국적 표기해야한다 진짜 ㅋㅋㅋㅋㅋ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어디갔어? 또 검색하고 ai한테 물어보고 있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
고증오류는 황후의 품격이 고증오류인거고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대군부인은 조선왕실 내려온 설정이라 천세 쓴 거고 황품은 황제인데 9줄씀 왜 황품은 교증오류고 대군부인은 역사왜곡인데?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1세기 현대 대한민국이 아직도 중국의 신하국이야?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천세와 구류면류관 표현을 두고 조선을 속국으로 묘사했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지만, 이는 전근대 동아시아 외교 질서에 대한 오해에서 비롯된 해석”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당대의 조공·책봉 관계는 평화와 안위를 위한 외교적 프로토콜이었다”고 설명했다.

또 “서울시와 문화재청이 진행하는 궁중문화축전에서도 천세를 외치며 구류면류관을 쓰는 조선 왕 즉위식을 그대로 재현한다”며 “이는 부끄러운 속국의 역사를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역사의 한 단면을 기록하고 보존하는 행위”라고 강조했다.

이어 “드라마 폐기를 주장하는 일부 반응은 오히려 ‘조공 관계는 곧 속국’이라는 동북공정 논리를 스스로 인정하는 셈이 될 수 있다”며 “작품 전체를 매장하는 것은 우리 스스로 역사적 자존감을 깎아내리는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천세 역사고증대로 했지만 시대적 변화상 반영이 미흡한거지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서울의 조선왕 즉위식에서 천세 구류 하는거 당연함
과거 그대로 재현이니깐
근데 대군부인은 고증 맨날 틀려먹다가 막판에 고증을 잘 지켜?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34에게
혼례식도 제사도 잘나왔는데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주어를 설명해줄래?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34에게
뭔 주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어떤 드라마의 혼례식과 제사........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34에게
대군부인 말하는가지 뭐야 지금 너도 대군부인 이야기 하고 있는데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여기 언급 된 드라마가 많아서 묻는건데 안됨?
그리고 혼례식 제사는 뭐가 잘나옴? 연출이? 고증오류가? 뭐가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34에게
대군부인 제사나 혼례식 우리나라 문화 잘 나타냈다고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뭐가 잘 나타났는데? 근데 그거 잘나타낸게 뭐? 그것마저 중국 일본 따라했으면 드라마 초반에 팬들이 입막음 해도 벌써 폐기청원 올라왔지
지금 대군은 동북공정처럼 교묘하게 왜곡해서 더 괘씸하단 거임 ㅠ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34에게
검색해봐~ 우리문화 잘 나타냈으니까 반박 못하니까 딴말하네 조선왕조실록에 나와있는것도 무시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조선왕실 기록 이미 반박했는데 ?
나보곤 뭐가 동북공정 요소냐고 열거해보라더니 니는 왜 나보고 찾아보라 하냐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34에게
조선왕조실록에 나온 내용을 반박 ㅋㅋㅋㅋ 너야말로 역사왜곡 하려고 하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조선왕실에서 천세 쓴거는 중국 속국이었냐 뭐냐 니가 해서
조선 때는 제후국이어서 천세 구류한게 맞다고 반박했잖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조선시대 땐 청나라 명나라가 동아시아 일짱 먹음
그래서 청명이 우린 황제 ㅇㅇ 조선 너넨 왕 ㅇㅇ 이런
그래서 조선이 청명의 속국이 아닌 제후국이 됨
그렇기에 조선시대 배경인 타드라마, 서울에서 의식 재현-> 천세 구류 맞음
근데 21세기 대군부인? 21세기 한국 자주적이지도 않은 여전한 중국 제후국 되어버림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23에게
어디갔어? 얼른 다시 나와서 반박해봐 ㅋㅋㅋㅋ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타드라마의 조선시대 배경, 서울에서 조선시대 의식 예법 재현-> 천세 구류 당연함 고증 잘 지킴
황품->한국이 왕국도 아닌 황국 황제인데 구류 씀->고증오류
대군부인->21세기 현재 대한민국을 배경인데 아직도 중국의 제후국으로 표현함
이는 한국의 독자적인 주권 부정 역사왜곡함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8
황품이 왜 고증오류냐면 이미 칭제건원으로 중국과 대등한 자주국임을 명백히 했기 때문임
애초에 대한제국에서부터 시작해서 중국과 대등한 황제국으로 시작하고, 결국 황실의 비리를 밝혀내고 해체해 대한민국으로 전환하는 결말인데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대군부인은 조선왕실 신분제도 그대로 내려온거잖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그래서 21세기 대한민국이 여전히 중국의 제후국이구나~ 그거 보고 신난 중국인들이 역시 한국은 중국의 속국이라고 하는거구나 ㅎㅎ
조선왕실 그대로 내려올거면 고종이 황제 한건 왜 안내려와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첨부 사진34에게
(내용 없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8
거긴 칭제건원 안 했잖아... 세계2차대전 끝나고 입헌군주제 전환했다로 명시한게 다인데 대체 자주국이라는걸 어딜 봐서 설명해야되는데
신분제? 솔직히 정조때도 폐지될 조짐이 보였는데 그 이후에 아무일도 없이 내려왔다 이것도 고증오류고 양반은 애초에 세습제가 아니었구요 평민도 다니기어려웠지만 돈많으면 가능한 성균관을 양반만 다니는 학교로 만들어놓고 뭐라는거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48에게
정조 때? 만약애 폐지 안되고 21세기까지 이어졌더라면 하는 if 드라마인데 ㅋㅋㅋ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8
23에게
그니까 정조 때부터 이어져도 저 세계관 자체가 말이안된다는 소리임ㅋㅋㅋ 체제가 일본왕실처럼 되고 대군대신 대비가 섭정하고 이런게 정조때부터 이어지고 일제강점기 6.25 없었어도 가능하겠니 뭐 어디까지 짚어줘야함? 그거 없이 왕권 유교문화가 강해진거면 대군이 대비대신 섭정하는게 더 말이 안되는 거고 그게 아니면 정조때부터 공노비 해방의 기반이 마련되면서 폐지될 조짐이 보이던 신분제가 21세기까지 유지된다 자체가 말이 안된다고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33
황품은 장나라 의상이 제일 이상한데???????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5
가상세계관을 속국으로 표현한게 이해가 돼?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 진짜 여배팬인데 팬으로써 인정 하고 가만히 있는데 왜 이런 글 올려서 짜증나게 하냐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야 니가 들고온 드라마 태반이 조선시대 배경이다
너는 지금 서울에서 하는 의식 예법 재현도 고증오류라고 반박하는 사람이냐?
조선시대 때는!!!!@!! 청나라 명나라 제후국이어서!!! 구류면류관 쓴게 맞다고!!!!!!!!!!!@@@@@@@@@@@
황품은 황제가 구류 쓴거니 이게 고증오류라고!!!!!
대군부인은 역사왜곡이라고!!!!!!!!!!!!@@@@@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7
댓글 몰려온거 징그럽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9
배경이 다른데요...이 정성으로 엠사에 드라마 폐지하라고 문의글이나 올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0
댓글 꾸역꾸역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1
그럼 차 마시는 장면은? 대군앞에 무릎 꿇는 장면은? 그건 어떻게 설명할꺼야?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3
지능 낮은 사람 많구나 슬슬 편들러 기어나옴 쓰레기드라마 폐기가 답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4
해치 조선영조
황후의 품격 21세기 + 대한제국
원경 조선 태종
이산 조선 정조
장희빈 조선 숙종
동이 조선 숙종
해품달 가상 조선
명성황후 조선 고종(대한제국이전)
대왕세종 조선 세종
궁 대한민국(궁은 대한민국이 설립되고 국민들이 황실 복권을 주장해서 설정됨) 황태자( 황태자는 황제보다 낮기때문에 구류면관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이거 캡쳐해서 반박글에 써도 될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4
웅 상관없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지금 위에서 또 억쉴드 나와서 ㅠ 허락해줘서 고마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4
아 낫기에 맞춤법 실수해서 낮기때문이라고 고침 혹시나하구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44에게
아 고마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4
여기서 고증오류라 할만한건 황품 하나인데? 그럼 황품처럼 대한제국 황실이라 했음 문제없는데 아니잖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저 위에서 지금 황품이 고증오류면 대군도 고증 오류라고 하는 중 ㅠㅠㅠ 하...... 몇번을 설명해야 되는지 진짜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45
다른 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6
야 진짜 하지마 동북공정 드라마 빼박인데 이걸 쉴드치려고 하네;; 나라에 매국노 왜 이리 많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7
배우들 팬이 아니라 어떻게든 드라마 폐지까지 안 가게 하려는 다른 국적 사람이 쓴 걸로 보인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8
이거 진짜 몽총해서 그런거야 뭐야...?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그런거 같긴해 속국 제후국 차이도 모르고
서울에서 조선시대 의식 예법 재현하면서 천세 구류 쓴거, 조선시대 때 천세 구류 쓴거로 억쉴드 중임 ㅋㅋㅋㅋㅋㅋ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9
다른의미로 근면성실하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1
대표 사진
익인52
이야..... 팬들.... 나라 위에 덕질 있네..... 그냥 드라마,배우가 싫어서 사람들이 까는것도 아니고 명백한 증거하에 비판하는건데 그걸 쉴드치려고 하네.....;;; 미안하지만 이럴 수록 더더욱 너희 배우들이 비호감이 되는거에요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3
이런 글 쓰면 안쪽팔리나ㅋㅋㅋ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4
이러는 거 보면 이건 폐기되어야 하는게 맞다 그냥 뒀다간 가면 갈수록 이런 쉴드만 늘어날거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78
2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야 익23 너 이리 내려와서 반박 좀 해봐라
1.니가 조선왕실에서 천세한거는 뭐냐?->조선은 청명 제후국이어서 천세 구류 당연하다고 이미 몇번이나 다른익들과 같이 반박함
2.검정 배경 사진?->그럼 청명 없는데 고종 황제 처럼 황제 그대로 이어져 내려왔다 치지 왜 21세기 대한민국을 중국의 제후국으로 표현했냐?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6
참 뭣같지도 않네 이제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57
조선이랑 황제국이랑은 다른데요?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58
댓글 읽다 보니 그럼 작가가 조선 이어져 온다고 6.25 일제강점기 없애서 조선 그대로 제후국처럼 천세한게 맞다고 하는거면 작가가 애초에 가상이라해도 실존하는 조선 갖다 쓰면서 굳이 있는 역사 설정 지워 음흉하게 드라마 판 짠거 아님? 더 의도가 의심되는데? 황제의 품격처럼 적어도 자주국으로 설정하고 황제라고 제대로 하던가 해야 자주국이 되는 거잖아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61
ㅋㅋ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62
한국인도 이러는데 중국인은 어떨까 이미 드라마는 퍼졌고 폐기는 하지도 않고 피해는 한국인이 다같이 받아야하고 중국드라마 만들꺼면 중국으로 국적 다 바꿔라 ㅆ 욕도 아까워 이거봐라 진짜 말도 안나온다 엠ㅃ ㅠㅇ 쒼 아 페기해라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63
아이고 진심 쪽팔린다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64
팬들이 쉴드치겠다고 이런식으로 억쉴드 치는거 중국인들이 좋다고 다 갖다쓰면서 동북공정 야무지게 할건데 진짜 정신 좀 차려라 덕질이 뭐길래 나라 팔아먹는 짓을 하고있냐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69
이 드라마는 쉴드가 참 많다..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70
단순히 고증 오류로 흐리려고 하는데 고증 오류라 쳐. 근데 그 고증 오류가 너무 치명적이라서 역사 왜곡이 된거야 선 그을 필요도 가치도 없다고 근데 다른 논란된 것들은 왜 해명 안 해? 맨날 구류면관 천세만 얘기하지 말고 다른 논란된 거리도 해명해봐 그 누구도 해명 안 하잖아 그것들은 아예 고증 생각도 안한 거 같은데 그럼 고증 오류라는 말과 안 맞으니까 그러는 거 아냐?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71
저거 말고도 많잖아 ㅋㅋㅋㅋ 가져올 거면 더 가져와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73
응 니가 아무리 발악해봤자 역사왜곡임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74
고증오류랑 역사왜곡을 구분 못하는 지능이니까 억쉴을 하는구나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75
근데..다른건 몰겟지만 저건 고증오류일거임… 저거 대부분 돌려쓴단말여 보통 방송국에서 갖고잇는 구류면관이 하나인가 두개밖에 없고 저런거 쓸 일이 한드라마에 한두씬밖에 안되니 제작하긴 아까워들 하고,, 그래서 그 전에 쓰던거 망가지지 않았으면 돌려씀… 참고로 두 배우 다 팬 아니고 드라마 팬도 아님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75
다른부분은 역사왜곡 맞지만 요건..걍 업계의 허술함일수 있다…고 말하는 거임 다른 의도는 업슨…물론 첨부터 잘 체크햇어야지 짜식들아~!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76
21세기에 중국의 제후국 설정으로 보이는게 문제지. 황품은 황제라고 하니 제후국 설정이 아닌거잖아 근데 9류면 오류인걸로 봐줄수 있지만 ㄷㄱㅂㅇ은 왕이니 대군이니 천세 등 모든 단어가 제후국 설정에 한치도 안 벗어나니 문제인거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77
기사 뜬거 봤는데 인티글이 원출처였어?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80
진짜 빠들때문에 더 더 화나게 만드네 적당히 해라 진짜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82
난 이거 말고 그거 봤는데 차인가? 뭔 음식 쟁반이 빗살처럼 생겨서 거기에 버리는건가?
우리나라 다도 문화는 도자기 그릇에 담아서 마시는건데 그런식으로 하는거 처음보긴함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83
이걸 왜 이렇게까지 쉴드치는거야?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85
와 진짜 앞에 익들이 친절하게 다 하나하나 케이스별로 설명해주는데 이거 이해 못하는거면 그냥 중국가라........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86
그냥 이민을 가세요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87
바보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88
황품이 더웃기다 여자가 입은옷은 머냐?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89
고증오류는 무슨..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90
모자라는 팬들 때매 이 논란 안 가라앉겠다 진짜 비호감이다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91
진짜 대단하다;;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92
창피하다 진짜
24일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드영배다들 오열하면서 봤던 드라마 있어?!204 06.14 22:053283 0
드영배진기주 참교육 한거 이득일까...161 06.14 18:5020971 0
드영배/정리글30대 여배우 1롤 정리165 06.14 10:4623624 9
드영배윤승아는 뭐로 유명해진거야?117 06.14 18:0911079 0
드영배참교육 전에는 진기주 무명이었어?? 92 06.14 19:385497 0
왕사남 아직 극장상영 중인 와중에
23:35 l 조회 10
취사병 전설이 되다 아니 ㅋㅋㅋㅋㅋㅋ 별 거의
23:32 l 조회 19
원더풀스 원더풀스 촬영시기 아는 사람있오??1
23:31 l 조회 6
스레드에 허남준 메이킹영상 같은거 뜨는데2
23:27 l 조회 58
약영2 박지훈 이준영 화보 진짜 구라같다12
23:24 l 조회 237
정보/소식 멋진신세계 임지연 SBS 나이트라인 출연 인스스8
23:24 l 조회 87
멋진신세계 이거 드라마초반에 손실장님 전작짤 막회때 쓰려고 주운건데2
23:22 l 조회 77
취사병 박지훈뿐만 아니라 다른 주조연 배우들한테도 좋은 필모였던 듯
23:20 l 조회 49
멋진신세계 생각해보니까 차세계가 서리한테 병원가자는거2
23:19 l 조회 82
아 이상이 기사 제목 웃기다ㅋㅋㅋㅋㅋㅋ2
23:16 l 조회 120
취사병 전설이 되다 근데 상태창 개웃긴다
23:15 l 조회 20
지금까지 유호 노정의 친조카인 줄
23:14 l 조회 11
장승조 진짜 잘생겼다2
23:12 l 조회 41
원더풀스 손을 자연스럽게 잡는구나ㅋㅋ3
23:11 l 조회 34
처음엔 취사병 12부작 너무 심하게 짧은거 아니야? 했는데
23:09 l 조회 118
박지훈 왕사남 끝나고 얼마 안돼서 바로 취사병3
23:08 l 조회 118
정려원 김무열인데 럽라 없으려나....
23:07 l 조회 32
박지훈 이 짤 완전 초면인데 개 미쳤음…9
23:07 l 조회 286
원더풀스 하원도 없었으면 어쩔뻔6
23:03 l 조회 36
나 몰랐는데 톰홀랜드랑 젠데이아 결혼 했어?2
23:02 l 조회 25


12345678910다음
드라마/영화/배우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드라마/영화/배우
연예
일상
이슈
2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