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89992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어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5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최근에 팬싸 실체 뭐 이러면서 말 나온 팬 영상도 보면서 계속 느낀건데

그러게 누가 몇 천을.. 쓰라고 했나...? 

진짜 부자여서 몇 천 정도 우스운 경제관념이면 모르겠는데 벌어먹고 사는 입장이면 큰돈인 거 알잖음

팬싸가 소수의 오타쿠들 쪽쪽 빠는 일인거까지는 나도 맞다 생각함

근데 그러면 걍 소비자가 가격 샵에바 안사요 하면 되는 걸 사놓고 정신병 걸리는건 진짜 왜...?

솔직히 콘서트 올콘에 앨범 종류별로 사고 스밍 가득채워 돌려도 일년에 백단위에서 끝날 거를 몇 천 단위로 쓴건 미친짓이 맞지 않나

대표 사진
익인1
근ㄷㅔ 돈을 받은 만큼 팬서비스를 잘 해줘야 하는 것도 맞지 않음..?
10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팬섭 잘해줄 필요없다 한 적 없는데 왜 물음? 큰 돈이니 해주는게 맞긴한데 솔직히 끽해봐야 2,3분에 몇십, 몇백 태우는거 자체가 에바적인 소비가 맞다는 거임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흑화된 이유가 아이돌이 팬서비스를 잘 안 해줘서니까
10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게 발화점은 맞는데 흑화 할정도로 미쳐버리는 건 솔직히 쓴돈 때문이지 않나? 걍 버블 정도하는데 자주 안 온다고 정신병 걸리진 않잖음 팬섭 못해주면 팬 입장 별로긴 하지만 투자값 적으면 조용히 탈덕하거나 다른 더 좋은 점을 찾아서 덕질 지속하거나 하지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버블 4500원 쓰면서도 정병 오는 애들 한트럭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걍 무리하고 흑화하는거까지 컨텐츠라 생각함
10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야 풀코스 콘텐츠였네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게 사랑이니깐 뭐
10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랑..일까ㅋㅋㅋㅋ 현실 연애에서도 대출 땡겨가면서 명품 사다 받친다 쳐도 내 기준 사랑으로 쳐주기 쉽지 않은데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미쳐버리니깐 사랑인 거지
이성보다 본능이 앞서는 게 사랑임

10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딱히ㅋㅋㅋ 내기준 그냥 정신병이지 사랑같지 않음 사랑은 응원해주고 지지해주고 하는 마음이지 솔까 팬싸에서 개음침썰 넘치는 거 보면 유사호빠라 해도 이상할 거 없는 것도 사실이잖음 돈주고 랜탈애인 해도 사랑인거임?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뭔지 알 것 같음
트위터 보다보면 자기들이 무리해놓고 갑자기 쿨병걸려서 안경척하면서 너네는 이런거 하지마라 이러는 사람 많음
누가 시켰냐고요 그리고 보통 사람들은 안하는 게 맞다는걸 제정신이면 다 아는데
굳이 자기가 해놓고 뭔 인생 다 산 사람처럼 자기빼고 다 우매한 사람인 것처럼 훈수치고 호통치는 사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ㅋㅋㅋㅋ 대단한 인생팁 주듯 돈 아까우니까 이런거 하지마라 까지가 자의식 과잉의 끝인거 같음 대부분의 사람은 정말 취미로서 감당 가능 선까지만 해요... 본인이 브레이크 고장나놓고 인생의 진리를 깨달은 척은 왜 하는거임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ㄱㄴㄲ 자기 빼고는 다 모른다고 생각하는건지.. 팬싸도 그렇고 뭐 럭드 가챠 이런거도 지가 감당 안될만큼 긁어놓고 카드값 어쩌고 하면서 이런거 하면 안된다 그러고ㅋㅋㅋㅋㅋㅋ 그만큼 긁었다고 하면 사람들이 놀라주니까 그 반응 즐기면서+남들한테 안경척 세트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이생각함ㅋㅋㅋ 굿즈도 비싸면 안사면 되는걸 결국 다 사고 호구 자처하면서 돈쓰게 만든다고 욕함ㅋㅋㅋㅋ 그정도 소비도 조절못해서 어쩌려고..
9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굿즈도 ㄹㅇㅋㅋ 우리판도 굿즈 가지고도 꿍얼거리는 인간들 많은데 비싸면 안사면 됨 경제력 되는 사람들이 알아서 살거심 아니면 자기한테 필요하거나 정말 예뻐서 소장하고 싶은 애들만 알잘딱으로 골라사면 됨 돈 관리는 걍 본인이 하는거지 강탈당한 사람마냥 구는건지 모르겠음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사랑이라고 생각안함 집착이지 애초에 본인이 건전할정도로 조절할 수 있어야지 과하면 정병이라고봄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냥 순진한 애들인데 그렇게까지 비꼴 필요 있나 케이팝이 썩은건 맞긴 하잖아
9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순진이요??? 순진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팬싸썰 들어본 적 없음? 순진??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순애는 조용히 덕질하며 스밍같은 것도 해주는 사람들이고요ㅠㅋㅋㅋ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걔네가 팬싸에 왜 수천 쓰겠음 좋아서 다니는거아님? 회사는 아이돌 통해서 그 마음으로 돈 버는거고 거기에 빠지는게 순진한거지 뭐임
9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인방 비제이한테 돈 꼴아박으면서 이거해줘 저거해줘 하는 애들도 사랑이겠네 니 기준에선? 니 생각이라면 ㅇㅋ 그러를 그러세요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럼 넌 아이돌이랑 인방 비제이랑 같다고 생각함?
9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에게
겠냐? 맥락과 비유 이해를 전혀 못하네ㅋㅋㅋ 소비 형태를 이야기하는데 그렇게밖에 이해못하는 수준이면 뇌가 순진하신게 맞네요 알겠습니다~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글쓴이에게
니가 비유를 그렇게 했으니까 물어본건데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팬싸다니면서도 조용히 순애인 애들도 많음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본인이 돈을 많이 써서 보상심리 생기는건 알겟는데 누칼협? 이라고 말하면 걔네도 할말 없긴 할듯 쨋든 본인이 선택해서 그렇게 돈 쓴거잖음ㅋㅋㅋ 케이팝 기괴하고 유사팔이해서 천박하게 돈 번다고 욕할거면 돈 썼으니까 이정도는 해도 되는거 아님? 하는 마인드도 똑같이 천박하다는걸 알아야함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별개로,, 엔터사들도 바뀌긴해야할듯 나도 케이팝하지만 가끔 너무 회의감 들어ㅋㅋㅋ
9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이건 공감함 근데 이럴려면 어쩔 수 없이 소비지가 어 그건 에바요 안사요 해야하는데 엔터도 이윤추구 목적 회사고 돈 나오면 뭐... 양심 버리고 돈 버는거지 싶음 아님 양심 지키는 엔터 소속 아티 찾아가거나
9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주 정확한 포인트라 생각함ㅇㅇ 솔직히 걍 콘서트 가고 굿즈앨범 사는 선에서 멈추면 안 기괴함 본인들도 알지 않나 케이팝 메인콘텐츠는 여전히 그냥 취미 수준임 본인이 기괴하게 소비하는거지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돌판이 팬들이 소비자 입장인건 부정하는 건 아닌데 어쨌든 본인선택인데 저 왜 떠봐요?급 아니면 욕하는거에 정당성 부여 하는건 진짜 아니라고 봄 사람이 하는 일이라 어쩔수가 없는것도 받아들여야됨
9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거 ㄹㅇ 내가 돈을 이만큼 썼는데 이정도 말도 못함?? 이 마인드가 진심... 개진상 보는거 같음 저러면서 무슨 사랑인게.. ㄹㅇ 사람을 대상화해서 사는 사람들과 본질적으로 다를 바가 없음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팬서비스 잘해야되는건 뭐 당연하긴한데 솔직히 요즘 정병부리는애들 그런걸로만 난리치는거아니잖아ㅋㅋㅋㅋㅋㅋㅋ대응좋기로 유명한 돌 상대로도 막 난리치는거 엄청 알티탄적도있고...그런거보면 누가쓰랬나 소리가 절로나옴
9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솔직히 팬섭도 팬과 가수의 관계에서 고마움 표현 바라는 것도 아님 저런 거로 난리부리는 애들 보면 너무 ㅌㅇㅌ식 표현이라 안 좋아하긴 하지만 까놓고 깁 왜 안줘 느낌으로 징징거림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ㄹㅇ 나도 그 영상보면서 드는 생각은 그러게 돈 그렇게 쓰래? 누칼협 이거였음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ㄱㄴㄲ 카드돌려막기로 팬싸가다가 빚더미보고 정신차린걸 뭘 대단한걸 깨달았다는듯이 ㅋㅋ 웃김 정상이면 빚져서 팬싸를 안가지
4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김태호 마니또클럽 시즌2 할수있을려나
13:17 l 조회 20
온리팬즈로 집안을 세운 누구 이거 나쁜말이야…?12
13:17 l 조회 60
2차창작 안 먹으면 오타쿠 아니라는 거 동의해?
13:17 l 조회 4
위시 신곡 개좋다3
13:16 l 조회 26
근데 엔믹스 급식남자애들한테 인기개많음9
13:16 l 조회 56
지디 팝업 매주 다른 브랜드로 열리는거 실환가
13:16 l 조회 15
나도 이상형 구절판 만듦1
13:16 l 조회 40 l 추천 1
지디 토이스토리 인형 생각보더도 더 예뿐것같아......1
13:16 l 조회 65
스킨쉽 편한멤과 아닌멤 차이가 뭘까? 9
13:16 l 조회 33
정보보안문제 너무 커지니까 좀 황당한 느낌임
13:16 l 조회 21
건우 총공걔가 올린사진
13:15 l 조회 41
까르보불닭은 모짜렐라 체다치즈중에 뭐넣는게 나음?1
13:15 l 조회 6
올해시간왤케느림? 구라아니고 지금 한 12월같아4
13:15 l 조회 38
보넥도 포켓?앨범 예쁘다
13:14 l 조회 34 l 추천 2
아니 주은 진심 개이뿌다
13:14 l 조회 16
260622 권은비 인스타 🏆
13:13 l 조회 68
호시최고다 ㅋㅋㅋ
13:13 l 조회 26
근데 올해 시간이 왤케 빨리가는것 같지 벌써 7월말이라니..6
13:13 l 조회 69
제왑이 회사빠들이 심한거야?21
13:12 l 조회 110
유튭 댓글 보면 40대 이상은 왜 다 나이를 적을까5
13:12 l 조회 5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