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0062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어제 데이식스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76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밥까지 먹는다 치면?
대표 사진
익인1
웅 가면 기본 10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와주는것만해도 고맙다 이러는 사람도 많은데 가는 입장에선 신경쓰여서 그래서 10만원 이하 낼거면 아예 안가게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ㅇㅇ 밥 값이 너무 비싸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ㄴㄴ 5만원 많음 최근에 가족이 결혼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치 모청이 5만원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ㅇㅇ...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ㅇㅇ 5만원 내는 사람들은 안 가고 계좌로 보내는 사람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최근에 가족이 결혼했는데 계좌로 보내는 경우만 5였고 나머진 다 10이상이었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응 가는 입장에서도 신경쓰임 5는 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넷사세 아님ㅋㅋ큐ㅠㅠㅠㅠㅠㅠ 막상 가면 다 10 준비해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ㅇㅇ 직접 갈거면 무조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요즘은 그렇다더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안친하고 안가면 5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년전에 가족 결혼했을때 5 낸사람 2명 뿐이고 나머진 다 기본 10이던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ㅇㅇ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안가는 직장 동료한테 5 줬으니까 만약 갔으면 10 냈을듯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안갈거면 5 갈거면 10~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가면 그렇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기본 10이라 생각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웅 가면 다 10냇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식대가 6만이 넘어서 그런거같음ㅠㅠ 참석시 기본 10ㅠ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ㄹㅇ인듯 난 그래서 그 돈 아까운 사람은 아예 안가고 돈도 안줌 ..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ㅇㅇ 그래서 난 안가 ㅋㅋㅋㅋㅋㅋ 가면 기본 10쓰고 시간쓰고 차비도 써야되잖음ㅋㅋㅋㅋㅋ 앞으로도 찐친 아니면 그 누구의 결혼식도 안갈예정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웅... 기본 10이더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ㄴㄴㄴㄴ 절대 그러지마 커뮤사세고 나발이고 안 친하면 5만 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뭐 평생 볼 사이면 모르겠는데 그것도 아닌데 억지로 끌려가서 10만원 내는 짓 ㄹㅇ 하지마 너가 만약 결혼할때면 그 사람은 너 결혼식 오지도 않아ㅋㅋ 잠깐 눈치보여서 돈 쓰지마 진짜 돈아까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축의금 정리해보면 5도 많다던데 결혼할 때 받은 축의금 돌려주는거라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5 많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직장동료 결혼식 안가거나 진짜 예의상 참석한 경우만 거의 5이고 그 외에 5는 본적 들은적 최근에 없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ㅇㅇ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안가면 5 가면 10.. 아까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무슨 사이인지가 중요하겠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ㅇㅇ 그래서 아싸리 안 친하면 걍 둘러대고 안 가면 되고 갈 거면 내 맘 편하게 10 내는 게 나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5 내면 본인 스스로가 더 신경쓰여 샤갈 ..
이 얘기 나오면 맨날 기혼자들이 축의금 올려친다고 무조건 냅다 5 내라 이러는데 진심 나 결혼 생각도 없고 커뮤사세도 아님 10이 거의 기본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ㄹㅇ 5 들은 적도 없다,,, 백퍼 말 나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갈거면 10이 맞다고 봄
최근에 가족 결혼식해서 축의금 봤는데 다 기본 10하더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ㅇㅇ 기본 10임,,내 동생 결혼식 해서 돈통까는거 나랑 아빠가 했는데 5 거의 없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가서 밥먹을거면 10 기본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커뮤사세가 아니고 일단 식장 가면 무조건 10임 현실에서 5내는 사람? 그거 신랑신부가 하나하나 기억할 정도로 손에 꼽음… 밥까지 먹는데 5내고 온다? 욕 먹어…… 농담이 아니라 ㅇㅇ 안 친한 직장동료 사이도 가면 10냄 돈 아까우면 차라리 안 가고 5내 가서 밥 먹고 5내면 진짜 뒷말 나온다 학생이거나 취준생이라 돈이 ㄹㅇ 없는 걸 다 아는 상황이 아닌 이상 에바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5만원 진짜 커뮤사세야 친인척 결혼때 보면 5만원은 안오는게 대부분이더라 직장이랑 친구들 봐도 가서 5내는 사람 한명도 못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안가면 5만 보내도 되지만 가면 10부터 시작이지 요즘 밥값만 해도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ㅇㅇ 가면 10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먹을거면 10해야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취직도 못했는데 ㄹㅇ 개부담된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결혼 절대 안 할 건데 회수도 못하고 쓰기만 하게 생겼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최근에 경조사 치럿는데 5 많음..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5내는사람 본적없음 난…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5 내는 사람은 거의 다시 안 볼 사람들이 그렇게 내던데 안친한ㅇㅇ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모청이구 안가도되면 5고 식가고 만나서 직접 청첩장주면 10은 했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커뮤사세? 라기엔 주변에 다들
가면10 안가면5 부터 시작함
갔는데5 주는사람 주변에 거의없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요즘 밥값이 5래서 5만원내기가 좀 그럼...그냥 결혼도 안할건데 굳이 여태 왜냈나싶음 ㅠ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9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위시 팀코리아 페어 너무 좋아서 미티겠음
13:48 l 조회 5
왜 셰프들이 뜨고나서 방송 많이 도는줄 알겠음..
13:48 l 조회 37
뭔... 넴드들 스핀을 고객센터로 쓰는 애들 너무 신기함
13:47 l 조회 18
난 진짜 지독한 핑블인가봄
13:47 l 조회 23
근데 서양은 하얗게하면 자기 피부를 사랑하지 않는거라면사2
13:46 l 조회 38
뭐여 최현욱 맡은 캐중에 부모님 계시던 캐가 없음? 3
13:45 l 조회 44
테무는 크레딧 주니까 계속 쓰게 되는것 같애
13:45 l 조회 10
원희 인스타 개인 계정 언제 생기냐
13:45 l 조회 31
아 배달 기사 잘못 걸렸네
13:45 l 조회 46
앤팀 죠 일본에서 연기하네1
13:44 l 조회 51
원아페 가는 익들 있어? 1
13:44 l 조회 24
엑소 시선둘 시선 하나 감성 대박임8
13:44 l 조회 36
송은석 대유죄 1
13:43 l 조회 47 l 추천 1
김규빈 이사진 너무 귀엽다3
13:43 l 조회 28 l 추천 1
아줌마들 목소리 진짜 크다4
13:42 l 조회 131
뜬금없는데 나 탈퇴멤 고마운 점 있음 나가서도 사고 안치고 잘살아줘서 고마움3
13:41 l 조회 69
뉴진스 민희진 뭐 미국에서 저작권침해로 고소당했음??10
13:41 l 조회 161
미디어 대성 측, 허영지와 열애설에 초고속 부인 [공식입장] (iMBC연예)10
13:40 l 조회 500
오늘도 냉부 촬영 하네3
13:40 l 조회 280
최근에 가족 관련 주제로 어그로 글 쓰는 애들이 많아진 느낌2
13:39 l 조회 4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