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광고 집행료가 73억인데 뷔가 모델료 73억 받는 것 처럼 써놓고 잘보면 컴포즈는 40%를 점주들이 부담함
![[마플] 뷔랑 컴포즈 역바 제대로 붙은거 맞는 듯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2/21/2895277f8fb1aad3264428125c6d56cf.jpg)
저러고 메가 커피 올려치는 글들 우르르 올라왔는데 다른 기사 찾아보면 메가는 점주가 50퍼 부담임.
![[마플] 뷔랑 컴포즈 역바 제대로 붙은거 맞는 듯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2/21/7a4ecc055cb7786c8057de25ff95e5f7.jpg)
컴포즈는 점주들이 반발한거 아니냐>기사 보면 점주 1명 의견으로 기사 저렇게 낸거임. 메가도 점주들이 비판한 내용 있었는데 이렇게 기사&커뮤에 지속적으로 뿌려지진 않음
뷔 쓰고 광고효과가 없었던거 아니냐> 뷔 쓰고 난 후 매장 천개 이상 늘고 매출액 3배 뜀
당연히 반대하는 점주들도 있을거고 어떻게 의견이 다 좋을 수 있겠냐만은 이렇게 계약할 때 마다 자극적, 악의적으로 기사 나고 온 커뮤에 뿌려지는건 뷔랑 컴포즈 뿐인 듯 ㄹㅇ

인스티즈앱
남들 다 봤는데 나는 안본 드라마 일등할 자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