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마플] 케이팝 끝물이라고 생각했는데 몇년이나 더 갈까?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6/20/bb1f7a67a54e4698b06420ef739f13a5.jpg)
온라인은 이미 koreaboo때문에 한국 동네북된지 오래고(물론 백인은 관심없어함) 오프에서도 동남아/남미 사람들 한국인 보면 성형 했냐고 묻고 막 만지는거 생각보다 흔함
케이팝& k드라마가 발전할수록 이에 따른 인종차별 부작용도 메스컴이나 엔터사가 생각해봐야할 지점인데 변하질 않네 돈만 벌면 장땡이라ㅋㅋ
|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온라인은 이미 koreaboo때문에 한국 동네북된지 오래고(물론 백인은 관심없어함) 오프에서도 동남아/남미 사람들 한국인 보면 성형 했냐고 묻고 막 만지는거 생각보다 흔함 케이팝& k드라마가 발전할수록 이에 따른 인종차별 부작용도 메스컴이나 엔터사가 생각해봐야할 지점인데 변하질 않네 돈만 벌면 장땡이라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