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대로라면 이맘때쯤 북태평양 고기압이 올라오면서 찜통더위가 되어야하는데 엘니뇨 때문에 제트기류가 개쎄지면서 고기압이 막힘
반대로 유럽쪽은 제트기류가 강해져서 위쪽으로 올라가버리면서 아프리카쪽 고기압이 밀고 들어옴
그래서 앞으로 올해처럼 엘니뇨가 개쎄게 오면 이런 식으로 유럽 여름이랑 한국 여름이랑 반대로 움직일 수 있는거임
솔직히 유럽 여름 한번 맛보니까 돌려주고 싶지가 않네
지금까지 이런 여름 날씨에서 살았다고? 우리가 삶은만두 되는 동안?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