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그러니까 지금 제가 가려는 학교가 2군데가 있는데 추천 좀 해주실 수 있으세요?
첫번째는 자공고에요. 자공고인데 한 학년당 250명이고 신설이라 이번년도에 대학 보내는 게 결정이 나요! 근데 기숙사도 있고(저희 학년부터 들어가는 거라 다 들어가는 건 아니고 성적순으로 몇 명 끊어서 들여보내는 거 같아요) 분위기도 엄청 살벌? 하고 규정도 빡센데 집에서 셔틀을 타야지 갈 수 있는 거리에요. 근데 그나마 다행인 건 저희 집이 갈 때 제일 마지막이고 올 때 제일 첫번째라 오래 안 타도 되는 거랄까요? 교통 버스로 가는 건 1대 있는데 40분정도 걸려요!
두번째는 그냥 공립형 고등학교에요. 일반계 고등학굔데 한 학년당 500명 정도 되고, 저희 학교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아이들이 이 학교로 가요. 지금 저희 학교랑 거의 붙어있다 싶을 정도로 가까워요. 집에서는 걸어서 5분? 정도 걸려요. 근데 분위기가 별로라고 하는데 요즘 괜찮아졌다는 소리가 들리기도 하고, 규정도 염색을 해도 될만큼 널널해요.
어디가 나을까요? 원래는 당연히 첫번째를 1순위 써야지 했었는데 초록글 보니까 자공고 별로라고도 하고 집 가까운 학교가 짱이라는 댓글이 많아서요... 어디를 써야할 지 모르겠어요. ㅠㅠㅠ 추천 좀 부탁드릴게요!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