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때문에 고민 중이야ㅠㅠ
특목고익이고 우리 학교는 성대를 훨씬 많이 가. 대놓고 입학사정관이 와서 뽑을테니까 점수대만 되면 쓰라고 할 정도...
서강대도 많이 가는 편이긴 하지만 성대만큼 많이 가진 않아. 근데 입학사정관 왔을 때 분위기도 좋고 작년에는 진짜 많이 붙었었어.
지금 내 내신이 성대는 어느 정도 안정이고 서강이 내가 원하는 과가 애매해서 성대를 성균인재(사회과학부)랑 글로벌인재(사회학과) 두 장을 넣기로 했고,
서강은 원하는 과를 넣는 대신 내신컷이 조금이라도 낮으면 해서 최저가 있는 일반형으로 쓰기로 했어.
그런데 문과는 성대보다 서강이라고 하니까 고민이 되네. 사실 나는 성대가 너무 가고 싶었거든.
내 계획은
1. 성균인재 붙었을 경우 : 최대한 교양을 전공어 계열로 맞추고 사회과학부 필수 과목을 죽도록 파서 학점을 잘 받아서 글로벌리더학과로 진학한다
2. 글로벌인재 붙었을 경우 : 사회학과+부전공으로 전공어해서 학점 열심히 따고 동문회 통해서 스펙 쌓는다.
1.2. 그 후 국제기구랑 외국계기업 중심으로 준비 아니면 행시 준비
3. 서강대 붙었을 경우 : 행시 준비
였거든. 그래서 성균관대가 가고 싶었었어! 서강대는 전공어과가 없어서 좀 불리하기도 한 거 같아서.
그런데 문과는 서강이라니! 사실 내가 서강은 낮은 과는 무난한데 사회학과는 약간 상향이라서 한 장만 쓰는 것도 있거든.
이럴 때는 어쩌면 좋을까? 하향으로 쓴 이대를 버리고 서강을 한 장 더 쓸까?
아니면 내가 계획이 잘 잡혀있으면 상관없으니까 이대로 유지할까?
+질문! 원래 국가고시나 여러 방면에서 성대는 이공계보다는 문과대 쪽으로 명문대학 아니었어? 캠퍼스도 거의 문과대만 서울에 있다고 봐도 되고? 근데 왜 문과는 성대보다 서강이 된거야????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