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Let me introduce myself를 하자면
나는 사실 면접에 굉장히 강한 애야!! (부끄럽긴 하지만...)
기자가 꿈이여서 발음연습같은거 꾸준히 해왔고 주장같은거 되게 강하고 말잘한다 발표잘한다는 소리 자주 듣는데,,(부끄)
최대한 모두의 입장에서 면접을 어려워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써 보도록 노력할께!!
면접 전)
일단 가장 중요한 건 지원 학과, 지원 학교, 자소서와 생기부에 대한 이해가 충분해야겠지? (난 교과 면접이었어서 자소서와 생기부는 아직 조언 못해주겠다 ㅠㅠ 18일날 발표나는데 합격하면 면접보고 이것에 관한 팁도 알려줄께ㅠㅠ 합격기원!!)
내용을 모르는데 말을 잘하려고 하면 소용없는거니까...위의 것들 정도는 일단 충분히 숙지하고!
예상질문은 너무 많이는 하지마.. 왜냐면 어차피 생각 못해간거 에서 대부분 나오거든 ㅋㅋㅋ
그러니까 최소한 이정도는 해야겠다! 싶은거 지원동기, 학업 계획, 자기소개, 등등등 알잖아?
이런 것만 준비하고 (질문-답변) 이렇게 일률적으로 쫘라락 적지말고 하나의 스토리를 만들어서 최대한 생각해봐! (무슨 말인지 모르겠니?ㅠㅠ)
그니까 나에 대한 모든 것을 생각해서 가란 얘기야.. 지원 동기, 계획, 자기 소개 , 장단점 이거를 한번에 쭈욱 말 할 수 있을정도로!!
면접 )
무조건 중요한 건 자신감이야 자신감!! 자신감 없는 친구들 말투, 행동, 표정, 소리 에서 다~~~티나ㅠㅠㅠ 보는사람마저 답답해
'떨어지면 동네아저씨보다도 못한 사람들일텐데 내가 왜 주눅 들어야하지? 걍 당당하게 할말 하자 다 죽었어'
진심 이런 마인드로 가야해 ㅋㅋㅋㅋㅋ 만만하게 보는거지 면접을
안 그러면 너무 긴장되고 위축되서 안돼ㅠㅠ 내가 맨날 면접가기 전에 난 합격하러 간다. 이 생각하고 자신감 충전!! 하지
그리고 당황하지 않는 의연함도 필요해!
안 틀리면 가장 좋겠지만 답변 중에
'내가 이말을 하면 교수님이 이상하게 생각하겠지?'
'아.. 광탈이다. 망한 것 같아ㅠㅠ'
'아 원래 이게 아닌데'
대부분 이런 생각을 하면서 틀리면 당황해 하잖아?
근데 당황하면 보는사람마저 엉?? 이렇게 돼
그니까 많이 논지를 벗어난 말을 했다 싶으면
'죄송합니다(웃음) 다시 생각해보고 답해도 될까요?'
라고한다음 차분히 생각하고 말하는게 더 나아.
그리고 사실 틀려도 괜찮아!! 내용보다도 더 중요한건 당당함! 이니까
무조건 눈 똑바로 보면서
'니네가 날 안뽑고 배겨??"
이런 생각으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추가하자면
손짓은 너무 과하면 산만해 보이니까 적당히!!
그리고 표정! 표정 중요한데
무표정으로 말하면 -_- 이렇게 되는데ㅋㅋㅋ
웃는게 좋겠지?? 들어갈 때 부터
환하게! 난 꽃이다! 난 요정이다! 난 웃음을 전파하러 이곳에 왔다! 라는 생각으로 무조건 활짝 웃어!
그리고 말할 때 소리 크게크게 하는것도 정~~말 중요해.. 진짜ㅠㅠ 소리 작으면 진짜 점수 많이 까일꺼야 답답해서 못듣겠는데 점수를 어떻게 줘 안그래??
항상 면접볼때는 '합격하러 왔다!'라고 생각하고 긴장대신에는 설렘을 가지고 임했으면 좋겠어!
남은 입시 화이팅!
넘나 두서없이 적어서 미안한 것.. ㅠㅠ
+)생각나는 것 있음 계속 추가하도록 할께!
+)맞춤법 많이 틀려서 미안해 ㅠㅠ 보기 불편해도 즐겁게 봐줘~
+) 진짜 면접이 너무 막막하다 ㅠㅠ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이것만은 꼭 준비해가라! 하는 필수 인성 질문 몇개만 올림!!!!!
지원동기 ( 학과의 특성에 걸맞게 잘 짜가면 좋을 것 같아. 꼭 특이한 스토리 이런건 없어도 괜찮구. 특히 자신의 장래 희망과 관련해서!학과에서 배우고 싶은 세부분야를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면 좋을 듯 싶어!)
1분 자기소개 ( 자기소개는 지원동기랑 비슷해 보일 수도 있는데 자신의 장점과 비전 앞으로의 포부? 이런걸 제시하면 좋을 것 같아! 면접관에게 나 이런 사람이예요! 알리는 거지 말 그대로)
학과 관련 질문 (학과에 대해 아는대로 말해보시오. 이 학과가 사회에 끼칠 영향을 말해보시오. 이 학과를 공부함에 있어 특별히 요구되는 능력, 혹은 있으면 좋은 능력을 말해보시오 등등 교수님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건 이런 것들일껄? 얘가 우리과에 적합한 인재인지 우리 과에 대해 얼마나 알고있는지!!!)
가장 인상 깊게 읽은 책 (이건 쫌 자주 나오는 편 인것 같아! 이유는 3줄 정도?로 해서 꼭 준비해가도록!!!!)
롤모델 (이것도 빈번하게 나오는 질문중 하나인 듯)
갈등관리 경험, 타인 배려 험 등등 (자소서 써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자소서 3번에 이해 배려 갈등관리 등등이 나오잖아? 그거와 관련한 자신의 경험하고 생각을 한번 정리해 가면 좋을 것 같아! 난 양보와 배려를 바탕으로 한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말해보라 했었어ㅠㅠ)
마지막 할 말 (무조건 열정!! 꼭 이학교 오고 싶습니다!! 하는 열정만 보여줘도 성공한거래!!!)
--------------------------------------------
면접은 열정만 보여주고 와도 충분히 잘 본 면접이래! 나도 그 열정을 어떻게 보여주는지는 구체적으로 모르겠다만.. 감이 오지 않니??
마음 속으로 열정 열정 열정! 3번만 외치고 들어가자 ㅋㅋ
근데 내 글이 뭐라고 이렇게 초록글까지 ㅠㅠㅠㅠ 댓글달아주는 익들 너무 고마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크 퓨ㅠㅠㅠㅠ 다들 면접 홧팅!!!!
---------------------------------------------
익들아 나 1순위 대학 상향인데1차 종합 붙었다 ㅠㅠㅠㅠㅠ우리모두 면접준비 열심히해서 다 붙어버리자 ㅜㅜㅜㅜ!!!!!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