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지금 공부중이고 인티중인 재수생이 말하는 .
수능 망.하.는 꿀팁 .
1.핸드폰을 계속 한다.
(이런저런 핑계거리 찾아서 핸드폰을 곁에 둔다.)
2. 계속 잔다, 존다.
(밥 먹고나면 배부른데... 자고 나야지 공부 잘되는데.. 하고 잔다. 후자는 팩트라고 생각하는데 지금 잘 시간이 없다..)
3. 아직도 뭐 할지 무슨커리가 좋은지 걱정한다.
( 근데 오티는 안듣는다. 시간 아까운 기분 들어서.. +참고로 고3,N수 제외하고 오티 들어보고 결정하기 폰 만질 시간 있으면 찾아보는거 추천 )
4. 며칠만에 몇등급 가능한지 묻기만하고 안한다.
(혹은 검색한다. 문과면 ~ ,뭐해서~ 근데 성공 했다는 사람도 꽤 있다. 이유? 성공한 사람이 수기 올리는 확률이 높다.)
5. 의자에 한 10시간 앉아서 하루에 고작 두~세시간 하고 많이 한 것 같은 기분이든다.
(집가면 마음이 찝찝하다. 혹은 미안하다. 특히 부모님,자기를 응원해주는 사람 보면..근데 그것도 하루.. 오래가야 이틀.. 이틀가면 대단하다.)
6. 공부하면 오를 것 이라고 생각하고 안한다.
(거의 며칠의 기적 작성자는 나다. 그러다가 지금 30일 정도 남았다.)
7. 뭔가 마음은 불안해서 정보만 찾는다. 분명 정보를 모으는데 안한다.
(며칠의 기적에 대한 정보를 묻는다면 다 읊을 수 있다. ex)모 학교 며칠의 기적? 알지ㅇㅇ BUT 실천=X )
8. 재수하면 어쩌지 생각하면서 약간의 재수 플랜을 짠다. 재수하면 뭔가 좀 오르지 않을까 기대한다.
(팩트: 위의 꿀팁을 잘~ 실천 중이라면 오를리가 없다. 오를 확률: 로또당첨 , 개천에서 용 남. )
9. 오늘 공부 몇시간 해놓고 지금 이글을 보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 진심을. 담아서. 알려주는 . 또 나에게 말해주는. 부탁하는. 성공하는 꿀팁.)
10. 지금 당장 공부를 한다.
그럼 이만.. 나도 망하기 싫어서 10번 실천하러갈래.. 그리고 가고싶은 대학교 갈래..
추가로 수능 준비 아닌 익들도.. 고1,고2.. 위에 9가지만 실천 안하고 남은 여일 보내기 가능하면 며칠이라도 성공 가능..
다들 화이팅 하자! 작년 이맘 때 많이 힘들었는데
또 같은 계절이 왔네 .. 힘내자.. 내년에 멋진 캠퍼스 걸을 생각하면서..
댓글에 꼭 가고 싶은 대학교 적고가도 좋아. 나 먼저 적을게.. 그리고 공부하러갈게..
다들 나 따라서 공부하러 와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