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study/80051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큰방 자격증/외국어 대학원/임용
공무원시험/특례 예체능 수능/재수
자퇴/진로 대학/편입/유학 중/고/특수고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26
진로고민 말머리 모아보기

약 4년동안 병원에서 의료사회복지사로 근무를 하였고

현재 퇴사하여 8월달부터 현재끼지 사회복지 공무직으로 일하고 있어

참고로 내가 맡은 담당은 사례관리야 대상자가 나오면 그분을 내가 사례관리를 해줌으로써 지역사회에 있는 복지서비스를 연계해주는걸 하고 있어


생각보다 사회복지사에대해 정보얻기란 쉽지않더라고 그래서 내가 도움을 줄까해

평소에 궁금하거나 이 직업에 대해 관심있어하는 익인이들 있으면 댓글 달아줘 ㅎㅎ 답변 해줄께

대표 사진
익인1
솔직히 이 직업을 갖고는 싶은데 힘든데 너무 박봉이라는 이유가 커서 망설여져.. 박봉이 맞긴 맞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케바케인거 같아 근데 최저임금 맞춰서 주고 대부분 200만원 넘게 주는걸로 알고 있어 그리고 이것도 케바케인데 종합복지관, ngo 기관 학교사회복지사 의료사회복지사등 이런기관은 상여금도 주고 복지도 좋고 사회복지사도 좋은직업이야 ㅎ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사회복지 공무원 준비는 얼마나 했는지 알려줄수있을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무원이 아니고 공무직이라 ㅠㅠ 딱히
준비는 없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대학교 네임이 중요하겠지 아무래도?ㅠ
고3인데 지방대 갈거 같아.. 최근에 꿈이 생겨서 열심히 해보고 싶은데 재수를 해야하나 싶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아니 대학교네임 별로 중요하지않아 대기업 가는게 아닌데 ㅎㅎ 대학교 가서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에 따라 달렸어 교수님 잘만나면 좋은곳에 취직시켜주는 케이스도 있어 ㅎ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사회복지과에 들어가서 관심있는 분야로 나중에 빠지는건가..? 대학이 어떻게 돌아가는건지 모르겠어 찾아보니까 3학년때 봉사실습을 간다는데 그때 관심있는 분야로 가는걸까?ㅠ
아 그리고 찾아보니까 학점은행제로 빨리 자격증 취득하고 1급 준비한다는데 4년제 대학 가는게 더 좋은걸까..?
사실 마냥 사회복지사 하고 싶다고 생각했고 대학에 대해 잘 모르는데 주변에 전산원이나 학점은행제 해보라는 사람도 있었고 지방대 나오면 아무래도 취업할때 발목잡히는게 있다고 하니까 두려워졌어.. 재수하고 싶은데 성공못할거 같다..그냥 지방4년제 대학 가서 열심히 공부하고 1급 시험 보는게 맞는거겠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사회복지사에서 갈 수 있는 곳이나 분야가 넓다고 들었는데 대학 다니다보면 정확히 하고 싶은게 정해지는걸까? ...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실 나 사복과 엄마 권유로 갔어 내가 막상 뭐해야될지 모르겠고 왜 들어왔는지도 몰랐어 그러는도중 한교수님을 만났는데 의료사회복지사 일을 하셨던분이였어 그때당시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너무 재미있어보이고 하고싶은거야 그때가 2학년 1학기때였어 (나 전문대나왔어) 졸업 다가올때 내 진로를 정해서 그때 미친듯이 공부했지 전문대 나오면 1년 사복 경험이 있어야 1급 자격증 취득하기 때문에 일단 전문대 나와서 1년 어린이집 다니면서 후반기때즘 1급 공부해서 자격증 취득했지 그래서 병원 티오 나길 기다렸는데 운좋게도 얼마안가 티오가 났고 난 운좋게 합격해서 일하게 되었어 ㅎㅎ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에게
4년제는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지만 전문대는 1학년 어린이집 실습 2학년 사복 실습을가(다양한분야로 그리고 학교마다 실습일정 다를수있음) 실습 다니면서 보통 진로를 정하는거 같아 사복은 노인 아동 청소년 장애인 등등 다양하고 ngo 비롯해서 복지기관 학교 병원 등등 다닐수 있어 그리고 학점은행제 통해서 병원가는거 쉽지 않을거야,, 사복과 졸업해서 전문성 가진사람를 더 선호하거든 그리고 대학네임 진짜 안중요해 본인이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달렸지 일하다보면 뜻밖에 기관에서 스카웃도 들어올수도 있고 그래 (병원에 일하면서 한ngo기관에 스카웃 들어옴) 무튼 결론 이야기 하면 대학교 꼬옥 가고 네임 그렇게 중요하지 않고 친구관계도 중요하지만 교수님과의 관계도 진짜 진짜 중요하고(아직도 교수님들과 친분이 있어 작년까지만해도 특강 나갔다) 대학가서 열심히 해가지고 꼬옥 멋진 사회복지사가 되길 바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헉 긴 조언 고마워요..!! 대학가서 열심히 공부해서 행복한 사회복지사 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진짜 감사해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졸업까지 1년정도 남았는데 자격증이나 미리 해두면 좋은게 뭐가있을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달에 한번씩 봉사활동 하면 취업하는데 플러스 점수 되니 하는게 좋고 컴퓨터 관련 자격증도 취득하면 좋고 운전면허증 없다고 하면 꼬옥 따! 이건 필수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알겠어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저 쓰니야 지금도 고민 털어놔도 될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당연하지!! ㅎ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헉 쓰니야 혹시 아직도 있니...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네네 있습니다 물어보세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ㅠㅠㅠ고마워 보니까 병원에서 일하려면 1년수련을 받아야 한다는데 쓰니믄 받았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일했을때는 수련을 안받아도 되는 시기여서 난 수련 안받고 그냥 일했지 ㅎㅎㅎㅎ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내일부터 억지로라도 나가서 공부해야지
06.22 23:15 l 조회 28
어학자격증 토익 공부 (기본기 없어)1
06.22 19:12 l 조회 40
내년 수능 지금이랑 어떻게 바뀌는지 알려줄 사람ㅠㅠㅠ
06.22 01:34 l 조회 19
공시 교육학 임용 기출
06.21 19:47 l 조회 34
9모 안보면 큰일나려나...?1
06.20 02:35 l 조회 90
얘들아 학사편입 TO 증원 국민청원 올려봐
06.19 19:02 l 조회 64
임용 중등 임용 이제 준비 시작하려는 사람 있니...?
06.19 18:44 l 조회 64
유학 캐나다 국제학교 -> 아시아권 명문대 -> 미국 대학 이 테크가 가능해?
06.19 08:08 l 조회 81
고등학교 이의 신청 기간
06.17 16:21 l 조회 80
검찰공시익들아 나 좀 도와줘 뭐부터 해야되는거야
06.16 20:51 l 조회 89
애드라 나 좀 도와줘 ㅜ
06.12 10:23 l 조회 140
애드라 나 구몬해2
06.11 14:27 l 조회 194 l 추천 1
토익 인강 좀 제발 추천해줘!!!!!! 3
06.08 20:00 l 조회 120
뷰티 쪽으로 취업준비하는 익들 있나?1
05.22 10:56 l 조회 405
공시 면접 준비하는 사람들 준비 잘 되가???
05.18 10:52 l 조회 115
실내건축기사
05.15 19:02 l 조회 110
일본어 공부1
05.14 04:42 l 조회 133
대학원 졸업불가능할것 같은데 수료하는게 좋을까 조언부탁해 도와주라 4
04.29 05:52 l 조회 174
전북대 공대는 평균 학벌인가? 투표해줘
04.28 16:12 l 조회 174
오늘은 교재 좀 풀었다
04.24 00:46 l 조회 80


12345678910다음
전체 인기글
일상
연예
드영배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