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study/8033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큰방 자격증/외국어 대학원/임용
공무원시험/특례 예체능 수능/재수
자퇴/진로 대학/편입/유학 중/고/특수고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61
나 공시 말머리 모아보기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과목이 5개잖아 그럼 하루에 몇과목씩 하면 좋을까..?그럼 하루는 무슨 과목은 하루는 또 무슨 과목 이러면서 하는게 나은거야..??
대표 사진
익인1
이건 사람마다 다른 것 같아 한과목씩만 파서 하나 정리되면 다음 과목하고 이러는 사람이 있고 학교 다닐 때 시간표 마냥 몇과목 요일별로 정해놓고 같이 돌리는 사람도 있고 본인이 편한대로 선택하는 거지 뭐가 더 좋고 이런 건 없는듯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진짜 찐노베인데 찾아보니까 공통과목부터 잡는게 중요하다고 하더라고 특히 국어 영어..
그래서 3월말까지 국어 영어 한국사 위주로 1회독 하랴고 하는데 어떨지 말해줄수있을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좋은 것 같다.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하면서 속도 좀 나고 적응되면 계획도 조금씩 땡기고 하면서 조정하면 되니까 기초부터 잘 다져! 공통과목이 중요하다는 이유가 영어 때문에 미끄러지는 사람이 많기도 하고 아직까진 9급의 나머지 2과목이 선택과목이라서 공통이랑 비교했을 때 공부해야 할 양이 많지 않은 것도 이유인 것 같아! 직렬별로 문제 유형 조금씩 다른 건 알지? 국어는 문학 비중이 높은 직렬이면 문학 꾸준히 봐줘야 되고, 영어는 수능 마냥 독해력, 빈칸 유추 능력 이런 것보단 진짜 그냥 단어 싸움 느낌이라 단어 매일 외워야 돼. 한국사는 수능이랑 한능검 보다 훨씬 지엽적이고 문제 내는 방식도 좀 달라서 처음 공부할 땐 이런 것도 알아야 된다고? 싶은 부분들이 꽤 생기더라. 한국사는 보통 인강 강사별로 요약노트 하나씩 있으니까 맞는 강사꺼 사서 보면 도움 많이 될 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진짜 고마워ㅠㅠㅠㅠㅠㅠㅠ덕분에 진짜 많은 걸 알아가는 거 같아!나 직렬별로 문제 다른 것도 처음 알았어...!진짜 고마워!그리고 덕분에 뭔가 길잡이도 잡히는 기분이구!!!진짜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인강 누구꺼 들을지 정하고 나면 강사별로 다음이나 네이버에 카페 있을거야 거기서 직렬별 커리큘럼 정보 얻고 공부하다 모르는 거 물어보거나 기타 수험생활 상담하기도 좋으니까 하나씩 가입해놔!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웅웅!!!한번 다 알아봐겠당!!!
주옥같은 조언 해줘서 너무 고마워❣❣❣
뭔가 진짜 미래가 막막했는데 윤각이 좀 잡혔어!!ㅠㅠㅜ고마워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는 학원을 다니긴 했는데 학원에서 100분씩 6번 하루에 공부했고
100분 두번 점심 100분 두번 저녁 100분 두번
이르케 세타임으로 해서 과목은 최소 두개 공부하고 마지막 타임에는 자습이랑 복습했어
나는 초시에 공통과목에 너무 심혈을 기울여서 공통과목을 엄청 잘쳐도 선택을 너무 못쳐서 피를 본 케이스야(나 같은 사람 엄청 많더라구)
처음 공부를 시작할땐 되도록이면 공통 선택 고르게 공부하고 시험이 다가올수록 선택의 비중을 줄였어 이건 학원에서도 그렇게 시행을 하더라고
모두의 공부방식은 다들 다르니까 그냥 참고만 했으면 좋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리고 내가 공부했던 과목 시간 표는
월 국어 한국사 자습
화 영어 선택1 자습
수 한국사 선택2 자습
목 국어 선택 1 자습
금 영어 선택 2 자습
토 공통과목 1개 자습 자습 (+또는 평일날 부족했던 과목 추가학습)
1파트 시간은 100분씩 두번 =3시간 20분씩
이건 내 마음대로 짠거구 나중에 시험 근처 되면 선택과목은 주 1회로 줄이고 공통과목 공부를 더 했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나 지금 봐써ㅠㅠ이렇게 자세히 공부법 알려주다니ㅠㅠㅠㅠㅠ
진짜 큰 도움줘서 너무 고마워...❣❣❣
이거 시간표짤때 많이 도움될거같아!!!!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공시 교행 교육관계법
06.28 11:57 l 조회 14
내일부터 억지로라도 나가서 공부해야지
06.22 23:15 l 조회 38
어학자격증 토익 공부 (기본기 없어)2
06.22 19:12 l 조회 59
내년 수능 지금이랑 어떻게 바뀌는지 알려줄 사람ㅠㅠㅠ
06.22 01:34 l 조회 36
공시 교육학 임용 기출
06.21 19:47 l 조회 44
9모 안보면 큰일나려나...?1
06.20 02:35 l 조회 101
얘들아 학사편입 TO 증원 국민청원 올려봐
06.19 19:02 l 조회 71
임용 중등 임용 이제 준비 시작하려는 사람 있니...?
06.19 18:44 l 조회 67
유학 캐나다 국제학교 -> 아시아권 명문대 -> 미국 대학 이 테크가 가능해?
06.19 08:08 l 조회 87
고등학교 이의 신청 기간
06.17 16:21 l 조회 84
검찰공시익들아 나 좀 도와줘 뭐부터 해야되는거야
06.16 20:51 l 조회 93
애드라 나 좀 도와줘 ㅜ
06.12 10:23 l 조회 143
애드라 나 구몬해2
06.11 14:27 l 조회 198 l 추천 1
토익 인강 좀 제발 추천해줘!!!!!! 3
06.08 20:00 l 조회 121
뷰티 쪽으로 취업준비하는 익들 있나?1
05.22 10:56 l 조회 405
공시 면접 준비하는 사람들 준비 잘 되가???
05.18 10:52 l 조회 115
실내건축기사
05.15 19:02 l 조회 111
일본어 공부1
05.14 04:42 l 조회 135
대학원 졸업불가능할것 같은데 수료하는게 좋을까 조언부탁해 도와주라 4
04.29 05:52 l 조회 174
전북대 공대는 평균 학벌인가? 투표해줘
04.28 16:12 l 조회 176


12345678910다음
전체 인기글
일상
연예
드영배
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