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팀] 최근 많은 걸그룹이 연달아 컴백했다. 올여름은 ‘걸그룹 전성시대’라고 불릴 만큼 각양각색의 그룹들이 가요계를 점령했다. 카라부터 원더걸스까지 차례로 활동을 시작하면서 무더위도 날려버릴 화끈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특히 그들의 탄탄한 몸매는 뭇 여성의 다이어트 욕구를 불러일으켰다. 걸그룹 멤버들의 몸매관리 비법은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과 인터뷰 등에서 소개될 만큼 늘 화두다.
완벽한 보디라인을 만들기 위해 극단적인 운동도 필요하겠지만 다어트의 성패는 식이요법에 달려있다. 실제 걸그룹 멤버들이 어떤 식사를 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그들의 다이어트 식단을 알아봤다.
★ 카라 다이어트 식단

카라의 멤버 영지는 과거 MBC ‘세 바퀴’에 출연해 자신의 체중감량 비결에 대해 “영양소를 골고루 먹는 대신 1200kcal 내에서 식사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케이크 한 조각이 500kcal라면 아침에 먹은 후, 점심과 저녁은 700kcal만 먹었다”고 설명했다.
또 구하라는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서 “다이어트보다는 건강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으려고 노력 중”이라며 “최근엔 채소를 먹어야 할 필요성을 느껴 채소도 맛있게 먹는다”고 전했다.
★ 소녀시대 다이어트 식단

소녀시대 멤버들은 어떤 식단으로 몸매관리를 할까. KBS ‘연예가 중계’에 따르면 소녀시대의 1일 총 섭취 열량은 1200. 주 식단은 현미밥, 브로콜리, 파프리카, 두부, 구약나물, 닭가슴살, 샐러드. 계절나물, 아몬드, 고구마였다.
더불어 소녀시대는 최근 KBS ‘인간의 조건’에 출연해 “고기 대신 두부를 먹는다”며 “샐러드나 콩, 두부 등 채식 식단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 원더걸스 다이어트 식단

밴드로 변신한 원더걸스가 8월3일 가요계에 돌아왔다. 그들은 능수능란한 연주 실력을 선보여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더구나 멤버 유빈과 혜림은 건강미 넘치는 몸매로 눈길을 끌었다.
이에 많은 이들이 그들의 다이어트 비결을 궁금해하기 시작했다. 혜림은 과거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Let`s make a habit of eating healthy(건강하게 먹는 습관을 만들어요)’라는 글과 오이, 새싹 등 채소와 닭가슴살, 키위 등으로 구성된 자신의 다이어트 도시락을 공개했다.

★ 다이어트 음식 BEST 3

1. 닭가슴살
하지만 닭가슴살의 퍽퍽한 식감이나 비린내 때문에 꺼리는 이들은 훈제 닭가슴살을 추천한다. 굽네몰 닭가슴살은 훈제, 수비드 공법으로 제조돼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며 다이어트에 효과 좋은 마테를 함유한 생닭가슴살 등 다양한 종류로 출시되고 있으니 참고할 것.
2. 채소
채소는 대부분 80% 이상의 수분과 비타민 A, C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해 건강 유지를 위해 없어서는 안 되는 식품이다.
특히 채소에는 식생활에서 섭취하기 부족한 칼슘과 철 등 무기염류가 풍부하게 함유돼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는다. 더구나 닭가슴살과 함께 먹을 경우, 채소의 다양한 맛과 향 덕분에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3. 견과류
견과류는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Time)’에서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가 듬뿍 들어있다.
하지만 견과류의 높은 열량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은 꺼리기도 하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견과류에 함유된 지방은 대부분 혈관 건강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으로, 심장병을 예방하고 뇌 기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인스티즈앱
국내 더빙 캐스팅 잘 뽑았다는 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