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405433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이슈·소식 정보·기타 팁·추천 고르기·테스트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5557 출처
이 글은 9년 전 (2016/9/06)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글 올라온 순서대로 정리 :)

제 친구 중 끊이지 않고 남친있는 애가 있어요.
 
대학 친구인데 제가 아는 것만으로도 20살때 1년, 21살때 7~8개월, 22살때 또 1년, 23살에 1년 반정도 해서 4명 사귄걸로 알아요.  

그런데  사귀는 남친들마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애정이 무한 상승 곡선이에요... 

처음부터 친구를 졸졸 쫓아다니던 남친은 나중에 가서는 친구한테 죽고 못살게 되고, 처음에 친구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그냥 사귄 남친은 나중 가서는 친구를 공주님 대접해줘요. 

최근 헤어진 남친은 처음에 진짜 쿨.남.
제가 처음에 친구한테 '야 딱 너같은 남자 만나서 어떡하냐. 둘이 사귀는 거 볼 만 하겠다.' 이랬는데...

친구가 헤어지자니까 남친이 울고불고... 스카이 학생인데 학교 풀로 째고 저희 학교까지 찾아와서 붙잡더라구요.

한 두번일 땐 그러려니 하다가도 계속 그러니 어떤 비결이 있나 싶어서 친구 성격을 좀 추려봤어요. 

 1. 전형적인 외유내강 스타일이에요. 귀엽고 여성스러운 타입이고,  맨날 헤헤 웃고 있어서 처음엔 진짜 티없이 해맑은 애인 줄 알았어요.  

근데 친해지고 나니 멘탈이 엄청 강해요.
주위에서는 너 어떻게하냐고 난리인 문제도 정작 본인은 태연...
내가 노력해서 해결될 일 아니고 내 손 떠난 문제 걱정하면 나만 손해지 이러고 자기 할 일 함.... 

2. 감정 기복이 없어요.  보통 사람들 감정이  1에서 10을 왔다갔다한다면 친구는 늘 4에서 6을 유지해요.
 
엄청 좋은 일이 생겨도 헤헤 웃고 말고, 또 엄청 나쁜 일이 생겨도 금방 극복! 

 3. 독립적임. 혼자서 좋은데 잘 돌아다니고 혼자 맛집도 잘 다니고... 남한테 의존하지 않는 것 같아요.(자기 말로는 위로 언니, 아래로 여동생한테 치여 살아서 성격이 이런 거 같다함. 어릴 때뷰터 혼자 뭐하는게 좋았대요) 

대학 내내 붙어지내면서 어떤 일로 삐지거나 서운해하는 걸 본 적이 없어요. 

대신 개인적인 시간이 중요하다면서 폰을 빨리 안봐요. 카톡 재깍재깍 답장 안해서 약간 짜증날 때 있음. 

 4.  어리버리 백치미있는데 반전으로 책임감 강하고 독서 많이 해요.
 
똑 부러지고 총기있어보이는 타입은 아니에요. 백치미있고 허술하다~ 싶은데 의외의 순간에 정곡을 찌르는 말을 가끔 하고, 책임감이 되게 강해요.

 개인 과제는 마감 시건 맞춰서 대강 하는데 조과제는 끝장나게 잘 해요.
방학 내내 같이 사무직 알바한 적이 있는데 지각, 조퇴, 결근, 외출 단 하루도 안하더라구요.  

친구 다이어리 보다가 알았는데 과외할 때도 진도 나간 현황, 과외 학생 태도같은 거 엄청 꼼꼼하게 써놨어요.
(매 달 마지막 날에 표로 정리해서 학부모님께 드린대요. 대학생이 과외하면서 이렇게 하는 거 전 이 친구 처음 봤어요.) 

이야기 해보면 책을 많이 읽은 게 은연 중에 드러나요.  쓰는 어휘들이 같은 뜻도 고급스럽게 말해요.

쟤 찌질해를 쟤 옹졸해 라고 해욬ㅋㅋㅋ 그리고 조카 정도의 비속어도 안 쓰는 듯... 

5. 자존감이 높아요. 얘가 질투심이 너무 없어서 넌 태어나서 질투해 본 적 없어? 이랬더니 엄청 곰곰히 생각하더니 없는 거 같대욬ㅋㅋㅋㅋ 그냥 너는 너고 나는 나. 아예 다른데 누가 누굴 왜 질투하냐고..

아, 그리고 사람을 정말 긍정적으로 바라봐요.
과 애들 얘기할 때 있잖아요? 그 때 진짜 별로인 애를 보고도 생각지도 못한 장점을 찾아내요..ㅋㅋㅋㅋㅋ 예를 들어 진짜 찌질하고 못생긴 남자애 말이 나와서 다 욕하고 있으면 근데 걘 눈빛이 맑던데, 눈이 되게 반짝거려 이런 식?

완전 감정적이고 남들 의견에 태클 잘 걸고 열라 떽떽거리는 과 여자애보고는 뭐라더랔ㅋㅋㅋ 진짜 영악한 애들은 그런 거 다 숨기고 이중적으로 행동할 수도 있는데 걘 다 드러내잖아 어떻게 보면 진짜 순수한 애인거야 이런 식........?ㅋㅋㅋㅋㅋㅋ

6. 이건 이 친구의 단점이자 장점인 거 같은데, 사람한테 정이 별로 없는 거 같다해야하나...  

인생 혼자 사는거다 라는 마인드예요. 
남친이랑 오래 사겼다 헤어져도 혼자 있을 땐 어쩔지 몰라도 옆에서 보기엔 딱히 후유증 없어보여요.

날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싫어하는 사람도 있는게 당연하다가 입에 달고사는 말. 

그래서인지 사람을 엄청 좋아한다거나 싫어하지 않고 적당히 친절하게 대해요. 

전 이 친구한테 가정사라던가 개인적인 얘길 많이 하지만 정작 이 친구는 그런 얘길 한 적이 없어요.  
 
(가정사가 안좋은지 어쩐지는 몰라요. 형제 관계빼고 들은 게 없으니ㅋㅋㅋㅋ 근데 가정사를 떠나서 지 얘길 원체 잘 안해요. 주로 듣는 편이고 다른 사람 말에 리액션하면서 대화하는 편.

이건 딴 친구가 한 얘긴데 애는 꼭 남자같다고ㅋㅋㅋ 썸타거나 남친 생기면 보통 애들은 안물어봐도 처음부터 끝까지 낱낱이 상세히 밝히는데 얘는 묻는 거에 웃으면서 답맠 해요...

그래서 하나 던지면 하나 나온다고 남자같대요.)
 

뭐 대강 이정도 특징적인 게 생각나네요. 

갑자기 톡 돼서 친구보여줘야할 거 같아서 좀 수정했어요...ㅋㅋㅋㅋㅋ부끄럽균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게 물론 크지만 배울만한 건 배워서 현명하게 연애하려고요 전... 제가 기억할라고 글 쓴거예욬ㅋㅋㅋㅋ 

댓글 많이 달려서 깜놀...

추가하자면 친구는 물론... 당연히도...예쁘고 날씬합니다ㅠㅠ근데 아주 예쁜 건 아니에요...
친구보다 훨씬 이뻐도 맨날 차이는 여자들도 널렸잖아요..?

애가 매사에 무정한 타입은 아니라 실제로 남친 만나면 애교도 부리고 챙겨주고 가끔은 찡찡대기도 한대요.

단, 실제로 만났을때만...
헤어지면 연락에 쿨해지고 다시 자기 일 집중ㅋㅋㅋㅋ

그리고 진짜 쇼크였던건 100일 단위나 자잘한 기념일 전.혀. 안챙기던 거랑 (1주년 이런 때도 바쁘면 안 만나고 통화로만 축하하고 넘어간대요ㄷㄷ)

또 한 번은 남친이 만나기 직전에 일이 생겨서 데이트 파토를 냈는데 아무렇지 않게 도서관에서 소설 책 한 권 빌리더라구요. 바빠서 책 읽은지 오래 됐는데, 좋다며 책 한 권 들고 혼자 카페가던 모습......이 제겐 큰 충격이었죠.ㅋㅋㅋ전 책 담쌓고 살아서 이건 못 따라하겠음

제가 친구를 너무 인간 관계에 문제있는 사람처럼 썼는데

교우 관계 좋은 제가 부러워하는 친굽니다ㅋㅋㅋ(친구한테 이 글 보여줄거라 좀 미안하네요ㅠㅠ)

★ 글쓴이 친구분, 그러니까 본문에 언급된 분이 쓰신 댓글 ★

[판] 한 번도 차인 적 없는 여자 특징 | 인스티즈

[판] 한 번도 차인 적 없는 여자 특징 | 인스티즈

(모바일배려 / 임의로 줄바꿈)

글 속에서 '친구'라고 언급된 주인공입니다.

글 쓴 친구에게서 링크는 낮에 받았는데 이제서야 친구가 쓴 글도 댓글도 정독했네요.

사이버 상이고 익명의 사람들이니 3인칭 시점 소설읽는 기분으로 재밌게 읽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댓글을 다 읽고나니 곡해된 부분들에 대해서는 제 나름대로 억울한 부분도 있고해서 해명을 하고싶네요.

제 댓글을 얼마나 많은 분들이 읽으실지는 모르겠지만.ㅠㅠ


 친구가 저를 무척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신여성마냥 묘사했지만(?) 지극히 평범한 이십대 여대생이에요.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독립적인 성향이 조금 더 강한 것 뿐이죠.

 자매가 많아서인지 아주 어릴 때부터 간혹 가질 수 있던 혼자만의 시간을 굉장히 좋아했어요.


내성적인 성격은 아니지만 내향적인 성격이라 혼자 책보고 영화보고 산책하면서 저와의 대화를 통해 에너지를 충전하는 편이에요.

남들과 함께할 때는 비축해 두었던 에너지를 열심히 나눠주고 발산하구요. 그래서인지 혼자만의 시간이 더없이 소중해요.

하루에 단 한 시간이라도 오롯히 저에게만 집중하고 싶어서 핸드폰을 잘 안봐요.

대신에 친구든 애인이든 사람을 만나면 그 땐 또 온전히 상대에게만 집중합니다.

입은 하나고 귀는 둘이라고, 들어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제 얘기보단 상대 얘기를 많이 듣고 유도하고 반응해주는 편인데

 그게 친구들 입장에서는 사람에게 벽을 치는 걸로 보일 수도 있었겠네요. 하나 배웠어요.


음 그리고 연애사에 대한 변명을 조금 덧붙이자면,

이제까지 마음에도 없는 사람을 내 외로움 달래겠다고 만난 적은 없었던 것 같아요.

 앞서도 말했듯 전 외로움을 밖으로부터가 아니라 안으로부터 충족시키는 성격인데,

마음에도 없는 사람을 굳이 에너지 소모해가며 돈, 시간 써가며 만나진 않겠죠.


그런데 댓글들 읽으면서 저의 이런 성향이 본의 아니게 상대방에게 무력감 내지는 상처를 줬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겼던 분들이 늘 하던 말이 힘들면 기대도 된다, 의지해라-였는데 솔직히 말해서 누군가에게 기댈 필요성을 느낀 적이 없어요.

사랑이 꼭 어느 한 명이 다른 한 명에게 기대고 의존하는 역학 관계에서 발현되는 건 아니잖아요.ㅠㅠ


 전 서로 한 발짝 떨어져서 손잡고 나란히 걷다가, 손에 땀차면 잠깐 놓았다가, 땀이 마르면 다시 가볍게 손잡고 걸어가는 연애를 하고 싶어요.

몸이 으스러질 듯이 격렬한 포옹을 하고, 남자 허리가 나갈지언정 여자를 업고 냅다 걷는 것만이 사랑의 방식은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이런 형태의 사랑이 있으면 저런 형태의 사랑도 있는 거라고 생각해요..

사랑한다고 입 밖으로 백 번, 천 번 내뱉는 것도 사랑이지만, 머릿 속으로만 되뇌이고 눈으로 말하는 것도 사랑이구요.

제 방식이 무심하고 정내미 없어 보일지 몰라도 저는 나름대로 노력하는 거랍니다. 존중받고 싶어요.ㅠㅠ          

그리고 어릴 때 상처가 많을 것이다, 가정 환경이 힘들 것이다 등의 댓글을 많이 봤는데 저는 정말로 상처라던가 사람한테 데인 경험이 없어요.

타고나길 단순명료하게 태어나서 뒤돌면 다 잊어버리는 성격이라 전전긍긍하는 고민 자체를 애초에 못 할 뿐인데 '아니, 너도 고민이 있을 거야. 있어. 내가 들어줄테니 당장 말해' 라고 단정짓고 털어놓으라고 강요하는 것도 저에게는 폭력이에요ㅠㅠ


 매사에 고민 많고 그걸 꼭 다른 사람에게 털어 놓아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들, 고민을 털어 놓는 것 자체에서 치유받는 사람들한테 듣기 싫으니 말하지 말라고, 입막고 귀막는 게 폭력이듯이요.


친구가 쓴 글을 통해서 제 성격이 범상하고 일반적인 것으로 통하는 성격은 아니라는 걸 깨달았어요.

 그치만 저는 제 나름대로 이런 성격이 형성된 역사가 있고, 저와 성격이 정반대이신 분들은 또 그 나름대로의 역사가 있겠죠.


글 제목이 차인 적 없는 여자 특징 이어서 반발감을 많이 불러일으킨 것 같은데 '차였다, 안차였다' 자체가 중요한 건 아닌 것 같아요.

연인 관계라는 게 얼마나 심오하고 미묘한데 과정은 싸그리 무시하고서 결과만 놓고 찼으니 넌 승자, 차였으니 넌 패자 식으로 이분하는 건 너무 서글프잖아요.


이 글은 그냥 세상엔 이런 성격의 여자도 있구나-하고 하나의 인간 군상으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제 성격이 공개적인 장소에 조금은 민망하리만치 상세히 적혀있고 또 그 글에 200여명의 댓글이 달려서 당황스럽네요.

그렇다고 글을 홀랑 삭제하는 건 아닌 것 같아서 자기 방어라도 열심히 해보자싶어 댓글이 많이 길어졌네요.          

textarea{background-image:url("http://cfile262.uf.daum.net/image/27426743554E2B8424F637"); }


대표 사진
.유영재
와 멋있다
9년 전
대표 사진
[차학연]  
열심히 사진 읽었는데 밑에 모배... 아...
9년 전
대표 사진
가입하기넘나힘든것
22... 아이고 눈알이야
8년 전
대표 사진
풍선껌이 되고싶다
오 진짜 성격 닮고싶다..처음엔 무슨 비결일까 하고 들어왔는데 저런 여자라면 나라도 함께 하고싶을 정도
9년 전
대표 사진
문다정
멋있다
9년 전
대표 사진
Onew(SHINee)  온유(샤이니)
와 진짜 닮고 싶은 성격!!!!
9년 전
대표 사진
하엘
비슷하게 살아가고있는거같다 소름....
9년 전
대표 사진
(기분나쁨)
그냥 차이건 말건 혼자가 편하지 뭐 껄껄
9년 전
대표 사진
st단미
성격 닮고 싶다...
9년 전
대표 사진
초블
닮고 싶은데 절대 저렇게 못할듯...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1425910060
질투없는 성격 진짜 되고 싶다ㅜㅜㅠ
9년 전
대표 사진
새흔
2222
9년 전
대표 사진
SM Ent. 백현  사랑하자 'ㅅ'
333
9년 전
대표 사진
가입하기넘나힘든것
44
8년 전
대표 사진
태민이  X
제 여자친구가 저런 스타일... 외모도 예뻐서 고백도 많이 받고ㅜㅜ 질투 진짜 귀엽게 하고 진짜 조금만 대화해도 배운 사람이라고 깨달을 정도...
9년 전
대표 사진
明浩  SEVENTEEN
나도 그냥 없으면 없는대로 있으면 있는대로 잘살아서...있으면 그 사람에게 집중하는거고 혼자면 혼자일때의 장점을 누리며 사는거고요
9년 전
대표 사진
애월  오래보자♡
쿨하고싶어요 ㅠㅠㅠㅠ 날좋아하는사람이있으면 싫어하는사람도있다는 그런마인드 갖고싶어요 ㅠㅠ 어째서이리 인간관계가 힘든건지
9년 전
대표 사진
택신
그냥 살아가는 세상자체가 당김요소가 있는 거네
9년 전
대표 사진
찬 희
멋있다...
9년 전
대표 사진
김 스치면 인연
성격진짜 닮고싶다..
9년 전
대표 사진
걱정한숨
진짜 딱 저런 사람 만나봤는데 되게 칼같으면서도 미련이 없는 것도 아니고 남한테 상처를 안 주더라고요...대단했음
9년 전
대표 사진
킹밥  My youth is your
우와 저도 만나보고싶네용
9년 전
대표 사진
유느  (1972 . 8 . 14)
저랑 뭔가 비슷하면서 다르네요.. 저는 진짜 심한 게임중독이라 반강제로 내향적이 됐는데..ㅎ 그래서 남자친구 사귀면 남친한테 항상 게임때문에 연락 못해서 속상하단 소릴 들어요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동석  아트박스사장
와 나랑 진짜 비슷한데 진짜 다른 성격이다
뭔가 저분은 배우고 싶은 성격이고 장점인데 난 눈치없고 너무 태평해서 단점이 됨 ㅎㅎ

9년 전
대표 사진
하앙
주변 반응까지 꼭 나 같네~ 하면서 읽었는데 애인의 유무는 다르네요 (이츠 트루
9년 전
대표 사진
으~~~ 징짜 몽 마시겠어영  방탄소년단
성격이 비슷하지만 모쏠이네요....!
9년 전
대표 사진
SHINe  e
2222ㅋㅋㅋㅋ큐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찻잎
정말 평소에 닮고 싶었던 성격이라 그런지 대단한 거 같고 부럽다
9년 전
대표 사진
리스베니
나도 비슥한 성격인데 다만 내가 잘못된건가 전잔긍긍했음 배웠어요 그리고 역시 책을 많이 읽어야겠군
9년 전
대표 사진
날씬하고 예쁘고 자존감 높은거 빼고는 진짜 비슷한 점이 많다고 생각함...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보검

9년 전
대표 사진
침치미샤릉해  주이니도샤릉해줘
우와... 읽기 편한 문장에 조리있고 남을 몰아세우지 않도록 배려하면서도 할 말은 분명히 하는!
9년 전
대표 사진
여러분한테 뭐가 중요한지 다른 사람은 몰라요  여러분 자신만 알죠
부럽다 저런 성격..
9년 전
대표 사진
광주고 일짱 희망이다  느집엔슴살고딩없지?
슼우랩 가치 있나여 보고싶은데 시간이 없어서ㅜㅠ
9년 전
대표 사진
에코야호호야  게으름좀버려
우왕...외유내강 멋지다정말! 닮고싶다 저런성격
9년 전
대표 사진
감성미남정준일
진짜 나도 저렇게 살고싶다 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황징위  상은 上瘾 addicted
내 친구랑 정말 너무너무 닮은 성격을 갖고 계시네
9년 전
대표 사진
ㅇ아아으
댓글읽어보니까 진짜 책 많이 읽으신게 티가 나는듯...
9년 전
대표 사진
西野カナ
제가 딱 저런데요... 남친 굉장히 스트레스 받아 해요. 매일을 기념일만큼 소중히 여기잔 생각으로 만나는데 기념일 특별히 안 챙긴다고 서운해하고, 약속 상대방이 파토냈으면서 싫은 티 안 냈다고 서운해하고 힘든 일 있어서 스스로 해결하고 나니 안 기댔다고 서운해하고. 내 할 일 해야 하는 성격이라 할 일 있다고 조곤조곤 말해도 일하는 내내 신경 쓰이게 하고요. 여자 분도 좋은 성격이지만 좋은 남자 친구 분들을 만난 것 같네요.
9년 전
대표 사진
가입하기넘나힘든것
맞아요 무엇보다 연인관계는 서로 잘 맞는게 중요하뎌 저 여자분은 본인이랑 잘 맞는 남자 만나신 듯 부럽네요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KKKEN  컨셉돌이 선사하는 판타지
1346 저네요 ㅋㅋㅋㅋㅋ저는 혼자 있는 거 좋아하는데 혼자 땅파고 들어갔다가 또 혼자 하늘로 솟구침... 연애관이나 사람 대하는 거 진짜 저랑 똑같애요 ㅋㅋㅋㅋㅋㅋ 그치만 저는 새로운 사람 만나는거나 예의 상 관계 이어가고 그런것도 못해서... 남자가 없죠 ㅇㅅㅇ
9년 전
대표 사진
김병장님
와 저 주인공 댓글 읽어보니까 친해지고 싶다... 배울게 많을듯 난 너무 의존적이라 고민인데 하..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햇살이 어루만지는  그대 얼굴
오오
9년 전
대표 사진
킹밥  My youth is your
슥슥..
9년 전
대표 사진
Sedate
와 진짜 닮고싶다...
9년 전
대표 사진
뷔글뷔글김태형
멋지다..
9년 전
대표 사진
고추절단기
글쓴이 친구분 성격은 나랑 비슷한 부분 많은데 애인 유무가 다르시다,,,,,
9년 전
대표 사진
알지공훈  知勳
와 멋있으시다 본 받아야할 듯 ㅠㅠ 저도 걱정 없이 털털하게 살아보는것이 소원...
9년 전
대표 사진
이히  인연 그리고 2년♥
와...보면볼수록 매력있고 멋있는성격같아요...
9년 전
대표 사진
남우늘보  160908_송민호_몸.avi
난 질투는 ㄹㅇ 없는데 자존감은 낮음
남이 뭐 어쩌던지 관심이 없음

9년 전
대표 사진
내 남편 부승관
멋있다 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손승완 내꺼
성격 비슷한데 전반적으로 친절하지 않은편.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우리의 시간은 이어져 있다  시그널 시즌2
근데 내 친구중에도 실제로 이런 애 있음
9년 전
대표 사진
우리의 시간은 이어져 있다  시그널 시즌2
보면 멋있음
9년 전
대표 사진
반포동문지기
저도 비슷한성격이긴한데 객관적으로 분석했을때 남자들이 좋아서 환장하기보다는 무던한 성격에 독립적이어서 상대가 매달리는만큼 매달리지않으니 안달나는 거같아요. 타고나기를 감정기복도 심하지않아서. 그냥 내가좋아서라기보단 자기가 좋아하는만큼 따라주지않아서 일것같기도하고
9년 전
대표 사진
illsm
와 말 진짜 잘하신다
9년 전
대표 사진
우리 미야
남친에게 차이고말고가 문제가 아니라 그냥 사람자체가 엄청 괜찮은 사람같다 bb
9년 전
대표 사진
츄러스두후개
인기 많은 애들 보면 다 자존감 높은 것 같음
9년 전
대표 사진
BTS방탄  너희의 영원한 관객
내가 보고 배워야할 성격인거 같다..ㅜㅜ
9년 전
대표 사진
키르아  잡덕
오.... 나랑 비슷한거 같다 감정기복 빼고 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MACROSS 82-99  Vaporwave
멋잇넴 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킹밥  My youth is your
외로움을 밖에서가 아닌 안에서 채운다는 말이 되게부럽당
9년 전
대표 사진
too fast to live too young to die  우린영원할수밖에
2222
9년 전
대표 사진
투애니원 씨엘
부럽다..ㅠㅠ 자존감낮아서..상처받기싫음
9년 전
대표 사진
데덴네
음 근데 난 저런 연애관을 가진 사람을 애인으로 두기는 싫다ㅜㅜ
9년 전
대표 사진
종완이형  9. 19
글을 정말 잘쓴다 뭔가 착착 읽힘
9년 전
대표 사진
李碩珉  이석민
부럽다...좋은 성격 가지신듯
9년 전
대표 사진
Ellie Goulding  Beating Heart
저도 한 번도 차인적이 없죠.. 왜냐면 사귄적이 없으니까요 ^*^!
9년 전
대표 사진
아이스홍시  냠냠냠냠냠냠냠
친구성격 진짜 닮고싶다ㅜㅜ
9년 전
대표 사진
지흔  지나간 흔적
진짜 책 읽는 티가 난다
9년 전
대표 사진
HONNE(영국)
오 뭔가 글 잘쓰신다
9년 전
대표 사진
방광소변단  돖젲방탄
어 이거 옛날에 봤는데
9년 전
대표 사진
방광소변단  돖젲방탄
읽다보니 내용이 익숙하다 했더니
9년 전
대표 사진
방탕소년단
오.........나도 책 많이 읽어야겠다....
9년 전
대표 사진
너가준선물
딱 내 성격같은데... 책만 안 읽네!
9년 전
대표 사진
귀요미  솔직히 소유하고 싶죠?ㅎ

9년 전
대표 사진
붤논
외유내강 진짜 부럽다 내 성격이렁 진짜 똑같은데 나는 외유내유....
9년 전
대표 사진
이진기애인  샤이니인피니트방탄
와... 진짜 멋있는 사람이네요.. 자존감 높은 것 같아서 부러웠는데 밑에 직접 쓴 댓글 읽으니까 더 존경스러워짐
9년 전
대표 사진
켄요정  박효신빅스티아라설리
세상에 진짜 닝바닝인가보다 전 3빼고 아예 정확히 반대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까지 정반대일수가 있나 싶을정도로 정반대
9년 전
대표 사진
세젤예짱짱예사랑해요엠마왓슨
와 너무 멋있다
9년 전
대표 사진
세상 제일 귀여운 우리 도겨미  상추보이
내 성격 적어놓은줄...ㄷㄷ
근데 왜 난.. 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0808  잠깐멈춰바비가오잖아
내 친구 같다....
9년 전
대표 사진
이삐 오빠  사랑한다 이삐야
멋있으시다
9년 전
대표 사진
니가 웃으면 세상이 크리스탈처럼 빛나.  잉피 방탄
나랑 비슷하다 물론 나는 안그런척하는게 50%지만
9년 전
대표 사진
G2  안드로이드 별로다
나랑 비슷한듯..
9년 전
대표 사진
차 선 우
6와 나 저 언니한테 과외받고싶다.. 헝 너무 멋있다ㅠㅠㅠ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안녕하새오 신세많아오  Is it true
멋있다 부럽다... 다른사람한테 밝은에너지를 난눠준다는게부럽..
9년 전
대표 사진
언니모쏠탈출했다!  정말임
부럽다...지금 헤어져서 힘들어 죽을거 같음...ㅠ
정독했다ㅠ

9년 전
대표 사진
English  Hello
1.5 빼고 나다..
9년 전
대표 사진
디캐프
와 멋지네여
8년 전
대표 사진
영원히 소녀시대  배주현 손승완
부럽다
8년 전
대표 사진
코_코_몽
슼해놓고 배울점 배워야 되겠어요
8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1382404378
진짜부러움..상처받은적이없다니 그저 타고났다고밖에 안보임 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프렌치불독  내온동이에불났어?
저런 친구 곁에 두고싶다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네이트판) 빵공부 안하는 사람은 못가는 빵집 +추가글
6:02 l 조회 5637
대륙의 샤브샤브 식당1
5:57 l 조회 2004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 의 정체 후보들
5:54 l 조회 2248
'민희진 중상모략' 하이브 자회사 주도 의혹…美 법정서 드러나는 '역바이럴' 실체1
5:47 l 조회 539
웹소설 작가 사과문 레전드
5:34 l 조회 4195
"음악 멈춰도 마음은 남아” 소송 국면 속 입 연 다니엘, 버니즈 향한 진심 고백
5:34 l 조회 97
중동에서 환장하는 음식 팔라펠 🧆6
5:26 l 조회 4462
호불호 갈리는 떡
5:19 l 조회 354
어제 난리났던 서부간선도로 근황
5:19 l 조회 1425
공백 닉네임 어케하셨어요?
5:15 l 조회 177
노동부, '안전한 일터 지킴이' 선발 시작…세전 월급 350만원
5:14 l 조회 399
문화일보 ai일러 그림체 수상하다
5:13 l 조회 1355
한가지만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면?
5:12 l 조회 386
현기증남 근황
5:11 l 조회 737
日 네티즌 "한국여행 후 흥얼거리게 되는 지하철 소리" 일본반응
5:10 l 조회 803
동아시아 국가별 세후 평균 월급 순위
5:10 l 조회 423
유재석 처음 만난 임성근 셰프의 인사말ㅋㅋㅋㅋㅋㅋ.jpg
5:10 l 조회 1898
이젠 회계사 합격해도 ㅈ된 시대임.jpg
5:10 l 조회 4774 l 추천 1
현재 일본의 상황 간단 정리
5:05 l 조회 806
전업 친구 한다vs만다
5:02 l 조회 324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