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408850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85 출처
이 글은 9년 전 (2016/9/22) 게시물이에요

http://pann.nate.com/talk/333737868#replyArea

곧 결혼예정인 예비신부인데요

예비신랑은 세후 400정도. 저는 세후 160정도 벌어요..

네 벌이 차이 많이나요...

남친은 교대근무고 전 주5일에 8시 출근 5시에 퇴근해요.

이럴경우 여자쪽이 더 집안살림하는게 맞나요??

전 결혼전부터 집안일은 똑같이 반반해야 한다고 

얘기를 자주하는편인데요..

여태껏 가만히 듣고만있던 남친이 어느날 벌이에 따라

 집안일 나누는건 아니냐고 하네요..

허..... 그순간 어이없어서 그런거 없다고 발끈하긴 했는데.....

님들생각은 어떤가요??

2016.09.19 10:19
추천
28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맞벌이인데 벌이에 따라 집안살림도 나눠야 하나요?? | 인스티즈 그러면 쓰니도 사백버는일하세요 찾아서. 돈은반도못벌면서 일은 공평하게하고싶은가봐
답글 2개 답글쓰기
ㅇㅇ 2016.09.19 11:53
추천
2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맞벌이인데 벌이에 따라 집안살림도 나눠야 하나요?? | 인스티즈 교대 근무면 체력적으로 많이 힘든데 내가 더 해야지 하는 생각은 못해보나요? 진짜 똑같이 160버는 남자랑 사세요.
답글 0개 답글쓰기
ㅋㅋ 2016.09.19 10:23
추천
1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맞벌이인데 벌이에 따라 집안살림도 나눠야 하나요?? | 인스티즈 억울하면 똑같이 160버는 분 만나면 됩니당
답글 0개 답글쓰기
후훗 2016.09.19 11:42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맞벌이인데 벌이에 따라 집안살림도 나눠야 하나요?? | 인스티즈 능력이 없음 양심이라도 있어야죠 사랑해서 결혼하는데 서로 배려하고 시간되는 사람이 더해야지, 그 놈의 반반은 어디서 주워들어서는.. 그럼 똑같이 생활비 내고 반반해요.
답글 0개 답글쓰기
 2016.09.19 11:40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맞벌이인데 벌이에 따라 집안살림도 나눠야 하나요?? | 인스티즈 벌이보단 시간으로 따져야죠 제가 신랑보다 100더벌지만 그렇다고 남편 다 시키지 않아요 시간많은 사람이 좀 더 할 수도 있죠 근데 대부분 많이 버는 쪽 직장이 근무시간이 더 많지요....짐 둘째휴직중인데 그전엔.우리신랑이 애보는 시간이 더 많았습니다 퇴근이 저보다 빠르니까요
답글 0개 답글쓰기
ㅋㅋㅋ 2016.09.19 11:35
추천
1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월 160 벌면서 집안일 반반이라니 양심은 어디있나요?ㅋㅋㅋㅋㅋㅋㅋ 남자입장에선 혼자사는게 편할듯
답글 0개 답글쓰기
ㅎㅎ 2016.09.19 09:56
추천
9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맞벌이인데 벌이에 따라 집안살림도 나눠야 하나요?? | 인스티즈 결혼하지마세요 그런맘보로는 이혼녀만됩니다
답글 0개 답글쓰기
마린느 2016.09.19 11:35
추천
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양심이 있으면 니가 해야지 ㅋㅋㅋㅋㅋ 당연히 시간 많은 사람이 하는게 집안일임.
답글 0개 답글쓰기
 2016.09.19 12:05
추천
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맞벌이인데 벌이에 따라 집안살림도 나눠야 하나요?? | 인스티즈 우리남편 400벌고 난 집에서 애 둘 보는데.. 그럼 내 남편은 집안일 손도 까딱 안해도 되나요? 두분 다 좀 이상한 듯.. 제 남편은 9-8시로 일해요 대부분. 처음에는 음식물쓰레기 화장실청소 부탁했었지만 연봉이 올라가며 스트레스와 근무시간이 늘어나 이제는 자주 부탁하지 않습니다. 그건 남편을 위한 제 배려에요. 제가 집안일 하거나 아이들 돌보는 걸 거의 전담해주니(커리어를 포기하고) 본인이 나가 일을 할 수 있고 집중할 수 있다고요. 하지만 애기들 자기 전에 들어오면 꼭 책이라도 읽어주고 이야기하고, 쉬는날엔 집안일도 도와주죠. 저도 신랑이 우리를 위해 밖에서 고생하는 게 안쓰럽고 고맙구요. 결혼생활은 그런거랍니다. 벌이에 따라 집안일을 나누네 마네 하다니.. 왜 결혼을 하는지, 결혼을 꼭 이 사람과 하고 싶은지, 무슨 일이 생겼을 때 내가 이 사람을 책임질 수 있을지를 고민하는게 우선 아닐까 싶네요..
답글 2개 답글쓰기
남자 ㄸㄹㅇㄷ 2016.09.19 10:25
추천
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맞벌이인데 벌이에 따라 집안살림도 나눠야 하나요?? | 인스티즈 결혼생활을 돈벌이로 정하나. 서로위하는만큼 해주면 좋은거아냐?
답글 0개 답글쓰기

대표 사진
카와두개카와이
상황에맞게...알아서..
나같으면 남편힘두니까 집안일더할둣

9년 전
대표 사진
이승기가부릅니다 그래서어쩌라고
벌이에 따라서 라기보단 서로 남는 시간 많은사람이 좀 더 해줘야죠...... 교대근무면 엄청 힘들것다
9년 전
대표 사진
식물성 유산균
시간이 더 많이 남는 사람이 하면 될텐데.
9년 전
대표 사진
앓이
일하는 시간이 같다면 똑같이 하고 용돈을 더 준다던가 하면 모를까..시간적 여유가 더 있는분이 조금더 하시는게 좋을듯해용
9년 전
대표 사진
고래징위
사람이 힘들면 배려라는 이상적인 대처방안이 잘 되지 않으니 벌이로 판단하게 되는데 이런건 3자 한테 물어서 해결 될 일이 아님...
9년 전
대표 사진
침치미샤릉해  주이니도샤릉해줘
훨씬 덜 벌면서 집안일은 무조건 반반이라며 발끈하는 여자도 별로. 벌이에 따라 나누자는 남자도 별로... 서로 사랑과 배려심이 많이 부족한 듯
9년 전
대표 사진
테라다 Eㅏ쿠야  크로스진 타쿠야
??? 남는시간으로 따져야지 벌이로 따질 거면 뭐하러 결혼한담ㅋㅋㅋㅋㅋㅋ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한국의자 좌판깊이가 ㄹㅇ 정말 깊음
5:44 l 조회 152
노무라 "삼전 목표가 59만원 - 67만 원…2분기 실적 호조 전망"
5:40 l 조회 136
실내 온도별 적정 습도.JPG
5:40 l 조회 117
개그맨 이동우가 눈 기증을 받지 않은 이유
5:34 l 조회 591
비싼 돈 주고 사 마셨는데…"생수 대신 수돗물 마셔라” 전문가 경고, 왜?
5:34 l 조회 423
7월 한달동안 에버랜드에 몸빼바지(일바지) 입고 가면 종일권 25,000원
5:33 l 조회 151
지나, 다시 '꺼져줄게 잘 살아'로 돌아온다
5:31 l 조회 114
나이별로 공감하는 중학생 3학년을 보는 시선
5:31 l 조회 144
리센느, 거제 이어 수원 홍보대사 위촉 "기쁘고 영광"
5:29 l 조회 41
대부분이 모르는 도로교통법
5:27 l 조회 132
충청남도/세종특별자치시 출신 아이돌 모음
5:27 l 조회 79
아이돌 메인보컬 메보 모음
5:26 l 조회 130
2025년 한국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여자아이돌그룹 멤버 TOP50
5:24 l 조회 101
미비혼 간호사의 난.twt1
5:23 l 조회 358
2025년 한국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남자아이돌그룹 멤버 TOP50
5:21 l 조회 123
몇년전부터 꽤 보편화된 남돌 네일.jpg
5:18 l 조회 365
음치 조나단에게 고된 레슨 하는 이창섭.jpg
5:09 l 조회 313
첫사랑상만 모아놓은거같은 남돌 그룹..jpg
3:57 l 조회 1327
팬들이 최유정 금발 헤메 박제하고 활동해달라고한이유.jpg
3:16 l 조회 2828
하이브 걸그룹이 해냈다…르세라핌, 아일릿, 캣츠아이, 빌보드 '핫 100' 38위 안착
2:59 l 조회 286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