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여시들 나는 도봉구에 거주하는 친구를 두고있는 여시야
그 친구에게서 도봉구 구민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열람실에 관한 카톡이 왔는데
여남이 평등하지않고 굉장히 불합리하다고 느껴져서 쩌리에 글을 쓰게 됐어
바로 친구한테서 온 카톡 내용 첨부할게!
이에 불합리하다고 느껴진 친구 동생이 구민센터에 직접 민원을 넣었나봐
바로 이렇게!
근데 답장이 노답ㅎㅎㅎ
열람실을 이용하는 구민(친구와 친구동생)이 느끼는 것과는 정반대구요?
이러한 상황을 작년에 국시준비할 때 똑같이 겪었던 내 친구도 구민회관에 민원을 넣었는데
복붙이나 다름없는 답변이 옴...ㅎ
(맹세컨데 번호를 크롭한 거 외에는 건들인 거없고 번호를 스티커로 가리거나 잘라낸 이유는 010으로 시작되는 번호라서 가린거야!)
정말 이상하지않아? 실제 사용자들은 사용자의 성비에서 여성이 더 많이 차지한다고 느끼는데 도서관측에서는 무엇을 토대로 분석한 걸까?
그리고 애초에 여성이 사용할 수있는 면적이 적으니 여성사용자가 적을 수밖에 없는 거아닐까?
게다가 실제로 성비차이가 난다고 하더라도 사용할 수있는 자리수가 성별에 따라서 결정된다니
이게 무슨 남자여자화장실 면적도 아니고 말이 안된다고 생각해
그래서 도봉구민은 아니지만 내가 직접 민원을 넣어봤어
하지만.......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그리고 이 문자를 친구에게 보냈는데
네.. 여기까지 친구의 분노가 전해지구요....
열심히 쓰긴 했는데 마무리를 어떻게 지어야할지 모르겠다.......
여튼 지금 상황을 요약하자면
1. 도봉구 구민회관이 작년에 리모델링을 함 리모델링하기 전에는 여자50석 남자50석 으로 평등했음
<1번 수정>
1.1 도봉구 구민회관 열람실이 작년에 작은 도서관이라고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리모델링을 함 리모델링 전에는 여자 100여석 남자 100여석으로 평등함
2. 리모델링을 하면서 좌석이 100개쯤 되는 열람실을 구역을 여자35석 남자75석으로 2배차이나게 개방함
3. 오후 2시만 되면 여성용 열람실은 자리가 없어 못앉는 반면 남성용 열람실은 자리의 1/3도 채워져있지 않는 날이 대부분이였음
4. 이에 불합리함을 느낀 친구와 친구동생과 내가 문자로 민원을 넣음
5. 하지만 고답이 답변만 옴
정도가 될 거같아
여남평등에 앞장서도 모자랄 정부 산하기관에서 불평등에 앞장서는 모습이 참 보기좋아서 이렇게 쩌리에 고발해
나처럼 불합리함을 느끼는 여시들이 서울시나 도봉구에 민원을 넣어 단순 검토에서 끝나지않았으면 좋겠다
혹시 글에 문제가 있으면 댓글로 꼭 알려주세요
말머리를 흥미돋으로 해야할까 씹빨로 해야할까 고민하다가 흥미돋으로 올렸어
+
이거는 친구동생이 친구한테 보낸 카톡원본(에서 번호만 가린거)야
추가해야할 거같은데 어디에 써야할지 모르겠어서 맨밑에 이렇게 추가해

인스티즈앱
아내의 더러운 과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