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422513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이슈·소식 정보·기타 팁·추천 고르기·테스트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375 출처
이 글은 9년 전 (2016/11/25) 게시물이에요

동성 부부의 아이 입양 찬성 vs 반대 | 인스티즈

동성 부부의 아이 입양 찬성 vs 반대 | 인스티즈

대표 사진
폭풍의언덕
'성 정체성 혼란'이라는 말 자체도 이상한 말이죠. 정체성은 자기가 형성해가는 거지 혼란이 어딨어요? 동성애자는 뭐 혼란스러운 사람인가?
그리고 아이가 받을 차별이 두려우면 차별하는 사람을 바꿀 일이지 그 차별 무서워서 동성부부 권리 제약하는 차별에 동참할 일은 아니죠.

9년 전
대표 사진
파라
찬성.. 사람이기에 존중받고 사랑하는 사람과 할 수 있는 권리를 당연히 누려야 한다고 생각해요.
9년 전
대표 사진
returne
게이에 대한 편견이나 주변의 눈초리보다, 그냥 그 아이의 선택이 불가능하다는게 관건아닌가요? 머리로는 이해해도 마음으로 꺼려지는것도 있는데,, 그런 아이가 동성부모에게 입양될경우 어떤 영향을 받을지 걱정되네요. 입양은 부모좋으라고 하는게 아닌데다, 부모의 권리도 아니지 않나요
9년 전
대표 사진
폭풍의언덕
이성애자 부부도 딱히 아이의 선택은 아니잖아요. 동성애자 부부가 입양하는 게 아이에게 나쁜 영향이라도 끼치나요?
9년 전
대표 사진
returne
의외로 머리로는 이해해도 동성애에대해 거리감을 느끼는 사람이 많은데, 아이가 그럴 경우, 나쁜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하는게 제 생각이에요
9년 전
대표 사진
폭풍의언덕
그 거리감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이성애자 부부만이 정상이고 그 외의 다른 가족 형태는 비정상적이라는 관념을 은연중에 교육받게 되기 때문이죠. 예를 들면 TV 드라마를 봐도 동성애자 부부가 등장하는 일은 거의 없잖아요? 그렇다면 그런 관념을 심어주게 되는 환경을 바꿔야 할 일 아닌가요.
이성애자 부부의 입양이 까다롭듯 동성애자 부부라 해도 딱 그만큼의 조건으로만 까다로워야 한다고 봐요. 그 이상의 조건을 요구하는 것 자체가 차별이 되죠.

9년 전
대표 사진
returne
아마 굉장히 기본적인 틀이 되는생각이 다른것 같은데, 전 존중과 개인이 느끼는 감정은 다르다고 생각하고, 그 감정이나 성향의 근원은 유전적 요인이 깊히 관여하고 있다고 보거든요. 동성애자를 환경이나 교육에 의해 이성애자로 만들수는 없잖아요? 같이, 이성애또한 타고 나는건데, 그렇다면 적어도 이성애자는 이성애자에게 길러지는게 성장중에 마주치는 여러 문제에도 잘 대응이 될거가 봐요. 그래서 동성애부부 또한 '입양 조건'의 일부러써 봐야한다고 보고요. 사람이 곤충보다 포유류에 더 공감하듯, 비슷한 점이 많을수록 공감하는게 사람이고, 사랑또한 이성애자일수록 동성애에대한 거리감이 강하다는데 이 점을 해결하지 않고서는 개인적으로는 동의하기 힘들어요. 동성애 부부가 비정상이라고 말하는게 아니에요. 단지 부부가 꼭 자식을 가질필요가 있는것은 아니고 입양은 아이의 권리를 우선시 하는것이기 때문에 아주 신중한 접근이 필요한 상태고, 그렇기에 충분한 자료가 모이기 전까지는 반대라는게 제 입장이에요!
9년 전
대표 사진
폭풍의언덕
returne에게
네. 이 문제에 접근하시는 논리는 알겠지만 저는 두 가지 전제에 문제가 있다고 봐요. 첫째로 동성애자나 이성애자 등의 성지향성이 타고나기 때문에 환경이나 교육에 의해 바뀔 수 없다는 가정의 경우 사실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죠. 그렇지만 이것은 규명된 것이라기보다 과거 미국에서 성소수자 인권운동을 진행하면서 보수적인 종교계가 성소수자의 그릇된 정체성을 교육을 통해 교정해야 한다는 주장을 방어하기 위해 등장하게 된 논리입니다. 물론 이런 믿음이 광범위하게 퍼져있기는 하지만 결코 절대적인 명제가 아니며 최근의 학문적인 경향과는 맞지 않습니다.
둘째로 입양될 아동에 대해 일단 이성애자라고 전제하고 이성애자 아이는 이성애자 부부가 더 잘 기른다는 논리를 적용하는 것도, 성소수자의 존재를 지우는 논리라고 봐요. 아이의 성정체성을 알 수 없으니 일단 이성애자라고 가정하는 것 자체가요.

9년 전
대표 사진
returne
동성애 결혼은 지지하지만 뭐랄까.... 일반 부부라도 모두 다 입양 허가가 나는건 아니고 일단 조건이 있잖아요? 아이의 환경을 위해서(수입이라던가 환경이라던가 등등). 그래서 전 입양은 좀 동성애 그 차체와는 별개로 봐야한다고 생각해요..
9년 전
대표 사진
C.Y.D  우린영원할수밖에
성적 가치관교육...?그리고 차별하는시람들을 처벌해야지 왜 그들의 권리를 막는건가요
9년 전
대표 사진
Navermind  방탄 세븐틴 좋아함
동성부부또한 이성부부와 같은 대우를 받아야한다고 생각하기에 찬성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예를 들어서 남성동성부부의 경우 여자아이를 입양하게 되었다면, 혹은 그 반대의 경우에도 2차 성징등의 성교육에 대한 중요도또한 높아지겠죠. 성평등에 더욱 일조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기도 하고 단지 동성부부에 국한되지 않는 양육자로서의 책임, 의무등을 교육과정에서 강화하는 등 사회적으로,혹은 법적으로 적극적으로 수용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변화하지 않으면 개선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º  그여름우리가만난少女
성정체성에 혼란이 올 거란 말은 딱히 공감 못 하겠는 게 전 이성애자 부모님 사이에서도 동성애자라는 걸 그냥 자연스럽게 받아들여가지구..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고양이랑 눈싸움 하기
8:28 l 조회 48
요즘 여자들이 남자의 여친유무 조사하는 방법
8:24 l 조회 435
엄마한테 뽀뽀하라고 누나한테 머리채 잡힘
8:20 l 조회 216
배우 윤시윤의 가정사
8:20 l 조회 535
박유천 성매매 및 마약사건 이후 분노에 찬 동방신기 팬들이 썼던 댓글들
8:20 l 조회 520
두쫀쿠에 카다이프 대신 소면 넣었다가 걸린 업체1
8:16 l 조회 1185
극심한 내상을 입고 칠공분혈하는 일본인.gif
8:15 l 조회 378
[KBS 다큐] 설악산 불법 산행 단속
8:15 l 조회 139
요즘 외국에서 많이 한다는 매부리코 수술
8:13 l 조회 499
꾹 참고 배달 주문시 꿀팁 알려주는 사장님1
8:12 l 조회 417
전광훈 "감방? 실컷 자고 좋아…대통령 돼서 돌아온다"
8:11 l 조회 166
현재 대구 하이디라오 직원때문에 난리남...gif
8:11 l 조회 395
사회복지 공무원으로 정신병 안걸리고 즐겁게 일하기
8:11 l 조회 298
트와이스 사나 .jpgif
8:11 l 조회 177 l 추천 1
유튜브 [과녁] (기상캐스터 이야기)
8:03 l 조회 134
전한길 "윤석열이 말해줬어...장동혁, 이준석 절대 가까이 하지마"
8:03 l 조회 379
(네이트판) 빵공부 안하는 사람은 못가는 빵집 +추가글
6:02 l 조회 9811
대륙의 샤브샤브 식당1
5:57 l 조회 4013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 의 정체 후보들
5:54 l 조회 4021
'민희진 중상모략' 하이브 자회사 주도 의혹…美 법정서 드러나는 '역바이럴' 실체1
5:47 l 조회 1264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