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433825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팁·추천 고르기·테스트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10 출처
이 글은 8년 전 (2017/1/12) 게시물이에요
http://osen.mt.co.kr/article/G1110513306

길과 노홍철 복귀에 관한 본인 및 PD의 코멘트 (무한도전) | 인스티즈





하차한 멤버들의 합류 여부에 대해 차근차근 논의하겠다고 방송을 통해 이야기했던 ‘무한도전’이다. 정형돈은 제작진, 멤버들과 논의 끝에 부담감을 이유로 최종 하차했다. 명확하게 공식적으로 발표까지 했다. 남은 전 멤버는 길과 노홍철이다. 이들이 복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있는가 하면, 언제나처럼 반대하는 이들도 있다. 제작진과 출연진은 이들의 복귀를 정말 논의하고 있는 걸까.

“항상 그런 질문에서 빠지는 게 있다. 그들의 생각이다. 본인들에게 물어본 사람이 있을까? 우리가 그들에게 물어보면 (복귀가) 아니라는 답을 듣는다. 만약에 오더라도 두 사람이 같이 왔으면 좋겠다. 정형돈, 노홍철, 길 등 전 멤버들과는 꾸준히 연락을 한다. 오랫동안 출연했던 이들이다.”

길과 노홍철 복귀에 관한 본인 및 PD의 코멘트 (무한도전) | 인스티즈

홍철이 사건이 터지고는 안봤어요. 그냥 모든게 다 저 때문인거 같고, 나때문에 좋아하는 사람들이 마음이 다쳤다는거에 대한 미안함이 생기고, 그러니까 볼수가 없더라고요. 자주 안보게 되니까 혼나죠. 명수 형한테 제일 많이 혼나고요. 집 앞에 사는데 밥먹으로 오라고, 술한잔 하자고 연락이 오는데 나가질 않으니까요. 근데 이상하게 그게 잘 안되더라고요. 너무 부끄러운거죠. 제가 이렇게 말도 안되는 잘못을 저질렀고 막내까지 그랬으니까요. 홍철이는 자기 잘못이라고 하는데, 형으로서 동생 볼 면목이 없었어요. "


▶'무한도전'

-길에게 무한도전은 어떤 의미인가요.
"가족이죠. 정말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함께 고민하고 고뇌하고 고생하고 그랬잖아요. 가족보다 더 같이요. 매일 보니까 미운정 고운정 들었고 그걸 넘어서 가족이 된거죠. 한 식구라 그런 애틋함이 크죠. 심지어 옛날에는 집에서 쓰러져 자기 전에 명수형보고 일어나서 명수형보고 다시 들어와서 명수형 보고 계속 봤어요. 근데 무도' 얘기는 정말 부담스러워요. 제가 '무한도전'을 하고 있지도 않은데요."

-그런 그 시절이 그립나요.
"그립지 않다고 하면 거짓말이죠. 추억으로 사람이 살아가는 건데요. 추억으로 제가 미래를 보는거고요. 그래서 사진을 찍잖아요. 추억하려고요. 얼마전에 이하이에게 인스타그램 해시테크를 배웠거든요. '무한도전' 사진이 쫙 나오더라고요. 봤더니 '이때 그랬지. 맞어. 얼마나 고생했어' 그런 생각들이 들더라고요."

-그러면...
"그때로 돌아가고 싶냐고요? 그건 저의 소망과 의지와는 상관없는 얘기라고 봐요. '무도' 멤버들 포함 전 스태프의 어떠한 결정 밖이라고 생각해요. '무도'는 시청자들의 것이니까요. 제가 말하기도 힘든 얘기고, 그것에 대해서는 할 수 있는 얘기는 없을거 같아요. '무도'에 대한 그리움은 제 것이지만 '돌아오고 싶냐'는 부분은 모든 멤버들도 똑같은 마음이지만 우리의 얘기가 아니예요. 누구보다도 '무한도전' 가족들을 사랑하고 행복했고 그리움이 크지만, 복귀에 대한 얘기는 해서도 할수도 없어요. 제가 '무한도전'이라는 가족에게 너무나 큰 마음의 상처를 줬는데 지금 '무한도전'을 얘기하는 그 자체도 저는 그냥 너무 미안해요."


..  



-사고 이후에는 동료들은 좀 만났나요.
"전 대부분의 친구들이 연예계 사람들이에요. 20년동안 음악을 계속하니까 음악하는 사람들이 친구였죠. 사고 이후에는 거의 피했어요. 근데 많이들 찾아와 주셨죠. 제가 이사를 갔는데 옛날 경비실에서 우리엄마한테 전화가 왔어요. 연예인이 왔는데 사과박스를 두고갔다고요. 가서 사과박스를 받아왔는데 케이윌이 보낸거더라고요. 그래서 만나서 소주 한잔 했죠. 도현이 형은 사고 다음날 집앞으로 왔어요. 제동이 형이랑요. 많이 혼내셨는데 '혼자있으면 얼마나 힘들겠니'라는 마음이셨죠. 그래도 이후엔 만나지 않았어요. 두 분 다요. 신승훈 형님도 문자가 온거에요. 우리 동네에 와 있다고요. 답장 안했죠. 근데 조금 있다가 도착했다는 문자가 오더라고요. 어떻게 답장을 안해요. 그 형님이 반바지입고 다니는 스타일이 아닌데, 반바지에 슬리퍼 신고 오셨더라고요. '보고 싶었다'고 하시면서요."

길과 노홍철 복귀에 관한 본인 및 PD의 코멘트 (무한도전) | 인스티즈

http://entertain.naver.com/ranking/read?oid=076&aid=0002860217

노홍철은 '무한도전' 재합류 여부에 대해서도 조심스럽게 설명했다. 그는 "'무한도전'이라는 프로그램 자체가 처음 시작할 때와 다른 프로그램이 됐고 워낙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이 되서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다. 저한테 여전히 가장 소중한 프로그램이고 저를 만들어준 프로그램이라 여전히 멤버들 스태프들과 가장 자주 만나고 있다"며 "솔직히 말씀드리면 제가 큰 잘못을 저질렀기 때문에 그 프로그램을 다시 한다는 건 제 자신이 허락이 안될 것 같다. 다시 방송을 할 때 제가 가장 소중한 걸 내놓지 않으면, 포기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유재석 씨와 김태호 PD와 이야기 한건데 이건 우리가 선택할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했다. 딱 규정 지을 수 없을 것 같다. 제가 다시 무한도전 하는게 불쾌한 분들이 계시다면 다시 안 하는 게 맞는 것 같다. 그것에 대해서는 계속 이야기 나누고 있다"고 덧붙였다. 

길과 노홍철 복귀에 관한 본인 및 PD의 코멘트 (무한도전) | 인스티즈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식기세척기 논란 창과 방패냐고
1:15 l 조회 184
커피에서 개구리 나옴
1:12 l 조회 735
상실감이 클 거 같아서 강아지를 못 키우겠다는 사람1
1:05 l 조회 870
싱글벙글 미국 길거리 음식 모음
0:58 l 조회 1781
주토피아2 감상평
0:56 l 조회 628
경상도 싸움 특징
0:49 l 조회 1263
여친 최애캐 코스프레 해주는 남친 어떤데
0:48 l 조회 688
아들 셋 키우는 엄마의 일상.manhwa1
0:44 l 조회 1732
나도 남자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
0:42 l 조회 937
숙모는 이쁜데 왜 삼촌이랑 결혼했어.. 우리아빠랑 하지3
0:38 l 조회 10269
빙수집의 고교생 남녀 2인조1
0:36 l 조회 965
똑똑해지고 싶어서 신문구독해서 읽었는데
0:35 l 조회 2749
글로벌 닭갈비
0:34 l 조회 322
한번쯤 상상해본 이상적인 욕조1
0:31 l 조회 6295 l 추천 1
맨날 피곤하다고 하는 사람들 특징
0:30 l 조회 1504
태양도 별 아닌가
0:29 l 조회 518
고구마 너무 먹은 댕댕이
0:22 l 조회 720
톡방 착각한 선생님1
0:19 l 조회 1047
아이유 노래 듣는데 다른게 들리는 것 같다
0:15 l 조회 1273
버스에서 방구뀐 썰
0:13 l 조회 1757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