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455389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560
이 글은 9년 전 (2017/5/21) 게시물이에요

http://pann.nate.com/talk/336122606


남친과는 두달째 연애중이구요..
저는 29살 남친은31살이예요... 
제목 그대로 남친이 처음에는 
제이름을 불러줬는데 
최근에는 니가 너가 라고 하네요.... 

제가 자기라고 해주면 안되냐고 해서 
톡으로는 자기라고 하는데 만나거나 
전화통화를 할때면 니,너 거리는데 
저는 왜이렇게 듣기 안 좋을까요...

연애하면서 남친과 싸울때는 가끔 들어본적은 있지만
평사시에 들으니까 기분이 영 그렇더라구요,,,,

남친에게 솔직하게 이름을 불러줬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싶은데 
기분 안상하게 좋게 말하는 
방법이 있다면 도움을 얻고 싶어 글 남겨요,,,,


59개의 댓글

베플ㅇㅇㅇㅇ 2017.02.26 16:47
추천
44
반대
1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니가 너가 라고 하는 남친... | 인스티즈니가 너가는 좀 아닌데 결혼도 안하고 
여보여보는 좀 별로; 
그런 사람들은 만나는 
사람마다 다 여보여보 쉽게 하더라..
답글 12개 답글쓰기
베플 2017.03.08 08:48
추천
3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니가 너가 라고 하는 남친... | 인스티즈기분 안상하게 하는 방법?? 
이름불러달라고 하는게
 기분상하게 하는일이에요?;
답글 0개 답글쓰기
베플26 2017.03.08 09:13
추천
30
반대
3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니가 너가 라고 하는 남친... | 인스티즈별게 다 서운하네 진짜
답글 8개 답글쓰기













대표 사진
서운할 수도 있는 거지 뭐
9년 전
대표 사진
야이야이야이야
2 저는 뭔가 제가 기분나빠서 친구한테도 니라고는 못 하는뎅...
9년 전
대표 사진
이우 왕자
그럼 뭐라고 해요 00이가 ~ ㅇㅣ렇게 하나요??
9년 전
대표 사진
갈비만두먹
나도 서운한데 뭔가 ㅠ
9년 전
대표 사진
빛도리  ❤❤샤이니❤❤
제가 요즘 그래요ㅜㅜ 너너 하면 왜케 서운한지..
9년 전
대표 사진
김욘국
나도 싫어해서 미리 약속하는데... 너 니 하지 말자고
9년 전
대표 사진
"달님."
난 친한 애가 '야' 거리면 되게 서운하던데 그 장난칠 때나 반문할 때 '야~' 말고 툭 부를 때..
9년 전
대표 사진
준형아놀자
그래서 우리오빠는 너가라고 할 일 있을때 네가 라고하는데..
9년 전
대표 사진
호랑이띠 류준열
저는 그래서 남자친구가 너가 어쩌고 저고 하면 뒷내용 안듣고 ????너가???너가라고 했어? 라고 함 그 자리에서 그거 지적해줘야 그제서 바꾸면서 야라는 말 안씀...
9년 전
대표 사진
딴따라밴드 드또  드럼치는 또X이
내 남친은 나한테 너라고 부르는게 싫어서 일부러 이름이나 애칭 불러주는데...저 댓글들 너무하네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Monterlude  랩몬스터 믹스테잎
친구네 커플이랑 진짜 똑같다. 평소에는 자기고 싸울때는 너...
9년 전
대표 사진
Chung Ha  ❤6월7일솔로데뷔❤
나만 그냥 편하게 야 너 이렇게얘기하나^^,,,,,,,,,,,,
9년 전
대표 사진
Kurt
호칭을 야로 뷰르는건 그냥 이름부르면되는데 주어로 들어갈땐 뭐라고 해야하나요..? 승민이가 이렇게 했잖아. 이렇게 말해야하나요..?
9년 전
대표 사진
Kurt
애칭이 없는경우
9년 전
대표 사진
花樣年華*화양연화
근데 저는 너가 니가 이런거 넘 익숙해서 뭐가 서운한지 모르겠긴 하지만 뭐 서운하면 말하세요 니가 너가 보다 이름이나 애칭으로 불러주는게 좋다구 그게 그렇게 어려운 말은 아니라고 생각드는데
9년 전
대표 사진
로열젤리  딸기대장님 생일♥
그럼 뭐라하지
9년 전
대표 사진
고현정  언니 예뻐요♥
난 별로 신경 안썼었는데 전남친이 너라고 부르는 것보다 이름으로 불러주는게 더 좋다고 들었다면서 아무리 화나도 내 이름 불러줬던 거 생각남 이제 다른 사람 만나면 뭔가 나한테 너라고 부르면 어색할 거 같음
9년 전
대표 사진
호됴됴됴
그럼 바로 앞에 대고 니가라고 안하고 누구누구가 이렇게 해요?? 싸울땨도 누구누구가 아렇게 했잖아 이렇게요??
9년 전
대표 사진
블핑이  젠츄리챙
이름 불러주는게 체고
9년 전
대표 사진
토끼나라 정국왕자
전 개인적으로 너가 는 괜찮은데 니가 이러면 별로더라구요,,
9년 전
대표 사진
봄처럼  ♡ ♡ ♡
바로앞에 있을때는 너라고 해도 상관이 없는데..그래도 그냥 평소에 부를때는 이름 불러줬으면 좋겠음
9년 전
대표 사진
큥토끼
음.. 전 이름이 있는데 굳이 너너 니니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친구간에 편한 사이면 상관없는데 친구랑 애인은 다른 관계니까요! 내가 기분 나쁘다는데 남이 그게왜? 하는건 아니라고 봐요:(
9년 전
대표 사진
큥토끼
그리고 현재 남자친구랑도 최대한 서로 존중해주기로 한 지라 절대 이름이랑 애칭말고는 다른 말로 불러본적이 없어서 저 글쓴분 기분이 이해가 돼요ㅠㅠ 존댓말로 대화를 할때랑 반말로 할때랑도 대화의 차이가 커서 저랑 남자친구는 존댓말로도 많이 하구요! 서로 존준하면 좋잖아요:)
9년 전
대표 사진
큥토끼
그리고 여보여보 많이 하면 다른애랑 사귈때도 똑같이 그런다는데 그 사람과 사귈땐 그만큼 그사람에게 집중하고 애정이 기반이 되니까 애칭이 되는거 아닐까요? 그게 왜 나쁜건지 모르겠어요. 어차피 나와 현재 사귀는건 이사람인데 말이죠..:)
9년 전
대표 사진
에베베
여보가 왱...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고독한 대식가
4:50 l 조회 2963
김치냉장고 유치원2
4:48 l 조회 4603
고양이 인터뷰
4:48 l 조회 1545
감자귀신 붙은 동생
4:46 l 조회 2259
읽으면 기분 나쁜 동화책
4:45 l 조회 2231
운동을 하면 아침이 달라짐1
4:44 l 조회 6886
댕댕이가 밥을 안 먹는 이유
4:42 l 조회 1191
화가 나면 씹어
4:42 l 조회 296
치킨 먹다 임신
4:40 l 조회 926
버스 탈때 맨앞에 앉으면
4:39 l 조회 318
반려견은 어떻게 자나요?
4:38 l 조회 359
화장실 매너 문구
4:36 l 조회 773
집에서 허니버터칩 만들기
4:34 l 조회 554
편의점 손님의 말실수
4:32 l 조회 498
고속버스에서 이건 아무것도 아냐
4:31 l 조회 336
해외 화장실 낙서
4:29 l 조회 311
졸업사진 찍은 댕댕이
4:29 l 조회 180
혼란이 온 번역기
4:27 l 조회 21
라면 한 봉지 다 먹는 사람?
4:27 l 조회 248
산뜻한 동기
4:24 l 조회 544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