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brina Gonzalez Pasterski
(제목은 패스터스키 기사 뜬 것 중에 가장 인상 깊은 제목을 그대로 번역했습니다.
하버드가 진짜로 기억해라 패스터스키 p.a.s.t.e.r.s.k.i다 다시 한 번 말한다 패스터스키라고 선언한 것은 아니고 현재 가장 유망한 과학자이고 하버드에서 Ph.D 후보자에 올려서 그렇게 말한 듯.)
1993년 6월 3일생으로 MIT를 5.00 GPA, 만점으로 조기졸업후 현재 하버드 대학원생이며 Ph.D 심사 중.
힉스입자를 연구하는 CMS에서 일한 적이 있고, 현재 끈이론과 High energy phsics를 연구 중이라고 함.

10살에 항공학 수업을 듣기 시작해서
2006년ㅡ12살 때 fist kit aircraft를 제작하고, 14살 때 MIT로 들고가서 MIT 입회 하에 날 수 있음을 인증받음.
이걸루다가 17살에는 Illinois Aviation Trades Association Industry Achievement Award를 받음
(입회한 교수님들 반응이 궁금하다...참고로 first kit aircraft가 뭔지는 나도 모르니까 묻지 마라.)
블루오리진이랑 NASA에서 러브콜 받음.
블루오리진에서는 standing job offer를 받았는데,
이 말은 그냥 한밤에 전화해서 보스한테 "나 낼부터 일하고 싶어졌어."하면 그 다음날 바로 일하러 갈 수 있다고 함...ㅋㅋ

"the Triangle" "Spin Memory"
등등 이론을 구상했고
2016년 초에는 스티븐 호킹과 말콤 J 페리, Andrew Stronminger 공동논문에서 패스터스키가 쓴 "Soft Hair on Black Holes"을 인용했는데,
인용된 것 중에 단독논문(한 과학자가 쓴 논문)은 열두 뿐이고, 패스트로스키가 그 중 유일한 여성 과학자였다고 한다.

만일 한 가지 사실만 제외하고 어떤 과학자가 이러한 성과를 이루었다고 말하면 그냥 "오 그래? 대단하네~"라고 말할 수도 있는데,
제외한 사실이란 이 분 아직 23살이라는 것...(할말잃)
선생님 저 수능치게 뉴런 하나만요...ㅠㅠ
여담으로 패스터스키는 완전히 offline인간이라고 함.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NS도 안할 뿐더러 애초에 스마트폰이 없다고 한다...근데 Physicsgirl이란 사이트를 운영 중임.
http://physicsgirl.com/
과학 잘 모르면서 걍 번역해와서 오류 있거나 누락된 정보 있을 수 있는데 바로 지적해주세요.

인스티즈앱
미국 이민생활을 포기하기로 결심한 올리버쌤 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