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498345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팁·추천 할인·특가 고르기·테스트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309
이 글은 8년 전 (2018/1/18) 게시물이에요


http://m.dcinside.com/view.php?id=snowpiercer2013&no=614844&page=1&serVal=%EC%9B%90%EC%84%9C&s_type=all&ser_pos=


[겨울왕국] 원서로 알수있는 15가지 설정 | 인스티즈


1. 디즈니에서도 인정했듯이 겨울왕국의 배경은 '1840년'이다.


Frozen Fever 지도의 왼쪽 위를 보면 MDCCCXL, 즉 1840년이라고 쓰여 있다.



[겨울왕국] 원서로 알수있는 15가지 설정 | 인스티즈


2. 아렌델은 노르웨이 북해 연안과 맞닿아 있으며, 위 지도의 해안선 모양을 보았을 때 실제 노르웨이의 Arendal을 배경으로 한 것으로 생각된다. 위 지도에서 나침반이 현대의 지도와 달리 북쪽이 왼쪽을 향하고 있음에 주의.
또한, 아렌델과 서던 제도는 북해를 사이에 두고 갈라져 있다. 지도에 쓰여 있는 Nordsøen이 북해라는 뜻이다.




[겨울왕국] 원서로 알수있는 15가지 설정 | 인스티즈


3. 안나의 사고 이후 아렌델 궁정에서는 축제를 삼갔기에, 안나는 생일이 왜 특별한 날인지, 그리고 생일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른다.

- 실제로 안나는 자신의 생일날 무엇을 할지 고민하다가, 그날 새벽 올라프와 함께 크리스토프의 썰매를 닦아 줄 생각을 한다.

- 다행히 크리스토프가 "생일날에는 주인공이 원하는 걸 하는 거에요."라고 알랴줌

- 안나가 생일에는 정확히 어떤 걸 하느냐고 묻자, 크리스토프는 "주변 사람들이 모두 모여서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를(how much they love [you]) 말하는 날이에요" 라고 말하려다가 순간 부끄러워져서 you를 말하지 못하고 얼버무림.
그러자 안나는 순진한 목소리로 "케이크를 얼마나 사랑하는지(how much they love cake) 말하는 날이라구요?"라고 되물음.

- 참고로 5살 이후의 안나는 생일 때 평소보다 조금 더 맛있는 저녁식사를 했다는 것 외에는 특별할 것이 없었다고 함 ㅠㅠㅠㅠ




[겨울왕국] 원서로 알수있는 15가지 설정 | 인스티즈


4. 올라프는 엘사와 안나가 대관 1주년 축제도 취소하고 하루종일 생일 파티를 해 줬는데, 생일 파티가 다 끝나도록 생일이라는 게 뭔지 이해를 못했다.




[겨울왕국] 원서로 알수있는 15가지 설정 | 인스티즈


5. 국왕 부부는 죽기 바로 얼마 전에 가족들을 그린 초상화를 그렸다. 국왕은 장갑을 끼면 괜찮을 거라면서 다 같이 모여서 그리기를 원하였지만, 엘사가 몹시 두려워해서 결국 엘사는 따로, 나머지 세 명을 따로 그려서 초상화를 완성했다.




[겨울왕국] 원서로 알수있는 15가지 설정 | 인스티즈


6. 피버에 등장하는 가족 초상화에 매달린 실은, 엘사가 직접 소파 위에서 빠운스빠운스 해서 힘겹게 매단 것이다.



[겨울왕국] 원서로 알수있는 15가지 설정 | 인스티즈


7. 엘사는 피버 이전에는 정말로 한 번도 감기에 걸린적이 없다. (안나도 몰랐던 사실).

- 따라서 엘사는 추위 때문에 감기에 걸리지는 않지만, 과로에 의해 감기에 걸릴수 있다는 추정이 가능하다.

- 엘사는 감기가 전염성이 있는 것도 모른다. 걸려 본 적도 없거니와, 설혹 걸린 적이 있다 하더라도 그전까진 방에서 혼자 지냈기 때문에 전이든 아니든 별 상관이 없었다고..




[겨울왕국] 원서로 알수있는 15가지 설정 | 인스티즈


8. 엘사는 정기적으로 아렌델 주민들을 직접 만나 대화하고 민원을 받아 주는 시간을 가진다. 민원의 주 내용은 불편사항이라기보다는 엘사의 마법으로 도움을 입고자 하는 내용인 경우가 많다.


- 한 번은 엘사의 마법으로도 해결해 줄 수 없는 민원이 들어오자, 엘사와 안나까지 손수 망치를 두들기며 아렌델을 관통하는 상수도를 뚫는 대공사를 감행함.



[겨울왕국] 원서로 알수있는 15가지 설정 | 인스티즈


9. “여왕님이 좋아, 공주님이 좋아?”는 아렌델에서 엄마 VS 아빠같은 아렌델 난제에 속하는 듯하다.

- 안나의 생일축하 노래를 불러 준 합창단원 중 하나인 Kirsten이라는 아이가 변장한 엘사를 알아보지 못하고 한 번, 선물더미에 파묻힌 안나를 알아보지 못하고 한 번씩 이 질문을 했다.

- 그 때 엘사는 “난 안나가 더 좋아”, 안나는 “난 엘사가 더 좋은걸”라고 대답했다.




[겨울왕국] 원서로 알수있는 15가지 설정 | 인스티즈


10. 성문이 열린 뒤, 안나는 벌써 또래의 마을 처녀들을 여럿 사귀었다. 그 중에는 우유 짜는 처녀도 있다.



[겨울왕국] 원서로 알수있는 15가지 설정 | 인스티즈


11. 안나가 태어난 날에 아렌델 사람들은 성대한 축제를 벌였다. 해안가에 정박한 배들도 돛에 불빛을 달아 공주님의 탄신을 축하했다. 엘사는 안나를 보고 처음 한 말은 “머리카락이 아주 밝아요! 밤이 되면 빛이 나는 건가요?” 였다.




[겨울왕국] 원서로 알수있는 15가지 설정 | 인스티즈


12. 안나가 가장 좋아하는 건 엘사다.

- 안나: (어린 시절 눈사람을 만들며 놀던 일을 이야기하다가) 근데 있잖아, 언니. 나 이제 가장 좋아하는 게 좀 바뀌었어. 눈사람은 아냐.

- 엘사: 그래? 그래도 난 아직 네가 올라프를 제일 좋아한다고 생각했는데.

- 안나: 아 물론, 올라프를 좋아하긴 하지. 하지만 가장 좋아하는 건 아니야. 내가 가장 좋아하는 건 엘사 언니거든.




[겨울왕국] 원서로 알수있는 15가지 설정 | 인스티즈


13. 안나의 취미 중에는 아렌델 궁중 도서관의 방대한 책 읽기도 있다. 실제로 안나는 상당히 박식하며, 매주 마을 아이들을 모아 놓고 동화책을 읽어 주는 것이 손꼽아 기다리는 일 중 하나이다.

안나가 본격적으로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엘사가 방 안에 숨은 뒤부터.
안나는 궁중 도서관 내의 책을 모두 한 번쯤은 읽어 보았으며 그 중에는 두세 번씩 읽은 책도 있다.




[겨울왕국] 원서로 알수있는 15가지 설정 | 인스티즈


14. ‘그 사고’가 있기 전, 아렌델에는 여름한가운뎃날 (Midsummer Day)*에 공주가 조랑말을 타고 퍼레이드를 이끄는 풍습이 있었다.
보통 퍼레이드를 이끄는 공주는 엘사였는데, 엘사가 여왕이 되면서 한가운뎃날 퍼레이드는 안나가 이끌게 되었다.

* 여름한가운뎃날(Midsummer)은 유럽 대부분의 국가에 있는 풍습이며, 나라마다 그 날짜가 조금씩 다르다고 한다. 지방에 따라서는 하짓날을 한가운뎃날로 정하는 곳도 있으나, 만약 이것이 아렌델에도 적용된다면 안나는 자신의 생일날에 한가운뎃날 잔치가 겹치는 일이 썩 유쾌하지는 않을 것이다. 다행히, 노르웨이에서 기념하는 한가운뎃날은 6월 23일로서, 하지 다음날 또는 다다음날이다.




[겨울왕국] 원서로 알수있는 15가지 설정 | 인스티즈


15. 엘사는 아직도 자신의 마법에 대한 트라우마가 조금 남아 있는듯하다.

- 예를 들어, 엘사는 자신의 마법이 반드시 ‘아름다운 일’에 쓰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이 엘사의 마법으로 도움을 받고자 할 때 지나치게 무리해서 도와 주다가 실신하기도 함.
[Anna & Elsa #1: All Hail the Queen],

- 눈싸움을 하다가 안나가 눈에 조금이라도 세게 맞으면 얼굴이 새하얘지시곤 한다
[Anna & Elsa #2: Memory and Magic]

- 또한, 엘사에 관한 소문을 들은 사람들이 엘사에게 마법을 보여 달라고 부탁하면 다소 피하는 듯한 인상을 보인다.
안나는 이것을 눈치채고 엘사의 마법이 멋진 능력이라는 것을 종종 되새겨 준다고 한다.






아.. 모바일로 작성하기 참 힘들다
겨울왕국 관련 원서도 참 재밌다 ㅠㅠㅠ
서로 언니 동생바보인 자매 ㅠㅠㅠ

대표 사진
플디뿌셔
아 이런거 너무 좋아..8ㅅ8 슼슼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사탄도 욕할 말실수
9:01 l 조회 1063
임요환과 붙어서 한 판이라도 이기면 10억 한다 vs 안 한다
8:58 l 조회 63
심장폭행하는 댕댕이1
8:58 l 조회 720
출국하는 에서파 지젤 분위기 근황..jpg
8:55 l 조회 785
2000년대 초반 인터넷의 상징.JPG
8:49 l 조회 553
기쎈 여자랑 살면 피곤할까?
8:45 l 조회 823
🥔감자빵 도둑🥔
8:39 l 조회 893
짭쫀쿠에 당한 프로게이머들
8:24 l 조회 3010
남은 배달삼겹살 1인분 딱 한명만 살려서 갈 수 있다면?
8:21 l 조회 874
남녀가 서로 마음에 들 때 카톡
8:19 l 조회 3262
요즘 먹방 유튜버들한테 엄청 유행하고 있는 음식...jpg10
6:03 l 조회 12405
홍진경과 이동휘 카톡.jpg10
5:57 l 조회 13228 l 추천 2
증강칼바람 제이스 첫 프리즘 증강
5:49 l 조회 466
알고보면 한국보다 더 자본주의적 이라는 나라
5:40 l 조회 4919
일본 우동집 딸이 먹어본 한국 생생우동.jpg
5:20 l 조회 15441
살 쫙 빼서 리즈 찍던 노노노 시절 에이핑크 박초롱8
5:19 l 조회 22651 l 추천 4
신뢰가 가는 배달어플 리뷰
5:18 l 조회 1982
증강 칼바람 프로게이머
5:15 l 조회 169
출산의 여신인 네가 여기 웬일이니?
5:14 l 조회 809
맷데이먼이 말하는 유일무이한 넷플릭스 작품.jpg4
3:02 l 조회 6312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