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치향수 라인업이 대부분이며
-거진다 제 취향대로 우디 쪽이 강합니다.
-향은 설명이고 뭐고 직접 맡아야 합니다.
-아~주 대중적인 추천향수는 몇 없습니다.
-써보세요!가 아니라 '시향 해보시라고' 쓰는 글
-셔츠에 슬랙스 좋아하시는 분들...?
-20대 중반 ~ 그이상은 알아서 기준

1. 바이레도 집시워터
중성적인 라인업들이 많습니다.
블랑쉬, 모하비고스트가 유명하고
집시워터는 기본이 바닐라 느낌에 잔향에서 우디가 은은하게 남습니다. 날씨 쌀쌀해질때 니트 꺼내입고 부들부들한 느낌 낼때 뿌릴만한 향

2. 딥디크 탐다오
가장 오래 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쓸 향수
비오는 날 '산중 절간에서 날법한' 냄새.
여친이 옆에서 목탁 치고싶다고 한 냄새.
메불메 갈리는데 저는 인생 극메, 누군가에겐 호날두

3. 딥디크 롬브르단로
차분하면서 까리한 향
친구가 시향못하고 산다고 딥디크 아무거나 추천해달라 한다면 이거 골라줄 듯. 향 카테고리를 떠나 '베리오'도 마찬가지.

4. 조말론 우드세이지 앤 씨쏠트
충분히 유명하고 누구에게나 부담없는 반면 개성이 살아있고 야트막하지 않은 향.
조말론 계열은 투명하고 맑은 느낌이라 탑부터 베이스까지 거부감이 들기 힘들어 실패할 확률이 매우 적음. 반대로 큰 임팩트 느끼기도 어려워 확 구매욕이 오지도 않는 편.
코롱이고 지속력이 개 안습이지만 어차피 땀나는 한여름 맨손 아닌이상 작은 공병 갖고다니면 그만이라 노상관입니다. 현재 100ml 쓰는 중

5. 샤넬 알뤼르 옴므 스포츠
버버리 위켄드, 겐조 르빠&대나무, ck 등 스무살 살짝넘어 쓰던 향수 라인업들은 안쓰게된지 몇년 됐는데 그 중 지금까지도 쓸법한 유일한 친구.
실패하기 힘든 향입니다.

6. 펜할리곤스 쥬니퍼슬링
영국향수, 살짝 튀는 느낌
베이스 갈수록 우디 느낌 풀풀
갠적으로 가성비가 좋다 느끼지 못해서 10ml 샘플 써보고 구매는 안함. 암튼 유명해요 이거

7. 아쿠아 디 파르마 미르토
개성있는 타입인 '프레데릭 말'과 함께 근래 입소문도 많이 나고 백화점에서 행사도 가끔 하고있는 브랜드. 다음 기회에 미르토 라인 구매 예정입니다.

8. 산타마리아 노벨라 알바디서울
바이레도쪽 쓸까 하다 이걸로 선택
초반 탑노트 인상이 강한 편이고 잠시후 과일&소나무향 비스무리한게 풍기는데 역시 잔향까지 무게감이 좀 있습니다. 쉽지는 않은 향.
나이 먹어가면서 점점 더 자주 쓸 향수 같아요.
젊은 인싸들은 비추, 노벨라 중에 더 유명한게 많습니다.

9. 톰포드 네롤리 라인업
가격이 좀 사악한 향수 중 하나이니 직접 맡아보시오.
향은 좋습니다.

10. 매종프란시스커정 아쿠아 유니버셜
여성들이 애용하는 향수이긴 하나 중성적이고 남자한테도 아주 잘 어울리는 향.
톡 쏘는 느낌이 있고 포근함 상쾌함 둘다 겸비, 잔향이 아주 고급지다고 느끼는 편입니다.

<아주 당연한 향수구매시 미세팁>
1. 시향할때 종이에 뿌려서 맡고 버리는거 비추
몇분 몇십분만 지나도 세상 다른 향이 풍기고 있습니다. 처음 맡은 향은 님들 대문밖에 걸어나갈때만 나고 없어집니다.
2. 웬만하면 제일 맘에 드는것 같은 향수는 손목에 한번 뿌려보고 어디가서 커피나 밥한끼 하면서 천천히 생각하세요. 몸에 뿌리고 시간 지나가면서 느껴보는게 정확합니다
3. 여자 반응이 신경쓰이신다면...
당연히 개취의 영역입니다만, 니치향수나 고급진 브랜드 라인업 이것저것 써본 여성분들(20대중반이상 혹은 직장인이라면 더더욱) 이면 대중적인 플로럴&과일향이나 시트러스 향수에 고개를 절레절레... 할 확률이 꽤 높습니다.
향수의 끕이나 개인짬밥 및 가격 차이와는 아무 관련없읍니다.
ex) 존바바토스 유명하대서 뿌렸는데 여친이 아주 질색할수도 있음 뭘 뿌리고 온거냐고
4. 반대로 향긋하고 달콤한, 특히 꽃향 좋아하는 여자분들이라면 알바디서울 같은 향 겪었을때 이게 뭔 냄새야? 이게 좋아? 할 수 있습니다.
여자여자한 향수 좋아하는 분이랑 썸타고 계신다면 이 글을 조심히 취사선택하세요.
5. 본인이 상남자스타일이거나 남자는 스킨향이지 혹은 여친이 남자남자한 향 좋아 하신다면 추천 라인업의 '중성적인' 향들을 제끼세요. 아니다 그냥 샤넬 빼고 이 글을 제끼세요
6☆. 처음 맡았을때 확~좋은 냄새보다 오래오래 안 질리는 향을 구매하셔야 후회가 없습니다. 이게 뭔 냄새일까 싶었던 그 향수가 , 나중되면 다른 향수들을 심심하고 특색없고 단순한 향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7. 대부분 없겠지만 혹시 여친 있으신 분들은 군소리말고 여친이 골라주는거 뿌리면 됩니다. 이 글은 개소리에요. 제끼세요.
8. 면세가 답입니다.
9. 이시간에 이걸 왜 썼지

좋은 구매 하시길

인스티즈앱
요즘 돌잔치 진짜 엄마들 이렇게 입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