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주로 쓰는 포인트 테크 앱은 리브메이트
그리고 포인트는 페이코로 쓴다

포인트 들어가서 포인트 전환 누르면 페이코포인트로 전환 가능한게 나온다.
난 집 앞에 롯데슈퍼가 있어 거기서 장을 보거나 가끔 롯데 포인트 엘페이 이벤트 할 때 적립한 포인트를 페이코 포인트로 바꿔 포인트 결제가 가능한 위메프에서 물건을 산다. 엘포인트 어플깔면 물마시기 등 소량의 포인트 적립 가능한데 시간 많이 잡아먹고 전 귀찮아서 포기했슴다
혹은 이벤트 통해 적립한 페이코 포인트를 엘포인트로 바꿔 장을 본다.
유의할 점은 재적립이 안 된다는 점. 즉, 전환 후 다시 전환은 불가능하다.
왠만하면 페이코로 몰아서 계산한다. 페이코 리워드 제도가 있기때문이다. 리워드 적립제도는 맨 아래에 설명!
다음달에 적립되는 포인트는...

엘포인트나 네이버 포인트로 바꾼다.
취미가 영화보기라 네이버 시리즈에 영화 할인도 많이 하고 캐시도 막 뿌려대고 쿠폰도 잘 나와서 바꾼 네이버 포인트로 영화를 구매하거나 대여해서 본다.
위에 페이코 포인트 20600원이 많아보이지만 2만원은 계좌로 충전한 금액입니다 ㅋㅋ 포인트 적립한게 아님...

결제 리워드는 페이코랑 삼성페이 제휴로 오프라인에서 결제한걸 말한다. 1프로 적립
충전리워드는 현금을 선불충전해 쓰는건데 쇼핑리워드가 적은 곳에서 포인트결제하면 유리하다. 예를 들어 위메프는 페이코 포인트 0.5퍼 적립인데 충전리워드로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하면 2퍼적립이다.
교통 리워드는 티머니 등록으로 NFC모드로 충전해 결제하는 것. 교통카드 안 들고 다녀 좋다.
근데 처음에 난 페이코 선불 충전금액으로 하면 충전 수수료 없다는걸 모르고 카드로 충전해서 수수료 꽤 냈는데... 페이코 포인트로 선불충전 후 티머니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하면 수수료가 없다. 다만 리워드는 중복적립 안 된다.
두서없이 쓴 글이지만 재미로 봐주세요 ㅎㅎ 저만의 앱테크 포인트 테크입니다!

인스티즈앱
주사이모 8명씩 데리고 다닌 노인네 논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