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ㅊㅊ ㄷㅁㅌㄹ
(스포주의!)
중국 최대 영화사이트인 도우반을 보면
긍정 평가 22%
보통 평가 19%
부정 평가 59%
인데 나는 중국인들이 왜 부정적으로 평가할까 궁금해서 부정 평가를 살펴봤어
아래는 부정적인 평가 중에 가장 추천을 많이 받은 것들임 (번역기 주의)
"줄거리가 느슨하고 영화는 여전히 10년 전의 국내 의상 드라마 수준입니다. 마녀 공리의 역할은 정말 실패입니다. 결국 큰 독수리 촬영은 저를 웃게 만들 뻔했습니다"
"영화 너무 쓰레기 같았어. 다른 배우들은 제몫을 하는데 유역비는 연기력이 평소와 같이 전혀 개선되지 않았어. 계속 취한 것처럼 연기했어. 유역비는 예전에 대역을 쓰지 않는다고 말했는데 영화에서 대역들이 뻔뻔하게 돌아다니네. 그런 말은 다신 안 하는게 어떨까~"
"초기의 홍보가 너무 좋아서 영화를 보고 실망했다고밖에 할 수 없다. 내 생각으로는 뮬란은 대가족의 숙녀여야지, 어려서부터 무술을 연마해 온 소녀가 아니어야 한다. 더구나 화목란 설화를 아는 중국인이라면 뮬란이 아버지를 위해 싸우는 것 말고는 다른 선택지가 없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는데 영화에선 뮬란이 그냥 명랑한 성격이라 그런 것처럼 나온다. 영화를 보면서 중국인이라면 저럴 수가 없는데 라는 생각에 계속 어색했고 특수효과도 매우 당황스럽다. 소림 축구로 바꿀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다"
"이 영화를 즐기고 싶다면 나중에 유역비를 영화에서 잘라낸 버전을 보길 바란다. 중국인이 주인공인 영화에 외국인을 기용한것은 역사상 가장 멍청한 결정이다"
"유역비는 표정이 풍부해야 하는 캐릭터를 어떻게 연기했습니까. 공리의 역할은 완전히 불필요합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무슈는 그렇지 않습니다. 내가 어렸을 때 베이징에서 뮬란을 보고 가장 충격적인 장면은 사람들이 뮬란에게 감사하기 위해 무릎을 꿇었던 장면입니다. 디즈니가 잘하는 뮤지컬도 없습니다. 매우 추합니다"
"?? 할 말이 없다. 미국인들아 우리 문화를 제발 망치지 마. 연기가 너무 어색하고 공리 캐릭터는 불필요하다. 유역비의 눈빛은 언제나 뻣뻣하고 경직돼있다"
"내돈" (참고로 중국에선 불법 영화사이트에서도 돈받고 영화팜ㅋㅋㅋㅋㅋ)
"10년도 전에 나온 국내 분장 드라마 보는 느낌이었어"
"외국인들에게 중국의 문화를 이상하게 알리는 영화"
"각색은 무작위로 하는 것이 아니다. 뮬란이 살던 시기에 독수리 마녀를 사냥하다니 어처구니가 없다"
"중국 배우들이 영어를 제대로 구사하지 못한다. 그 모습을 보는게 정말 수치스러웠다"
"디즈니 판타지 한 편 찍었어? 중국인을 추화시키려고 애쓰는구나, 화가 나 죽겠다!"
"유역비는 최악은 아니다. 감독이 유역비보다 훨씬 최악이다. 말도 안 되는 촬영, 편집 등이 많다. 카메라 회전도 이상한 점이 많다. 대본은 디즈니의 역동적인 변신의 일상을 따르는데, 주인공은 거의 변화가 없다. 애니메이션이 할 수 있다면 지금도 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보여준다는 핑계로 이런 줄거리의 논리를 받아들일 수 없다. 등장인물들은 말할 것도 없고 결국 이 영화에 대한 투자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정말 특수효과에 쓰였는가? 게임 질감인데. 나는 이 영화에서 정말 어떤 장점도 발견하지 못했다."
바이두, 파파고, 구글 번역기를 혼합해서 최대한 자연스럽게 번역해봤음
.
.
.
.
네줄요약
1. 동양을 타겟으로(특히 중국) 해놓고 오리엔탈에 고증도 제대로 안되어있음
2. 중국식 발음이랍시고 영어를 쓰는 중국인들이 칭글리시 식으로 발음 (발음으로 인종차별)
3. 마녀 나오는거 개뜬금, 아버지 대신 전쟁 나가는 개연성도 삭제됨
-> 아버지 대신 가는 부분이 '효'를 중시하는 동양의 유교사상이 드러나는데 이걸 빼고 뮬란에 숨겨졌던 '기'를 발산하기 위해 간다는 내용으로 바뀜
4. 연기 별로, 연출 별로
이 와중에 흥미로운 사실은 아직 중국도 개봉안한 영화 ㅋㅋㅋㅋㅋ
어둠의 루트로 풀림

인스티즈앱
(피폐주의) 양팡 언니 간호사 태움 썰..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