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전체방 유머·감동 이슈·소식 정보·기타 뮤직(국내)
두둔 ll조회 91574l 116
 출처
이 글을 스크랩한 회원이 많습니다!
나도 스크랩하기 l 카톡 공유하기
 
1개월 전
happy life
1개월 전
꿈꾸는 라디오  내일도 제 꿈에 놀러오세요
1개월 전
원재 우
1개월 전
홍은지
완벽한 정리
•••답글
1개월 전
김병선  상하이우승기원
1개월 전
최강엄마스티브  스띵👨‍👧‍👦스티브해링턴
결론까지 훌륭
•••답글
1개월 전
홍시야
아 그래서 참전 용사 얘기가 나온 거구나,, 허,,
•••답글
1개월 전
돕이2
아 이래서... 이런 거 좀 보지
•••답글
1개월 전
잠시만여  세븐틴
1개월 전
TeSTAR  오늘 뭔가 보여준다
1개월 전
황금막냉이
1개월 전
THEBOYZ주연  항상 웃는 일만 가득하기를♡
1개월 전
이규형  배우
1개월 전
O5
애초에 웅이 남혐 용어가 될 수 없는 이유는 단어 자체에 주어가 없어요... 그 앞에 주어를 붙여야 그제서야 아 남자를 지칭하는 거구나 여자를 지칭하는 거구나 영화를 지칭하는 거구나 알 수 있는 걸... 그걸 남혐용어라고... 그럼 남자 싫어라는 혐오 글에 쓰인 '싫어'도 혐오용어라 사용하면 안되겠네요
•••답글
정리 잘해주셨네요👍👍
•••
👏🏻👏🏻👍🏻
•••
👍🏻👍🏻
•••
1개월 전
mycherieamour  a milkyway
1개월 전
아이바마사키오빠  뭅스베베
1개월 전
뮴뮴ㅁ
저도 3번까지밖에 몰라서 대체 이걸 왜 그렇게 싫어하나 찾아봤는데
•••답글
원인이 이거였네요 그렇구나
•••
1개월 전
o0oo0o  ♬♪♬
1개월 전
아이_린
몰랐던 부분이네여..👍
•••답글
1개월 전
캘럼 후드  5SOS
와 4번 처음알았다..
•••답글
이거죠 저는 사실 웅얼웅얼로 ㅇㅇㅇ 많이 썼는데 남초에서 왜 남혐용어로 그렇게까지 기를 썼는지 이 글로 처음 알게 됐어요 .... 저런일이 있는지도 몰랐음
•••답글
1개월 전
가수 이승윤  배아픈가수 배아픈팬
잘 말해주셨네요 저는 주어가 누구든 혐오표현 싫어해요 단한번도 저런 류의 비하를 내포한 단어를 써본적이 없어요 그냥 덕질할때 쓸뿐 자꾸 혐오하는 사람으로 몰아가서 화가 나요
•••답글
1개월 전
김남준건국해
1개월 전
곰도리더  쁘띠체리곰도리
객관적으로 정리 잘해주셨네요
•••답글
1개월 전
김앙둥째니
저는 긴 단어 쓰기 귀찮을때 뒤에 웅ㅇ을 붙였거든요 근데 이게 남혐 소리 들으니까 짜증났는데 정리 잘해주셨네요.
•••답글
1개월 전
삐리링
1개월 전
황쩨아롱
저도 덕질하면서 저런 단어 워낙 많이 봤는데 왜 남혐단어라는지 이해를 못했는데 (그런 단어 엄청 싫어하고 안 써요 양극단 다 싫음) 저래서 남혐이라고 오해받았던거군요
•••답글
1개월 전
우왕나새내기
정리 잘햇네여
•••답글
1개월 전
오멍미
1개월 전
반했음  💘
웅,앵웅 웅얼 웅얼.. 로 알고 있어요 글 내용처럼 ㅋㅋㅋㅋㅋㅋ 원 트윗 보면 전혀 혐오 내용도 아니고.. 왜 그렇게 왜곡 됐는지 모르겠다만,,
•••답글
1개월 전
무우우우
지금 퍼지고 있는 남초커뮤니티의 입장이라는 글을 보고 왔는데 그것만 읽어도 얼마나 커뮤니티 세계가 편협한지 보이더라고요. 비단 남초뿐만이 아니고 이러한 젠더이슈를 넘어서도 다양한 문제들에대한 극단적인 시각차이를 보면 참 답답해요. 사람들이 스스로 생각하지않고 타인의 의견, 특히 왜곡된 의견을 너무 쉽게 받아들이는 게 참 문제다 싶어요.
•••답글
1개월 전
양념감자양  어니언맛 최고
여초 남초 다 떠나서 무슨 말이나 손짓 등 사용의 의미를 떠나서 ㅇㅇ은 혐오표혐이니 하지 말어라 하는게 해당 분야에서 물의가 아니고서야 우르르 가서 해명해! 하는게 너무 유치해요ㅠ
•••답글
양념감자양  어니언맛 최고
이 논란으로 친구랑 논란이 있었는데ㅜ 일부 사람들의 어거지로 친한 사람들과 싸우고 싶지 않아요ㅜㅜ
•••
1개월 전
우석니아  김우석
이게 맞죠ㅠ
•••답글
1개월 전
이달의소녀_희진  김밥처럼 넌 만두처럼 달콤해~
1개월 전
강지한
정리굿굿
•••답글
1개월 전
도쯔요
이유를 처음알았어요 4번때문이었네요 진짜 왜 혐오표현이라는건지 1도 이해를 못했는데
•••답글
1개월 전
책임happy  도덕적 hey
정리 깔끔하네요 특히 마지막 문단 정말 공감해요 폐쇄적인 곳에서만 정보를 얻는 건 스스로 시야를 좁히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그만큼 왜곡도 쉽고 선동도 쉬우니까요...ㅠ
•••답글
1개월 전
O_KING
뭔가 서로 오해가 있었는데 여초와 남초 서로 간 소통이 없고 부분적으로 폐쇄적인 커뮤니티 특성 상 그 오해가 풀어지진 않고 극으로 치달은 것 같네요ㅜㅠ 본문에 언급된 단어로 인한 젠더 갈등이 이렇게 양극화 된 과정은 몰랐는데 이 글로 알아갑니다
•••답글
근데 ㅍㅋ에서는 혐오표현이 아니라는것을 알고도 미러링이라는 이유로 우리도 검열하자 하면서 막나가더라구요.. 억지부리는 댓글짤도 있구요ㅠ 설명한다고 제대로 들을거같지도 않네요
•••
음,,, 저는 타 커뮤를 치기하거나 남초 여초 그 어느 부분도 욕하려는 맘이 없는데 개인적으로 저에게 이런 내용의 답글을 다신 것이 기분이 좋지는 않습니다..!ㅠㅠ 불쾌하셨다면 죄송하지만 제 댓글에 왜 이런 답글이 달린 건지 잘 모르겠어서요...!!
•••
저도 일반화하려고 한게 아니고 오해가있어서 이번일이 생긴건 아니라고 저도 설명한거였어요ㅠ!! 그냥 이번일이 왜 생겼는지 설명하고 싶어서 댓글을 단거였습니다
•••
앗 넵넵 나쁜 의도가 아닌 것 알고 있습니다..!! 단지 저는 본문에 언급된 과정 중 오해의 소지가 있었다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 타 커뮤를 끌어오는 것이 예민한 부분이다 보니 그랬던 것 같아요!ㅠ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저도동의
•••
  👊🏻
222 그 후에야 어찌되었든 처음엔 오해로 시작된것같네요..ㅜㅜ 저도 어쩌다 의미가 변질된것인지 그 과정을 잘 몰랐는데 알고가요
•••
1개월 전
따릉해요
4번은 선 쎄게 넘었는데요 재정신인가???
•••답글
와 그래도 왜 오해했는지는 알아서 속이 좀 나아졌네요 계속 뭣도 모르면서 말하는거 짜증났는데 멀쩡한 단어 검열 좀 그만 하세요
•••답글
1개월 전
노각오이님목두
그런 의미로 ㅇㅜㅇ앵웅 인티 금지어도 좀 풀렸으면 아무 문제없는 단어를 금지어 설정해놓는 것도 이상하고 다른 여혐단어는 금지어도 아닌던데
•••답글
그 가끔 비꼬는 단어로 사용 돼서 싸움 유발 될까봐인 걸로 알고있어요..!
•••
그건 생각못했네요..!
•••
1개월 전
FEARLESSS
드디어 이유를 알았네요..물론 이해도 안되고 하고 싶지도 않지만 폐쇄적인 집단에 위험성을 다시 한번 느껴요
•••답글
1개월 전
청개구리
이상하게 이 글로 남초도 오해였어라면서 옹호하려는 분도 보여서 신기하네요 다 알고도 여자도 단어 선정에 문제 있다라고 우기는 게 시작인 걸로 알고있는데 말이에요
•••답글
22 비하의도 아닌거 알면서 몰아간걸로 알아요
•••
1개월 전
2xxx!
옹앵 옹앵옹ㅇ앵
•••답글
이제 저도 옹앵옹 이라고써야겠어요 당당하게
•••
1개월 전
발견과창조
비하의도 아닌거 알고서도 억지주장펼쳤는데요ㅋㅋㅋㅋ절대감싸주지마요
•••답글
1개월 전
봉칠
걔네도 애초에 비하의도 아닌거 알면서 여초에서 자주 쓰인다는 이유로 빽빽 우기는중인건데 뭔; 일베나 다를거 없는 머저리들 그만 감싸세요
•••답글
1개월 전
꼬마비
저거 아니에요 남초에서도 억지인거 알지만 그냥 오줌발싸한다 어쩌고 하는 글 있어요ㅋㅋㅋ 굳건히 믿는척을 하는것 뿐이지 사실상 억지인거 다 알걸요 뭔가 은근히 "서로 오해였으니 이제부터 사이좋게 지내~" 라는 뉘앙스라 별로네요 그동안 ㅇㅇㅇ썼다는 이유로 죽도록 욕먹은 아이돌,유튜버들 전부 피해자입니다
•••답글
1개월 전
Barron Trump
애초에 최신 유행프로그램에서도 남혐표현이 아니었습니다 군무새인 남성들(아마도 이번에 금메달보다 군대 1년 6개월이 더 값지다고 주장한 분들같은 부류)을 향해 웅 표현을 사용한 거죠. 그 프로그램은 군무새들은 참전용사 앞에서는 군무새처럼 굴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참전용사분을 출연시킨건데 이를 참전용사 비하라느니조롱이라느니 왜곡되서 퍼졌습니다
•••답글
그리고 웅ㅇㅇ 표현은 남초에서 먼저 여성들을 비하할 때 사용했습니다
•••
남초에서는 오해한게 아니라 재밌어서 그런답니다.
•••
웅ㅇㅇ은 남성혐오 표현이 될 수 없습니다. ㄱㅊㄴ ㄷ 장녀 ㄱ여사 등과 같이 특정 성별을 나타내는 어감이나 표현이 들어간 단어는 혐오 표현이지만 웅ㅇㅇ은 어디에서든지 사용되었으니까요. 여자들끼리 싸울 때도 서로 사용하는 표현인데 이게 어떻게 혐오 표현이 될 수 있죠? 오해라고 말 할 수도 없다고 생각되네요
•••
1개월 전
핑크공주  이야~ 정말 재밌다아~! 힠힠
죄다 혐오 조장으로 고소 좀 먹었으면...
•••답글
1개월 전
0v0  같이 가요~💕
깔끔하네요👍저도 2번까지로만 알고있어서 왜 논란인지 이해가 안됐는데...정리해주셔서 감사해요!
•••답글
1개월 전
푸딩팅
이게 왜 혐오표현으로 변질됐는지 몰랐는데 이제서야 알게됐네요....
•••답글
1개월 전
김연탄발꼬락  뽀잉또잉
맞는 말이에요 정말
•••답글
1개월 전
AB6IX.
그 전 첨에 부기우앵웅 으로 알았는데 많이 변질되었네요
•••답글
저도 이 댓글 달려고 했어요.
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에서
내가 무슨 부기온앤온~ 부기웅
이렇게 처음 접했어서...

•••
맞아요 딱이거
•••
1개월 전
피날레
1개월 전
시인
그 커뮤에서 혐오표현으로 조작했다는 증거예요
•••답글
운정한  LUCKY U
와 이건 또 처음 봤네요ㅋㅋㅋㅋㅋ 악질적인 집단..
•••
웅.....앵웅,..,.쵸키포키... 저도 이 ㅌㅇㅌ 짤이 시초로 알고 있었는데 어쩌다가 변질된 건지...^^ 정리 너무 완벽하네요👍🏻
•••답글
1개월 전
미니모
혐오표현 아닌거 알면서도 몰아가는 게 참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에스파 Winter  NCT 재현💚 인간복숭아🍑
정리 좋네요!
•••답글
진짜 방찌 같아요
•••답글
1개월 전
석진이아내
오 깔끔한 정리 너무 감사합니다
•••답글
단순 오해가 아닌데요.. 그 사이트에서 혐오표현이라고 몰아가자고 해서 시작된 거고 결국 진짜인 것처럼 퍼져서 그 안에서도 혐오표현이 아닌 걸 아는 사람과 진짜로 혐오표현이라고 믿는 사람들 나뉘는 거로 알고 있어요
•••답글
1개월 전
레쮸고
애초에 모든 논란이 그냥 여자들이 ㅇ.앵.ㅇ이랑 허버허버 같은거 만들어서 노는게 싫어서 혐오표현으로 몰아가는거 같아요 그냥 여초발 단어면 다 싫어 하는 듯 야갤 용어는 창피한줄도 모르고 쓰면서
•••답글
오해로 이 논란이 시작됐다고 보기엔 남초커뮤에서 조직적으로 꾸민 증거가 너무 많음 그냥 여자들 기죽이기 작전이잖아요~!~!
•••
1개월 전
롱로요로롱
근데 일부 남초에서도 억까말고 본문대로 진짜 혐오 표현이라고 생각하더라구요
남혐 사이트에서 남성 비하와 함께 쓰인 짤을 봤으니, 유래 운운 하는게 자기들 입장에서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그저 정당화 시키고 쉴드치려는 모습으로도 보일걸요

여자는 박멸해야해 무야호~ , 김X녀들 쉴드치네 무야호
이런 짤들을 역으로 봤다면 원래 쓰던 무야호에 거부감도 들면서 누구는 웅이 여혐단어라고 했을거예요.. 남혐단어라고 조장했던 사람처럼요

타사이트에서 안산선수처럼 혐오 없이 단어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퍼날랐겠어요?
당연히 혐오 조장하는 특정 사이트에서 논란이 될만한 글들을 퍼오면서 선동했겠죠

젠더 갈등에 있어서 선동만큼 쉬운건 없다고 생각해요
남녀중 정상인이 누가 더 많냐, 날조와 선동하는 비율이 얼마나 되냐, 이런건 중요하지 않다고 보구요
비율이야 어떻든 본인이 느끼는 입장에선 우리는 정상이고 저쪽은 아니거든요
다만 본문의 글쓴분처럼 성혐오 선동에 휘말리지 않고 객관적인 판단만 잘 한다면 이런일은 일어나지 않았을텐데
정보화 시대라고 하지만 사회가 커뮤니티의 사고 중심에 따라가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드네요

•••답글
1개월 전
쒸익  (쓰읍)샤이니스백
혐오의 시대에 동조하여 이득을 보는 건 정치계 뿐입니다.. 선동되지 말고 각자 뚜렷한 자기의 신념, 가치관를 확립하고 살아가셨으면 해요
•••답글
쒸익  (쓰읍)샤이니스백
(내용 없음)
•••
1개월 전
ㄱㄴㄷㄴ
쿵ㅋ쿵ㅋ 이랑 웅ㅇㅇ 비슷하게 사용했던거 기억나는데 갑자기 남혐단어되서 놀랐음
•••답글
1개월 전
햇살님
진짜 남자든 여자든 혐오조장하는애들이 문제다..... 좀 혐오표현좀 쓰지말앗으면 어휴....저러니까 가만히있는 여자들도 쓰던표현 눈치보면서 써야되고 검열당하지 으이구
•••답글
1개월 전
삼5예드  ❄️❄️
ㅋㅋㅋㅋㅋ마지막에 고대인이 너무 웃겨욬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Yellow minion
1개월 전
일리피카
일베도 ~노 라든가 ^오^ 이런 어휘를 사용하는데, 일베 회원이 아니어도 사용되지만 안쓰는게 맞는 것처럼, 성별간 혐오 조장하는 어휘라면 더더욱 안쓰는게 맞는 듯
•••답글
저 단어가 성별간 혐오 조장에서 시작된 단어도 아니고 저 사이트 유저들이 그저 재미로 몰아가는 건데 안 쓸 이유가 있나요?
•••
포도밭에선 갓 끈을 고쳐쓰지 말라는 말이있죠
•••
임웅재  내꺼야ㅠㅠ결혼하자♡
지나가다 죄송하지만... 포도밭이 맞나요...? 전 배나무라고 알고있는데... 태클같은거 아니고 진짜 궁금해서요!!
•••
곰도리더  쁘띠체리곰도리
처음부터 비하의도를 갖고 사용하다가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케이스랑 애초에 비하의도가 없는데 날조로 몰아간 케이스는 명백히 다르죠
비교할 수 없는 별개의 케이스를 가지고 하나로 묶어서 매도하지 마세요
일리피카 님이 주장하시는 건 혐오의 의견을 표출할 때 비속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으니까 앞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비속어는 사용하지 말자는 의견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
222222222 시초가 다른데 무슨 .. 심지어 여초용어 이미지를 추락시키려는 목적으로 >일부그쪽<에서 의도를 왜곡하기 시작한 용어인데 함께 사용을 지양하자는 말은 그 쪽에게 영향력을 실어주는 일 밖에 더 되나요.. 그럴수록 점점 아 이 말도안되는 억지가 먹히는구나! 하며 여초용어 하나하나 남혐이라며 박박 우길텐데
•••
이거죠 애초에 시초가 다른데 같은선상에 둔다는게 말이 안됨
•••
44 제가하고싶은말 다 하셨어요
•••
6.. 두개가 다른 상황인데 왜 비교를 하시는지... 이 비교가 타당하다구 진심으로 생각하시는지...
•••
일베의 ~노는 근본적으로 고 현 대통령에 대한 질 낮은 비하 목적에 기반한 말투입니다. 근원부터가 썩은 것과, 단순 밈으로 시작해 정상적인 유행어로 사용되고 있는 단어를 동일선상에 놓는 것은 비약입니다. 더욱이 펨ㅋ등 비정상적 남초 사이트에서 그 단어들을 부러 남혐으로 몰고간 정황도 확실하고요 (이 게시글 댓들에도 증거사진 올려주셨네요)
•••
1개월 전
그냥 사람
왜 저러나 했는데 이제야 왜 저런 생각을 가지게 됐는지 알게 됐네요. 이 글이 많이 퍼졌음 좋겠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남녀간 갈등이 불거지는거 이제 그만 보고싶어요. 다 같은 나라에 살고 같은 국민 일텐데 고만 싸웠으면...그리고 저도 포함해서 모두 마지막 말처럼 커뮤를 최소화하고 생산적인 일을 하자고용💪
•••답글
1개월 전
오뉴냥
정리잘해주셨네요
저도 계속 웅얼웅얼뜻으로 쓰고있는데 갑자기 머리채잡더라구요...

•••답글
1개월 전
nOwOn  🍰 ฅʕ •ɷ•ʔฅ 
1개월 전
수야
정리 깔끔하네요
•••답글
1개월 전
향기
1개월 전
새우튀김이튀김
1개월 전
뿡빠랑뽕뽕
와 웅ㅇㅇ이 왜 남혐어쩌구 하는지 이제 알았구먼유 ㅜㅜㅜ걍 웅얼웅얼이라구ㅜㅜㅜㅜ
•••답글
1개월 전
별담
1개월 전
여푸
중간에 문제 없는거 알면서도 일부러 모르는척도 하지않았나요?
•••답글
1개월 전
  꽃 뿌리
웅 기여운데
•••답글
1개월 전
헤이즈 (Heize)  헤픈 인연⭐
ㄹㅇ 걍 내 자신한테 쓰는데도 뭔 남성혐오라는지
글고 쟤네 지금은 다 알면서도 저러는거잖아요ㅋㅋㅋㅋ

•••답글
진짜 이게 객관적 사실임 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배쿠와랄랄라
4번도 전혀 비하내용 안 보이고 댓글에서 버튼 눌린 분들만 난리치던데.. 걍 어디로 보나 억지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정보·기타 여자들이 "그냥” 결혼 안하는 이유1848 너의 그림자를 09.24 13:37 231183
정보·기타 UN이 방탄소년단을 연설자로 3번 선택한 특별한 이유.(스압)2516 누눈나난 09.24 17:44 117523
유머·감동 mbti t/f"너 요새 힘들어보여서 케이크사왔어"에 대한 반응539 Bring back to 0:23 91859 41
유머·감동 부작용이 있다vs없다로 꾸준히 논란인 수술807 aiki_kr 09.24 11:36 244727 42
유머·감동 하...성관계 안한 여친이 질염 걸렸댄다... 빼박이지?523 백챠 09.24 13:44 223069
7033736 스테이씨 색안경 MV 속 재이, 세은.JPG 녹차말차킬러 3:29 279 0
7033698 넷플릭스 드라마화 요청이 많은 한국 판타지 작품 3개31 지수 1:23 17829 12
7033696 볼빵빵 스테이씨 아이사.jpgif 녹차말차킬러 1:19 796 0
7033695 여자가 성범죄 많이 당하는 건 성차별 아니다!7 미지근 1:15 4624 2
7033691 대한민국 남자 아이돌 솔로 인스타 팔로우 순위 TOP 9 NEW BALANCE 1:12 3083 2
7033676 BTS 활약에…상반기 지식재산권 무역흑자 역대 최대13 행복한왕만두 0:31 2311 3
7033649 마태복음 4:171 당신꿈은이뤄 09.24 23:22 1541 0
7033645 캐릭터처럼 놀라는 노나카 샤나 (걸스플래닛) ㅋㅋㅋㅋㅋㅋㅋㅋㅋ.jpgif 슉마이 09.24 23:12 1993 0
7033644 프라다 엠버서더 김태리-송강-이종석.jpg2 지수 09.24 23:06 3061 0
7033640 윤석열 '청약통장' 엉뚱 발언..민주당 "낮술 대신 공부하라"(종합) 바닐라코 09.24 22:59 733 2
7033633 프듀48 한초원한테 잘해야한다는 엠넷 근황21 닐라닐라 09.24 22:41 20255 14
7033632 스테이씨 여우냥즈 짤털.jpg 녹차말차킬러 09.24 22:41 1305 0
7033626 반응 괜찮은 프라다의 새로운 엠버서더들65 닉네임163245 09.24 22:23 20109 19
7033622 코로나 확진 오후 9시 기준 2924명...내일 첫 3천명대 진입5 박지훈(529) 09.24 22:12 2477 1
7033601 대환장파티인 어느 여돌의 인물게임 아쿠아포레 09.24 21:20 1748 0
7033594 색안경 끼고 추는 양요섭 X 스테이씨 브레인 챌린지.twt1 녹차말차킬러 09.24 21:05 1141 0
7033588 점점 사라지고있다는 행사1 민트초코그란 09.24 20:47 3378 0
7033587 스우파 나왔으면 1등했을 것같은 댄서1 김황당 09.24 20:44 5247 1
7033583 번호 노출 피해자에게 번호 나간 거 어떻게 못 하고 번호 바꾸라는 오징어게..40 자두야♡♡ 09.24 20:35 11506 7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9/25 4:24 ~ 9/25 4: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9/25 4:24 ~ 9/25 4: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