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글
댓글
전체방 유머·감동 이슈·소식 정보·기타 뮤직(국내)
키토제닉 ll조회 102893l 48
 출처
 
1개월 전
메르시76
1개월 전
호다닥  NU'EST
헐 서울시나 예산많은 대도시는 대부분 그런다고 듣긴했는데 다른 지방 소도시는 예산 없어서 절대 저렇게 못해요ㅠ 월 30시간만 초근 넘겨도 공문내려오고 조사하고 그러는뎁... 거의 매달 퓨어하게 본봉 수준으로만 받아요 허허. 그나저나 실리콘 본떠서 지문인증하는거 진짜...ㅋㅋ 어이없네요
•••답글
동의여 ㅠㅠ 요즘은 감사도 빡세고 저렇게 못해여,,
•••
1개월 전
초록니트
박봉인거 이미 알아도 안정적인 것 때문에 본인이 선택한 길이면서 편법으로 저러는게 뭐가 자랑이라고 저렇게 글쓸까요 ㅠㅠㅠㅠ 단속좀 제대로 했으면 좋겠네요..
•••답글
1개월 전
世宗大王
우리청은 초근수당 실적할당한다고 다짤라서...실제근무하고도 돈 못받는데.... 오늘도 7시간 일하고 4시간어치만 받고 왔는데...
•••답글
1개월 전
꼬랑단  잠꼬대로 컴백하자☺
저는 이런거 본적도 없어요..
일 진짜 너무 많아서 내일도 초근올려놨는데 인정되는 4시간도 넘을 판인걸요...

•••답글
1개월 전
때잉또잉
일하는데도 찍는거 눈치주는 곳도 있다고 들었는데… 저런곳이 많지는 않을것 같아요
•••답글
1개월 전
더블호떡
ㅠㅠ 일 많아서 초과 올려도 짤리고.. 초과 못받고 일할때도 많은데 ...
•••답글
진짜 웃기는 집단이네요...
•••
1개월 전
참새끠여어
세금 살살 녹습니다
부정수급 단속 제대로 해주세요

•••답글
1개월 전
MICDROP  서로가 본 서로의 빛
저런곳이있다구요..? 다른지역은 초과달면 눈치줘서 못달고 그냥 일하는 경우도있다들었는데
•••답글
1개월 전
임상병리학과
저희아버지는 반강제로 7일출근이세요ㅠㅠㅠㅠ 아버지랑 같이 일하시는분중에 아버지만 정규직이라 모든 서류를 아버지가 처리하셔야해서ㅠㅠㅠㅠ
•••답글
1개월 전
호러킴
돈 준다그래도 초과근무 안하고 싶어요....10시간 초과해도 4시간치밖에 안줘요..근데 초과를 안하고 정규근무시간에 끝내고 싶어요..ㅠㅠㅠ
•••답글
1개월 전
DAY_6  워더
일반 대기업은 야근 3시간 하고 10분도 승인 못받을 때도 많은데ㅎㅎ… 세금 살살 녹네요
•••답글
1개월 전
뿌엔
실제는 코로나로 본인업무랑 코로나업무 두개 다 해야돼서 초과근무 만땅 채우고 더이상 초과도 못찍고 자원봉사하는 지방직 공무원 천지에요..
•••답글
탄소들의 지갑  탄소들 모여라
침순이  오히려 좋아
 
1개월 전
눈ㄴ니
ㅎ 요즘 저러면 다 걸릴걸요.. 그리고 제가 아는 부처도 매일 10시 퇴근 일상인데 초과넘어가서 초과한 만큼 못받는 걸루 알고 있어요😥 또 어떤 곳은 초과 과하게 찍으면 승진에 좋지 않다고 들었어요저런 사람들 때문에 일반화 되지 않았으면..
•••답글
1개월 전
해피햅뻬  Myyouth is yours
가족 중 교사 있는대 초과근무 너무 많이 찍으면 감사 들어와서 오히려 많이 바쁠 때는 초과 안 달고 할 때도 있다고 들었어요
•••답글
저런 인간들 땜에 세금이 아주 살살 녹는구나...
•••답글
1개월 전
A Sky Full Of Stars
좀 어이없는게 애초에 돈 못버는거 알고 시험보고 근무하는게 아닌가요?
돈 많이 벌고싶으면 다른 길을 선택해야죠
돈 대신 안정을 선택했으면서 돈 못번다고 징징~~
분유값이 부족하시면 다른곳에서의 지출을 줄이시거나 의원면직하시고 다른 일 하시길 ㅎㅎ
저도 행정학과 출신인데 주변 사람들 중 수입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은 공뭔시험 애초에 쳐다보지도 않아요ㅎㅎ

•••답글
1개월 전
start_d
지금은 안면 인식으로 바뀌었는데...요즘은 다 일이 많아서 수당 준다고해도 칼퇴 원하시는 분들이 더 많을거같네요 오히려 초과한 시간만큼 다 수당 못받아요
•••답글
1개월 전
제로뽀♡'ㅅ'♡
어린이집 유치원은 행사준비 평가준비 하다 12시 1시에 퇴근해도 밥도 안주고 한달에 2만원 주는데...
•••답글
1개월 전
limmy
ㅋㅋ다행히 요즘은 감사실같은 곳에서 복무점검 엄청 빡세게 해서 함부로 못해요 어느순간 직원들끼리 서로 감시하는 문화가 되어버림
•••답글
1개월 전
차가운놀이
옛날글 같네요... 저거 이후로 감사 빡새게 하는걸로 압니다. 그리고 지금 코로나때문에 초과에 초과를 하는데 돈을 안줍니다. 가족이 공무원이라서 모르고 싶어도 알게되네요.
•••답글
3333 얼마 이상 찍으면 안된다고 초과도 못찍고 일해요....
•••
1개월 전
BTS_ V
옛날 글이네요 요즘 빡세졌다고 들었습니다
•••답글
1개월 전
딸기곤듀
실제로는 일많아서 11시꺼지 초과 찍는사람도 많아요...
•••답글
요즘 엄청 점검 빡세게 해요 초과 찍을 때 복장까지 사소한 것도 다 보고 단속하던데...... 초과 찍으러 왔는데 출근 복장 아니라 그냥 집에서 나온 것처럼 후줄근하게 입으면 걸려요
•••답글
1개월 전
딩고딩고
세금살살녹네 살살녹앜ㅋ그자체 다른데도 다 저리하는데 왜 자기네들한테만 그러녜 기도안차는구만..저게 말이야 방구야 뭐야 진짜 공뭔이나 공사의 경우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실시해야됨 LH사태부터 나라에 도둑놈들이 왜이리많은건지 ~ 아 부정수급할꺼면 그자리서 나오슈 공뭔하려고 줄섰다 이겁니다
•••답글
1개월 전
띠용띠욘
돈 많이 벌고 싶으면 스펙 쌓아서 대기업을 가세요
•••답글
우린 절대 저렇게 못 해요ㅋㅋㅋㅋ 바로 감사 나오는데 무슨...
•••답글
초과 못 찍고 일 더하는 경우가 많아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
1개월 전
귤귤귤귤귤귤
근데 너무 공무원 전체를 뭐라하는 글 같음...진짜 야근으로 죽어나는 직렬들도 많은데...
•••답글
그니까요 그런 분들을 욕먹이는 행동이죠. 이건 그런분들을 위해서라도 관리 해야할 것 같아요. 구청, 동사무소등 ㅠㅠ
•••
1개월 전
소고기딱복국
살살녹는다
•••답글
1개월 전
2PM. 준호
그렇게 오래된 자료인지도 모르겠네요 09년은 좀 옛날이긴 한데 이래서 바뀌었다는 거고 그래도 19년에도 여전히 그런다는 거 아닌가요 블라인드 글도 열흘 전에 올라온 건데
•••답글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꼬들꼬들  ღ 히로미츠 요시타카 ღ
1개월 전
권순영햄찌해  사랑해요효
월급 200넘기기도 힘든데..저런 사람들때문에 괜히 욕먹지
•••답글
1개월 전
레지나
잉 적어도 제가 일하는 광역시 자치구는 안(못) 그래요.ㅋㅋㅋㅋㄱㅋ ㅋㄱ어제 9억 땅가져서 25만원 못받은 분한테.ㄱㅋㅋ니들이 무슨 공무원이냐고.ㅋㅋ내자식 세금받아 월급받아먹는 버러지 소리들엇더니 더 현타 쎄게 오네요
•••답글
1개월 전
uaa
일많아서 갈려나가는 같은 직업인 사람으로선 화나네요
•••답글
1개월 전
별빛만
현직인데 정말 일부 사람들이 저렇게 하겠는데 싸잡아서 욕먹어서 넘 억울ㅠ..저는 진짜 일이 많아서 초과 찍는데 돈 안받아도 되니까 칼퇴하고 싶어요...진짜 너무 힘들어요..
•••답글
1개월 전
ㅇωㅇ
대기업 야근없이도 6천인 이유는 그만큼 근무시간에 빡세기 때문이에요.. 내 세금 ㅠ
•••답글
1개월 전
하망쓰
휴일날 8시간 일하고 4시간 수당 받고 4시간 무료 노동 합니다ㅎㅎㅎㅎ제발 워라벨 좀 주면 좋겟네요
집가고싶어요

•••답글
1개월 전
해피콜
그 부러워하는 대기업 형님들 패씨브는 그 배 이상을 뽑아먹는 수준의 고강도 업무환경인걸요 가장 선망하는 그 기업은 세배라며 웁니다
•••답글
1개월 전
아미 여기야 여기!  우리 같이 외치자! 마앙🌶
진짜 일 할거 많아서 남아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도 많은데 저런 사람들때문에 초과를 연달아 쓰기도 눈치보여요ㅠㅠ
•••답글
1개월 전
NU’EST 김종현  Paradox
초과근무 하고도 수당 못 챙기는 경우가 허다합니다....ㅠㅠ
•••답글
1개월 전
김선호랑
월급은 작지만 휴일보장되고 9시출근-6시퇴근 이고 정년 안정적이라서 공무원 직업을 희망한거 아닌가요....
•••답글
1개월 전
필터
초과하고 싶어도 못해요...ㅎㅎㅜ... 자봉으로 일하는 경우가 더 많아요
•••답글
재단에 재직중인데 공무원들 진짜 ㅋ 오죽하면 일반 시민들 알음알음 저녁까지 놀다 들어가서 퇴근 찍고 나온다는 말까지 돎
재단 재직중인 사람들은 공무원이 이거 하라고 하는거 미친듯이 하느라 매주 3-4일을 야근하고 주말까지 출근하는데
일 안하다가 갑자기 가져와서 턱 던져주고 갈 때도 있음 하라고

•••답글
1개월 전
seventh heaven  일곱번째 천국.
손가락 지문 실리콘으로 복사하는 건 주단태같은 사람이나 하는 건 줄 알았는데..
•••답글
1개월 전
옹쉘
근데 176이면 적긴하다... 저돈으로 결혼은 꿈도 못꾸겠네;
•••답글
1개월 전
폭챱
저런곳이 얼마나 있다고...ㅋㅋ
•••답글
1개월 전
구름한입
다른 일반기업보다 초과수당 적게 받으면서 새벽까지 야근하는곳도 많던데ㅔ
•••답글
1개월 전
누누럽
에효 일부 사람이 조직에 먹칠하네 뭐가 자랑이라고 커뮤에 올리기까지 하고
•••답글
1개월 전
정다람쥐  鄭多玹
요즘도 저러나요..? 일단 저희 사무실은 저렇게 절대 못해요.. 부정수급 받으면 무조건 감사에서 걸리게 되어있구요 특근매식비 받은거 도로 토해내야해요 그리고 수요일은 야근 못하는 날이라 일 많으면 야근수당 못받고 무급으로 일하는 경우도 많아요.....
•••답글
1개월 전
피어리스  댈러스퓨얼
와 이게뭔
•••답글
1개월 전
의뭉
근시안적으로는 동료들을 챙기는 것이겠지만 조금만 더 멀리 보면 본인들 때문에 정직하고 열심히 일하는 더 많은 동료들이 많은 피해볼 수 있다는 걸 아셨으면..
•••답글
1개월 전
달라
서울시 공무원 요즘에도 한다고 합니다
지인 애인얘기라서 구청인지 동주민센터인지 정확하진 않지만
올해 초까지도 톼근하고 집갔다가 초과수당 받으러 다시 회사 가는거 당당하게 말하는거 보고 정떨어졌어요
암묵적으로 다 한다지만 창피한줄은 알아야지요

•••답글
1개월 전
행보캬자
본청은 절대못해요...ㅋㅋㅋ동도 수시로 감사나오는데 무슨...
•••답글
1개월 전
조에반우즈승연  승연아 고마워
???특수직 계열 7급 공무원인데 빡치네요 ㅋㅋ 우리 기관은 초과근무 하려면 무조건 구두 보고해야되고 눈치 오지게 줘서 1년 내내 1시간 반씩 초과근무하면서도 수당 받아본 기억이 없는데 ㅋㅋㅋㅋ 아오.....
•••답글
1개월 전
제주감귤ㄹㄹ
아 저런 소수의 사람들때문에 잘 하고 있는 공무원들이 욕먹는거 같아서 진짜 싫다...
저희 어머니 경우에는 저런 초과근무가 진짜 일이 있지않은 이상 아예안되고 초과를 거의 받아주지않는다고하던데 진짜 뭐 저런
심지어 일은 너무 많은데 계속 초과근무 신청하기도 눈치보인다고 돈도 안받고 새벽까지 하다오고 또 일찍 출근하고 주말에도 나가서 밀린 일하고 오는 날도 있어요..

•••답글
1개월 전
Minoo
오히려 일 많아서 주말에 4시간보더 훨씬 더 근무하는 날도 4시간 일한 것밖에 수당 안챙겨줘요ㅠㅠ
•••답글
1개월 전
장 규 리  가장 빛나는
저번에 관공서 알바갔을 때 본 업무+코로나 업무 다 하셔서 매우 바쁘시던데ㅠㅠ 6시 칼퇴는 대학생 알바인 저 뿐이었습니다ㅠ 지방공무원들은 정말 바쁜 것 같아요
•••답글
1개월 전
늘품
나라가 돈이 없는 건 알고 있었는데 진짜 한계의 한계의 한계까지 오긴 했나 보다 솔직히 저렇게 갈려서 일하면 더 뽑는 게 맞는 건데 안 뽑는 것도 그렇고 인건비 자체도 너무 짜고... (공시생 아님)
•••답글
1개월 전
터지고있는
엄청 클린하게 하는데도 많은데ㅠㅠ 근데 저거 걸리면 중징계인데 블라올리는거 보면 대담하네요
•••답글
1개월 전
쪙구기
ㅋㅋㅋ... 매일매일 10시 11시 퇴근이고요 한달에 20시간 이상 초과 인정 안해줘서 매달 30시간 40시간씩 야근해도 절반이상 돈 못 받는게 현실이에요... 블라 저분도 저분만 사무실에 시간 때우면서 초과 찍는 모양인데 대부분은 정신차리면 밤시간이에요... 하... 영혼갈리면서 일하느라 갑상선에 혹 생기고 잠도 못다고 정말 힘들어 죽을 거 같은데 초과 수당 챙긴다고 실리콘 지문에 어쩌고에 정말 저런 사람들은 업계에서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열일하는 사람들 마저 같이 욕 먹게 만드니까요
•••답글
1개월 전
복권당첨예정
아니 다른 고연봉 받는 직업으로 이직하든가...
•••답글
1개월 전
리더즈
요즘 초과근무 하고도 돈 못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던데
•••답글
1개월 전
,.
한가한공무원이 넷사세인지, 바쁜공무원이 넷사세인지 헷갈릴지경.. 제 주위는 우선 한가해요
•••답글
1개월 전
왕이보보
국고쓰는 기관 다니는데ㅋㅋㅋㅋ초과근무하려면 기안쓰고 그것도 위에서 반려나는경우가 많은데...저렇게 초과근무를 쉽게 쓰나뇨....ㅠㅠㅠ
•••답글
1개월 전
신청려  오늘도 VTIC
초과 쓰고싶어도 못쓰는디...
•••답글
1개월 전
여름__
저런 사람도 있겠지만 현실에는 초과 쓰고 싶어도 남는 시간이 없어서 돈 안받고 일하는 사람들도 많아요..
•••답글
1개월 전
Aesthetic
이게 말이 되나요...? 저희 어머니는 한달에 초과근무할 수 있는 시간 최대한 가능한 만큼 다 맞춰서 실제로 근무하고 밤늦게 퇴근하시는데.....
•••답글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까지 욕먹이지 맙시다.....
•••
어머님 국가직이시군요 ㅠㅠ 국가직은 초과그ㄴ무 총량제 있어서 일정 시간 이상은 못 하는데 지방직은 안 그래요!! 지방직은 제한 없어요
•••
지방직도 초과 근무 시간 제한 있어요 적어도 제가 있는 지역은 일정시간 이상 못해요
•••
저도 일했던 곳에 초과근무 시간제한 있었어요! 지방입니다!
•••
1개월 전
고시키츠토무
소수만보고 전체를 싸잡듯이 말하네;
•••답글
1개월 전
애쑤지
지방에도 저런 사람 있더라구요 주말 오전에 지문 찍고 집에 갔다가 오후에 지문 찍어서 초과만 100정도 받는 사람 있었는데... 그 분 월급이 매일 야근하던 코로나?부서 분보다 많이 나올정도여서 결국 걸리고 다 토해냈죠...
•••답글
1개월 전
뾰로뿅
부산 지방직도 저래요!! 저는 국가직인데다가 결혼 포기했고 딸린 식구도 없어서 그냥 세후 180만 원 받고 칼퇴하는데 지방직들 보면 현타 와요....당직자가 카드 걷어가지고 퇴근할 때 한번에 찍는다고 얘기해줬어요
•••답글
1개월 전
히히좋댜
와....우린 초근 1시간까지는 인정도 안 해주고 초근 해봤자 시간당 8천원인가 그런데....심지어 초근하면 눈치줘서ㅠ걍 집에 일거리 들고 가요......너무 하시네들...
•••답글
1개월 전
토우지
제 친구 눈치보고 초과 못찍고 더 일하는데..
•••답글
1개월 전
너의누나
저도 몇년전에 본 게 있어서 아니라곤 못하겠네요... 그때도 욕 엄청했는데
•••답글
1개월 전
포도원츄우
ㅋㅋㅋㅋ얼마전에 일하고도 지문인식 잘 안되서 포기하고 봉사하고왔습니다.. ㅎㅎ 요즘은 지문 찍는것도 겁나 빡세서 지문 아니면 인정 안해줘요
•••답글
1개월 전
Gagdog666
우린 안그러던데 구,시청이나 주민센터 쪽은 하나보네요.
저런건 예방도 중요한데 본보기로 처벌이나 좀 해야 다른 공무원들도 박탈감 안들죠

•••답글
1개월 전
스롤크토고
이런 곳은 진짜 저기 딱 한군데 같은데여.. 저희는 저러는 사람 없고 저희 근처 지자체도 저러는 사람 없어여 제 주변 공무원 지인들도 저런 사람 없다는데 도대체 이런 글로 누굴 욕먹게 하는건지 짜증나네요 진짜
•••답글
하루 초과 최대 4시간만 인정이라서 지자체에서 하는 행사나 축제 동원되면 교대해도 6시간 8시간 12시간 근무 할때 많은데 그래도 4시간만 주고 밥값도 안줘서 봉사활동 하고 다닙니다 ^^... 무슨.. 그런 얘기는 어느 뉴스에도 안다뤄주면서 저런것만 계속 끌올하는건 어쩌라고 싶네여 진짜
•••
1개월 전
닉네임1403038347
부끄러운 줄 아세요
•••답글
1개월 전
해이데이
제가 연구원으로 일했던 지방 공기관은 초과시간 찍고도 더 찍을 수가 없어서 그냥 일하셨어요… 새벽 1시에 퇴근하는 날도 있었습니다ㅠㅠ 그리고 제 친구도 공무원인데 초과로 일해도 대체휴무 인정도 안돼서 수당없이 일하더라고요ㅠㅠ
•••답글
1개월 전
연어광어
서울시 공공기관에서 알바할 때 공무원들 주말에 나와서 떠들기만 하다가 가더라구요ㅎ...
•••답글
1개월 전
딸기맛님
저런 사람들때문에 멀쩡히 힘들게 일하는 사람들도 같이 욕먹고ㅠㅠ 열심히 힘들게 일하는신 분들만 힘빠지겠어요...
•••답글
1개월 전
뽀실뽀실
맨날 저런 안좋은 예시 들고와서 대다수가 그러는 것처럼 만들어서 공무원 인식 좀 낮추지 말았으면 좋겠네여,,
•••답글
1개월 전
민들레꽃
수시감사 정규감사.. 없나요?
•••답글
1개월 전
행복한꿀돼지
부끄럽지도 않나...직업의식 없어보이고 추하네요
•••답글
1개월 전
또잉뚀잉
저 알바했던 곳도 사무실에 있으면서 출장 올려놓고 그러더라고요 ㅋㅋ
•••답글
1개월 전
열한번째밤
엥 절대로 저렇게 못해요... 딱 일한 만큼만 받아가는데? 지자체나 기관별로 그렇게 차이가 나나?
•••답글
1개월 전
김석진없는김석진팀  아미로 만든 아미밤 비석이라니
저런 사람들 때문에 다른 성실한 공무원만 욕 먹는거 아닌가요
•••답글
1개월 전
크폴럽  #T1win
와 행정학개론에서 배운 조직적 부패에요
•••답글
1개월 전
딩고딩고
저런사례가 줄어든것 일뿐 아직도 있다는게 참...
•••답글
25일 전
구미호맛쿠키  내매력에빠져봐
저렇게까지 할거면 공무원 왜 함 돈잘벌고 안정적인 전문직 하셔야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구미호맛쿠키  내매력에빠져봐
다행히 먼저 블라인드에 올려줬네요^^ㅋㅋㅋㅋㅋㅋ
•••
21일 전
jskskks
근데 이해는 됨.. 공무원 월급 워낙 적고 진짜 기본월급으로는 가정 못꾸림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안녕"하면 읖조리는 노래 가사가 있다면??540 양꼬치 떨어져 10:58 80200 5
유머·감동 'VVIP 논란' 오은영, 롤렉스 이어 5100만원 까르띠에 착용 '눈길'..285 최민호(26) 8:52 116496 42
유머·감동 한국지하철 단점 jpg216 우물밖 여고 9:10 110940
유머·감동 '유퀴즈' 제작진, 소녀시대 단체사진서 제시카 통편집…왜?183 가나슈케이크 10:47 120191 39
유머·감동 퍼스널컬러에 따라 달라지는 얼굴 차이.gif155 수인분당선 13:26 79640 14
7066450 이중 가장 선호하는 여자 몸매 스타일은?2 태 리 22:57 848 0
7066449 오늘날까지도 치료법이 발견되지 않은 치사율 100%의 전염병 비비의주인 22:57 968 1
7066448 오늘자 아나운서도 못참는 디씨의 매운맛 ㅋㅋㅋ.mp41 뇌잘린 22:57 500 0
7066447 풍월량 뉴 굿즈 공개.jpg 수인분당선 22:57 644 0
7066446 로마 역사상 최고의 무공훈장 디귿 22:57 284 0
7066445 드디어 특수요원을 소재로 한 신작 웹툰 등장.jpg Different 22:57 254 0
7066444 쇼미더머니 결승 피쳐링 명단 백챠 22:53 223 0
7066443 틱톡에서 하루만에 2500만 찍었다는 방탄 뷔 영상(feat.오징어게임)8 누눈나난 22:49 1938 4
7066442 문과 사장님께 조용히 팩트박는 이과직원 큐랑둥이 22:47 771 0
7066441 [크큭티비] 금요스트리밍: 뮤지컬.zip | KBS 방송 4차원삘남 22:46 98 0
7066440 사진 한 장으로 상대방 학과를 맞춘 에타인2 +ordin 22:46 1633 0
7066439 스폰지밥으로 보는 학교폭력 현실..jpg2 그녀의이름은 22:41 3262 2
7066438 충격적인 일본의 에이즈예방 기부 행사.jpg9 라이언챙 22:40 3157 0
7066437 극락가는 배우 송강 2022 시즌그리팅 티저 🔥8 wjfiri 22:35 3625 0
7066436 Z플립 치명적인 문제점17 마도서 알마 22:32 5774 3
7066435 뚱뚱한 햄스터를 보면 기분이 좋아져😚5 누눈나난 22:28 3895 1
7066434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천재 만화가.jpg15 존 스미스 22:19 6064 9
7066433 중국인으로 오해받은 디시인.jpg1 한 편의 너 22:19 3623 0
7066432 (스압)블랙핑크 지수 미모 근황.gif 311354_return 22:18 2639 1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2/4 23:04 ~ 12/4 23:0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12/4 23:04 ~ 12/4 23:0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