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36509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5568
이 글은 3년 전 (2023/4/18)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라식,라섹 절대 함부로 받아선 안된다고 결론 내린 이유.txt | 인스티즈

123

대표 사진
넌나에게목욕값을줬어
수술 후 관리만 잘해주며누좋아요!! 친구랑 대학교 방학 때 비슷한 시기에 수술하고 저는 약속도 거의 안잡고 눈도 최대한 안쓰고(책 안보고 tv도 안보고 핸드폰도 거의 안함) 일상 생활만 하고 집안에서 운동하고 안약 넣는 시간 알람 맞춰서 그 시간에 안약 무조건 넣고 했는데 부작용 하나도 없고 시력도 좋아졐ㅅㄴ데 친구는 핸드폰 맨날 하고 술약속 잡고 돌아다녔는데ㅜ친구는 빛번짐이랑 안구건조증 증상 있더라구요
3년 전
대표 사진
주 디  Daddy long legs
혹시 수술 후 얼마나 그렇게 관리하셨나요??
3년 전
대표 사진
넌나에게목욕값을줬어
2주차 까지는 엄청 조심해서 했고 방학 기간 내내 니까 한 두달 정도 술 안마시고 병원에서 하라는 대로 찜질도 해주고 수술 하고 병원 오라고 할때 마다 꼬박 다녔습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된장님 원장찌개 드세요
저도 궁금해요! 수술후 얼마나 관리하셨나요...??
3년 전
대표 사진
넌나에게목욕값을줬어
윗 댓이요!!
3년 전
대표 사진
와크와크
전 라섹한지 일년지났는데 빛번짐도 없고 히터바람강하지 않은 이상 안구건조증도 그닥 없어요....부작용없이 잘된거 같아서 광명찾음....근데 핸드폰 밤에 너무보고 책많이 봐서 사력 떨어지는 중이라 눈관리 잘 못해준거 후회....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아냐포저  와쿠와쿠
걍 본인이 만족하면 된거지 충충 거리고 앉아있네 ㅋㅋㅋㅋㅋㅋ으휴
3년 전
대표 사진
토끼는 나
21살 때 했고 4년 정도 됐는데 빛번짐, 안구건조증 아무것도 없어요
수술 후 장기간 수험 공부로 했어도 1.5, 2.0으로 나왔고 양쪽 시력차이는 있는 편인데
수술한 병원 말고 다른 병원 검진 갔을 때 어디서 수술했냐고 각막 엄청 깔끔하다고 해주셔서 뿌듯했고 잘 했구나 싶었네요ㅎㅎ

부모님은 라섹 라식 17년 전에 하셨는데 나이로 인해 노안이 오는 중인 것 빼곤 아직도 만족하시면서 지냅니다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에에에에엑소,주느며닝  활동스따뚜
어디서하샷어요
2년 전
대표 사진
토끼는 나
강남의 대형 안과에서 했습니다!
시술 경력이 많아야 좋을 것 같아서 사전 검진은 꼼꼼한 곳에서 돈 주고 하고 최종 시술은 공장형에서 했어용

2년 전
대표 사진
연시은  윙깅이
라섹 5년 넘었는데 너무 좋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LG TWINS 51
아무리 도수 낮아도 눈 안작아지는 안경이 개발되면 안할텐데...
3년 전
대표 사진
Gulf Kanawut Traipipattanapong
올해가 라식한 지 딱 10년 째 인데 첫 일 년 동안 안구건조증이 심하기는 했는데 일 년 지나니까 신기하게 좋아지더라구요?ㅋㅋㅋ 원래도 안구건조증이 있어서 지금도 원래 가지고 있던 정도는 있지만 시력 떨어지는 증상도 없고 저는 너무 만족합니다! 근데 눈이라서 부작용이 있으면 여파가 너무 커서 안받으시는 분들 마음도 이해가 가요
3년 전
대표 사진
Con La Brisa
네 다음주에 하러갑니다 나자신 화이팅~
3년 전
대표 사진
임주은
-10 렌삽하고 1.5 됐슴다 ^^ 광명 찾음
3년 전
대표 사진
정국아 밥은 먹었니?
저도 한 10년? 됐어요 좀 넘었나.. 안구건조는 수술 직후에 좀 심해졌는데 요즘은 그정도는 아니고,, 근데 원래도 눈이 빛에 약한 편이라서(어릴 때 흐린날에도 운동장에서 태극기 못바라봤음 눈부셔서) 피곤한 날은 빛번짐이 좀 심해지긴 합니다 보통은 멀쩡해요 생각해보니 밤에 빛 번짐도 좀 줄었어요 일반 라식했습니다. -5 정도였고 지금은 1.0 정도 계속 유지해요
3년 전
대표 사진
공차찻
라식한지 5년넘게 안구건조증,빛번짐같은 부작용없이 양쪽 다 2.0을 유지 할뻔했는데 한쪽눈에 강한충격받은 사건있어서 2.0 1.5유지중....
3년 전
대표 사진
ㅋr이
안경 렌즈로 불편한거나 나중에 건조증으로 불편한거나 어차피 시력 나쁜이상 또이또이라 생각해서 라식했는데 너무 만족중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Lee Minho  🤍리노슈아설윤🤍
안구건조증 빛번짐 둘 다 없어영
3년 전
대표 사진
시에루
전 건조에 빛번짐 혼탁 다 심해서 후회해요 그냥 안경끼고 다닐걸
3년 전
대표 사진
시도  🌙
내 인생 최고의 선택!
3년 전
대표 사진
현재의비밀번호
시력 나빴을때 거의 잘때 빼고 다 렌즈끼고 있었더니 건조증 진짜 심했어요 일어날때 눈뜨면 아플 정도..
근데 라식하고 렌즈낄 일이 없으니까 건조증은 훨씬 나아졌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지성 공원  25시 상시운영✨
저 라섹한 병원 의사쌤은 라섹하셨는디
3년 전
대표 사진
야그때왜그랬냐이자식까
실제로 해보지 않아서 그런가 시력교정술이 유난히 찬양하는 반응이 많은 것 같아서 신기해요
3년 전
대표 사진
모닝똥
그래도 눈 떴을 때 세상이 블러처리 되어있던 느낌보단 지금이 좋아요
시간을 돌려도 스마일라식 또 할거에요

3년 전
대표 사진
김솔라  mamamoo
평소에도 빛번짐, 건조한거 심해서 그냥 할래요 수술.. 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나를봐
당장 10-20년까지는 괜찮은데 30년이상 지나고 부작용 심해지면 나이먹고 힘들게 살게 될까봐 그게 무섭...
3년 전
대표 사진
왕뚜껑나비  꺄아아아
222
2년 전
대표 사진
Xia준쨩  +XIA 萌萌达
8년정도 됐는데, 돌아가도 또할거예요..
시력 1.0 유지중이고, 건조증은 없는데 빛번짐은 있어요 근데 일상생활 불편함이없어서… 야간운전도 잘하구요

3년 전
대표 사진
æWINTER  IN FLAT
근데 뭐 저렇게 따지면 세상에 받을 수 있는 수술 없다고 생각해요~
3년 전
대표 사진
BDUCK  TAYLOR SWIFT
2021년 여름에 스마일라식 했는데 이전까지는 눈과 관련된 불편함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라식 후 변화는
1. 안구건조증 생김. 그런데 원래 없다 생긴거라 심하지는 않고 아침에 눈 뜨면 가끔 눈이 뻑뻑할 때가 있는 정도. 하지만 원래부터 안구건조증이 있는 분이라면 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화면을 오래 보면 머리가 아픔. 예전에는 하루에 24시간 휴대폰 봐도 눈이 멀쩡했는데 수술 후에는 그게 안됩니다 한 6시간 이상 화면을 쳐다보면 두통이 옵니다
3. 빛번짐은 생긴 것 같긴 한데 익숙해지니까 잘 모르겠음

부작용이 일부 있긴 하지만 일상생활 살아가는데 크게 불편하지 않은 것들이고, 라식 후 좋은 점이 압도적으로 많기에 추천합니다. 다만 원래 빛번짐 안구건조증 같은 거 심했던 분들은 하면 안될 것 같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남우현_1991.02.08
사람마다 다른 것 같아요~ 저 라섹한지 3년 다되가는데 아직까지는 큰 부작용도 없고, 빛번짐은 없어요 밤에도 빛 잘 보이구요 흔히들 말하는 안구건조증은 있긴 있는데 거의 없어서 인공눈물은 수술 초때 빼고는 사용한 적 드물어요 시력은 처음보다는 아니지만 아직까지 잘 보여서 너무 만족해요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배네딕트 자대배치
라섹 10년째인데 1.2 1.0 잘 유지하고 사는중..
3년 전
대표 사진
Ryan Reynolds
하지만 난 성공했지
3년 전
대표 사진
Thank you, next
안구건조증 심할 땐 안통 두통 있다는 말 공감... 그래서 못 하겠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아인생이란
전 너무만족해요..
3년 전
대표 사진
수만아정신차려
눈 관련 의사들 수술 안하시고 안경 낌(렌즈도 안끼심) 이걸로 뭐 전부 다 설명 되는...
3년 전
대표 사진
뾰:려
22 안과 의사들이 안경끼는거 받고, 재드래곤같은 재벌들도 괜히 안경쓰고다니는게 아닐텐데 하고 생각합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전정국부인
이런글 옛날부터 항상 봐와서 못하겠어요 아무리 문제없다고 만족한다해도 이런 글이 꾸준히 올라오는데엔 이유가 있지않을까 싶네염
3년 전
대표 사진
전정국부인
그렇게 좋았으면 의사들도 할텐데 진짜 아무도 안하잖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극극극
2번 좀 인정 그래도 아주 만족합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석지니여친  방탄보라해💜
전 1년전에 했는데 완전 좋은데요. 부작용 1도 없음요. 그리고 안구건조증... 라섹 하기 전이 더 심했고 눈에 불타는 통증 있었어서 인공눈물떨어지면 무조건 병원 갔는데 라섹 후로는 안구건조증 많이 없어진 것 같아요. 빛번짐이나 안통도 없고. 전 만족해요. 다만 수술때 3일동안 눈 아픈것만 빼면 ㅋㅋㅋ 3일 후에는 다 괜찮아졌어요. 문제는 아직까진 없는것 같아요. 잘보이고 눈도 건조함이 없고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석지니여친  방탄보라해💜
전 라섹보다 인대수술했는데 그게 제일 불편해요... 서있는 일 못해요
3년 전
대표 사진
유툽보스키
요즘에는 라식라섹 의사들도 해요 ㅎㅎ 저는 부작용이 하나도 없고 시력 1.5/1.5 인데, 작년에 했으니 좀더 관리 신경써야 계속 부작용 없겠죠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잘생김지웅  생방 투표 이벤트 많관부🦋
저 안했는데 하고 싶어요ㅜㅜ 너무 편해보여요
3년 전
대표 사진
스마일쿠키  SVT
스마일라식하고 안구건조증이 생겨서 그 여파로 글자가 흐릿하게 보일 때가 꽤 있습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eyuy
본문이랑 댓글이 너무 달라서 고민..
3년 전
대표 사진
섭섭행
스마일하식 했는데 하고 나서는 한두 달 정도는 빛 번짐이랑 건조증 심했는데 지나니까 괜찮아져요! 원래 3달? 정도는 회복 기간이라고 하더라고요
3년 전
대표 사진
로또1등기원
전 라식 한지 10년 됐는데 원래 운전을 안해서 그런가 빛 번짐은 못 느꼈고 안구건조증도 없어요.
책,컴퓨터,핸드폰을 끼고 사는 편이라서 이제는 시력이 나빠지긴 했는데 가끔 피곤하거나 집중할때나 안경쓰고 일상에서는 안 쓰구요
진짜 너무너무 만족하고 살았어요, 재 수술이 가능하다면 10년 주기로 하고 싶어요.
물론 인위적인 수술이니까 부작용이 세게 오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그게 전체는 아니라는 거

3년 전
대표 사진
진여신님
제 주변은 전부다 진작할걸 이라고 하더라고요ㅜㅠ
근데 전 무섭기도하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은
없어서 안하려구요

3년 전
대표 사진
하나뿐인대야  세수하게 닦아놔
이 글로만 보니까 이상하게 느껴지긴 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정말 감상 그대로예요
안구건조증, 빛번짐, 눈부심 생겼지만 다시 돌아가도 또 할거예요 이 모든 부작용을 합쳐도 안경, 렌즈 쓸때보단 덜 불편해요
7년 됐는데 부작용은 있지만 시력 유지는 계속 되고 있어요. 부작용은 관리 못해서 생긴 거 아니고 의사 실력, 사용하는 기계에 따라서 많이 달라진대요

3년 전
대표 사진
거거북북
역시 저는 쫄보라서 못하겟서여..
3년 전
대표 사진
미시경제학
괜찮다는 사람도 부작용심하다는 사람도 있는데 자기 눈을 가지고 확률 싸움을 하고싶지는 않아요 안경을 쓰는것에 큰 불편을 못느껴서 그런건지도 모르겠지만
3년 전
대표 사진
아인생이란
너무만족해요
3년 전
대표 사진
복숭아스무디
안경을 안 쓴다는 자체가 넘 편하구 좋아요.. 안경을 안 쓸 수 있다면 조금의 안구건조증은 견딜 수 있다! 이런거죠
3년 전
대표 사진
Jenny  I♡SHINee
저 글쓴사람은 수술 안한사람이겠죠?
저는 라섹후 건조증이 씨게 왔다가 몇년 지나니 없어졌는데 빛번짐이 좀 있어요.. 밤에 운전할 때 좀 불편합니다.
근데 정말정말 시력이 좋아졌기때문에 만족해요
그깟 빛번짐 좀 있는게 뭐 어떤가요? 글씨랑 사람이 잘보이는데요 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강강수울래
남들 다 괜찮다고 해도 결국에 내가 걸리면 그게 무슨 소용인가요 0.001프로의 부작용 가능성도 아니고 봤을때 진짜 반반인 확률인데 2명중에 1명이 건조증 오는거면 본인이 잘 선택해서 하긴 해야할듯 전 원래도 안구건조증 심해서 할생각도 안들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Linz
라섹 8년차인데 안구건조증은 원래있던 정도라서 안약 안넣어도 괜찮고
시력은 수술 후 1.2 이상 보였는데 1.2 이상은 오히려 과하게 좋아진거라 안좋은거라면서 1.2 이상은 측정안해줬었고
빛번짐은 솔찍히 눈 나쁠때는 어차피 거의 보이지 않았던게 보이는 신세계라 잘 모르겠지만 완전 동그라미처럼 보이진 않지만 막 세로로 빛이 쫙번지는건 없고 동그라미끝쪽이 좀 동그랗게 번지는 정도?
맨날 폰 붙들고 사는데 몇일전에 측정한 시력은 아직 1.2에서 1.5정도 나오는편이에요
사람마다 부작용이 생기는 강도가 다르지만 다시 돌아가도 저는 라섹할듯..

3년 전
대표 사진
마시쩡
라섹 9년차고 아버지도 의사고 저도 의사인데 하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남자친구도 스마일라식 시켰어요. 의대생 시절 만났던 안과교수님들도 라식라섹 추천하시고 본인이 한 분도 계셔요. 너무 나이들어서 노안와서 이제 해도 효용없어서 못한다고 안타까워 하는 교수님들도 계셔요. 어릴 때 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하고 나서 몇 달까지는 야간 운전시 빛번짐, 안구건조증 약하게 겪었는데 1년 지나가니까 불편감 하나 없어요. 저도 라섹한거 까먹을 수준.

3년 전
대표 사진
에에에에엑소,주느며닝  활동스따뚜
스라 라섹 다 가능 하면 뭐가 젤 좋나요?
다른 조건들 좋규 안구건조 조금잇고 중증도 근시 낮은 난시잇어요

2년 전
대표 사진
마시쩡
라섹이 가장 안전해요
그치만 고통이 오래가기때문에 남자친구는 출근해야해서 스라시켰어요

2년 전
대표 사진
김석진없는김석진팀  전정국은 정없찌
라섹했는데 안구건조증 전혀 없어용..
3년 전
대표 사진
쥬스
내 주위에 라식 라섹한 사람들 많은데 진심 모두가 다 추천하던데 너무 좋다고..가족 모두가 수술한 집도 봤음 근데 나는 렌즈 낄 거임 저는 쫄보충이거든요
3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 뭐 해야하죠?
전 둔해서 그런지 부작용 잘 못느끼는 것 같아요..근데 아침에 일어날 때 건조한 건 있어요 그래서 눈 뜰 때 꼭 인공눈물 넣는다는..
그래도 안경 끼는 것 보다 훨씬 편해요!! 눈 뜨자마자 시계볼 수 있는거랑 선글라스에 도수 안넣고 패션으로 쓸 수 있는 것 같은 거..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망고냠냠
라섹한지 6개월 됐는데 부작용 때매 후회해요... 수술 전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어요ㅠ
3년 전
대표 사진
뇌절루피
저는 거의 초고도근시에 가까운 사람이었어서 라섹 너무 만족합니다..! 매일 렌즈끼는거 너무 불편하고 눈건강 더 안좋아지는거같고요… 안경도 너무 무거워서 자꾸 흘러내리고 ㅠ 지금은 1.5까지 시력 올랐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Don’t be lonely  My Lovers
그런가 제 주변엔 싹 다 대만족하더라고요 ㅋㅋㅋ 다 한 지 10년 이내긴 한데
3년 전
대표 사진
귀뚫아미
전 12년 됐는데 부작용 없어요! 오히려 그 전에는 눈이 너무 예민했는데 수술한 이후로 너무 건강해졌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kongje
안경점하는 지인은 렌즈삽입술을 했다고 하더이다..
2년 전
대표 사진
ILAYRIEGROW
저는 안구건조 엄청 심해졌어요 주기적으로 안과가서 처방 받아올정도 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크라피칵
부작용 전~~~~~혀 없어서(흔한 안구건조마저 안 생겨서 잔뜩 처방받은 인공눈물도 남아돌아요..) 그냥 만족하고 사는데도 시력의 질은 약간 공감? 가끔 인상쓰고 보게돼요
2년 전
대표 사진
96.12.10. 강다니엘  니가강아지닮아서구래
전 오히려 라섹 하러 검사 받다가 망막박리 알게되어서 일찍 치료 받게 되어 라섹 받기 잘했다고 생각해요… 레이저 치료 받으면서 빛번짐 부작용도 있고 라섹받고 건조함도 있지만 진짜로 감안하고 살 정도로 훨씬 좋아서 행복합니다
심한 부작용도 일부고 부작용이 거의 없는것도 일부라고 생각해요 모든 수술이 그렇지만 진짜 잘 생각해보고 수술하길
그리고 수술 안받으시더라도 안과 검진은 한번 가보는건 무조건 추천이요!!

2년 전
대표 사진
김 쩡우
전 수술 전에 검사하고 상담 받으면서 동공이 커서 수술하면 빛번짐이 꽤 있을거라고 미리 이야기 해주셨었어요 근데도 그냥 감수하고 했구요 실제로 수술 하고 나서 빛번짐이랑 기존에 있던 안구건조증이 조금 더 심해지긴 했는데 그래도 만족하면서 살고 있어요 수술 전에 시력이 너무 안좋았어서ㅠ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룰루리롱
본문에 써있는 부작용 있는건 맞는데 만족하는 이유는 외적인 이유때문이었습니다ㅠㅠ안경이랑 렌즈끼기가 너무 싫었어요 그냥 안경끼지 않은 제 얼굴이 좋아서 만족해요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룰루리롱
그리고 렌즈 오래끼면 라식라섹 한것만큼의 안구건조증이 생기더라고요..렌즈낄때도 심했던 안구건조증이었어서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아마 안경만 끼던 분들은 수술하면 불편하실텐데 렌즈만 끼던 분들은 만족하실거에요
2년 전
대표 사진
난부자가될꼬야
원래 빛번짐은 일상이라… 24살은 돼야 시력저하가 멈춘대서 그때쯤 할 예정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은비공주  아기언니팬
스마일라식 4년차인데 원래도 안구건조증 있는 눈이라 … 그리고 막 그렇게 심하지도 않아요 컬러렌즈도 8시간정도는 착용해도 안아프고 태어날때부터 빛번짐 있어서 ㄱㅊ어요 전 시력이 -8.25인데 안할수가있나 …
2년 전
대표 사진
근육의요정
저게 근시만 있으면 웬만해선 수술하고 괜탆게 보이는데 난시까지 있으면 빛번짐 같은 거 심해짐. 비문증도 원래 있었다면 라식, 라섹 한 후에는 눈에 떠다니는 거 더 잘 보임
10개월 전
123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키 160 개꿀팁
3:08 l 조회 2
라면스프 쫀드기
3:07 l 조회 2
전설의 비누공장 신입사원
3:07 l 조회 55
순댓국을 영어로?
3:06 l 조회 2
벌침 중독자
3:05 l 조회 43
라바 옐로우 짬뽕
3:04 l 조회 121
PC방 대화 모음
3:03 l 조회 169
욕먹은 견주
3:03 l 조회 61
현대판 조삼모사
3:01 l 조회 227
센스있는 직원의 다과상
2:56 l 조회 251
봉춤의 이상과 현실
2:56 l 조회 576
공무원이 퇴사를 결심한 이유1
2:54 l 조회 417
장사의 신이 말하는 장사 3가지 금기
2:49 l 조회 1089
수녀님들이 만든 딸기잼
2:46 l 조회 464 l 추천 1
여자들은 이해 못하는 남자들의 대화
2:43 l 조회 529
신박한 청소차1
2:42 l 조회 287
25퍼센트는 수학을 선천적으로 못한대4
2:41 l 조회 933
스팸이 된 이유
2:39 l 조회 445
리듬게임 고수 레전드
2:39 l 조회 699
전세계에서 우리나라에서만 구하기 쉬운 맥주
2:38 l 조회 1191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