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이차함수ll조회 79614l 6
엽기 혹은 진실(세상 모든 즐거움이 모이는곳)

 

곧 없어질거 같은 한국문화 | 인스티즈

 

추천  6

이런 글은 어떠세요?

 
   
종완  에서 왼쪽으로
절대안하짘ㅋ
3개월 전
30대 40대 초반만 되도 더 이상 제사 지내려고 안하죠 사실 부모님 세대도 할어버지 세대때문에 억지로 하는분 많더라고요 저희 집도 그렇고 한 세대정도만 지나면 진짜 없어질듯요
3개월 전
전 부모님이 제사 없애지만 않으면 나중에 부모님이랑 조부모님까진 지낼래요
3개월 전
아빠집 제사 엄마만 준비하는 거 보면 안 하고 싶은게 당연하죠
3개월 전
22 너무 트라우마.. 지금은 겨우 사라졌는데 아직도 속상함
3개월 전
제사가 나쁘다고 생각은 안 하지만 저 상을 차리는 과정이 너무 힘들어요
3개월 전
저희집도 안해요. 빈소만 갑니다
3개월 전
우리집은 명절 때 절에 맡겨요
3개월 전
음식 준비하는 것부터 큰일인데, 그 비용이 싼 것도 아니고 요즘세대~다음세대 입맛도 아니고
이미 부모님 세대부터 간소화하고 있어서 진짜 없어질것가타요..

3개월 전
Jupiter  🪐 토성 🔭🧑
제사는 원래 안했고 명절도 안챙긴지 오래
3개월 전
영국닭집  토트넘
제사의 의미는 좋다고 생각하는데... 그 과정이 너무 낭비가 심하고 고되죠
저희 집은 제사 지낼 돈으로 친척들 다 같이 맛있는
거 먹으러 갑니다

3개월 전
요즘 절에서 0 해준다고도 하다라괴ㅣ
3개월 전
그냥 가족끼리 모여서 밥먹고 조상님 기억 가진 분들 있음 이야기하고 그럴거같음....
3개월 전
안라무복  오래가자 오래보자 사랑해
전 나중에 제사 안지내려구요...지내도 정말 소소하게 술 상만 올릴거에요....엄빠미안...
3개월 전
분신사바 할건데용
3개월 전
없어지겠네요
3개월 전
저는 제 강아지랑 그리고 부모님 시댁부모님 이렇게는 꼭...좋아하는 술이나 음식은 추억하듯이 상차릴거 같아요 그 외엔 없애도 무방..
3개월 전
토끼의 청바지  NEWJEANS
저희도 이번 설부터 제사 안 지내요
3개월 전
안하고싶은데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 나중엔 엄마아빠만 명절에 배곯으면 어쩌나 싶어서 하게될거같아요. 전통적제사상보다는 좋아하시던거 차려놓고 지낼듯. 허니콤보랑 피자랑 단팥빵 이런거ㅋㅋ
3개월 전
이게 맞는거같아요. 생전 드시지도 않던거 바리바리 올려놔봤자 우리 할아버지는 먹을게 하나도 없네 하실거같음..
3개월 전
저도요ㅠㅠ 그냥 간소화해서 생전 좋아하시던 음식만 올려드릴 듯
3개월 전
지금 같아선 안할거같은데 부모님 돌아가시고 저도 나이 먹고하면 간소하게라도 할거같아요 명절에 오셔서 식사라도 하시라구
3개월 전
명절은 이제 여행가는 날임
3개월 전
명절날 가족들 다 모이는 것만 해도 힘든데 제사 지내려 할까요
부모님세대까지만 딱 할꺼 같네요

3개월 전
우리집도 없어진지 꽤 됨 친척들도 할머니 할아버지 돌아가시면 안지낼듯
3개월 전
저도 나중에 제사대신 주말에 시간내서 모셔놓은곳 한번씩 다녀오려고요
3개월 전
그분들도 이제 쉬셔야죠. 너무 이승이랑 가까워져도 좋을 것이 없습니다
3개월 전
명절에 하는건 제사 x 차례 o

약소하게 다과만 올려 차리면 되어서 차례라고함

진짜 뼈대있는 가문은 차례상 엄청 간단히 한대

우리집은 양가 기독교라 저거 안해봄

3개월 전
애 안낳을거라고 하면 "그럼 너죽으면 제사는 누가 지내주니?"하는데 죽으면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3개월 전
그때면 하더라도 상에 치킨 피자 올릴듯
3개월 전
전 절에 맡기려고요 울엄빠 굶는건 못봐...
3개월 전
명절에 차례상 차리는게 힘든거는 인정, 근데 요즘은 점점 친척,사촌들끼리도 안만나고 예전처럼 시끌벅적한 분위기가 아니라서 아쉽긴 해요..ㅠㅠ
3개월 전
요즘도 줄어드는 추세라 지금처럼 전부치고 고기하고 제대로하기보다는.. 고인이 좋아했던 음식들로만 구성해서 할 듯
3개월 전
지컨  바다 속의 모래까지 녹일 거야
@ : 다 부질없는 개뻘짓이다. 진짜 조상 잘 만나조상덕 본 사람들은 지금 다 해외여행 가고없다. 조상덕이라곤 1도 못 본 인간들이 음식상에 절하고 집에와서 마누라랑 싸운다.
3개월 전
하고싶은 사람끼리 모여서 하면 괜찮다고 생각해요ㅎㅎ남의집 사람 불러서 독박준비 안시키고...
3개월 전
중국의 유교가 우리나라를 망친다..
그리고 중국에서 들어온 한두살 더먹는 세는나이 문화도 폐지 잘한거임
빨리 우리도 만나이로 서로 나이 물어보고
대답하는 세상이 와야 함...

3개월 전
원래 늘 하다가 올해부터 안하는데 이런글 떠서 신기하네용 ㅎ
3개월 전
티포트  끓여용
당장 저희 부모님도 할머니 돌아가시면 더이상 제사는 없다고 하싱 거 보면ㅋㅋ큐ㅠㅠ
3개월 전
우리도 외가친가 둘다 차례안지내고 성묘만다녀옴
제사상차리는거 ㄹㅇ없어져야한다고생각함

3개월 전
집에서 어떻게 키웠냐에 따라 존폐가 갈리겠죠?
3개월 전
제사 자체는 참 좋은 문화라고 생각하는데... 그걸 여자들만 고생하며 준비하니 없어져도 할말없죠
3개월 전
매니 몬타나 Manny Montana  매니몬타나 사랑혀 리오 사랑혀
할머니 교회 다니기 시작하신 이후로 제사 안지냅니당
3개월 전
프리지아꽃  봄의 향기
전 우리 부모님 제사 지내드리고 싶어요… 아직까지 생일상으로 삼신할머니께 차례지내주시는 마음이 너무 감사해서요!
3개월 전
Aqua Man  헤엄헤엄
근데 그래도 부모님이드 생각하면 제사 지낼것같음...
3개월 전
가정불화의 씨가 없어지는 건 좋은 일임
3개월 전
엽덕후  세상은내가원하는대로
할머니 교회 다니셔서 한 번도 제사 지내본 적도 없고 본 적도 없음
3개월 전
sylphide  병약미중년 알렉하디
정 하고싶으면 사진들고 맛집 탐험이나 했으면 좋겠음
1주기 보리굴비 맛집
2주기 파스타 리조또 스테이크
3주기 육회 육전 고기파티
4주기 곱창
5주기 찜닭파티
6주기 성심당 특집
7주기 뚜쥬르 특집
사람 많으니까 막 메뉴도 여러개 다양하게 시키고

3개월 전
절대 안 없어질줄 알았는데 저희는 몇 년 전에 없앴어요! 이제는 별장 같은 곳에서 다같이 모여서 노는 거 해요ㅋㅋㅋ
3개월 전
.강동원  chamchi...
저는 제사 안 지낼거예요… 사촌들이 챙기면 할듯…
3개월 전
sweetie honey  what you call me
저희집도 제사 꼬박꼬박 다 지내다가 코로나 이후로 시들해지더니 명절에도 안지내기로 했어요 제 세대부터는 거의 없어질듯..
3개월 전
제사 좋아요 가족끼리 시끌벅적하게 모여서 전 부치고 맛있는 음식 먹고 근데 예 제 세대부터는 안 하려고요 나이 드니까 보이는 게...
3개월 전
음 근데 부모님 돌아가시면 넘 그리워서 전 힐거같아요. 간소화 해서라도ㅠ
3개월 전
저흰성당에서 다 해줘요
3개월 전
진짜 명절도 이젠 그냥 쉬는날인듯..
3개월 전
리본  
올해부터 안함
3개월 전
태어나서 한 번도 안해봐서 해보고싶음ㅋㅋㅋㅋㅋ결혼해서도 안해서 실망 ..
3개월 전
제사는 지내고 명절차례는 안지낸지 오래됐어용
3개월 전
왜하는지모루겠음..
3개월 전
없어져도 되는 문화 같아요
3개월 전
Michael Scott  DUNDER MIFFLIN
이 짤 이전과 이후로 많이 달라졌죠
3개월 전
22
2개월 전
장욱  스승님 바람피우지마
33
1개월 전
미신이죠...
3개월 전
제발 지금도 억지로함 ㅠ 진짜 싫음
3개월 전
깡예  StayStrong
우리 집도 얼른 없어졌으면...^_^
3개월 전
모두가 다 함께 준비하는거면 우리의 문화이기도 하니깐 할 수 있을거같은데 여자 혼자 준비해야하는거면 사라지는게 나을듯요
3개월 전
저희 외가쪽도 이번에 추석.설 제사 없어졌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모여서
밥먹기로 결정함ㅋㅋㅋㅋㅋㅋ기일제사만
간단히 하기로 했어요

3개월 전
20년내에 그냥 봉안당에 인사 가는걸로 끝날거같아요
3개월 전
미소 BLESSED  김미소 화이팅
절에서 해주는것처럼 대신 차려주는 업체가 나오지않을…까?
3개월 전
3월9일  탱탄절
집에서 요리도 안 하고 청소도 안 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대다수인데 제사 지낼리가 없음..
3개월 전
일단 저희집은 안할 듯 합니다 ㅋㅋㅋㅋㅋ
3개월 전
유리집은 이미 안함 기독교라
3개월 전
아예 안 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코로나 시점으로 수가 줄기는 했는데
3개월 전
비건돌고래남예준  🦀이제 비건 아님
저희 집도 어른들께서 점점 제사 줄이고계세요
3개월 전
제사준비 부모님이 하는거보면 솔직히 왜하는지 모르겠어요 부모세대까지만한다는데 엄마는 지금부터라도 안했으면 좋겠어요
3개월 전
제사 없애고싶은데 아직 부모가 반대해서 없애지도못하고 죽을맛 빨리 제사 문화 없어졌으면 좋겠네
2개월 전
사라질 것 같아요 당장 저랑 제 친구들만해도 제사 어떻게 지내는지도모름.. 그냥 하란대로할 뿐 혼자라면 진행 못 해요
2개월 전
저는 태어나서 제사를 지내본 적이 없어서 앞으로도 지낼 생각 없어요
1개월 전
빨간 동그라미 초록 엑스표시  니가 만든게 정답일지 몰라
제사가 불합리한 문화인게 맞는 이유는 본인들 제사 본인이 지내세요~ 직접 차리고 직접 치우세요~ 하면 정말 그 누구도 안할 거라고 자신합니다
1개월 전
장욱  스승님 바람피우지마
친척들끼리 만나서 밥먹고 하는건 좋은데
올라가는 종류가 넘 많네요...

1개월 전
제사 지내도 우리 먹는 저녁밥 정도 올리고 제사지내는게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현재 반응갈리는 오마이걸 미미 디저트 파티.JPG193 우우아아05.27 12:25105642 16
유머·감동 어느 유부녀가 말하는 결혼의 장점 10가지.jpg396 주악구옥주희05.27 11:4297731
이슈·소식 "나 살해당할 거 같아…죽으면 장례 치러줘”134 옹뇸뇸뇸05.27 20:2266880 14
유머·감동 들 갈데까지 간듯한 "같이 준비하는” 프로포즈121 NUEST-W05.27 18:0372541 5
이슈·소식 가끔 사람들이 왜 거짓말을 안 하는지 궁금함112 알케이05.27 15:4662699 1
대답하기 싫은 버스 아죠씨 따온 4:29 662 0
이정도까지냐는 말 나오는 임영웅콘 원 + 원 4:26 572 0
尹 "내년 한일 관계 역사적 도약"…기시다 "인태 전략 공조 강화" 임팩트FBI 4:25 108 0
공부 자극 사진 모음 -1 임팩트FBI 4:25 812 0
솥밥으로 숭늉 만드는 한식당이 취향인 달글 알라뷰석매튜 4:23 291 0
유망한 중소기업이 망해가는 과정.jpg 알라뷰석매튜 4:23 474 0
우리나라에 1억원 이상 기부 한 사람은 2,800명 정도 Side to Side 4:23 305 0
새로운 기술이다 vs 실수다 네가 꽃이 되었 4:23 183 0
고양이 치고 스윗한 강해린 'How Sweet'1 이등병의설움 4:22 526 0
대륙의 신호대기 .gif 민초의나라 4:21 200 0
미루는 습관 가진사람들 특.jpg 호롤로롤롤 4:21 473 0
우유 뒷구멍을 열면 안되는 이유 이차함수 4:21 1498 1
5년전이랑 달라져서 이슈인 차은우 샤워씬.jpg1 311344_return 4:21 1659 1
맹수끼리 만나면 벌어지는 일 無地태 4:21 273 0
프라이머리, 안다 (Primary, Anda) - Zeppelin 옹뇸뇸뇸 4:16 7 0
육아트렌드가 바뀌면서 애들이 친구보다 부모랑 노는걸 더 좋아한대.twt1 자컨내놔 4:16 628 0
00년대 초반까지 존재했다는 생활상.jpg2 꾸쭈꾸쭈 4:06 2906 1
절대로 잊지 마 밤이 널 삼키려 해도 새벽은 찾아와 하품하는햄스 4:05 119 0
채 상병 특검 '단체 기권' 카드 꺼낸 與… 막판 장외 여론전 나선 野 백챠 4:05 17 0
QWER 인스타.jpg Tony Stark 4:01 382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