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뭘봐?ll조회 90568l 69

이런 글은 어떠세요?

 
   
공감합니다. 정작 피해자에겐 연락하나 없는 가해자들이 판사한테 반성문 제출하고 감형받으려고 하잖아요. 그게 반성은 아니죠..
27일 전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7일 전
잘못 누르셧어요..
27일 전
아마 저 반성문이 판사가 아닌 피해자에게 쓰셔야한다는 걸 격공하신 나머지 반성문을 씹어드신다는 이모티콘일꺼에요 🤔
저도 반성문 씹어먹고 새로 써오라하고싶네용~수신처가 잘못된듯

27일 전
고파고파배  먀옹🐈‍⬛
진짜 피해자한테 사과하는게 아니라 판사한테 하고있는게ㅋㅋㅋㅋ
27일 전
하긴 반성문을 판사한테 쓸 건 아니죠 ㅋㅋ
27일 전
저건 감형이 아니라 필수로 제출하게 해야돼요 제출 안하면 괘씸죄 적용
27일 전
장욱  스승님 바람피우지마
ㅇㅈ
27일 전
nani  슙슙
ㅇㅈ 사과를 할 상대도 틀릴 뿐더러 솔직히 반성문이 무슨 의미가 있나 싶어요… 진심이 0g도 안들어가 있어도 써지는게 글 아닌가요?
27일 전
그니까 저게 진짜 미안해서 쓰는거겡ㅆ어요ㅠㅠㅠ
27일 전
완전 반성문이 도대체 뭐가 의미가 있는건지 진짜 아무생각없이 쓸수있는거 아니냐고요
27일 전
ㅇㅈ이요. 오히려 피해자한테 연락 한번 얼굴 한번 안비춘 사람들 가중처벌 해야해요. 그거야말로 반성이 1도 없는건데
27일 전
무슨 초등학교도 아니고 말이지
27일 전
인정... 사과와 반성 목적이 아니라 감형 목적으로 쓰는 거지
27일 전
공감합니다
27일 전
공감합니다
27일 전
반성문ㅋㅋㅋㅋㅋㅋ반ㅋㅋㅋ성ㅋㅋㅋ문ㅋㅋㅋㅋㅋ염병떨어
27일 전
판사한테 반성문 1000장 써도 피해자한테 미안한 마음 하나도 없는데 감형판결ㅋ
27일 전
ㅋㅋㅋㅋㅋㅋ미성년자도아니고 성인한테 반성문 없애자..
27일 전
근데 막상 피해자한테 사과문 쓰면 2차 가해라고 할 것 같은디.. 그리고 반성문 쓴다고 감형해주진 않을 거임. 오히려 반성문을 안쓰면 괘씸해서 세게 처벌하는듯
27일 전
저는 법원도 좀 이해가 되는게, 우리 나라의 처벌은 교화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어요. 교도소라는 이름은 바로잡고 인도한다는 뜻이에요. 가두고 감시한다는 뜻의 중국의 감옥이나, 형벌에 힘쓴다는 뜻의 일본의 형무소와는 시작부터 달라요. 더 큰 죄를 지은 사람일수록 더 교화가 오래 걸리기 때문에 더 높은 형량을 준다는 논리인건데, 이런 관점에서 보면 표면적으로나마 죄를 인정하고 반성문이라도 쓴 사람을 교화시키는 게 자신의 죄를 인정하지 않는 사람보다는 더 쉽지 않을까요?
27일 전
파닥몬 진화  엔젤몬!
교화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건 알고 있지만 실제로 전과가 있는 범죄자들이 출소하면 재범을 저지르는 경우가 많은 걸로 봐선 교화가 그렇게 크게 이루어지진 않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흉악범의 경우에는 반성문도 판결을 낮출 이유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27일 전
그런데 교화목적 조차 제대로 수행하지 못한다는게 현실이죠..열악한 교도소 환경 검색만 해도 차고 넘쳐요 사실은 교화목적보다 차고 넘치는 교도소에 더이상 들어가지 말라고 숫자 조절하는 거 같아요
26일 전
판사가용서해주는게 제일 어이없음ㅋㅋㅋㅋ
27일 전
👏🏼
27일 전
받고 공탁금? 보석금 제도요. 돈으로 해결될 거 같으면 형벌 올리는 것도 돈으로 해결하게 해주쇼
27일 전
인피니트컴퍼니  Hold on me
반성문 쓰는거 도와주는 책도 있다던데
27일 전
학교도 아니고 ㅋㅋㅋㅋㅋㅋ
27일 전
ㄹㅇ
27일 전
반성은 글로 하는게 아니라 머리로 해야지, 남의 머리 빌려서 대신 써준 반성문이 뭔 반성문이야;ㅠㅠ
27일 전
ㅇㅈ 판사가 왜 그걸 받아
27일 전
반성문 쓰면서 반성하는것도 아니고 쓸데없네
27일 전
반성문을 피해자가 아니라 판사에게 쓰는건 정말 이해가 안가네요.
27일 전
근데 실제론 반성문이 직접적으로 감형의 원인이 되진 않음..
27일 전
진심으로 반성하긴 하는건지 .......
27일 전
  아사쿠라
GIF
(내용 없음)

27일 전
이거 판사 출신 변호사분이 말했는데 반성문 안 읽는다 함. 죄를 인정한다 이렇게만 본다고 함.
27일 전
ㄹㅇㅋㅋ 사건 당사자인 피해자는 나몰라라 하는게 말이 되냐고요ㅋㅋㅋ
27일 전
진짜 이해할수없음 뭐 어쩌라고임
27일 전
공탁거는것도 좀 없애요 얍삽하게 재판전날 공탁 거는 범죄자들 개많음
27일 전
진짜로 감형해줘요...? 판사가 참고한다 이정도가 아니고요?
27일 전
파워 쿨톤  은팔찌 철컹철컹
왜 감형해줌? ㄹㅇ 이해 안감
27일 전
감형잘받게하는 팁도 족보처럼 돌아다닌대요
근데 이런 감형제도가 다른나라에도 있나요??

27일 전
진정한 반성은 형량 다 채우고 나가는거죠
27일 전
피해자한테 쓰고 피해자가 승인합니다~ 하면 인정..
27일 전
Michael Scott  DUNDER MIFFLIN
아 반성문 대상이 판사였구나.. 당연히 피해자를 향하는 건 줄..
27일 전
정다운  비비디바비디부
ㅇㅈ
27일 전
박은태  근데 이제 남궁혁을 곁들인
ㅇㅈ
27일 전
와 종이랑 잉크가 너무 아까운데; 그리고 진짜 반성되면 깔끔하게 형량 인정하고 조용하게 벌 받아야지 뭔 반성문으로 징징대고 감형 원하고 난리
27일 전
진짜 공감이요!!!
전혀 반성도 안하는데 저거 몇장 썼다고 반성의 의지가 보이느니 하면서 감형받는거..
범죄를 저지르고 미안하다,반성한다라는 말이 통용되면 법은 왜 있는 건가요...

27일 전
청설  모라고 쓰게 해줘요
15분 15초 보시면 설명 나옵니다

27일 전
thf  세븐틴 투어스
ㄹㅇ 그리고 심신미약 전부 다 없애야 함
27일 전
심신미약 감형 + 사실적시 명예훼손도 손 좀 봐라 이것들아ㅏㅏ
27일 전
ㄹㅇㅇㅈ
27일 전
맞아요 애초에 반성을 피해자나 피해자 가족이 아닌 판사한테 하는 게 너무 어이가 없어요
27일 전
종완  에서 왼쪽으로
정말에바임
27일 전
ㅇㅈ 무슨 학교도아니고 피해자도아닌 판사한테 반성문?
27일 전
유가young  안녕히계세요 여러분
ㄹㅇ판사가 왜 용서함??
27일 전
판사가 권력 행사하기 위한 법이죠. 반성문 공개하고 판사가 아닌 피해자한테 쓰라해야지;
27일 전
진짜 감형해줄거면 내용증명해서 피해자한테 보내야하는거 아니에요?
27일 전
사실적시 명예훼손, 전관예우 이런거 진짜 악법이라생각합니다.
27일 전
오징어는 마른 오징어  이에 끼면 걸리적거려요
ㄹㅇ 심지어 반성문 돈 받고 파는 것도 있다던데
27일 전
판사한테 반성문 진짜 왜 쓰는지 모를
27일 전
메타메타몽몽:)  오늘은누구로변신할까
우리나라는 왜 이렇게 가해자, 범죄자에게 관대할까요... 교화라는 말도 전 안 좋아해요 그들에게 기대되지도 않고요
27일 전
UZUHAMA  우주랑 하마를 합치면 우주하마
그냥 개쓸데없는 감형이 너무 많음
27일 전
군것질이  너무나 하고싶어
악습은 한국 법 자체가 악습이에요...터무니 없이 낮은 형량에 뭐만 하면 감형에..
27일 전
김고은  🌷
애초에 판사도 진짜 없어져야 할 직업이라고 생각해요
그냥 잘못하면 정해진 벌 받고 선처없었으면 좋겠어요
반성문 쓴다고 감형해주고 술먹었다고 감형해주고...
피해자들은 얼마나 속터질까요

27일 전
거짓말과 카멜레온  돌아와주...
반성문을 왜 판사가 받고 감형을 판사가 하냐ㅋㅋ피해자한테는요??
26일 전
참 이런걸보면 판검사가 오만해질 수밖에 없는덴 이유가있는듯
26일 전
ㄹㅇ반성문은 뭔
26일 전
인정
26일 전
저거 어느나라나 다 있는데요...;
26일 전
몇일전에 그알 유튜브에 판사님 나오신거 봤는데 반성문 일일이 읽을 시간도 없고 크게 감형 사유 포함되지도 않다고 하시던데 그냥 피해자와의 합의 여부?그니까 진심으로 피해자와 이 문제를 해결해나갈 의지같은? 뭐 그런거 정도만 판단한다고 본듯..
26일 전
비스트  SO BEAST
아니 직장인도 실수해서 시말서(반성문) 내면 욕먹기만 하지 해결되는 거 하나 없는데 판사가 뭐라고 피해자도 용서 못 한 걸 감형해 줍니까
26일 전
ㄹㅇ 무슨 반성문....
26일 전
다귀찮  로또당첨소망
진짜요? 판사한테 반성문 쓰면 감형해줘요? 범죄자 편하네
26일 전
그냥 교화가 아니라 노동형무소로 바꿔서 형기동안 강제노동시키고 거기서 받은 돈에서 식비 제하고 나머지 다 피해자한테 보내서 피해보상+범죄때문에 손해본 시간 갚게 해야 맞을듯.
인생 갈아서 돈내기 싫어서라도 범죄 줄을 거라고 봄.

26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고깃집에 갔는데 사장님이 4개 중에서 하나 서비스로 주겠다고 하심256 단발머리 소12:5363812 5
이슈·소식 윤석열 대통령, 10번째 거부권 행사196 뚜뚜야니11:1375094 21
유머·감동 피식쇼 장원영 편과 살롱드립 장원영 편 차이405 비올레테그라15:0369528
유머·감동 훌쩍훌쩍 은근히 많다는 집안 사정 케이스.jpg291 S.COUPS.19:0539339
유머·감동 어른들은 왜 신호등 앞에서 뛰질 않아?143 Different10:0873200 16
오늘자 제베원 vs 제베원이었던 더쇼 1위 후보 철수와미애 23:07 101 0
크루아상 반 갈라서 호두마루 다들 넣어 먹어보세요2 까까까 23:04 654 1
내일 출근하는 직시들 알람맞춰 원 + 원 23:01 702 0
김호중 팬클럽 50만원 기부했으나 구호단체 반환(feat.무도짤)4 남준이는왜이 22:52 2513 1
먹어본 적 있다 vs 없다1 wjjdkkdkrk 22:51 661 0
와 고수 못먹는게 그냥 호불호라고 생각했는데3 엔톤 22:51 1869 0
[핑계고] 삼촌 자랑이 하고 싶었던 강동원 조카.jpgif1 뇌잘린 22:51 1596 0
밀토 생기기 전에 얼레벌레 트위터하던 애들 모음 따온 22:44 1194 0
최근 느껴지는 J-POP의 무서운 영향력1 더보이즈 영 22:44 3184 0
시대별 로미오와 줄리엣 호롤로롤롤 22:43 933 0
이효리 반려견 순심이가 죽기 전 다른 동물들이 보인 반응8 가나슈케이크 22:43 5326 21
개의 환생을 믿는 몽골인이 반려견을 보내는 방법...jpg 큐랑둥이 22:43 661 1
최근 일본에서 검토중이라는 0세 투표권 정책 블루 아카이 22:42 346 0
태연 to.X 켄지 말고 유영진 디렉이면 이따구로 끝났을 거 같음 큐랑둥이 22:43 1051 0
남자 아이돌 원나잇 시초 950107 22:42 1527 0
Guns n Roses- November Rain(1991) 베데스다 22:42 57 0
현재 트위터에서 실시간으로 반응 뜨거운 'BL 오타쿠 대학 입시시험'...twt 성종타임 22:42 827 0
"채해병 특검법 수용하라” 대구서 첫 대규모 집회 311103_return 22:42 11 0
18살 나이 차이 나는 마술사들 투샷 이등병의설움 22:42 1126 0
[사반제보] 가슴을 '확'…성추행당한 엄마를 본 아이 션국이네 메르 22:42 688 0
전체 인기글 l 안내
5/21 23:08 ~ 5/21 23:1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