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6066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4084
이 글은 1년 전 (2024/9/24)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1인 가구가 우울하지 않게 살 수 있는 집 크기 | 인스티즈


1인 가구가 우울하지 않게 살 수 있는 집 크기 | 인스티즈
1인 가구가 우울하지 않게 살 수 있는 집 크기 | 인스티즈


1인 가구가 우울하지 않게 살 수 있는 집 크기 | 인스티즈

1인 가구가 우울하지 않게 살 수 있는 집 크기 | 인스티즈
1인 가구가 우울하지 않게 살 수 있는 집 크기 | 인스티즈



1인 가구가 우울하지 않게 살 수 있는 집 크기 | 인스티즈



주방이랑 자는 곳은 진짜 분리돼 있어야 함..

대표 사진
심술
전 4평인데 맘에들게 꾸며놨더니 정이 들어서 제 집이 넘 좋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길소명  똑 닮은 딸
주방 분리는 정말 되어있어야 함.. 찌개 끓이는 순간 옷이 냄새를 다 먹어요
1년 전
대표 사진
둥근거머리
끔찍....
1년 전
대표 사진
퇴근하고싶다
최소 7-8평 이상은 되어야한다고 봄 주방은 분리되는게 좋고 이거보다 작으면 빨래 널어두면 온집안이 빨래임
1년 전
대표 사진
지아룽
10평사는데 평수는 넓을수록 만족되는듯.. ㅠ
1년 전
대표 사진
세엣
혼자여도 넓으면 좋죠
1년 전
대표 사진
하늘을 보면  너만 보여
맞아요 최소 분리형..
최소한으로 잡아도 방-작은거실+부엌-화장실이면 더 좋고요..
구역을 구분할수있다는게 진짜 삶의질이달라요,, 전에살던 1.5룸이 11-13평쯤됐는데 살만은 했어요

1년 전
대표 사진
노랑너랑
하지만 국가는 5평이라고 생각하죠.
전국의 수많은 16형 임대아파트가 왜 비어 있는지 생각할 머리도 없음.. ^^

1년 전
대표 사진
하따랑어
맞아요.. 진짜 최소한 분리형은 되어야지.. 아니면 큰 창이라도 있어야지 살만하죠
1년 전
대표 사진
김소원
투룸이 살기 딱좋아요..적어도 최소한 주방에 딸랑 문단 분리형원룸말고 거실 있는 1.5룸..
1년 전
대표 사진
돌아온게아냐떠난적없으니까  제우페구케
지금 딱 10평에 살고 있는데 너무 만족합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ちひろ
베란다 세탁실 있는 17평에 살고 있는데 혼자 살기 딱 좋아요 너무 작지도 너무 크지도 않고
1년 전
대표 사진
챔치매요
냉장고 돌아가는 소리때문에 잠이 안와요
1년 전
대표 사진
뚜리래리
7평살다가 10평왔는데 진짜 사람답게 살려면 최소 10평이 맞아요.. 이정도는 되어야 침실, 거실, 부엌이 분리가 됨
1년 전
대표 사진
앙냥냥앙냥냥냥  뿅★
혼자 살고 애인 종종 오는데 12평 살아요 진짜 10평 이상은 되어야함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꽃길만_걷는_갓세정  꽃길만 걷게 해줄께
최소 분리형이 좋은데 1.5룸이 생각보다 많이 없어서 슬퍼요ㅠ
1년 전
대표 사진
뽀뭉  롯데 자이언츠
단층은 4.5평이고 복층이라 실평수 11평 정도 되는데 복층으로 10평은 절대 안 되고 단층으로 10평 넘어야 될 것 같아요 아무리 복층 넓게 쓰더라도 허리 못 펴니까 의미가 없음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PINGU
맞아요 만약 10평이 안되더라도 최소 분리형 원룸이어야 한다고 생각해요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31배라
ㅇㅈ 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나상현  나상현씨밴드
층고 높고 뻥뷰인 7평 정도 사는데 더 작았으면 못 살았을 것 같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곰돌이푸
11~12평 정도 되어야 살만함
1년 전
대표 사진
크롱크로롱롱
돈 때문에 그렇죠
1년 전
대표 사진
김민규(27)  🩷🩵
큰 창문이라도 있으면 좁아도 좀 괜찮은거 같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최영재
딱 11 평에 살고 있는데 만족합니다 주방이랑 방이 분리되어 있고 베란다도 따로 있고 방도 넓거든요
1년 전
대표 사진
쿼카쏘니  건강하고 행복하길 사랑해쏘니♡
클수록 좋죠 ㅜㅜ 집과 차는 절대로 못줄여요
1년 전
대표 사진
나무ismine
10평사는데 솔직히 10평이면 충분하긴 해요 다만 이전에 6평에서 살았는데 그땐 좀.. 힘들었어요 주방옆에 책상 그뒤에바로 침대 이러니까 여유공간이 하나도안나와서
1년 전
대표 사진
쌀국수먹고싶어
거실이랑 주방이랑 자는 방 공간분리만 되면.. 좋은데 원룸은 너무 우울하고 너무 크면 또 청소하기 힘들고..
1년 전
대표 사진
안아프다
10평은 너무 작음..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다르시
진짜 주방 분리된 1.5룸이상 필수...
1년 전
대표 사진
황용식
9평인데 만족 중
1년 전
대표 사진
여름엔 아이스커피
일단 요리 해먹는 사람이면 환기 잘되는 구조+부엌분리는 필수입니다 ㅠ
1년 전
대표 사진
무우도사
부모님이랑 사는데 독립하려고 집알아보다가 자취로망 싹 사라짐 ㅋㅋㅋ 저절로 캥거루족 됌
1년 전
대표 사진
으쓱으쓱잘한다
인정... 사람답게 살려면 10평은 되어야 해요.. 16평, 7평에서 자취해 본 적 있는데 7평에서 살 때는 거의 가축 같은 느낌이었어요ᅲ 요리만 하면 집안 모든 옷에 냄새 배고 ㅠ
1년 전
대표 사진
FRANCE  프랑스
전에 5평살았는데 그나마 테라스가 한 2평은 됐어서 덜 답답하게 살았었어요... 지금은 10평 좀 넘는 크기에 분리형인데 최고좋음,,,, 집 구매할 의향도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아망  Dynamite
한 7-8평 정도부터는 살만하다고 생각
1년 전
대표 사진
재미없어
6평->8.7평->17.5평 살아봤는데
17.5평이 제일 행복합니다
1인가구는 10-25평사이가 제일 좋은 거 같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한국종이
맞아요 그리고 홈트할 공간
1년 전
대표 사진
태호건곤범궁오둥  쏘비스트하이라이트
최소10평 인정이요. 전 집은 솔직히 넓으면 넓을수록 좋운 게 맞다 생각해서... 자취 처음할 때 5평짜리 오피스텔 살았었는데 깔끔은 했지만 지금 생각하면 진짜 상상만해도 답답해요.
1년 전
대표 사진
서둥이
그냥 혼자 살기만 해도 좋겠어요... 이제 이혼하지않는 이상 혼자살긴 힘들겠죠 ?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내우주는전부
지금12평1.5룸사는데 넘 행복
주방 이랑 방 분리되어있고
화장실도혼자쓰기에크고
신발장도크고
베란다도분리되어있어서
예전에7평원룸살때랑 삶의질이달라요

1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당
자는 자리에서 현관 대문이 보이는것도 절대 ㄴ
1년 전
대표 사진
아이다 (개구리)
12평 원룸인데 베란다가 2.5평 정도 크게 빠지고 앞이 트인 뷰라서 딱 조아요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자컨으로 숏드 말아오는 듯한 남돌ㅋㅋㅋㅋㅋㅋㅋㅋㅋ(feat. 여장)
21:48 l 조회 382
사장님이 손수 위장약까지 챙겨준다는 디진다 돈까스 먹으러 간 남돌 후기
21:47 l 조회 131
실시간 서울국제도서전의 '비켜 X발'.twt4
21:45 l 조회 2062 l 추천 1
오늘자 한강에서 버스킹 진행한 에반 (희승)
21:12 l 조회 980
별안간 능성구씨 항렬&돌림자 공부중인 일부 케이팝 해외팬들ㅋㅋㅋ
21:11 l 조회 1014
요즘 TV 보면 비혼주의자 되는 이유14
21:08 l 조회 5959
오늘 뜬 김연아 엘르 디 에디션 8월호 화보1
21:08 l 조회 3347 l 추천 3
오늘자 이강인 훈련 사진.jpg8
21:07 l 조회 8828
모터쇼 가 본 적 있다 VS 없다
21:05 l 조회 380
블라) 내 남자친구 사진만 보고 본인한테 양보하라는 상사
21:05 l 조회 2266
울 할아버지가 세상 살기 좋아졌다고 하시더라
21:05 l 조회 933
그래도 오늘 남아공에게 감사한 한가지.jpg
21:05 l 조회 574
"주식·부동산 미실현 이익도 소득…포괄적 과세해야"
21:04 l 조회 336
전갈자리들 정말 부럽고 질투나고 좀 불공평함 좋은거 지들만 다 가져감 jpg
21:04 l 조회 553
수챗구멍에서 들리는 아이 울음소리
21:04 l 조회 789
유시민, 김어준 유튜브서 李대통령 비판?…제작진 "사전유출 자제"
21:04 l 조회 28
고민정 "코스피 9000, 청년들에겐 박탈감과 절망만 커져"2
21:04 l 조회 2503
김숙이 뭐가 됐든 우리 편이었으면 좋겠다고 한 불륜 참교육 사연1
21:04 l 조회 5023 l 추천 4
어쩌면 jtbc의 큰그림이었을지도.jog
21:04 l 조회 1142
예쁘면 다 끝이야라고 느꼈던 경험담이나 일화같은거 알려줘3
21:01 l 조회 7325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