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157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0806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종소세 개념 : 사람마다 소득세율이 달라서 그 세율에 따라 세액이 달라지는데 24년도에는 님 소득을 나도 모르고 님도 모르고 국가도 모르고 아무도 모름 > 그니까 걍 24년도에 대충 원천징수를 함 > 이걸 이제 25년에 어 이제 24년도 소득 앙딱정됐으니까 24년 세율 정해볼까? 이거를 하는거임

Q. 나는 3.3만뗐어 해야댐?
ㄴ네 님은 원천징수만 한거임 3.3이라는게 걍 딱 네가 100만원을 벌었든 1억을 벌었든 딱 그 세율만 뗀거임 근데 원천징수만 하면 나는 백만원벌었는데 1억번사람이랑 같은 세율 내면 되겠어? 너무 억울하잖아 그니까 해야되는거임

Q. 회사에서 연말정산해줬는데 해야함?
ㄴ안해도됨 하지만 작년에 다른 회사도 다녔는데(이중근로) 마지막에 다닌 회사에서 합쳐줘서 신고해준거면 안해도 되는데 안해줬다면 해야됨 글고 또 추가공제받을거있으면 해도 ㄱㅊ
글고 추가로 작년에 근로소득 외에도 3.3이나 암튼 소득이 있으면 같이 다시 계산해야됨 작년한해 소득 다 합쳐서 세율을 결정하는 작업임

Q. 작년에 두회사다녔는데 연말정산할때 안 합쳐서 다시 신고했는데 돈내라함 장난하냐
ㄴA회사 2천 B회사 2천 벌었다고 가정할때 1년에 2천씩 번걸로는 봐서 당시에는 세율이 낮아서 세액이 적게나올수있음 그런경우엔 연말정산이나 퇴직정산할때 환급을 받았을거임 근데 합쳐서 계산하면 엥 4천벌었네 그럼 세액이 달라지지 그럼 돈을 내야되는거임 잘보면 원천징수한 세액 환급 이미 싹싹 받아가서 기납부세액 0원인경우 많음

Q. 환급액 개적은거아님? 나 돈 적게 벌었는데 뭐임
ㄴ환급액은 여태 원천징수한 기납부세액이 한도임 24년도 소득 계산했더니 네가 내야할 세액은 100이였는데 24년에 네가 낸 세금이 150이네? 그럼 50 환급해줄게 ㅇㅇ 이거임

Q. 나 사업안했는데 사업소득은 뭐임?;
ㄴ사업소득이 다 사업했다고 있는 소득은 아님 인적용역도 사업소득이라고 봄

Q. 나 쿠팡만 뛰었는데 해야함?
ㄴ쿠팡은 대부분 일용근로임 일용근로는 걍 원천징수로 끝나니까 종소세 대상ㄴㄴ

Q. 삼쩜삼토스랑 금액이 다름 뭐임
ㄴ삼쩜삼토스 금액은 지방소득세(국세의 10퍼) 포함된 금액임 글고 그게 정확한건 아님 틀린경우도 많음 수수료도 있으니 잘 알아서 해보길

대표 사진
익인1
고마워!!!!!!!! 헷갈렸던거 다 알려줬네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 작년말부터 갑자기 혼자살았거든 회사에서 연말정산 할때 자료제출 안하고 걍 기본으로 처리하고 퇴사후에 지금 다른회사 다니는데 이거 종소세 처리 해야해?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이직하면서 연말정산에 전직장꺼 포함 안했으면 해야됨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 2월말 퇴사 3월말입사인데도?!
2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올해면 내년 5월~
29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오 고마워 내년인가보네
29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친절하다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 나 2번인 것 같은데 200-40만원나와서 (월세액 넣으면 40뱉으라함) 관할세무서 가서 물어봤는데 뭐 내가 선택할때 두개을 선택해서 그런거다 돈 낼 필요없다 하던데,,, 그 세무서님이 돈 안받고 퇴근하셔서 대리세무서로 로그인해서 따로봐주셨거든 그렇게 얘기 들었으니 괜찮겠지,,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잘씀 종소신고하러오기전에 필수로 읽히고싶음... 굿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 기한 내에 신고 안하면 벌금 냄.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쿠팡 3.3이라 종소세신고 하라던데 뭐가 맞는말인거지..ㅜ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3.3인지 10% 가까이 띠는 그거인지는 기억안나는데 연간 2400만원 이하면 거의 다 돌려줘서 신고하는게 나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일용직이라서 안함. 근데 익인이 쿠팡 라이더야? 라이더면 종소세 해야함. 쿠팡 물류 일용직은 안함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 올해 8월에 재계약 만료고.. 9월에 해외로 이사 가는데 내년 5월에 해야되나..?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국세청에서 카톡오면 내면됨..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이거 뽑아서 소득세 창구에 붙여놓고싶다 단골질문들이야 정말,,설명해줘도 이해 못하는 건지 안하는 건지 안듣고 화내는 사람도있고 고개 절레절레 저으면서 이건 아니지않냐 하는 사람도 있고 ㅎ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
회사에서 연말정산 해주긴 했는데 그외 사업소득 있으면 해야되는거지? 근데 집으로 날라온 우편에는 소득 다 합쳐져서 계산돼있는데 이럴경우는 그냥 내라는거 내야하는건가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엉 회사는 회사의 연말정산만 해줘서 회사 외소득있으면 해야해!
내가그랬어!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회사에서 해주는거는 회사급여분만 해주는거고 그외에 너가 기타 수익이 있으면 신고하는게 맞음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쿠팡도 많이나가면 합치더라
난 항상 합산신고했움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이거 받고 만약에 근무하는 곳에서 >일용직근로자< 로 신고했을 경우에는 연말정산 대상이 아니기 떄문에 종소세 신고 안 해도 됩니다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작년 12월 중순에 퇴사하고 올해 1월에 이직했는데.. 이번 회사에서 연말정산할때 서류 냈는데도 아무것도 환급 못받았어 🥲 이러면 내가 따로 해야하지..? 매년 20마원정도는 돌려받았었는데 ㅜㅜ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홈택스에서 원천징수 영수증 확인해보고 결정세액이 얼마인지 봐봐. 마이너스면 환급해주는게 맞는데 회사에서 안줬을 수 있으니 전 회사에 급여명세서 요청해서 연말정산 환급액 포함되어있는지 확인할 것
30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정보·기타 30대만 되어도 뼈저리게 잘생긴 외모의 중요성을 느낀다.jpg211 06.16 19:56105910 4
일본 LGBT 근황199 06.16 17:4987502 11
이슈·소식 (충격) 쯔양이 입터지는 날 하루에 먹는 양..JPG118 06.16 22:4168143 0
정보·기타 의사생활 10년만에 처음 보는 환자102 0:1853233 1
정보·기타 아이에게 종교적인 이름이 학대인걸까요74 0:2740029 0
취사병 전설이 되다 본 사람들은 공감할, 드라마가 좋았던 이유
9:52 l 조회 343 l 추천 1
'취사병' 정재성, 웃음·눈물을 다 잡다
9:37 l 조회 1204
와이프의 감자볶음을 보고 개빡친 남편2
9:34 l 조회 4837 l 추천 1
격투기 선수들이 말하는 맞았을 때 가장 아픈 의외의 부위
9:31 l 조회 1445
전설의 러시아 도청장치
9:30 l 조회 1458
한국남자를 평가하는 베트남여성
9:27 l 조회 1580
김동현 여동생이 얼굴을 가린 이유
9:25 l 조회 2744
BBC 선정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학자 TOP10
9:19 l 조회 774
2주차 2천만뷰 넘기고 넷플 공식 글로벌 1위먹은 참교육 근황.jpg
9:16 l 조회 1308
샴푸에 들어가는 기괴한 성분6
9:16 l 조회 5961
계란후라이밥 취향2
9:15 l 조회 1688
서울사람들은 모르는 경상도 국밥 특
9:14 l 조회 801
일본 신사 부적
9:13 l 조회 744
제주에서 소떼를 만났을때 대처법1
9:12 l 조회 610 l 추천 1
질문할 때 말투의 중요성
9:11 l 조회 2521
세상에서 가장 예민한 사람
9:11 l 조회 785
빵을 산 와이프를 이해 못하는 블라인2
9:10 l 조회 1693
여동생 남친이 눈치줌
9:09 l 조회 1445
다이소 유리컵 코너 지나갈 때 든다는 생각8
9:08 l 조회 7484
여심을 여는 비밀번호1
9:07 l 조회 988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