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1831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뮤직(국내)
할인·특가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장례식 옆빈소 아들들이 싸운 이유
122
19일 전
l
조회
93127
인스티즈앱
9
익인1
교회를 걸어가신것도 아닐텐데 저정도면 호상 맞으심 다른아들놈은 맏아들에게 대들이유가 없죠 저때까지 아버지 뵌것도 아니면서 효자인척ㅋ
19일 전
익인2
이런 말 미안하지만 93세에 돌아가셨으면 사실은 이제는 좋아해야 될 일임
19일 전
익인3
본인이 돌아가실것 같으니까 가자 하신거 같은데
19일 전
익인8
22 마지막일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더 가고 싶으셨을 수도..
19일 전
익인9
333
19일 전
익인12
44 그리고 와중에 아빠 챙긴건 맏이같은데 ㅋㅋㅋ 다른 사람들은 입댈 수 없지..
19일 전
익인17
55 오히려 살아생전 교회를 마지막으로 방문하셨으니 본인은 만족하셨을듯한데
19일 전
익인19
66 보통 이거임 때된거 본인도 느끼니까 마지막으로 생전에 좋게 자주 가던곳 가고싶으셨을 확률.,
19일 전
익인23
777...
19일 전
익인24
888
19일 전
익인28
999
19일 전
익인32
10 나도 이 생각이 먼저 들던데
19일 전
익인33
11
19일 전
익인36
12 편안하게 가셨을거 같은데
19일 전
익인42
13
19일 전
익인43
14 본인 죽기전에 하거싶은거 하자고하신거임 저길 가서 돌아가신게아니라
19일 전
익인44
15
19일 전
익인51
16
19일 전
익인53
17
19일 전
익인67
18
19일 전
익인79
19
18일 전
익인83
20
18일 전
익인86
2121
18일 전
익인87
22
18일 전
익인89
23
18일 전
익인93
24
18일 전
익인95
25나도이생각했는데..앓다가돌아가신것도 아니고 바로 다음날이면
18일 전
익인96
26
18일 전
익인98
27
18일 전
익인100
28 완전 이거... 돌아가시기 전에 일시적으로 컨디션 회복이 되시는 경우가 있다고 들었음. 그러니까 더더욱 칠십년 다셨던 교회 마지막으로 가서 예배 드리고 싶으셨을거고
18일 전
익인102
2929 교회 안 데려갔어도 저 날 돌아가시고 교회 못 데려간 거 후회했을 걸
18일 전
익인103
30
18일 전
익인104
이거지
18일 전
익인105
32
18일 전
익인110
33
3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4
교회안좋아하지만 저런사유라면 성스럽게 돌아가신거 아닌가요?
19일 전
익인54
222
19일 전
익인5
교회 안갔어도 같은 날 돌아가셨을듯... 그랬음 큰아들은 교회 가고싶다 하셨을때 모시고 다녀오지 못한걸 후회하고, 다른 아들은 뭐든 꼬투리 잡아서 큰아들 탓했을거임
19일 전
익인38
22
19일 전
익인81
333
18일 전
익인89
44
18일 전
익인6
좋아하시던 거 하고 돌아가셨으면 호상이지..
나들이, 교회 다 큰아들이 모시고 다닌 것 같은데 고생한 큰형한테 너무들 한다
19일 전
익인7
22
19일 전
익인11
33
19일 전
익인48
44
19일 전
익인59
55
19일 전
익인68
6
19일 전
익인83
7
18일 전
익인91
88 완전 호상인데 ㄹㅇ 그 정더 연세되시면 하시고 싶은 거 해드리는 게 자식으로서 최선이라고 생각함
18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0
꼭 살아계실 때 잘 못한 자식들이 아쉬운게 많고 뒤늦게 말이 많더라고요... 살아계실 때 많이 뵙고 잘한 자식들은 아쉬울건 없고 그저 부모님이 너무 보고싶음
19일 전
익인13
가고싶은데라도 한 번 더 다녀오시고 돌아가신게 훨 낫지...
19일 전
익인14
평소때 못하던 자식들이 꼭 무슨일 터지면 난리침
19일 전
익인15
2 챙긴 적도 없는 사람들이 챙기던 사람들 뭐라함
19일 전
익인35
33 안 모신 놈들은 입 좀 다물어라
19일 전
익인60
44 할머니 모시고 사는 입장에서 할많하않 ㅎ
19일 전
익인63
5
19일 전
익인65
6
19일 전
익인67
77
19일 전
익인97
8
18일 전
익인106
9 이거 맞음. 누가 돌아가시면 평소 암것도 안하던 것들이 뭐라 함.
18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6
93에는.. 무슨 일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지..
19일 전
익인18
본인이 죽을 거 알아서 마지막으로 가자고 하신 거 같은데
19일 전
익인20
아버님은 마지막에 하고싶으신거 하시고 눈감으셨는데 생전엔 부양도 안한 불효놈들이 입을 대네
19일 전
익인21
부모님 안모시면서 저렇게 쉽게 말하는거 진짜 짜증남..
옆에서 모시는 입장이면 가면안될거 알면서 보채는것도 짜증날수 있고
내부모님이고 안쓰럽고 짠한마음이 있어서 하고싶다는걸 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있음
둘다 공존하니까 고심끝에 모시고 갔겠죠..
근데 옆에서 수발도 안들면서 가끔오는 자식이
저렇게 돌아가시고 더 죄책감들게 말하는건
건방지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본인이나 살아계실 생전에 좀 자주찾아오지.. 돌아가시고 나서 감놔라배놔라 챙기는척 하지말고
19일 전
익인22
모신것도 맏이고 저 나이 어르신 교회 모시고 갈때는 옷도 따뜻하게 입혀드리고 차에 히터틀고 간걸텐데 무슨.. 윗댓들 말대로 뭔가 느낌이 오셔서 꼭 가야된다 말씀하신 걸수도 있지 솔직히 호상맞음 집에 계시다가 평생 믿으신 종교 중요한날 교회 가셔서 기도하고 주무시다 돌아가신건데
19일 전
익인23
맏아들은 그냥 도리를 다 한거. 도리를 못한건 평소에 나들이도 참여 안한 자식이지.
19일 전
익인25
와 신기하네 울 할머니 80 후반에 돌아가셨는데 전부 다 호상이라고, 장례식장 분위기도 첫날만 조금 슬퍼하고 그 뒤론 오랜만에 가족들 봐서 하하호호 화기애애했음
19일 전
익인26
임종을 예상하셨을것같음.. 교회러들은 크리스마스가 제일 큰 날 아냐? 의미있는날 잘 다녀오셨다 싶음 어디 아프게 입원 길게 하고 앓으신것도 아니고..
19일 전
익인27
93세시면 본인도 살 날 얼마 안 남으신 거 직감하고 가려고 했던 듯
마지막 소원 들어준 거라 봐야지
19일 전
익인29
모시고 안갔으면 돌아가시고 난 다음 어머니 하고 싶으신대로 해드릴걸 하고 더 후회했을거임
19일 전
익인30
아오 저렇게 이때싶 탓만하는건 누가 못해 크리스마스에 교회 가셔서 행복하셨을거 같은데? 돌아가신건 안쓰러워도 남은 사람이 더 고생이지
19일 전
익인31
93세인데 저런걸로 옥신각신한다고..?
19일 전
익인34
지들이 진작 챙기던가
19일 전
익인37
예견하고 교회가신듯 주무시다가시면 호상이지
19일 전
익인39
93세면 어차피 그렇게 오래 못사셨을텐데 가고싶은 교회도 못가고 방에만 누워서 몇달 더 살면 뭐함...
19일 전
익인40
안 모시던 인간은 입 열면 안됨ㅋㅋㅋㅋㅋㅋㅋ 뭘 했다고? 가만히나 있지 ㅉㅉ...
19일 전
익인41
오가다 돌아가신 것도 주무시다 가신 거면 아무 상관없다 봄
19일 전
익인45
꼭 돌아가시고 나면 끝까지 잘 모시려고 한 자식한테 큰소리 치더라 뒤늦게 효자인척 대박임 ㅎ 웃기지도 않음
19일 전
익인46
다른 아들이 문제
19일 전
익인47
아무것도 안한 놈들이
일터지면 남탓
모시는 사람탓
정말함
19일 전
익인49
ㄹㅇ 글만 봐도 죽빵 매렵다
19일 전
익인50
그럼 평소에 아프기 전에 지들이 마니 좀 모시고 가지
아무것도 안 해놓고 말 얹기는
어르신은 그 마지막 교회도 못 갔으면 더 아쉬우셨을거임
큰아들이 모시고 갈때도 어련히 잘 모시고 갔겠지
19일 전
익인52
불효자식들 장례식장에서도 처 싸우냐
19일 전
익인55
사람 죽은 거에 어케 원인을 따지겠음 누가 정확한 사인 규명할 수 있는데 ㅋㅋ 본문에 적었듯이 부질없는 싸움이고 창조논란 같음 걍 저사람들 너무 슬퍼서 부질없는 싸움 구분을 못하나봐
19일 전
익인54
추운 겨울날
신체 기능 떨어진 노인이 찬공기 온몸으로 맞으며 바깥 활동 한 것 자체가 치명적이긴 했을듯
하지만 연세가..
당신도 교회 다녀오시고 하느님? 옆으로 가신 것을 좋아하셨을 듯 함..
그리고 시간 지나면 호상이었다는걸 받아들이게 될거임
살다보니 아프고 짐되다 가신 것만이 호상이 아닌듯함
19일 전
익인56
93세면 걍 마지막 예배보시고 돌아가신거 아닌가..나들이때 빠졌다는거 보면 전형적으로 큰아들이 모시고 다른아들은 말만하던 스탈아님? 어르신들 장례식장 가보면 모시던 아들은 자기 할만큼 해서 후회가 덜하고 평소 효도는 입으로만 하던 사람들이 꼭 쌉소리 해서 분란일으킴
19일 전
익인57
큰아드님은 할 도리 다 해드린것 동생이란 인간은탓이나하고 가시는 길이라도 잘 보내드리기 진짜 욕나온다 그냥 연 끊으시길
19일 전
익인58
93세면 그냥 하고 싶은거 다 하시는게 맞음 그리고 폐렴으로 끙끙 앓다가 가신 것도 아니고 다음날 주무시다가 떠나신거면 마지막으로 예배 보고 정리하신 부분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19일 전
익인61
안모셨으면 입 닫아야지 소중한 아버지 모시고 살면서 자기가 챙겨드리든가
19일 전
익인62
진짜 장례식 가보면 알겠지만 아무것도 안 한 아들/딸이 목소리 제일 큼 ㅋㅋㅋ
19일 전
익인66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9일 전
익인64
가고싶은 곳도 못가고 돌아가셨으면 더 억울하셨을듯
19일 전
익인69
호상이지
19일 전
익인70
엥 평소에 보살피던 자식은 하던대로 보필했을 뿐인데 뭔ㅋㅋㅋㅋㅋㅋㅋ개어이없네
19일 전
익인71
마지막에 본인이 좋아하시던 교회도 갔다 오셨으니 좋은 일이지
19일 전
익인72
맏아들 불쌍...
18일 전
익인73
어르신들 저런거 가고싶어하시는데 못가게 한 후에 눈감으시면 그것도 그거대로 모시던 사람은 평생 한 됨... 그때 그냥 모셔갈걸 하고 ㅠㅠ 큰아드님이 잘 하셨음
18일 전
익인74
저거에 딴지거는 형제들은 그냥 책임대상을 찾고싶은듯 지들은 뭐 어쨌을건데
18일 전
익인75
저 사람들은 맏아들이 교회 안 모셔다드렸어도 아버지 연세가 몇 살인데 당연히 마지막이겠거니하고 모셔드려야지 왜 안 모셔다 드렸냐며 화냄
18일 전
익인76
둘째 아들이 왜 저런지 암. 장남은 그래도 모시고 다니고 같이 나들이도 가고 살아계실 때 잘해서 후회가 없고. 둘째는 잘 못해서 후회되서 남 탓 하는거. 자기도 암. 호상이고 교회가서 돌아 가신거 아닌거.
18일 전
익인77
안모셨으면 입닫
18일 전
익인108
22
17일 전
익인80
연세+주무시다가 돌아가신거=초초초 호상임
그리고 70년 넘게 다니던 교회 예배 참석하고 바로 다음날 돌아가신것도 교인입장에서는 복된 일이라고 여기시고도 남는다... 그게 교회감성ㅇㅇ자식이 그걸 모르는것도 싱기하네
18일 전
익인82
저런거 못하게 하면 나중에 돌아가시고 못해준거만 생각나서 괴로워요
18일 전
익인84
그냥 둘이 사이 안좋았는데 아버지 핑계로 시비턴거지 뭐...
18일 전
익인85
엥 자다가 죽은건 초호화호상아닌가
18일 전
익인88
꼭 해준 것도 없는 것들이 저렇게 남 탓하던데
교회 데려간 맏아들이 잘못한 거 없어 보여
지들은 해준 게 뭔데?
18일 전
익인90
그냥 남탓하는 거지 살아계실 때나 잘해라 어르신 살아계실 때 아마 교회 사람들이 더 잘 챙겨줬을 거다
18일 전
익인92
예감하시고 마지막으로 가신걸로 보임
오히려 안가고 돌아가셨으면 더 마음 불편하셨을듯
18일 전
익인94
가는 길에 넘어져서 돌아가신것도 아니고 주무시다가 가신거면 호상이지.
18일 전
익인99
갈 때 돼서 갔구만 뭣하러 싸우고들 앉았냐 어르신도 마음 안 좋것다
18일 전
익인101
그 나이시면 호상맞는데
18일 전
익인109
며칠 더사는것보다 하고싶은거 하고 돌아가시는게 낫지 나이 생각하면 언제 돌아가실지 모르는데
1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하트시그널5 1화에서 나온 논란의 장면 '테토남이다 VS 예의없다'
이슈 · 9명 보는 중
왜 항상 저소득만 청년취급하는건가요?
이슈 · 5명 보는 중
AD
이 쪼꼬렛 맛있어
일상
현재 스타벅스 파트너들 초비상 걸린 이유.JPG
이슈
일본이 문신 얼마나 싫어하는지 알 수 있는 짤
이슈 · 10명 보는 중
AD
돌림자 빡시게 지키기로 유명한 능성 구씨 유명인들
이슈 · 4명 보는 중
AD
7쌍 중 6쌍이 커플된 나는 솔로 28기(돌싱 특집)
이슈 · 1명 보는 중
그냥 넘길수도 있는 사람들의 잘못을 못 참겠어요.jpg
이슈 · 5명 보는 중
암세포가 제일 싫어하는 음식 5가지
이슈 · 1명 보는 중
AD
그 요즘 유명한 창억떡 이거야?
일상 · 3명 보는 중
AD
주식 단타치던 주부 근황.jpg
이슈 · 6명 보는 중
오늘 멤버 전원 공개된 나하은 소속 여돌 언차일드
이슈 · 1명 보는 중
AD
최근 상황 심각해졌다는 부산(김해) 공항 근황 .jpg
이슈 · 2명 보는 중
[단독] BBQ 소스 제공 전격 중단
이슈 · 1명 보는 중
AD
아내가 딸을 임신했는데 불안한 남편
이슈 · 6명 보는 중
가끔 성형인줄 아는데 그냥 타고난 코인 이렇게 높이면 죽는 코 (이높죽코)
이슈 · 2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이슈·소식
현재 유치원민원 수준이라는 잠실피크닉..JPG
230
06.06 20:03
128680
19
이슈·소식
현재 순혈 알파메일들로 가득찼다는 잠실..JPG
140
06.06 21:51
100764
3
유머·감동
강남 저소득층 근황
140
06.06 22:25
102931
0
이슈·소식
현재 극우없냐 극우 소개시켜줘야쥬🥴 수준이라는 잠실사태..JPG
118
06.06 16:48
97588
2
이슈·소식
현재 이 상황에 기개미쳤다는 인플루언서 도로로..JPG
143
06.06 21:04
129777
28
이슈·소식
🚨[단독] 국힘 단체대화방서 "집회에 나서지 말라"🚨
106
06.06 17:59
92315
2
정보·기타
정해인 인스스 업로드 "자유는 거저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110
1:53
75809
16
이슈·소식
송파 공무원 단톡 폭로 터짐.kakaotalk
129
3:12
54784
36
정보·기타
실시간) 송파 올림픽 공원 시위 상황 .jpg
68
06.06 17:43
68300
4
이슈·소식
현재 스레드에서도 여론 묘해지는 잠실 배급..JPG
64
06.06 23:38
64633
0
이슈·소식
🚨하트시그널 김지민 입장문🚨
65
06.06 19:03
94523
1
다음주 ㄹㅇ로 ㅈ된 코스피
65
06.06 17:00
62211
0
유머·감동
당근에 강아지 집 올려놨는데 온 문의
66
06.06 19:52
36130
10
정보·기타
준오헤어의 진실
46
0:13
80933
2
이슈·소식
🍗오늘 부정선거 재투표 시위대가 먹은 치킨의 출처
34
06.06 21:28
33554
1
어느 음대생의 절규
10:36
l
조회 3
집에 돌아오니 무섭다
10:35
l
조회 79
유부남이 원하는 게임기 사던 날
10:34
l
조회 138
헬스 덕에 괴한들의 습격에서 벗어난 사람
10:32
l
조회 197
수포자들이 수학을 포기한 시점
10:31
l
조회 370
한 공무원이 7급까지 진급하고 때려친 이유
10:30
l
조회 464
라따뚜이가 배드엔딩일 수밖에 없는 까닭
10:29
l
조회 540
신뢰가 가는 상품들 특징
10:27
l
조회 410
5000원에 목숨 건 사람
10:25
l
조회 950
딸의 건강만 바라는 아빠
10:24
l
조회 595
다른 목적이 있던 판매자
10:23
l
조회 598
대한민국 3대 가스라이팅
10:22
l
조회 634
코난도 놀란 스님
10:21
l
조회 501
어느 웹툰 작가의 귀엽고도 우울한 날
10:19
l
조회 1192
중고 장터 🛒
내 물건 팔기
3500원
디즈니 플러스 4인팟 새로 구해요. 장기로 가실분만!
구합니다!새로 팟을 짜고 있습니당dm이나 댓글 부탁드려요.
4000원
유튜브 프리미엄 3/6/12개월
딱 30초면 활성화 (안전성 200% 보장)• 로그인/비밀번호 공유 NO!• 내 계정 그대..
2750원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 한달만 같이 하실 분
한 달만 같이 보실 분 구해요하신다하면 그때 바로 결제해서 인증할게요
25000원
제미나이 프로 1년
쓰시는 지메일주소 알려주시면 초대메일 보내드립니다
4250원
티빙 6/6~8/25 1분 구해요
약 두달간 보실분!프리미엄이고 6월분 3500원 받을게요!!7월분은 4250 입니다
19000원
유니클로 캡내장나시 에어리즘 코튼브라탱크탑 블랙
유니클로 에어리즘 코튼브라탱크탑 블랙 M사이즈 2만원에 팔아요 한 번 입었어요
56000원
6.7 무지❤️💛
4연석!
19000원
무지🐯
남편에게 다시 한번 반한 이야기
10:18
l
조회 546
먹어도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이유
10:17
l
조회 1275
인쇄업계 종사자가 들은 황당한 클레임..
3
10:16
l
조회 1633
어시가 만화작가에게 복수 하는 법
2
10:15
l
조회 1763
제로베이스원 박건욱 사과문 전문.jpg
10:14
l
조회 348
축의금 150에 갑질하는 친형 어케함
10:14
l
조회 819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0:36
1
선임이 재고관리를 엑셀로 하지 않는 이유
3
2
졸음쉼터에서 10시간 잔 사람
24
3
남직원들이 여직원이랑 같이 밥 안 먹는 이유
1
4
6명 와서는 족발 中자 시켜서 순간 빡친 사장
5
남동생이 썸녀에게 과일청 받음
2
6
치실을 안해서 이빨이 다 빠진 이유
8
7
정해인 인스스 업로드 "자유는 거저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86
8
슈주 매니저가 숙소에 팬 선물 훔쳐가려다 들킴
4
9
쿠팡 물류센터 알바 식사
11
10
부부 사이가 좋아질수록 달라지는 호칭
2
11
준오헤어의 진실
32
12
송파 공무원 단톡 폭로 터짐.kakaotalk
75
13
인쇄업계 종사자가 들은 황당한 클레임..
3
14
현재 스레드에서도 여론 묘해지는 잠실 배급..JPG
59
15
라따뚜이가 배드엔딩일 수밖에 없는 까닭
16
어시가 만화작가에게 복수 하는 법
1
17
먹어도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이유
18
5000원에 목숨 건 사람
19
수포자들이 수학을 포기한 시점
20
한 공무원이 7급까지 진급하고 때려친 이유
1
아이돌 팬 치킨 뜯겼대;;;
36
2
내 코수술 전 후 차이 볼 사람 (ㅋ...ㅋ)
14
3
항공권이 ㄹㅇ 싯가구나…
1
4
너네 인플 중에 로로 알아?
13
5
저 시위는 대체 뭘 위해서 하는거임?
67
6
솔직히 잠실 시위 실망임ㅋㅋ
3
7
민주당 왜 뽑냐면 민주당 말곤 뽑을수가 없어
55
8
부자지망생들은 안 상한 김밥 보내주시길
6
9
지들이 하는 시위는 명분있는 시위고
35
10
그냥 정치방 따로 만들면 안됨...?ㅠㅠㅠㅠㅠ
33
11
지금 참정권 침해 때문에 화내는 사람들
52
12
진짜 이거야말로 유머임
10
13
남초도 이제 변질 됐다고 말 나오네
12
14
근데 계엄시위때도 젊은사람은 많았지?
4
15
나도 밥 지원해줘
5
16
어떤 직장에선 폐급이고 다른 직장에선 일잘러 되는게 ㄹㅇ가능해?
8
17
518은 폭동이라더니 ㅋㅋㅋ
14
18
재선거 찬반 투표 가보자
4
19
로테이션 소개팅 어디서 구함???
1
20
극우에서 미남미녀 집착하는 이유 이거아님?
5
1
정보/소식
한로로 인스타 댓글 상황
7
2
시위대 단톡 내전 일어났다 ㅋㅋㅋㅋㅋㅋㅋㅋ
26
3
아놔 김밥먹고 배탈났대
12
4
아니 진짜 얘네 컨셉이야 뭐야?
5
이준석한테 엄마 중국인이냐고 물어본 극우세력
6
하 샤갈 조롱을 멈출수가없다 지하철에서 재선거 외치는 ㅋㅋㅋㅋ
5
7
독서하면 좌파됩니다. 책 사지 마세요
11
8
민희진 반 연예인 된거 개웃기다
9
9
큰방 익들아 내가 글을 잘못 썼는지 좀 봐줘
4
10
핫팩에 은박담요까지 보내는거 보고 추구미를 느껴버림
13
11
근데 2찍 연예인들 진짜 좀 의리 없기는 하다 ㅋㅋㅋ
14
12
아 스레드 왤케 재밌어보임
18
13
엥 시위대 애국보수맞음?
16
14
당선자라 재선거 말 못한다는 것도 웃김
2
15
근데 좌파면 거지고 우파면 부자라며
1
16
아 아거 개처웃김
1
17
국힘에서도 재선거 안 말하던데
6
18
원래 시위할때 까스활명수도 나눔해?
3
19
이거 누구한테 설레?
2
20
남태령도 아니고 올공이면 집앞인 연예인들도 많을텐데 아무도안가네
1
1
앵 차준환 벌써 은퇴하는거..?
2
2
차준환 선수생활은 은퇴할수는 있음
8
3
와 근데 의외로 외국애들은 진기주 연기
2
4
멋진신세계
차세계 더듬이 헤어 처음엔 별로였는데
3
5
참교육
나 피오 연기 처음으로 괜찮다고 느낌...
4
6
김무열 연기 뭐임 (p)
3
7
멋진신세계
난 예고 꿈 같아
3
8
멋진신세계
서리 살기 잘 느끼던 설정 어디갔어 ㅠㅠ
5
9
멋진신세계
연출이 문도의 싸패력을 잘 표현했어
5
10
새삼 빈센조 연출 고트였네
7
11
멋진신세계
다음화 예고봤는데 차세계 버석해진거
2
12
멋진신세계
남산타워에서 자물쇠 안해준다고 힝구된 차세계
4
13
멋진신세계
서리 조선으로 돌아간거면 사약 먹어도 살아난걸까?
2
14
멋진신세계
습스는 이 사진 고화질로 달라
15
와 진기주 38살이라는 거 안 믿김
6
16
멋진신세계
10회 시청률
10
17
참교육 6화보고 울엇슨
18
멋진신세계
엔딩 진짜 충격적이네
2
19
참교육
우진맘 미치겟다
20
원더풀스
팔호시점 웃김ㅋㅋㅋㅋㅋ
2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