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08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7638
오타니, 치명적 사생활 논란 터졌다?…日 유명인까지 나섰다, "이게 건강한 사회 맞아?" | 인스티즈

오타니, 치명적 사생활 논란 터졌다?…日 유명인까지 나섰다, "이게 건강한 사회 맞아?" | 인스티즈

오타니, 치명적 사생활 논란 터졌다?…日 유명인까지 나섰다, "이게 건강한 사회 맞아?"

오타니, 치명적 사생활 논란 터졌다?…日 유명인까지 나섰다, "이게 건강한 사회 맞아?" 입력2026.06.23. 오전 5:24 기사원문 공감 좋아요0슬퍼요0화나요0팬이에요0후속기사 원해요0 텍스트 음성 변환

m.sports.naver.com



오타니와 전직 농구선수인 아내 다나카 마미코는 지난해 4월 첫째를 품에 안았다. 약 1년 2개월 만에 둘째를 얻게 됐다.

축하 메시지가 주를 이뤘지만, 일부 여론은 부정적이었다. 첫째 출산 직후 회복할 기간 없이 둘째를 임신했다는 것. 일본 '주니치 스포츠'는 22일 '연년생 출산을 두고 어머니의 신체적 부담이나 임신 리스크 등을 지적하는 비판적인 목소리가 나왔다. 이에 대한 논쟁도 뜨겁게 달아오르면서 논란이 확산되는 양상'이라고 조명했다.

무결점 사생활로 주목받았던 오타니였던 만큼, 이번 논쟁은 더욱 주목받고 있다.

구라타는 "이제 연년생이라고 욕을 먹는 건가. 의학적인 리스크가 있다고 생각하면 본인이 그렇게 안 하면 된다. 경사스러운 일인데 타인의 지극히 사적인 영역까지 감 놔라 배 놔라를 하는 사람이 많은데 건강한 사회라고 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구라타는 이어 "'마미코가 불쌍하다', '나 같으면 절대 싫다'는 말로 당사자가 아닌 사람이 마음대로 억측하고 대변하는 건 도대체 무슨 경우인가"라고 지적하며 "아무런 비난을 받을 이유가 없는 일까지 욕먹는 사회는 건강하지 못하다. 아이를 낳고 기르는 사람에게 따뜻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대표 사진
익인1
논란이 될게 얼마나 없으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연년생이 뭐가 치명적 사생활이야ㅋㅋㅋ장난하나 일본도 저출산인데 애국자구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인생 유일한논란이 이런거라니.............. 뭐....부부끼리...합의를 잘...하셨겠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 일본에서 왜 논란이 났는지는 이 댓 참고해 주라 ❤️❤️

두 사람이 합의하에 했는지 어쨌는지 잘 모르지만 그냥 논란을 떠나서 여자가 출산 후 몸이 회복되는 시간은 6~12개월정도 걸림.
무엇보다 한국과 달리 일본은 산부인과나 성교육 시간에서도 여성은 1년 정도 회복기를 가져야 할 것을 권장하고, 둘 째도 연년생보다 1년 회복기 후 가지라고 안내함. 일본은 여성의 임신과 출산에 대해서 1년 정도는 회복기라고 생각하는 인식이 강하고 그렇기 때문에 한국과 달리 일본에서의 반응이 더 안 좋은 거임.
(옛날에 일본도 연년생에 대해 별 생각 없었지만 연년생을 출산하는 게 여성의 몸에 얼마나 무리가 가는지, 목숨까지 위협받을 일이 될 수도 있는지 배우기도 하고 그래서 현재는 연년생에 대한 인식도 바뀌기도 했음!)

한국에서는 해당 기사로 유난스럽다라고 말하는데 일본에서는 6~12개월을 몸 회복기로 둘 것을 권장하기 때문에 여성이 회복할 시간을 주지 않았다 < 이 문제로 비판하는 거임
그냥 이건 각 나라의 임신에 대한 교육과 문화의 차이라고 생각하면 됨

❤️❤️❤️❤️

내가 일본에서 왜 논란인지 상세하게 글 썼으니까 요것도 참고하면 됨!
⬇️⬇️
https://instiz.net/name/66824652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리고 무엇보다 오타니의 계획표도 한 몫하는거로 알음
마치 자기 커리어로써 이용하는 듯한 느낌 때문에도 안좋은 반응 인듯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바람을 핀 것도 아니고 대체;; 단순히 텀이 짧다고 이리 비난받을 일인가싶네 어련히 부부가 알아서 했을라고;; 부부사이 일을 뭐 별로라고 생각할 순 있지만 그걸 입 밖에 내는 순간 무례한거임 막말로 아는 지인이나 직장동료라면 대놓고 왜 벌써 가졌냐고 똑같이 이야기 할 수 있나?? 유명인이라 이런거까지 감내해야하나 싶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연년생 보면그냥 .. 금슬이 좋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게 굳이 논란;; 부부끼리 알아서 잘 얘기를 했겠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우리나라 성교육시간에 여자 임출에 대해서 안가르쳐주고 임출은 아름다운겁니다 라고 퉁쳐서 댓글 금슬 좋네~ 이러는거 80년대 같다 ㄷ.. 목숨달린일 연달아 하는건데 여자몸에 개무리죠 기계도 아니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22222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학교 성교육에서 안배웠어도 알건 다 알고 응원하는거임요 걱정 ㄴ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2
33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진짜 남이사…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한국의 출산 관련 가치관 문제도 심각하긴 하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도 그 정돈가? 하고 생각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오히려 저러는 게 더 건강한게 아닐까 싶음... 몸이 얼마나 망가지는데... 그리고 오타니가 뭔 인생계획 이런걸 개촘촘하게 짠 타입이라 자기가 낳는게 아닌데 와이프 몸을 가져다가 지 인생계획을 실현시켜버리네 와이프 생각은 안 하는거야? 이러는 것 같던데 그래서 더 이해됐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진짜 어지간히 깔게 없었나보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와이프분도 자아가 있는 사람입니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문화차이일 순 있겠다만 와이프분이 합의없이 했을리도 없고...그냥 금술 좋은거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데 뭐 와이프분도 자아가 있겠지 당연히요?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오호 일본은 교육이 다르구나 그러면 비판이 있을만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내도 동의했으니까 관계가 있었고 아이가 생겼겠지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저런 연년생은 보통 각잡고 나 드디어 컨디션 완전히 회복됐다 가자! 가 아니고 오랜만에 하다가 앗 생김 하는 확률이 더 크잖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금술 진짜 좋을듯 ㅋ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둘째 생긴게 사생활에 치명적이야? 얼탱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애는 남자혼자 만드냐구요~ 강간범도 아니고 합의하에 자냐계획 했겠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별 버러지들이 다 달라붙네 어후 ㅋㅋㅋ 와이프는 그럼 몽총이임 생각도 안하고 낳게? 너거들이 여성인권 더 낮출듯 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오타니가 뭐 강제로한거냐? 신경 좀 꺼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아니 남의 가족 애 태어나는거에 축하는 못할망정 욕하고 있네 음습하다 정말
부부가 합의하에 아이 가진걸 왜 남이 잘못했다 선비질하는건지 와이프는 괜찮다는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하다하다 연년생 낳아서 논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한국에선 연년생 출생을 이해해도 일본에서는 이해못할 상황인건 맞음 워~~낙 산모 위해서 연년생 출산하지말고 2년 텀 가지라고 강조함..
한국에서 일본 현지 분위기를 욕할 필욘 없을듯 각자의 사회분위기가 있으니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첨 듣자마자 흐엑 싶긴했지만 남들이 이렇게 막말하는게 슬슬 더 이상하게 느껴짐;; 걍 냅두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왜 논란이라고 하는지는 이해되는데 한국 야구선수들 병크보다가 오타니 보니까 걍 양반임 논란이라고 하자면 그냥 좀 이기적이다 이거지ㅋㅋ 도박 마약 성매매 아닌게 어디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욕 먹을 사안은 아닌 거 같고 그냥 좀 그런 느낌~
둘째 급하게 낳은 것도 인생 계획표 때문인 거 같아서 신기하긴 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이거 볼때마다 사람들이 아내를 어떻게 생각하는거지 싶음 단순히 몸 걱정하는 수준을 넘어서 오타니가 강요해서 낳은것처럼 욕하던데 그건 아내한테도 모욕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할짓 드럽게 없나보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1년 2개월 지났는데도 욕하는 거면 그냥 욕하고 싶은 듯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1년 2개월이 지나고 임신한 게 아니라 첫 째 출산 후 4개월만에 둘째를 가지고 태어난 거예요.
애기는 보통 엄마 뱃속에서 10개월 정도 있어요..
첫 째 출산 후 14개월만에 둘째를 출산했다는 것은 첫 째 출산 후 4개월만에 임신했단 얘기입니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어머 헐 벌써 출산을 했군요!! 4개월만이면 우리나라에서도 한 소리 듣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넵! 현재 출산했고, 아들이라고 해서
첫째 딸, 둘째 아들! 이래요.
기사가 오해할 수 있게 적혀 있는데 현재 둘째 출산까지 끝난 상태예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진짜 얼마나 깔게없으면 ㅋ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진짜 정말 치명적이라 할말이 없넼ㅋㅋㅋㅋㅋㅋㅋㅋ 황당하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부부니까 그냥 서로 사랑해서 성관계 하다가 임신되서 낳을 수도 있지 반드시 임신 하려고 한것도 아닐 수 있는데 사랑나누다 그렇게 될수도 있고 그럼 지웠어야 되나? 이거가지고 왈가왈부 하는게 이상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마미코가 바보도 아니고 서로 상의했것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워낙 논란될 게 없는 사람이다보니.....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계획표대로 한 것때문에 더 난리난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유미없노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계획표가 좀 놀랍긴 했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일본 연년생 인식, 오타니 계획까지 마냥 좋아보이지도 않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솔직히말해서 모두가 좋게 봐줄 이유도 없고.. 이런말도 나올수있는거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분 전
대표 사진
익인49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오늘자 한강에서 버스킹 진행한 에반 (희승)
21:12 l 조회 1019
별안간 능성구씨 항렬&돌림자 공부중인 일부 케이팝 해외팬들ㅋㅋㅋ
21:11 l 조회 1194
요즘 TV 보면 비혼주의자 되는 이유27
21:08 l 조회 8858
오늘 뜬 김연아 엘르 디 에디션 8월호 화보1
21:08 l 조회 4932 l 추천 4
오늘자 이강인 훈련 사진.jpg8
21:07 l 조회 12797 l 추천 1
모터쇼 가 본 적 있다 VS 없다
21:05 l 조회 382
블라) 내 남자친구 사진만 보고 본인한테 양보하라는 상사2
21:05 l 조회 3061
울 할아버지가 세상 살기 좋아졌다고 하시더라
21:05 l 조회 1530
그래도 오늘 남아공에게 감사한 한가지.jpg
21:05 l 조회 785
"주식·부동산 미실현 이익도 소득…포괄적 과세해야"
21:04 l 조회 341
전갈자리들 정말 부럽고 질투나고 좀 불공평함 좋은거 지들만 다 가져감 jpg
21:04 l 조회 632
수챗구멍에서 들리는 아이 울음소리
21:04 l 조회 1400
유시민, 김어준 유튜브서 李대통령 비판?…제작진 "사전유출 자제"
21:04 l 조회 30
고민정 "코스피 9000, 청년들에겐 박탈감과 절망만 커져"4
21:04 l 조회 3050
김숙이 뭐가 됐든 우리 편이었으면 좋겠다고 한 불륜 참교육 사연1
21:04 l 조회 7434 l 추천 5
어쩌면 jtbc의 큰그림이었을지도.jog
21:04 l 조회 2158
예쁘면 다 끝이야라고 느꼈던 경험담이나 일화같은거 알려줘5
21:01 l 조회 9834
국장 외국인 보유비율 근황
20:57 l 조회 2207
주차 개같이 한다는 전화 1000통 받은 초등생11
20:54 l 조회 17571 l 추천 1
치즈냥 vs 치즈냥2
20:45 l 조회 1346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