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강동원 이준혁 성찬 엑소
눈류낭랴 전체글ll조회 8128l 4
백현이 눈을 떳을 땐 예전 어멈과 함께 숨어 있던 그 암자였다. 사내들에게 쫓기면서 백현은 자신도 모르게 암자 쪽으로 향하고 있었다. 어멈과 함께 지내며 어멈이 자신을 지켜준 곳이라는 인식이 백현의 발걸음을 인도했다. 암자 주변은 을시년스러운 바람소리만 있을 뿐, 인기척이라곤 찾아볼 수 없었다. 그러나 백현은 안심할 수 없었기에 조용히 숨 죽이고 있었다.  

  

"흡....흐윽....어멈..."  

  

아무생각없이 자리에 앉아있으니 어제 일어난 일이 머릿속에 스쳐지나갔다. 이제 어멈은 자신의 곁에 없었고 자신은 홀로 의지할 곳도 의지할 사람도 없는 낭떠러지에 내버려졌다는 생각에 눈물이 났다. 그러는 와중에 백현은 아랫배가 진동하는 것을 느꼈다. 아이의 발길질이었다. 제 어미가 힘들어 하는 것을 알기라도 하는 것처럼 위로를 하는 듯 했다. 백현은 어멈이 자신을 위해 희생한 것처럼 자신도 이 아이를 꼭 지켜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멈이 자신에게 헌신적인 사랑을 준 만큼 자신도 이 아이에게 그러고마 하고 다짐했다.  

  

"아가야... 미안해..."  

  

백현은 이제 다섯 달이 지나 부른 배를 조심히 쓰다듬으며 사과했다. 힘든 일을 겪게 해서 미안하다고 이 부족한 어미에게 와줘서 고맙다고.  

  

"아휴... 이게 무슨일이람... 새댁이 홀몸도 아닌데 밭일을 하려고?"  

"할 수 있어요. 손이 느리면 주방에 가서 새참이라도 받아올게요... 제발 일 시켜주세요..."  

  

백현은 다시 그 자객들이 들이 닥칠 것이 두려워 암자에서 생활하기로 했다. 마을과는 꽤 거리가 있는 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지만 어멈과 함께 숨어 있던 이 곳을 떠나기가 싫었다. 그리곤 당장의 생계를 걱정해야 했다. 그동안은 어멈이 마을의 일손을 도우며 생활을 유지했지만 이젠 자신이 혼자서 해나가야 했다. 아이를 가져서 먹는 것도 배가 되었기에 일을 해야만 했다. 마을 사람들은 백현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대강 눈치를 채고 있었다. 그리고 백현이 도와달라고 했을 때 불똥이 자신들에게 튈까봐 모른척하고 돌려보내기 쉽상이었다. 그러나 백현을 가엽게 여긴 아주머니가 밭일을 돕게 해주었다.  

  

"이거 가져가서 먹어. 새댁."  

"아..감사해요..."  

  

일을 마치고 암자로 돌아가기 위해 발걸음을 내딛는데 뒤에서 아주머니가 옥수수 몇개를 챙겨주셨다. 아직 따뜻한 옥수수를 품에 안고 암자에 도착하자 마자 백현은 걸신들린 사람처럼 먹기 시작했다. 밭에 나가 일을 할 때는 눈치가 보여서 많이 먹지 못했다. 그러나 암자에 돌아오면 백현은 먹기만 했다. 암자에선 음식을 할 수가 없어서 마을에서 얻어 온 찬밥과 반찬이 대부분이었다. 그렇게 음식을 아무말없이 먹어치우곤 잠이 들었다. 산모에게 고된 밭일은 감당할 수가 없었다.  

  

"우욱...욱..."  

  

백현이 잠에 든지 세 시간이 지나 저절로 눈이 떠졌다. 백현은 항상 자신이 감당할 수 없는 폭식을 하고 새벽마다 일어나 모두 게워냈다. 옆에서 보듬어 주는 이 하나없이 홀로 음식을 게워내는 백현의 모습은 안쓰러워 보였다. 이제 아이는 여섯 달이 되어 점점 배가 부르고 있었다. 그러나 백현의 몸은 고된 일과 충분치 못한 식사로 인해 말라가고 있었다.   

  

아침 해가 뜨고 백현은 부른 몸을 이끌고 발을 절뚝이며 밭으로 향했다. 마을 사람들이 모여있었고 자신의 위치로 가서 일을 하기 시작했다. 백현은 어젯 밤에 먹은 것을 모조리 토하고 아침도 먹지 못해서 기력이 없었다. 아주머니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면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모두 끝마쳐야 하는데 점점 손에 힘이 빠졌다. 정신이 몽롱해서 눈 앞의 사물이 흐릿해 보였다. 백현은 정신을 차리려고 고개를 이리저리 흔들었지만 결국 눈이 감겨서 옆으로 쓰러지고 말았다.  

  

"새댁...!!"  

  

같이 일을 하던 사람들이 쓰러진 백현을 발견하고 달려와서 동네 의원집으로 향했다. 백현은 눈을 떳을 땐 의원과 아주머니가 곁에 있었다.  

  

"영양분이 부족하여 정신을 잠시 잃은겁니다."  

"뭐 잘못된건 없지요?"  

"배가 부른 것으로 보아 여섯 달은 되었을텐데 태중에 아이가 많이 작습니다. 산모의 몸이 아직 많이 어려서 아이를 감당하지 못할 텐데 밭일을 하니 더 무리가 간 것입니다. 앞으로 조심만 하면 될텐데..."  

  

백현은 조용히 듣고 있다가 아이가 많이 작다는 소리에 가슴이 덜컥 내려앉았다. 자신이 많이 부족해서 아기가 힘들어 하는 것 같아서 마음이 안좋았다. 아주머니의 부축을 받고 암자에 도착한 백현은 앞으론 밭일말고 아주머니의 집에 들어와서 집안일을 도우라는 제의를 받았다. 백현은 더 이상 짐이 될 수 없다며 아주머니의 집에 들어가 생활하는 것은 거절하고 집안일을 도울 테니 먹을 거리만 제공해 달라고 부탁했다. 아주머니는 백현을 안쓰럽게 보다가 내일보자며 산을 내려가셨다.   

  

"새댁 이거 할 수 있겠어?"  

"할 수 있어요. 주세요."  

  

아침일찍 도착한 백현은 밭일을 하는 마을사람들의 옷을 빨래해달라는 아주머니의 걱정어린 눈빛에 오히려 자신있게 말했다. 꽤 양이 많아서 힘들 수도 있지만 아이를 잘 키우려면 못할 일이 없었다. 마을 중간으로 흐르는 냇가엔 각 집의 아낙네들이 나와 빨래를 하고 있었고 백현도 팔을 걷고 쭈그려 앉았다. 배가 많이 불러서 힘이 들었지만 내색하지 않았다. 아직은 차가운 냇물이 백현의 손을 얼게 했다. 그 작은 손이 익숙치 않은 빨래를 하려다 보니 속도가 나지 않았고 시간이 길어 질수록 백현의 배는 압박을 받았다. 절반 정도의 빨래를 겨우 하고 잠시 허리를 펴려는 순간 백현은 아랫배에서 느껴지는 통증에 미간을 찌푸렸다. 한번도 이런적이 없었는데 갑자기 느껴지는 통증에 무서워서 눈물이 날 것 같았다.   

  

"아... 아가야... 미안해..."  

  

배를 쓰다듬으며 미안하다고 말하는 소리를 아기가 들었는지 점점 고통이 사그라 졌다. 백현은 그럼에도 일을 안할 수가 없어서 나머지 빨래를 모두 한 후에 자신의 몸만한 광주리에 젖은 빨래를 담아서 아주머니의 집으로 향했다. 빨래는 물에 젖어서 무게가 어마어마했고 백현은 불편한 다리를 낑낑거리며 걸어갔다.  

  

"아휴... 이만하면 됐으니 들어가서 밥이라도 먹어. 새댁."  

"네... 감사해요."  

  

백현은 몸이 고되어서 그런지 밥맛이 없었다. 늦은 입덧을 하는 것인지 음식냄새만 맡아도 구역질이 올라올 것 같았다. 결국은 한 술도 뜨지 못하고 암자로 향했고 먹은 게 없어서인지 힘이 없어서 그대로 잠이 들었다. 그 이후로 백현은 아주머니 집에서 빨래, 새참과 같은 소일거리를 해주었다. 절름발이 신세였지만 최선을 다해서 일했다.그러곤 음식을 거의 입에도 대지 못하고 잠이 드는 생활이 반복되었다. 백현의 작은 몸은 더 말라서 볼록 튀어나온 배가 아니면 산모라고 볼 수 없을 정도였다.  

  

"으윽..."  

  

그리고 백현은 산달이 점점 다가오자 밤마다 느껴지는 복통에 잠에 들지 못했다. 아이가 잘 못된 것인지 불안해서 의원에게 가보고 싶어도 돈이 없어서 가 볼수 조차 없었다. 음식도 먹지 못하고 잠도 제대로 들지 못하는 백현은 하루하루가 고통이었다. 작은 일도 손이 떨려서 하지 못했고 눈을 뜨고 있는 것도 힘들었다. 그래도 아이를 낳으려면 아주머니가 조금씩 챙겨주시는 푼돈을 모아야 했기에 일을 멈출 수가 없었다.  

  

"새댁. 이거 저기 논에 새참 좀 가져다 줘."  

"예."  

  

마을 사람들이 먹을 새참을 가져다 주기 위해 백현은 이제 곧 산달이 되어 남산만하게 부른 배를 잡고 일어났다. 백현은 힘이 들어가지 않는 다리 때문에 힘겨워하자 불안하게 쳐다보는 아주머니에게 웃어주며 새참이 들어 있는 광주리를 머리에 이고 논으로 향했다. 중간에 몇번 힘에 부쳐 쉬다 갔지만 무사히 논에 도착하고 새참을 건내주었다. 다리를 잘뚝이며 걸어온 백현을 안쓰럽게 보는 사람들이 쉬어 가라며 새찬을 권했고 어르신들의 말을 거역할 수가 없어서 백현은 잠시 자리에 앉아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었다.  

  

"이번에 조정에서 우리 마을에 사람을 보낸다지?"  

"마을에 무슨 큰일이 있는 모양이야..."  

"글쎄... 관아에선 아무말 없던가?"  

"아휴... 난리가 이런 난리가 없다네. 감찰사가 온다고 사랑채도 비우고 음식도 하고 사또도 별 수 없구만.쯧"  

"소문으론 사또가 세금을 징수를 안해서 그렇다는데, 우리가 언제 밀린 적 있냐고! 그 사또란 사람이 뒷돈을 챙겼을 것이 분명해."  

  

백현은 어른들이 하는 얘기를 들으며 아까 산에서 내려오다 마주친 긴 행렬이 감찰사가 마을에 오는 것이었구나 하고 생각했다. 빈 그릇을 가지고 마을로 가고 있는데 백현의 앞이 시끌벅쩍했다. 감찰사와 사또란 사람이 마을을 둘러보는 듯 했다. 마을사람들은 감찰사에게 뭔가 하소연하며 큰 소리를 내고 있었고 옆에서 사또는 안절부절하며 서 있었다. 백현은 그 모습을 보다가 감찰사의 얼굴을 보곤 걸음을 멈췄다. 손에 들고 가던 광주리를 놓쳐버렸고 식기가 바닥으로 떨어지는 소리에 사람들이 백현 쪽으로 고개를 돌렸다.  

  

찬열은 고개를 돌리자 있는 백현과 눈을 마주쳤다.  

  

  

  

  

주중에 올게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세상에... 드디어 마주쳤네요 ㅠㅠㅠㅠㅠㅠ 백현이 부쨩..
9년 전
독자2
헝 ㅠㅠㅠㅠㅠ 드디어 만났네요 찬열이랑 백현이 ㅠㅠㅠㅠ
9년 전
독자3
헐 드디어 만나다니ㅠㅠㅠㅠㅠㅠ열아ㅠㅠㅠㅜㅜㅜㅜ백햔이좀 챙겨줘ㅠㅠㅠㅠㅠㅠㅠ아으후ㅠㅠㅠ
9년 전
독자4
백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이 어떡해ㅠㅠㅠㅠㅠㅠㅠㅠ찬열아 잘해줘라진짜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
헐....드디어만났구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찬열아ㅠㅠ빨리백현이좀도와줘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6
허 ㄹ찬열이랑 백현이가 만나다니 찬열이는 진짜 무슨생각을 할까요ㅠㅠㅠㅠㅠ 여기서 끊겨서 소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7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찬열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이좀잘해줘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8
너무 짧아.......집중하먼 할수로규ㅠㅠㅠㅜ 짧게 느껴지네요ㅠㅠ 끝어지는 적절함...보소..
9년 전
독자9
도고 돌아 드디어 만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 찬열이가 백현이 임신한거 보고 오해하는거 아닌가 모르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 백현이는 항상 찌통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얼른 행복하게 해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1
드디어 만났다ㅠㅠㅜㅜㅜㅠㅜㅜㅜ찬녈이ㅏㅠㅜㅜㅜㅠㅜㅜㅜㅠㅠㅠㅠㅜㅜ백현아ㅠㅡㅠㅜㅜㅜㅜㅜㅜㅜㅠㅠㅠㅜㅜㅜㅜㅠㅠㅜ안쓰러워서어쩌뉴ㅜㅜㅠㅠㅠㅠㅜㅜ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12
백현이가 너무 안쓰럽네요 찬열이를 만나서 백현이가 고생을 그만 했으면 좋겠어요ㅠㅜ 너무 찌통ㅜㅡㅠㅜㅠㅡㅜ
9년 전
독자13
헐 어떡해요 작가님 이렇게 끊으시면 어쩌실 거예요... ㅠㅠㅠㅠ
9년 전
독자14
헐ㅠㅠㅠㅠㅠㅠㅠㅠ아ㅠㅠㅠㅠㅠ 드디어 만났어ㅠㅠㅠㅠㅠ 후하후핳ㅎ후핳후하 그래도 만났으니 편하게 잘 수 있겠다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5
마주치면뭐해 달라진거없ㄴㄴ대 ㅠㅠㅜㅜ백현이블쌍한거ㅠㅠㅠㅠㅠㅠㅠㅠ난아직도 화가가시지않네요 ㅠㅠㅠㅠ 에이지짜 그 짐승만도못란짛한거시기다아니 살한점한점씩떼서 죽지도못하게 하루에한번씩 매질곤톱빼고 아나 갑자기 더 ㅡ부글부글하ㄴ요 박찬열은 당장 무릎꿇어ㅏ라
9년 전
독자16
허류ㅠㅠㅠㅠㅜㅠㅡ드디어만났답!!!!!!!!!!!
9년 전
독자17
만났어 만났어ㅜㅜㅜㅠㅜㅜㅜㅜㅜㅜㅜㅜ대박ㅜㅠㅠㅠㅠㅠㅜ 불쌍한백현이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다음편 오!!!!!
9년 전
독자18
흐익???????감찰사 박차녀류ㅠㅠ드디어 만낫구만...ㅠㅠ제발 모질게 내지않았으면 좋겠네요ㅠㅠ또 무슨 험한말 할지 벌써부터 심장이 쿵쿵 거리네여...아휴 잘보구가요♥
9년 전
비회원86.79
만!!났!!다!!드디어ㅠㅠㅠㅠㅜㅠㅠ보고싶었어찬녀라..ㅜㅜ백현이가가진애 니애야ㅜㅜㅜ또오해하고상처주지말라고ㅜㅜㅜ
9년 전
독자19
헐.......드디어 만났어ㅠ 오늘편도 찌통ㅠㅠㅠㅠ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 다음편 기다리고 있을게요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0
작가님 ㅜㅜㅜㅜ기다렸어요ㅠ ㅠ ㅠㅠㅠㅠㅠㅠㅠ보고싶어뜹니다ㅠㅠㅠ
9년 전
독자21
진짜 기다렷엇어요ㅠㅠㅠㅠㅠㅠㅠ신알신 뜨자마자 달려왓어여ㅠㅠㅠㅠ다음편 기다릴깨요ㅠㅠㅠ
9년 전
독자22
작가님 빨리 와주새요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저너무두근거린단말이예요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3
드디어 백현이가 찬열이를 만났네여 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24
헐 드디어 찬열이랑 백현이가 마주치는 건가요 ㄷㄷㄷ 찬열아ㅠㅠㅠㅠㅜ 배켜니 좀 봐ㅠㅠ 제발 ㅠㅠ
9년 전
독자25
허류ㅠㅠㅠㅠㅠ드디어만났네요ㅠㅠㅠㅠ아제발 백현이좀도와줬으면....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6
드디어 다시 만났네요ㅜㅜㅜㅜㅜㅜ얼른 찬열이가 백현이를 돌봐줘야 할텐데ㅜㅜㅜㅜㅜ!!!잘읽고갑니다:)♥
9년 전
독자27
헐 세상에
9년 전
비회원145.60
허루ㅠㅠㅠㅠㅠㅠㅠㅠㅠ드디어 백현이와 찬열이가 만나네뇨ㅠㅠㅠㅠ
9년 전
독자28
드디어 만났네요ㅠㅠㅠㅠ 찬열이가 빨리 도와줬으면 ㅠㅠㅠㅠ
9년 전
독자29
그럴줄아랏어요 사또가 찬열이 ㅠㅠㅠㅠㅠ 절묘한 타이밍에 끊으시고ㅠㅠㅠㅠㅠ빨리오셔요ㅠㅠㅠㅠㅠ다음화엔 백현이가 아프지 않길 ㅠㅠㅠㅠ
9년 전
독자30
아눈물날것같아여 드디어 마주쳣네 저런 모습을 하고 있는 백혀니를 ㅠㅠ 아직갈길이먼것같기도하지만 어서 후회하고 마음을 돌아섰으면 좋겟다
9년 전
독자31
드디어 ㅜㅜㅜㅜㅠㅜㅡㄴ드디어 만나다니ㅜㅜㅜㅠㅡ느느찬열아백현이데려가ㅜㅜㅜㅜ
9년 전
독자32
혀나ㅠㅠㅠㅠㅠㅠ먹어야지ㅠㅠㅠㅠ아가가크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박찬열 ㅂㄷㅂㄷ
9년 전
독자33
드디어 찬열이 등장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발 백현이좀 챙겨라 ㅠㅠㅠㅠ
9년 전
독자34
헐헐헐 작가님ㅜㅜㅜㅜㅜㅜㅜㅜ백현ㅜㅜㅜㅜ우와...진짜..이런ㅜㅜㅜㅜㅜ말을잊지못하겠어요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35
백현이가 산달이 되어가는때에 드디어 만났네요ㅜㅜㅜ
9년 전
독자36
아니 이보시게 작가양반ㅠㅠㅠ이럴수는없소ㅠㅠㅠㅠㅠ여기서 끊으시다시 ㅠㅠㅠㅠㅠ 밀당녀구려ㅠㅠㅠㅠㅠㅠㅠ빨리오소서
9년 전
독자37
스에상에에!!!!!!! 이제서야 마주치다니 ㅠㅜㅜㅜㅜㅜ 박찬열 번외나오는겅가요 ㅠㅠㅠㅠ 백현이 이제 돔 괜찮아질라나 ㅜㅜㅜ
9년 전
독자38
순수입니다!!!!작까님!!!!여기서끊으시면!!!!제가!!미쳐요!!!안미쳐요!!!!하... 쨌든잘읽고갑니당하하
9년 전
독자39
헐ㅠㅜ찬열이랑 마주친거겠죠?ㅠㅠ뒷내용 너무궁금해여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40
헐...세상에마상에...드디어...드디어...아 진짜... 박찬열... 빨리 잡아... 제발... 백현아... 백현아... 아가야 무사해라...
9년 전
독자41
헐 낭ㄴ남ㄴ낭만낫ㅅ다...! 만낫어!!!
9년 전
독자42
세상에 마상에...... 드디어 만났네요 만났어ㅠㅠㅠㅠㅠㅠㅠ 찬열아 백현이 좀 구제해 줘라ㅜ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43
드디어!!!찬열이와 백현이가!!!이제는백현이가웃을수있었으면좋겠어요ㅜㅠㅠㅠ작가님다음편도기다리겠습니다!!
9년 전
독자44
아ㅜㅜㅜㅜㅜㅜ드디어ㅜ만나네요ㅜㅜㅜㅜ 내 찌통....ㅜㅜㅜㅜㅜㅜㅜ 재발 박찬열 변백현을 놓치지말아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나징우러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45
헐 ㅜㅜㅜㅜㅜ 드디어 만났네요 ㅜㅜㅜ 제발 찬열이가 백현이 임신한거보고서 오해하지말고 데려가줬으면 즇겠네요 ㅜㅜㅜㅜㅜ 백현아 제발 힘내그 제발 유산만 으니먄즇겠네요 ㅜㅜ 순산했으몬 ㅜㅜ
9년 전
독자46
어..백현이 너무 불쌍해요ㅠㅠㅠ 애기때문에 악착같이 사는거 같아 마음이 아프네요ㅠㅠㅠㅠ 이제 찬열이 만났으니까 행복하겠죠?ㅠㅠㅠㅠㅠㅠ박찬열 이젠 잘해줘야해ㅠㅠㅠ
9년 전
독자47
드디어 본건가요ㅠㅠㅠ 열아ㅠㅠㅠㅠ 백현이좀 제발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48
헐........드디어 만나는건가요ㅠㅠ 찬백이들ㅠㅠㅍ 속상하다 이젠 우리 백현이가 행쇼했으면 좋겠네요ㅠㅠㅠ 백현이가 밀어내지만 않았으면 조겠는데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49
ㅠㅠㅠㅠㅠㅠ작가님 얼른 다음편써주세요ㅠㅠ백현이 너무 불쌍해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0
드디어 만났군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1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드디어 만났다ㅠㅠㅠㅠㅠㅠㅠㅠ 드디어 만났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2
헐.... 세상에.... 드디어 찬백이들이 다시 만난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 백현이 너무 불쌍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찬열아 백현이 좀 도와주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3
허류ㅠㅠㅠㅠㅠㅠ 세상에나ㅜㅜㅠㅠㅠ 박차녈이 너 오ㅔ 이제서야 왔어!!!!!!어??????배켠이가 고생을 얼마나 했는데ㅠㅠㅠㅠ
9년 전
독자54
드디어 마주했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ㅈ발 아무탈없기를
9년 전
독자55
헐..........찬열이가 감찰사??????? 제발 백현이좀 도와줘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6
찬열아 ㅠㅠㅠㅠㅠㅠㅠㅠ드디어나왓구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7
찾았다ㅠㅠㅠㅠㅠ찬열아얼른어떻게좀해봐라ㅠㅠㅠㅠㅠ백현이불쌍해서어떡해
9년 전
독자58
헐 드디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드디어 만났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제좀 챙겨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9
박찬열...박찬열.....박찬..열....진짜....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60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행인지 뭔지 어찌됐는 드디어 만났네요 ㅜㅜㅜㅜ 이제라도 행복했으면
9년 전
독자61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드디어 만나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62
으헝 ㅜㅜㅜㅜㅜㅜㅜ 찬열아 ㅜㅜㅜㅜㅜㅜ 백현아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드디어 찬백이들이 만났네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63
헐ㄹ!!헐ㄹ드디어만났다ㅠㅠ어퓨ㅠㅠ앙윽규ㅠ현아ㅠㅠ아이고현아ㅠㅘ
9년 전
독자64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찌통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65
헐 큥아 큥아!!!!!!!!!!!!!!!!!!!!!!!! 열아!!!!!!!!!!!!!!!!!!!!!!!!!!!!!!!!!!!!!
9년 전
독자66
허 우리 백현이 너무 불쌍해요ㅜㅜㅜㅜ아ㅜㅜㅜㅜㅜㅜㅜㅜㅜ찌통ㅜㅜㅜ
9년 전
독자67
드디어 마주치다니...
8년 전
독자68
만났어 드디어ㅜㅠㅜㅜㅜㅜㅠㅜㅜㅠ어떻게 될깡요ㅜㅠㅠㅠㅡ
8년 전
독자69
오홓대박이다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
8년 전
독자70
ㅠㅜㅠ박찬열 빨리 백현이한테 사과해라 너ㅠㅜㅜㅠㅜㅜ어서ㅠㅜㅜㅜ
8년 전
독자71
만났습니다ㅠㅠㅠㅠ드디어ㅠㅠㅠㅠㅠ좀 잘했으면합니다ㅠㅠㅠㅠㅠㅠ열아ㅠㅠㅠ
8년 전
독자72
우어어어러ㅓㄹ 드디어 만낫러
8년 전
독자73
아 백현이가 7개월이 넘도록 저런 생활을 하고 았었던 거네요 벌써 찬열이가 청에서 돌아온 걸 보니까요 후우 찬열이가 얼른 백현이를 데리고 몸을 편하게 해줬으면 합니다 ㅠㅠ!
8년 전
독자74
헐!!!드디어 재회하네요!!!ㅠㅠㅠㅠ이제는 행쇼했으면 좋겠어요ㅠㅠㅠㅠ
8년 전
독자75
헐 대박 ㅠㅠㅠㅠ드디어만났군여 ㅠㅠㅠㅠㅠㅠ아넘기대되여 픂
8년 전
독자76
어머ㅠㅠㅜㅠㅜㅜㅜㅠ드디어ㅠㅜㅜㅜㅜㅜㅜㅜㅜ만나게 되었네요ㅠㅜㅜㅜㅜ
8년 전
독자77
드디어 찬열이와 백현이가 다시 만나네여 ㅜㅅㅜ
8년 전
독자78
헐.....드디어 만났는데 왜이렇게 무섭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79
헐헐 세상에ㅜㅜ 찬열아 ㅜㅜㅜㅠ 백현아ㅜㅜㅜ 제바루ㅜㅠㅠㅠ 찬얄라 백현이좀 챙겨줘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80
드디어 찬열이와!!!! 찬열이가 백현이를 보고 정심을 차려야 할텐데ㅠㅠ 백현이가 고생을 너무 많이 했어요ㅠㅠ
8년 전
독자81
ㅜㅜㅜㅜㅜㅠㅜㅜㅜㅜㅜ이젠백현이가나쁜남자가되는건가요..?
8년 전
독자82
헐 드디어...!!
8년 전
독자83
드디어 다시 만낫구나ㅠㅠㅠ
8년 전
독자84
드뎌 만나는건가요?ㅠㅠㅠ
8년 전
독자85
드디어....,!두근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4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2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1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채형원] 유사투표2 꽁딱 08.15 06:49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19 콩딱 08.10 05:04
[세븐틴/정한] 바나나 우유 먹을까요3 꽁딱 08.09 03:36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