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온앤오프 김남길 샤이니
힐조 전체글ll조회 467l

린 - 시간을 거슬러 (해를 품은 달 ost)

 

 

 

 

 

 

 

 

 

 

 

 

 

 

 

 

 

 

 

 

 

동병상련 (同病相憐)

 

 

동병상련 : 같은 병자(病者)끼리 가엽게 여긴다는 뜻으로, 어려운 처지(處地)에 있는 사람끼리 서로 불쌍하게 여겨 동정(同情)하고 서로 도움.

 

 

동병상련 (同病相憐)

 

 

대부분의 사람은 마음 먹은 만큼 행복하다. - 에이브리햄 링컨 -

 

 

동병상련 (同病相憐)

 

 

 

 

 

 

 

 

 

 

 

으윽, 여기가 어디지? 처음 보는 이상한 천장, 그리고 익숙하지 않은 침대. 고개를 드니까 모든 것이 뒤바뀌었다.

 

 

"깬 거야? 안 깬 거 같은데? 눈은 왜 저래? 먹다 만 떡처럼 생겼어."

 

 

시끄럽게 들리는 목소리에 힘겹게 눈꺼풀을 떴다. 으으... 머리야. 뭐지? 나 왜 아무것도 기억이 안 나는 거지. 무슨 일이지. 눈 앞에 보이는 두 남자에 본능적으로 소리를 지르고 말았다.

 

 

"으악! 다, 다, 당신들은 누구...?"

 

 

아, 쪽팔려. 금방 고개를 숙였다. 손에 잡히는 부드러운 천을 한 번 들어보니 마치 사극에 나올법한 이불처럼 생겼다. 그리고 주변을 한 번. 맙소사. 흡사 경복궁처럼 생긴 나무로 지어진 궁궐이었다. 근데 경복궁이 뭐지? 무의식 중에 튀어나온 생각에 나조차 놀랐다. 아름다움에 그만 넋을 놓고 쳐다보았다. 한참을 생각하고 있다가 문득 궁금증이 생겼다. 여긴 어디지? 그리고 난 왜 여기에 있는 거지? 이 남자 둘은 뭐고. 라고 생각하는 도중에 갑자기 눈 앞에 보이는 가슴팍에 깜짝 놀랐다.

 

 

"다행이다. 정말... 정말 다행이야. 무사히 와주었구나. 기다렸어.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를 거야. 정말... 정말 다행이야."

 

 

[EXO/민석백현찬열경수종인세훈] 동병상련 (同病相憐) - 00 | 인스티즈

가국(假國)의 황제가 될 남자, 오세훈.

 

 

뭐지 이 남자? 날 다른 사람이랑 착각하고 있는 거 같은데. 그나저나 냄새 좋다... 포근해. 친근한 느낌이 들었다. 왠지 여기서 내가 아니라고 하면 맞을 거 같은 기분인데 이거... 어떻게 해야 되지? 옆으로 고개를 돌리니 다른 남자가 아니꼽다는 듯이 쳐다보고 있었다. 흐이익. 무서워라. 귀신도 잡을 것처럼 생겼네. 일단 상황을 정리하자. 내 이름은, 잠시만. 난 누구지? 내 이름이 기억이 안 나. 어떡해. 어떡하지. 혼란스러웠다. 분명 내가 있을 곳이 여기가 아닌 것은 알고 있었다. 하지만, 하지만... 잘 기억이 나질 않는다. 문득 두려웠다. 낯설고, 아무도 모르는. 심지어 나조차 나를 모르는 이곳에 내가 왜 있는 것인지.

 

 

"저... 죄송한데 숨이 막혀서 그러는데 좀..."

 

 

남자는 그제서야 날 놔주었다. 이제 보니까 잘생겼네. 연예인 해도 되겠어. 어? 연예인? 그건 또 뭐지... 뭔가 머리 속에 있어야 할 것이 자리를 잃고 방황하는 느낌이었다. 옆에 서 있던 남자는 여전히 아니꼽다는 듯이 팔짱을 끼고 날 쳐다보고 있었다. 그리고 입을 열었다.

 

 

"저런 애가 정말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거야? 잘못 데려온 거 같은데... 지금이라도 다시 그 돌팔이 찾아가야 되는 거 아니야?"

 

 

이 목소리... 아까 나보고 먹다 만 떡처럼 생겼다고 했던 그 목소리인데... 넌 얼마나 잘생겼는데...! 라는 생각으로 고개를 돌렸더니 남자의 모습에 그대로 숨이 멎을 뻔했다. 큰 눈에 매끄러운 콧대. 그리고 어울리는 입술. 그래... 너 잘생겼다. 잘생겼어. 분하지만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남자는 잘생겼으니까.

 

 

[EXO/민석백현찬열경수종인세훈] 동병상련 (同病相憐) - 00 | 인스티즈

가장 자유로운 자, 박찬열.

 

 

"찬열. 아무리 우리끼리 있다고 하지만 내 그렇게 말하지 말라고 했거늘. 어째 또 잊고 그런단 말이냐. 무례하다."

 

 

말투가... 댁 말투가 더 이상한뎁쇼? 조선시대에서 쓸법한 말투로 저러니 정말... 이상하게 어울리네. 젠장. 역시 얼굴이 잘나야 된다니까. 그나저나 보아하니 저 남자는 내가 왜 여기에 온 건지 아는 거 같은데... 물어볼까? 근데 아까 째려보는 그 눈이 너무 무서운데... 어떡하지? 물어봐? 말아?

 

 

"괜찮으시오? 어디 다친 곳은 없으십니까? 내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른다네. 정말 다행이오."

 

 

아까부터 뭐가 다행이라는 건지. 정말 궁금해서 못 참겠다. 나도 모르게 생각하는 것이 본능적으로 말이 튀어나와버렸다.

 

 

"저... 죄송한데 누구세요? 그리고 여긴 또 어디예요? 아무것도 기억이 안 나요. 제 이름은 뭐고 당신들은 누구죠? 전 왠지 여기에 있으면 안 될 거 같아요. 다시 돌려보내주세요."

 

 

남자의 옷자락을 잡고 말했다. 그러더니 아까와 차원이 다르게 표정이 굳은 것이 눈에 띄게 보였다. 뭐지? 내가 하면 안 될 말이라도 한 건가? 그리고 그 옆에 있던 남자는 그대로 방을 나가버렸다. 나 왠지 대형사고라도 친 느낌인데... 어째 불안하다? 그리고 아까 방을 나간 남자가 다시 들어왔다. 커다란 정체를 알 수 없는 몽둥이를 들고 말이다. 저걸 드는 것도 신기하네. 저 뼈만 있는 몸에서 저런 괴력도 나오다니 신기... 한데 어째 점점 나한테 오는 기분이다? 저거로 나 치기라도 하려고?

 

 

"비켜. 이거로 머리 한 대 맞으면 정신은 돌아오겠지."

 

 

헉! 정신이 돌아오는 게 아니라 내 정신이 나가고 영혼도 같이 나갈 거 같은데? 정말로 날 치려는 거야? 깜짝 놀라서 침대 위에서 엉덩이를 뒤로 움직이며 손을 짚다 헛짚어서 그대로 침대 위에서 바닥으로 떨어졌다. 아아, 아파. 아파 죽겠네. 인상을 쓰고 엉덩이를 쓰다듬었다. 내 소중한 엉덩이. 많이 아팠지? 미안. 주인이 못나서... 내가 떨어진 것을 보고 냉큼 달려오는 날 품에 안았던 남자. 오, 둘이 완전 반응이 상극인데? 매너도 없는 남자는 인기도 없을 텐데... 안타깝다.

 

 

"뭐 하는 짓이냐! 귀한 손님이다. 아니, 상처를 입히면 안 될 소중한 사람이란 말이다! 당장 치우지 못 할까!"

 

 

인상을 쓰고 화까지 내면서 소리를 지르는 남자는 생각보다 무서웠다. 무언가 더 이상 잃으면 안 된다는 애절함과 간절함이 담겨 있었다. 그리고 난 그것을 느꼈고, 몽둥이를 들고 있던 남자도 그걸 느꼈다. 남자는 쳇- 하고 혀를 찬 뒤에 몽둥이를 땅에 내려놓았다. 쿵, 소리와 함께 커다란 몽둥이가 땅바닥으로 떨어졌다. 그제서야 남자는 내가 괜찮은지 안부를 물었다.

 

 

"괜찮으시오?  어디 다친 곳은 없으신 겁니까? 내 어의라도..."

 

 

생각보다 겁이 많은 남자 같다. 요란스럽게 어의까지 부른다고 하는 남자의 말을 끊고 드디어 입을 열었다. 얼마나 말을 하고 싶었는지 입이 간지러운 느낌이었다.

 

 

"괜찮습니다. 그 전에 제 질문에 먼저 답을 해 주시면 안 될까요? 전 누구고, 여긴 어디죠? 또한 전 왜 여기에 있는 건가요? 그리고 당신들은 누구며, 이름은 무엇입니까?"

 

 

궁금했던 것들을 입 밖으로 내뱉으니 이렇게 후련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남자의 얼굴은 역시 아까처럼 굳어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눈동자가 이리저리 바쁘게 움직인다. 할 말을 찾는 것이다. 꼭 무언가 숨기려고 하는 사람처럼. 안절부절 하지 못 한다. 그리고 그 행동이 내게도 공포감을 심어주었다.

 

 

"난 찬열, 박찬열이라고 한다. 네 앞에 있는 분은 오세훈. 황자 오세훈이다. 정확히는 오세훈 전하이나 오세훈 님이라고 부르는 게 맞는 거지만, 그건 나중에 정하고. 여긴 가국(佳國)이다. 네 이름은... 글쎄다. 네가 더 잘 알지 않을까?"

 

 

말투가 굉장히 익숙하다. 꼭 여기 사람이 아닌 느낌을 준다. 굉장히 익숙하고, 친근하고... 그와 동시에 낯설다. 저 찬열이라는 남자나. 세훈이라는 남자. 그리고 여기. 그리고... 나.

 

 

"이름은, 옳지. 구세주(救世主). 구세주가 어울리겠구나. 넌 내 구세주야. 내 삶의... 영원한 구세주. 만나서 정말 다행이야."

 

 

아까부터 무슨 소리를 하는 건지 하나도 모르겠다. 내가 구세주라니. 그리고 날 만나서 다행이라니. 도대체 어떤 부분부터 정리를 해야 되는 건지 도통 감이 잡히질 않았다. 그냥 낯설다. 모든 것이. 내 몸과 함께 바닥으로 떨어진 이 이불도, 내가 지금 밟고 있는 이 바닥도. 나와 말하고 있는 이들 모두. 너무나도 낯설다. 무언가의 벽이 쳐져 있다. 나와 이들 사이. 그리고 그 벽을 깰 수 없다는 것도 너무나도 잘 안다. 나나, 저 사람들이나. 처음 느끼는 이질감에 괜히 두려움만 커졌다. 아니, 두려움을 키운다. 라는 것이 더 맞겠지. 그리고 본능에 충실한 내 몸은 반응을 보였다.

 

 

"배고프십니까?"

 

 

젠장... 쪽팔려. 왜 하필 이 타이밍에 이런 소리가. 얼른 고개를 들어 아니라고 입을 열려고 했지만 몸은 그러지 못 했다. 본능에 너무나 충실했던 내 몸은 다시 한 번 알림을 울렸다.

 

 

"아, 참... 저것도. 기다려. 금방 수라상을 내올 테니까. 이제 보니까 시간도 됐네."

 

 

찬열이란 남자는 그대로 방을 나갔다. 그리고 침묵. 세훈은 여전히 뭘 생각하는 건지 나를 쳐다보지도 않고 있었다. 무안하네... 주섬주섬 얇은 천을 들고 다시 침대 위로 올라왔다. 그나저나 건물이 되게 신기하네... 전부 다 나무로 되어 있다니 이런 건물은 처음으로 만진 기분이야. 그런데 뭔가 익숙한 기분과 함께 이질적인 기분이 들었다. 말로 표현하기 힘든, 가슴 속에서 그렇게 외치고 있는 거 같다. 뭐지. 답답해. 뭔가 막고 있는 듯한 기분이다. 답답함에 가슴을 세게 두드려 보지만 역시 아무런 효과가 없었다. 그냥 가슴만 멍이 들 것처럼 아플 뿐이다.

 

 

"무, 무슨 짓이오. 죽으면 아니 됩니다. 제 구세주이십니다. 죽으시면 아니 됩니다."

 

 

무슨 소리야. 왜 가만히 있는 사람을 죽이고 그래. 세훈을 쳐다보니 정말로 진심인 듯 했다. 아, 가슴을 친다. 즉 죽는다. 설마 이렇게 해석한 건 아니겠지? 이라고 생각을 했지만 눈을 보면 거짓은 아닌 거 같고... 이 사람 생각보다 단순하네. 급하게 아니라고 하려고 했지만 남자, 아니 세훈은 들은 척도 하지 않고 자기 혼자 뭐라고 중얼거린다. 도대체 그 놈의 구세주 소리는 언제 끝날까? 왠지 앞으로 구세주라는 소리를 듣기만 해도 질릴 거 같다.

 

 

"어이, 뭐 하냐? 수라상 내왔는데 좀 먹어라. 물론 거기 음식이랑 맞을지 모르겠지만 대충 비슷할 거야."

 

 

거기 음식? 방금 거기. 라고 한 거야? 찬열은 내가 어디서 왔는지 알고 있다. 아니, 어쩌면 세훈도 알고 있을지 모른다. 나만 빼고, 모두가 알고 있을 거 같다. 곧 자신이 무엇을 말한 것인지 알았는지 찬열이 급하게 입을 막는다. 세훈을 올려 보니까 낭패라는 표정을 짓고 있었다. 도대체 이 사람들 뭐지? 내가 알면 안 되는 거라도 알고 있는 것인가. 혹은, 내가 원래 자리로 돌아가면 안 되는 이유라도 있는 것인가. 아직은 잘 모르겠다. 내가 무슨 이유로 이곳에 온 것인지. 저 사람들은 왜 나한테 구세주라고 하는 것인지.

 

 

 

그리고 난 누군지.

 

 

 

 

 

 

 

 

 

 

.

.

.

 

동병상련 (同病相憐)

 

.

.

.

 

 

 

 

 

 

 

 

 

 

 

민석은 자신 앞에 있는 남자를 쳐다보았다. 예상은 했지만 이렇게 빨리 다가올 줄은 몰랐다. 그리고 실수로 여자도 놓쳤다. 큰 낭패다. 혹여 둘 중 한 명의 손에 들어가는 날에는... 상상도 하기 싫었다. 자신은 여기서 발을 빼기로 했지만 그녀는 아니다. 그녀는, 그 여자는... 결말이 뭔지 안다. 바뀌길 바랬을 뿐이다. 이 결말도, 우리 모두다. 망월인 달을 올려보았다. 눈을 천천히 감았다 떴다. 그러자 눈 앞에 보이는 남자의 얼굴에 짐작을 했다는 듯이 조용히 일어났다. 익숙하다고 하면 익숙하겠지만 낯설다고 하면 낯선 한복은 언제 입어도 느낌이 오묘했다. 얇은 천이 바람에 휘날렸다.

 

 

"정말로 가만히 있을 겁니까."

 

 

[EXO/민석백현찬열경수종인세훈] 동병상련 (同病相憐) - 00 | 인스티즈

모든 것을 아는 자, 변백현.

 

 

갓을 쓰고 있는 남자의 얼굴이 잘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저 남자가 누구인지. 자신은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싫고, 원망스러웠다. 이 모든 것을 알고 있는 자신이. 그리고 이걸 어떻게 바꿀 수도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자신은 이 이야기를 바꾸려고 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이 정해진 이 비극을 말이다.

 

 

"저는 아무것도 모릅니다. 이 모든 이야기가 끝날 때까지 가만히 있겠습니다. 모든 것은 하늘이 원하는 대로..."

 

 

[EXO/민석백현찬열경수종인세훈] 동병상련 (同病相憐) - 00 | 인스티즈

모든 것을 바꾸려는 자, 김민석.

 

 

하늘이란 단어를 자신이 직접 쓰게 될 줄은 몰랐다. 그것도 진심으로. 이렇게까지 된 것인가. 이 모든 상황이, 그리고 자신이. 어찌 슬프지 않을 수가 있는가. 눈물이 나오겠다면 그건 거짓이겠지만 심정은 그거 못지 않았다. 결말이 너무나도 두려웠다. 그리고 자신이 그 결말을 감당할 수 있을 것인지. 아니면 버티지 못 하고 부셔질 것인지. 자신도 몰랐다.

 

 

"알겠습니다. 그럼 이야기가 길어질 것이니 안에서 저와 지내는 것이 어떠신지요."

 

 

민석은 남자의 말에 고개를 끄덕였다. 아마 이 긴 이야기는 오래 될 것인다. 너무나도 길어서 그 전에 자신이 먼저 죽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다. 꽤 웃긴 이야기지만 말이다. 하지만 이게 현실이 될 수도 아니면 그저 자신의 생각처럼 거짓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그 여자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아마, 자신이 생각한 대로, 아니 정해진 그대로 되지 않을까... 민석은 망월을 한 번 더 올려다본 후에 발길을 돌렸다. 풀과 짚신이 발을 간지럽게 만들었다. 까칠한 짚신의 감촉이 앞으로의 일이 될 것만 같았다. 많은 잔풀처럼 많은 고비가 있을 것이다. 앞으로 먼저 가고 있는 남자는 갓을 한 번 더 눌러 쓴 뒤에 걸음을 재촉했다.

 

민석은 남자를 따라갔다. 허름하기만 하지 않은 집에 도착했다. 모든 것이 자신의 생각대로였다. 저 남자도, 자신도. 예외를 두자면 여자와 떨어진 것 정도였다. 끼니를 챙길 시간도 없었다. 미친 듯이 여자를 찾았지만 역부족이었다. 어째서 자신에게 이런 기구한 운명을 준 것인지. 만약 정말 신이 있다면 묻고 싶었다. 이 이야기를 왜 우리에게 감당하라고 내려준 것인지. 그리고 왜 자신은 모든 것을 알아야 하는 것인지. 아무것도 하지 못 하고 이 슬픈 비극을 바라만 보라는 것인지. 의문이 한두 가지가 아니었지만 물을 곳은 없었다.

 

허공에 대고 소리라도 지르면 이 답답한 마음이 풀리지 않을까. 그냥 여기서 아무나 가까운 산에서 구르면 다 까먹지 않을까. 그러면 이 모든 이야기를 보고 듣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온갖 잡생각이 다 들었다. 날이 밝은 대로 여자를 찾아야 될 거 같았다. 아무 곳이라도 좋으니 제발 궁에 떨어지지 않길 바랬다. 여자가 모든 것을 알게 된다면 슬픔에 견디지 못 하고 죽을 수도 있을 것이다. 그것 만은 막아야 한다. 이 이야기의 끝을 보기 위해, 그리고 이 비극을 희극으로 바꿀 수도 있다는 희망에. 아마 저 남자도 알고 있을 것이다. 이 모든 이야기를, 그리고 그 끝에 어떤 결말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도. 자신과 달리 덤덤한 남자가 부러웠다. 아니, 저 남자도 슬프겠지. 모든 것이. 이 모든 기구한 운명을 안타까워하겠지. 하지만 우리가 할 일은 그저 지켜보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주는 것밖에 없을 것이다. 한복이 바람에 휘날려 다리를 쓸었다.

 

 

 

기분이 아주 이상했다.

 

 

 

 

 

 

 

 

 

 

.

.

.

 

동병상련 (同病相憐)

 

.

.

.

 

 

 

 

 

 

 

 

 

 

 

종인은 자신 앞에 놓인 술잔을 한 번 바라보았다. 맑은 술에 술잔 바닥이 보였다. 자신의 옆에서 묵묵히 서 있는 경수에게 술잔을 건넸다.

 

 

"경수야, 난 말이다... 이 전쟁이 빨리 끝났으면 좋겠구나."

 

 

[EXO/민석백현찬열경수종인세훈] 동병상련 (同病相憐) - 00 | 인스티즈

가국(佳國)의 황제, 김종인.

 

 

술잔을 건네 받은 경수의 손길이 멈칫, 했다. 무엇을 의미하고 있는 것인지 알고 있었다. 저 말에 포함된 모든 의미를... 경수는 그저 묵묵히 술잔을 비울 뿐이었다. 종인은 의자에 앉아 눈을 감았다. 꼭 죽음을 앞둔 사람의 표정과 같았다. 아니, 마치 삶에서 벗어나 이제 죽음으로 가는 듯한 사람의 표정처럼, 아주 평온하고, 따뜻했다.

 

 

"이기실 겁니다. 꼭. 이기게 해 드리겠습니다."

 

 

[EXO/민석백현찬열경수종인세훈] 동병상련 (同病相憐) - 00 | 인스티즈

모든 것을 희생할 자, 도경수.

 

 

경수는 종인이 듣지 못 할 목소리로 중얼거렸다. 자신은 그러기 위해 존재하니까. 이 모든 것을 다 알고, 자신은. 그러기 위해 존재하는 역할이니까. 주어진 역할에 맞게 행동을 할 뿐이었다. 조용히, 아무도 모르게. 누구도 기억하지 못하게 귀신처럼 왔다 가면 되는 것이다. 설령 그것이 죽음이라고 해도 자신은 언제나 준비가 되어 있다. 사람의 인생은 한 번뿐이다. 그 인생을 종인에게 바친다는 것이 아깝다고 느낀 적은 한 번도 없었다. 오히려, 오히려. 자신이 감사하다고 느끼고 있었다. 아니, 그렇게 생각을 해야만 했었다. 아니면 자신이 너무 비참하니까. 이러고 있는 제 자신의 모습에 먼저 지쳐 죽어버릴 지도 모르니까. 이 칼로, 적이 아닌. 자신을 먼저 찌를 수도 있으니까.

 

 

자기보다 훨씬 덩치가 큰 종인을 침대까지 옮기는 일은 꽤나 힘들었다. 몇 번의 실패를 거듭해서 그런지 제법 요령이 생겼다. 침대에 누워서 아무것도 모른다는 듯한 표정으로 잠든 종인의 얼굴을 잠시 쳐다보았다. 저 얼굴을 자세히 보아야 된다. 앞으로 자신이 모실 짊을 주군의 얼굴이니까. 급한 걸음으로 들어온 궁녀를 한 번 쳐다본 뒤에 그대로 발걸음을 옮겼다. 궁녀도 종인의 상태를 한 번 확인하고 알겠다는 듯이 나갔다.

 

방에서 나오니 시원한 바람이 맞이했다. 궁궐은 조용했다. 아주 조용해서 자신이 미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다. 소리를 지르고 싶었다. 궁궐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모두 들을 수 있게 아주 큰 목소리로. 차라리 미쳤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했었다. 하지만, 그러면, 지키지 못 하니까. 자신의 소중한 것들을 지키지 못 할 테니까... 미치지 못 했다. 미치고 싶지만 미치지 못 했다. 자신의 운명이 어쩌다 이렇게 됐는지 생각도 하기 싫었다. 자신은 지쳐가고 있었다. 그리고 우리 모두 지쳐가고 있었다. 어쩌면 모두 지쳐 쓰러질 수도 있을 거 같았다. 지치기 전에 이 전쟁을 끝내야 된다. 압박감에 잠을 이루지 못 할 것 같았다.

 

망월은 밝게 빛나고 있었다.

 

 

 

 

-----

음... 안녕하세요. 처음 쓰는데요. 사실 사극으로 쓸까 미래물로 쓸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사극으로 이렇게 쓰는 것이니 재밌고 가볍게 감상을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가볍게 시간이 날 때 읽을 수 있는 글이니까 부담 갖지 마시고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진은 전부 인터넷에서 금손들이 합성한 거 줍줍해서 쓰고 있고요... 브금은 되도록 어울리는 노래를 찾도록 하겠습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독자1
복선이 많아서 다음편이 궁금해지네요 신알신 하고 가요!!
8년 전
힐조
다음 편은 곧 올릴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2
취저인 이 글 다음이 궁금해요 어서어서 보고프네요 ㅎㅎㅎㅎㅎ
8년 전
독자3
다음편이 궁금합니다 기다릴게요 작가님 후우우우우우우우우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엑소 [exo/종대] 12년지기 남사친이랑 4년째 연애중3 아ㅏㅏㅏㅏㅏ 08.19 22:02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19살, 그 불완전한 나이. 0178 chaconne 08.19 20:4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국민] 그림자 01 쿠키와음악 08.19 17:01
엑소 [EXO/카디] 우리 결혼하게 해주세요 01 벼리 08.19 03:3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9 나는 변태다 08.19 02:34
엑소 [EXO/찬열] 피어도 사랑, 시들어도 사랑 013 부릉부릉빵빵 08.19 02:10
위너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ㄷㄷㄷ 08.19 01:57
아이콘 [iKON/준환] 심해 0227 정새벽 08.19 01:06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4 소재저장소 08.19 00:13
엑소 [EXO/민석] 야, 법정쌤이랑 생윤쌤이랑 사귀신대! 0525 우.주.대.스.타.. 08.19 00:0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15 반아 08.18 23:27
세븐틴 [세븐틴/솔부] Last Fantasy 1132 설연화 08.18 22:3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5 ydd 08.18 21:37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라승연 08.18 20:43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19살, 그 불완전한 나이. 0079 chaconne 08.18 18:49
엑소 [EXO/찬백] 권태기2 버전성애자 08.18 15:2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슙민] 어울리지 마2 ain 08.18 14:58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6 열아홉스물아.. 08.18 12:20
엑소 [EXO/카디] 놀러오세요, 구린토피아로! EP 01 소풍. 08.18 04:27
엑소 [EXO/카디] 선율 00 eye contact 08.18 03:42
엑소 [EXO/찬열] 피어도 사랑, 시들어도 사랑 007 부릉부릉빵빵 08.18 02:33
엑소 [EXO/민석백현찬열경수종인세훈] 동병상련 (同病相憐) - 004 힐조 08.18 01:56
빅스 [규현택운] 풋사랑 087 디야 08.18 01:51
빅스 [VIXX/엔택] 3 류하월 08.17 23:5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레어플 08.17 23:26
아이콘 [iKON/준환] 심해 0138 정새벽 08.17 23:20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 08.17 23:03
전체 인기글 l 안내
6/5 2:52 ~ 6/5 2:5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