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강동원 온앤오프 엑소
메인작가 전체글ll조회 504l 1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아홉수, 메인작가
EP 01 < 2016년은 병신년 >




" 시청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엔딩을 알리는 엠씨의 마무리 멘트가 세트장 안에 크게 울려 퍼지고 엔딩곡의 반주가 요란한 치어리딩과 함께 시작됐다. 그와 동시에 출연자들은 마이크를 잡고 다 함께 엔딩곡을 떼창했고 화면에 출연자들이 잡힐수록 팬들의 함성은 더욱 커져갔다. 복 많이 받아야죠. 세 번째 아홉수. 스물아홉이니까.


" 정작가. 대본 정리 좀 해주고 가서 카메라 충전 좀 시켜. 카메라 충전 어떻게 하는지 알지? "
" 네? 제가요? "
" 어. 우리 팀에 정작가가 정작가 말고 또 있어? "
" 아니, 그게 아니라 저 작간데요? 그런 건 막내나 FD를 시키시는 게 낫지 않을까요? "
" 그래서 내가 대본 정리도 하라고 시켰잖아. "
" 아, 네. 카메라 주세요. "


권피디님에게 카메라를 받아 들고 터덜터덜 편집실로 들어갔다. 요즘 작가는 만능이어야 한다며 편집, 카메라 사용법까지 알려준 교수님이 원망스럽다. 막내작가 때 무슨 일 하나라도 맡으려고 카메라도 만질 줄 안다며 나댄 내 주둥이는 더 원망스럽고.




-




편집실 한구석에 카메라 충전기를 꽂아 놓고 털썩 주저앉았다. 다리 아파. 어떻게 연말 무대는 매년 해도 적응이 안 될까. 하는 일이 많아서 그런가... 얼마 앉아 있지도 않았는데 뒷주머니에서 진동이 짧게 울린다. 느릿느릿 핸드폰을 꺼내 수신함을 확인하는데 한숨만 푹 나온다.


[권피디님]
정작가.
어디서 농땡이 피우는 거 아니야?
얼른 들어와
바빠 - 12 : 17 AM


사람 참 귀찮게 하시네요. 권순영 피디님.


피디님의 문자를 받고 세트장 안으로 들어가니 무대에는 출연자들도 별로 안 남았고 객석에는 마지막까지 자기 가수를 보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여주는 팬들이 남아 있다. 그리고 언제 뿌렸는지 형형색색의 종이가루들이 흩날린다. 아주 많이. 저거 누가 치우니.


" 왔어? 조금 있으면 출연자들 내려가니까 종이가루 좀 치워. "


내가 치우네.


" 피디님. 저 작가라니까요? 청소부도 아니고, FD도 막내도 아니고 서브작가라고요. "
" 나도 알아. 근데 지금처럼 바쁜데 그런 거 따질 겨를이 어딨어. 다 같이 일하는 거지. "


내가 이딴 허드렛일이나 할 만큼 여유로운 사람이 아니라 작가임을 몇 번이고 계속 말해도 권피디님은 내 말을 귓등으로도 안 들으시고 자기 볼 일 보러 가신다. 얼마 전부터 권피디님은 날 못 갈궈서 안달이시다. 덕분에 피곤에 찌드는 건 나고.




-




빈 객석에 앉아 있다가 모든 카메라가 꺼지고 전 출연자가 내려가는 걸 확인한 후 무대 위로 올라가 흩뿌려진 종이가루를 하나하나 수거했다. 그니까 이걸 왜 뿌리냐고. 그냥 폭죽이나 터뜨리지. 이게 다 돈 지랄이야. 돈 지랄. 무대 위를 엉금엉금 기어 다니며 종이가루를 주워 품에 한 아름 안고 밑으로 내려오자 FD들이 밀대를 가지고 무대 위로 올라가 종이가루를 한 곳에 모은다. 멍청하면 고생한다더니. 그게 딱 날 두고 하는 말이네.

쓰레기통에 종이가루를 버리고 그 옆에 주저앉아 한숨을 푹 쉬니 내 앞에 검은 그림자가 드리워진다. 천천히 고개를 들어 올려다보니 윤선배가 내게 손을 내밀며 환하게 웃고 있다. 내가 제일 존경하고, 좋아하는 윤정한 선배.


" 정수연. 오랜만이다. 한 세 시간 못 봤나? "
" 그러게요. 권피디님이 워낙 절 부려먹어야죠. "


정한 선배를 보니 긴장이 풀렸는지 선배의 손을 잡고 일어나다 다리가 풀려 선배 쪽으로 약간 기울었다. 그걸 놓치지 않고 받아준 선배가 네 어깨를 꽉 끌어안아 넘어지지 않게 단단히 지탱해줬다.


" 그렇게 힘들어? 어째 막내들 보다 더 힘들어하는 거 같다. "
" 연말 무대는 매년 해도 익숙해지지가 않네요. 체질이 아닌가? "
" 밤샘 작업은 그렇게 잘 하면서. 어어, 정수연 조심. 또 넘어질라. "


정한 선배에게 기대 천천히 발걸음을 옮기는데 저 멀리 권피디님이 헤드셋을 목에 걸고 그 매서운 눈빛으로 우리 둘을 바라보는 게 느껴진다. 눈치가 보여 정한 선배에게서 떨어져 빠른 걸음으로 피디님 앞에 가 서니 날 보시곤 한숨을 푹 쉬신다.


" 여기가 직장이지, 니네 데이트 코스냐? "
" 아니요. "


권피디님이 나 혼낸다. 순간적으로 기가 팍 죽어 어깨를 잔뜩 움츠린 채 기어들어가는 목소리로 대답하니 뒤따라온 정한 선배가 내 어깨를 감싸고 두어 번 쓰다듬는다.


" 넌 무슨 말을 그렇게 하냐. 이러니까 우리 수연이 기가 죽지. "
" 얼씨구. 직속 후배라고 챙기냐? "
" 꼬우면 너도 수연이 같은 직속 하나 만들던가. "
" 지랄. 한 트럭 갖다 줘도 그대로 유턴 시킬 거야. "


권피디님은 언제나 말을 참 예쁘게 하신다. 갑자기 힘이 힘이 쭉 빠지는 기분에 어깨에 올려진 정한 선배 팔을 내리고 권피디님께 고개를 살짝 숙인 뒤 발걸음을 옮겼다.


" 정수연! 어깨 좀 피고 걸어. 권순영 이 지랄인 거 하루 이틀이냐. 그래도 이따 회식은 나와! 알았지? "


정한 선배의 말에 돌아보고 대답하는 거 대신 손을 두어 번 흔들었다. 내 뒤로 야박하게 굴지 좀 말라는 정한 선배의 목소리와 자기가 뭘 어쨌냐는 권피디님의 목소리가 들린다. 연초부터 힘이 쭉쭉 빠진다. 기도 쏙쏙 빨리는 거 같고. 병신년을 정말 병신처럼 보낼 거 같다.




-




빈 회의실에 회식에 갈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정한 선배가 한 말도 있고, 오랜만에 동기들 좀 볼까 하는 마음에 서둘러 화장을 고치고 지하 주차장으로 내려갔다. 내 차가 주차된 곳으로 터덜터덜 걸어가는데 내 앞에 정한 선배와 권피디님의 뒷모습이 보인다. 정한 선배 말로는 둘은 고등학교, 대학교 동기고 매우 친하다. 그런데 성격은 정반대. 완전히 딴판이다. 정한 선배가아낌없이 주는 나무인 천사 스타일이라면 권피디님은 직설적이고 무섭고 자기주장 뚜렷한 한 마디로 싹수가 노란 스타일이다. 뭐, 나만 그렇게 느끼는 걸 수도 있지만 인생은 내 주관대로 살아가는 거니까. 괜히 둘 사이에 끼어들기 싫어 - 끼워주지도 않을 거 같지만. 물론 권피디님이. - 얼른 주차된 내 차에 시동을 걸고 급하게 주차장을 빠져나왔다. 지하를 빠져나오니 자정인 시각에도 불구하고 방송국 건물은 환했다. 불이 꺼진 곳보다 켜진 곳이 더 많았고 가로등이 켜진 길거리도 예뻤다. 방송국하고 얼마 떨어지지 않은 회식 장소로 도착해 문을 열고 들어가니 저 안쪽에서 내 이름을 부르며 손을 흔드는 이석민이 보인다. 허리를 숙여 선배들에게 인사를 하고 자리에 앉기가 무섭게 내 잔에 술이 채워진다.


" 워, 처음부터 너무 달리는 거 아니냐. 아직 사람들도 덜 온 거 같은데. "
" 괜찮아. 시작이 중요하냐. 끝이 중요하지. "
" 정작가님 술 잘 마시지 않아요? 매번 회식 때마다 끝까지 남잖아요. 맞죠? "
" 네? 아, 그렇게 잘 마시는 것도 아니에요. 그냥 즐기는 거죠. "
" 얘는 뭐 타고났죠. 체질이잖아요. 술 체질. "


이석민의 말에 작게 웃은 뒤 가득 채워진 잔을 비워내니 주변에서 작은 함성이 터진다. 그래. 이 분위기 때문에 마시는 거지. 어디 나 갈구는 사람도 없고 얼마나 좋아?


" 여자가 술 잘 마시는 게 뭐 자랑이라고. "


나 갈구는 사람 여기 오셨네. 권피디님.




-





" 이피디님. 축하드려요. 이제 메인 피디라면서요? "
" 어휴, 전 한 거 없죠. 진짜 숟가락만 얹은 건데. "
" 그래도 이피디님 그거 꽤 오래 하셨잖아요. "
" 맞아. 너만큼 그 프로그램 잘 아는 사람도 없고. 야, 이석민 잘 됐네. 축하한다. "
" 고맙다. 정수연 너도 인마, 곧 메인 될 거야, "
" 돼야지. ... 되겠지? 메인. "


이석민이 말없이 내 등을 두어 번 토닥인다. 답답한 마음에 입안에 털어 넣은 술이 오늘따라 쓰다. 이제 내 동기도 하나둘씩 메인이 된다. 지난달에는 박피디가 메인이 됐고, 지지난달에는 김작가가 메인이 됐고 오늘은 이석민까지 메인 피디가 됐다. 나도 처음엔 잘 나갔다. 어쩌면 먼저 메인이 된 동기들보다 더. 스물하나에 시작해 통통 튀는 아이디어 덕분에 막내 생활도 햇수로 3년밖에 하지 않았다. 선배들 말로는 막내 생활 3년 하고 서브 된 작가는 내가 처음일거랬다. 그래서 난 내가 천재인 줄 알고 자만했다. 그 자만 때문에 내가 서브를 6년 동안 하고 있는 거 같다. 아. 2016년 새해가 존나게 밝았으니 햇수로 7년째네. 하여간에 6년이든 7년이든 난 아직 서브작가다.


" 정작가. "
" 예. 권피디님. "
" 저번에 방송 기획안 써서 제출한 거 있지. "
" 아, 그거 수정할 부분이 좀 있기는 한데... 왜요? "
" 괜찮더라. 수정해서 제출해. 피디에 내 이름 적고, 작가에 네 이름 적고. "
" 네? "
" 나랑 같이 그거 하자고. 오늘부터 메인작가해. "


방금 메인작가가 됐다. 좀 당황스럽긴 하지만. 어쨌거나 난 이제 메인작가다.










주저리 주저리


질러버렸네요. 침대에 누워 있다가 갑자기 생각이 나서 새벽 2시부터 컴퓨터 붙들고 쓰긴 했는데 참... 제가 봐도 노답입니다.
전 나름 재미있을 줄 알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막 쓰고 나니까 분량도 적고.. 새삼 다른 작가분들 존경스럽습니다!
아, 그리고 이름에 받침이 있으신 분들이 치환하셔서 보기가 편하실 거예요. 받침이 없으신 분들은 불편하시더라도 스킵 하시고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그리고 아직 남주는 미정입니다. 하하하. 응팔 처럼 남주 찾기 한 번 해보려고요! (굳은 다짐) (의지)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글분위기갭짱이에요 작가님... 아니권피디님마지막에홈런따려주시네사랑스럽게시리
8년 전
독자2
헐 저 이런거 좋아요....재밌어요..바람직해요..앞으로도 열연재해주세요....
8년 전
독자3
와 이런 글 좋습니다ㅜㅜㅜ재밌어요 작가님 짱짱맨
8년 전
비회원148.68
이런 글 젛아여ㅠㅍ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앞으로 열심히 볼께요!!
8년 전
독자4
헐 분량 엄청짱짱맨인데여? 다음편기다리고있을께욤ㅎㅅㅎ
8년 전
독자5
헐 무ㅏ야 권순영 진짜ㅠㅠ 갈구더만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옆집에 애아빠가 산다 07550 옆집쓰 12.13 22:16
세븐틴 [세븐틴] 인격교대 : 신체교대 Pro 9 BODY FANTASIES 12.13 21:59
세븐틴 [세븐틴] 뭐어라고오~? 이 하숙집에 남자만 13명이라고? 25109 세봉이네 하숙.. 12.13 20:35
세븐틴 [세븐틴/너봉] 이과 김민규X문과 너봉 :세번째 (이기에 소풍편)3 이과민규 12.13 19:35
세븐틴 [세븐틴/최한솔] hi, it's me13 뿌존뿌존 12.13 19:16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응급실 016 응급소녀 12.13 19:0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10살 연상 네가지 연예인이랑 연애하는 방법 ⓑ38 호시포터 12.13 17:57
세븐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초심자 12.13 17:29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우산 上8 수루룩 12.13 16:56
세븐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초심자 12.13 16:53
세븐틴 [세븐틴] 우리 학교 모임에는 덕후전설이 있어 0149 너봉덕후 12.13 16:20
세븐틴 [세븐틴/버논] 연하도 좋아요?014 까치까치 12.13 15:30
세븐틴 [세븐틴] 우리 학교 모임에는 덕후전설이 있어 0018 너봉덕후 12.13 14:54
세븐틴 [세븐틴] 세븐틴 멤버별 파워 집착 ver. 조각 모음 텍파 나눔22 늉늉늉늉 12.13 14:34
세븐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 12.13 13:53
세븐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3 12.13 13:26
세븐틴 [세븐틴/최한솔] 연애고자 최한솔中96 오자몽 12.13 10:13
세븐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 12.13 09:23
세븐틴 [세븐틴] 성수고 너봉 덕후 열 세 놈 사이 사나이 너 : 서열정리+너봉생일 53 마세 12.13 04:07
세븐틴 [세븐틴] 세븐틴 멤버별 파워 집착 ver. 조각 모음 426 늉늉늉늉 12.13 02:41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나밖에 모르는 9살 연상 경호원 아저씨와 연애하는 법 0293 원우애 12.13 02:18
세븐틴 [세븐틴/이석민/도겸] 독서실 훈남 내꺼 만들기 079 꽃봉오리 12.13 00:18
세븐틴 [세븐틴/원우] 당신의 사랑을 전해 드리는, 여기는 푸른 밤입니다. - 두 번째 사랑 (1/1)19 춘자댁 12.12 22:59
세븐틴 [세븐틴/서명호] 好!9 뿌존뿌존 12.12 22:53
세븐틴 [세븐틴] 뭐어라고오~? 이 하숙집에 남자만 13명이라고? 24109 세봉이네 하숙.. 12.12 22:19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10살 연상 네가지 연예인이랑 연애하는 방법 ⓐ32 호시포터 12.12 22:10
세븐틴 [세븐틴] 성수고 너봉 덕후 열 세 놈 사이 사나이 너 52 마세 12.12 2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