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라이즈 온앤오프
지후니부인 전체글ll조회 1687l 1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우리 지훈이를 소개합니다 33

























*





















전원우, 김민규, 부승관은 아직도 지훈이를 못마땅해했다. 그리고 이지훈을 바로 받아준 나도. 그래, 어느 누가 좋아하겠냐. 솔직히 지금와서 조-금 후회되기도 한다. 내가 힘들었던만큼, 이지훈이 조금 더 애탔으면- 했는데. 그래도 이지훈 나름 고생했다고 믿고. 용서해주련다.













"아 김세봉. 뭔데."

"왜."

"아무리 이지훈이 무릎꿇고 쳐 울었다고해도 바로 용서하는게 어딨어."

"용서 안했거든."

"사과 받아줬다며."

"사과야 받아줬지. 앞으로 하는거봐서 용서할지 안할지 생각해볼거야."

"이지훈 똑바로해, 알겠어?"

"너의 개가 될게."

"좋은 자세야."




























*




















어찌저찌 다시 7명이 모이긴 했지만, 해결해야 할 일이 아직 남아있다. 바로 문제의 썅년. 지훈이와 내가 연애중 올린것에 댓글을 달긴 했다. 좋아요도 누르고.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사는지 알 수가 없다. 댓글은 자신의 친구를 언급해서 비꼬는 내용이였다. '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존나 웃김 뭐하는 지랄인지 모르겠네;'. 아직도 중2병을 고치지 못한 사람인것같다. 정말 제일 눈꼴시린게 저런거다. 할말 못할말 가리지도 않고, 막 말하는것. 생각없이 사는거 티낸다.























"야, 그년이 진짜로 너 머리채 잡고 휘두르면 어떡해?"

"뭘 어째, 똑같이 해줘야지."

"이야-.김세봉 진짜 많이 변했네."

"그러게. 예전같았으면 그냥 맞고만 있었을 듯."




















쉬는시간에 수정, 희연이와 문제의 '그년'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있었다. 왜이렇게 조용하나- 싶었다. 그 선배 성격이라며는 등교하자마자 교실에 쳐 들어와도 모자랐을텐데, 지금은 벌써 3교시 쉬는시간이나 되었다. 왠일이지-하고 생각을 하자마자, 우리반 교실 뒷문이 열리고 누군가 내 머리채를 휘어잡았다.












"야 김세봉."

"뭐하는 짓이세요."

"따라나와."




























*


























"야. 뭐하는 짓인데."

"뭐가요."

"내가, 내가 이지훈을 어떻게 가졌는데!!!"
"이건 아니지. 니가 어떻게 이래."

"저랑 선배가 무슨 사이라도 되요?"
"그리고 이지훈 물건 아니에요."

"넌 답이 없구나. 얘들아, 나와."






















내가 예상한 레파토리. 딱 들어맞고있다. 머리채를 휘어잡고 구석진곳으로 끌고간뒤, 친구들을 불러내 나를 밟는것. 중2병도 아니고 뭐하는 짓인가 싶다. 남자들이 아니라 왜 여자들 뿐인지 조금 의아했다. 나를 제대로 반 죽여놓으려면 남자들이 훨씬 직빵일텐데. 맞으면서도 이런생각하는 내가 너무 웃겼다. 아프긴 아픈데, 심각할 정도로 아프지 않았고, 이 상황이 너무 웃겨서 아픈게 느껴지지도 않았다.



















"그만하죠."

"지, 지훈아."

"친구들한테 시키고 뒤에서 보기만하면, 죄값 안 치를 것 같죠."

"아니,"

"여태 선배가 괴롭힌 애들, 그리고 지금 이러고 있는거. 증거자료 다 제 폰에 있어요."

"뭐,라고? 지훈아 잠깐ㅁ-"

"이제 그만할 때도 된것 같지 않아요? 언제까지 애들 괴롭히면서 사실래요?"
"그리고 김세봉이는 제가 한번만 더 건드시면 안참는다고 했을텐데요."



















어디서 나타난건지 모르겠지만 한참 맞고 있을때, 애들이 왔다. 드라마 여주같으면 눈물을 흘리며 엉엉 거릴텐데. 울만큼 맞지 않아서 말이야. 김민규가 다가와 선배들을 밀고, 나를 부축해 애들 쪽으로 데려갔다. 우리 민규가 이렇게 듬직했나-. 내가 다가가자, 수정이랑 희연이는 이게 무슨 날벼락이냐며 괜찮냐고 물었다. 안아프긴했지만 괜찮지는 않았다. 왼쪽 손쪽이 심각하게 많이 아려왔으니까.


















"지,지훈아 나는."

"알아요. 선배가 나 좋아하고 있던거."
"근데 이건 아니잖아요. 그리고 제가 선배 이성으로 느껴진적 없다고, 분명히 말 했을텐데요."




















지훈이가 말을 끝내자, 선배는 주저 앉아서 엉엉- 울어댔다. '내가 너를 얼마나 좋아했는데!! 이러면 안되는거지! 이지훈!!!!' 바락바락 소리를 지르며 우는 선배를 두고, 우리는 그곳을 나왔다. 일단 나는 김민규한테 의지한 채, 보건실로 왔고. 나머지 애들은 증거물을 들고 선생님께 간다고 했다.

















"니가 이지훈을 만나서 이게 무슨 고생이냐."

"뭐 어때. 이런 일, 또 언제 겪어 보겠어."

"니가 덜 맞았지?"

"닥쳐ㅎ. 아-. 아파! 건들지마."

"뼈 있는곳만 아주 골라 때렸네."

"쪽팔리게 왼쪽 팔이랑 오른쪽 다리에 붕대 감고 어떻게 걸어가.."

"야, 그래도 오른쪽은 깁스 안하는거에 감사해."

"깁스?"

"아까 선생님 말씀 못들었어? 너 팔 뼈 부러진것 같댔어."

"헐. 아 진짜. 완전 극혐."

























*
























지훈이가 선생님께 드린 자료들을 가지고, 선배를 중심으로 학교폭력위원회를 열었다. 여태 한 전과들을 토대로 선배는 '강제전학'이라는 징계가 내려졌다. 평소에 행실이 바르지 못해, 선생님들의 신뢰는 일단 바닥을 친 상태였었다. 그런데 이런 일까지 생겨, 완전 바닥까지 추락. 선배의 부모님은 자식을 잘못키운 죄라며 사과를 하시고는 밖으로 나가셨다. 솔직히 부모님은 무슨 죄인가- 싶다. 자식들 먹여 살리려고 뼈빠지게 일하시는데, 저딴식으로 자란 선배가 잘못이지.
























선배가 강전을 가고, 우리들은 다시 평화(?)를 되찾았다. 선배는 강전 가기전에 나에게 미안하다고 했다. 이전의 나였다면 '괜찮아요. 그럴수도 있죠.' 라며 입에 침도 안바르고 상냥한척을 했겠지만. 이젠 그따위짓 하지 않으려고한다. 피해보는건 결국 나라는걸 이제 확실히 알았으니까. 그렇게 선배의 사과에 대답대신, 전학가서는 잘 지내라고 말해주고 돌아왔다. 마지막에 선배가 우는 모습을 보니까, 그렇게 악한사람은 아닌것 같았다. 오히려 내가 더 악한년일지도.



























"선배도 없고. 다시 7명도 모였고. 이제 조용히 지냈으면."

"그런 의미에서 오늘 지훈이가 쏜대."

"내가 언ㅈ-. 그래, 가자. 내가 오늘 쏜다."

"헐. 이지훈이? 야 너 지훈이 맞아?"

"집에 간다?"

"형님. 어디로 모실까요?"






























오랜 연애를 하면서 흔히 있는 권태기. 우리는 조금 다르게 보냈지만, 그 권태기를 발판삼아 앞으로는 현명한 연애를 하려고 한다. 두번다시 권태기가 안왔으면 좋겠지만, 사람 마음이란게 생각대로 되는게 아니라. 한, 두명에서 시작한 인연이. 7명이 되기까지, 싸우기도 많이 싸우고 울기도 많이 울었다. 힘들었던 만큼, 오래오래 웃고싶다.












좋아하는 사람을 얻기 위해 나쁜짓도 서슴치 않았던 사람도. 좋아하는 사람을 위해 마음을 잠시였지만 접었던 사람도. 각자 행복하기위해 노력할 것이다. 전날의 과거는 잊고, 앞으로 행복하게 살기 위해 고민해야한다. 과거에 얽매여 있으면, 할 수 있는것도 못하게 되니까. 얼마 남지 않은 학창시절의 기억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길, 바란다.



















우리 지훈이를 소개합니다


2015.8.05 ~2016.1.15






















*













오랜만입니다. 길고 긴, 우리 지훈이를 소개합니다가(=우지소) 드디어 완결을 냈습니다.

우지소를 쓰면서, 몇시간동안이였지만 종종 초록글에 오른적도 있었고, 독자님들과 소통도 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중간에 말투가 바뀐적이 있어요. 처음에는 재밌게 쓰려고 했는데, 점점 암울한 분위기를 미리 뿌려놓기 위함도 있구요, 내용 이해를 돕기 위해 쓰다보니

한줄, 두줄 늘어가더라구요. 

아, 그리고 애들 성격 따온거. 안궁금하시겠지만 뭐..하하


일단 가장 중요한 세봉이. 세봉이는 저를 기준으로 성격을 가져와요. 제가 그러거든요.. 앞에서는 '응 괜찮아^^' 라며 되도 안되는 착한척을 해대지만

뒤에 가서는 친구들과 이년 저년하면서 욕하거든요. 네. 맞아요. 제가 세상에서 가장 나쁜년입니다..

지훈이는 그냥 지훈이 성격 비슷하게? 무뚝뚝하면서 츤츤대는 .. 제가지훈이 처음 보자마자 든 생각대로 썻어요!

승관이는 원래 승관이 성격처럼 활발하게. 원우는 그냥 늘 나오는 남주 친구성격으로. 민규는 내마음대로. 하핳.. 

저에게는 민규처럼 ㅂㅇ친구가 없어서 만약 나한테 ㅂㅇ친구가 있었다면- 하고 쓴거에요. 로, 망이라고 하는건가.(중2)

수정이와 희연이는 제 친구들이 이랬으면- 하고 쓴거에요. 친구들도 친구 같지도 않고, 우울하기도해서 ..

힐링하려고 쓴게 우지소에요. 다행히 독자님들이 댓글을 남겨주셔서 위로 받은적이 있어요. 

아무쪼록

별 재미도 없고 내용도 없는 글이지만 ,꾸준히 댓글 달아주시던 독자님들 감사했습니다.

차기작으로 만나요!








+아 그리고 설마 원하시는분은 안계시겠지만, 텍파가 없습니다. 원하시는분 혹-시 계시면 말씀해주세요. 이메일도 남겨주세요

[기억하겠습니다]


[초코][지유][쌍쌍바][춘심이][보솜이][일공공사][심쿵][문준휘][후니][준아][샘봄][뿝뿌][뿌존뿌존][넌나의첫번째][옥수수][0526][빨강][아이닌][천상소][늘부][부사랑둥이]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와... 정주행했어요... 제가 한동안 인스티즈에 못들어와서 오늘 몰아서 봤네요...텍파 원하긴합니다...혹시 보내주실수있으세요? (이메일은 본인/글쓴이/운영진만 확인 가능) 입니다.. (혹시 몰라서 남겨요..)
8년 전
독자2
우지소가 완결났네요. 수고하셧습니다^0^ 우리 지후니...이제 반성하고 행복하게 다시 살아가겠죠? 선배는 네 강전이라도 가서 다행이지... 하 .. 정말 다구리는 제일 비겁하고 치사한일인데 답답합니다. 크흐
8년 전
독자3
텍파... 원해요... (이메일은 본인/글쓴이/운영진만 확인 가능) 사랑함다... 제 러버... 근데 막 지훈이가 그 선배랑 만난 이유가 막 여주를 지키기 위해서...! 그래도 해피엔ㄷㅇ 이여서 좋아요ㅠㅠㅠ 해피엔딩 아니였음 작가님 찾아갈뻔! 쓰느라 고생하셨어요ㅠㅠ 사랑합니다
8년 전
비회원54.203
ㅠㅠㅠㅠㅠㅠ정주행하고왔어요ㅠㅠ해피엔딩이어서너므너무좋네요!!텍파원해요!!암호닉은못신청했지만받고싶네요ㅠㅠ된다면[email protected]으로보내주세요사랑합니다!!!♡
8년 전
독자4
ㅠㅠㅠㅠㅠㅠ33화에서 끝이나다니...ㅠㅠㅠ (이메일은 본인/글쓴이/운영진만 확인 가능) 작가님 수고많으셨어요 33화라는 작품을 하면서 힘드셨을텐데 마지막까지 감사합니다
8년 전
비회원150.65
더 보고싶었는데ㅠㅠㅠ 33화로 완결ㅇㅣ라니..☆ 아쉽네요..:( [email protected]
8년 전
독자5
우왕 작가님수고많으셨어요!ㅠㅠ 저도텍파를워해요...원합니다☆ (이메일은 본인/글쓴이/운영진만 확인 가능) 어쨌든 글하나를완결 내시느라 정말고생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6
선배는 정신연령이 아주 낮은거 같네요... 저라면 강전으로도 화가 안풀릴것 같네요 ㅠㅠㅠ 그래도 지훈이랑은 잘 해결되서 좋네요 ㅠㅠㅠ
8년 전
독자7
왜 선배 부모님 사과하시는데 제가 다 안쓰럽세 느껴지죠 글인데도ㅋㅋㅋㅋㅋ 지훈아 여주야 에븐 사랑하렴...
8년 전
독자8
저 이거본다고 인스티즈가입도하게되고 줄기차게이거만봤는데요 작가님 진짜 사랑합니다ㅜㅜㅜㅜㅠㅠ 지훈이 못됫다고 속상해했는데 그래도 해피앤딩이네요ㅜㅜㅠㅠㅠㅠ 감사하고 너무재밋게잘봤어요♥3♥
8년 전
독자9
와 이렇게 끝이나네요! 작가님 수고 많으셨어요! 조심스럽게 텍파 원해봅니다..ㅎ 사랑합니다! (이메일은 본인/글쓴이/운영진만 확인 가능)
8년 전
비회원173.170
헐 완결이라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수고하셨어요!!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지후니... 짱 멋짐..... 그 선배는 이제 정신 차리겠죠? ㅎㅎ 아 혹시 텍파만드신다면 [email protected] 으로 부탁드려욥..♥
8년 전
독자10
완결이라니ㅠㅠㅠㅠㅠㅠ작가님도 수고많으셨셌어요ㅠㅠㅜ암호닉 신청은 못했지만 혹시 텍파주신다면 살포시적고가요(이메일은 본인/글쓴이/운영진만 확인 가능)
8년 전
독자11
와...완결이라니ㅠㅜㅠㅜㅜㅜ작가님 수고 많으셨어요ㅠㅠㅠㅠㅠㅠ좋은소식 기다리고있겠습니다!!!!
8년 전
비회원5.194
부사랑둥이에요! 비록 작가님을 만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먼 길 달려오시느라 수고하셨어요♥ 좋은 소식 기다리며 조심스럽게 텍파 요청 해봐요...![email protected]
8년 전
독자12
헐이제완결이라니ㅠㅠㅠㅠㅠ텍파당연히원합니다ㅠㅠ (이메일은 본인/글쓴이/운영진만 확인 가능)
진짜너무좋은작품이였어요ㅠㅠㅠ차기작기대할게요!♡

8년 전
독자13
늘부예요! 우지소가 끝이라니ㅠㅠㅠㅠㅠ 이렇게 지훈이를 떠나보내야 하는곤가요... 또륵 저 선배는 좀 그렇지만 그래도 잘 풀렸으니 다행이네요 뼈 부러진 것 빼고...
텍파 원해요! 혹시 메일링 하시게 되면 (이메일은 본인/글쓴이/운영진만 확인 가능) 이요!

8년 전
비회원125.52
텍파..원해요ㅠㅠ 완결났네요ㅠㅠ 수고하셨어요 !! ([email protected])
8년 전
비회원78.94
헐랭ㅠㅠㅠㅠㅠ벌써 끝이라니 넘 아쉬워요ㅠㅠㅠ 여주 넘 착한것ㅠㅠㅠㅠㅠㅠㅠ 저였으면 똑같이 다리를 분ㄴ질러(?) 버렸을것… 작가님 차기작도 기대할게요!!! ([email protected]) 입니다!!
8년 전
비회원163.233
쓰시면서 수고하셨습니다 텍파 원해요ㅠㅠㅠ 메일 [email protected] 입니다!
8년 전
비회원167.93
원합니다... 텍파.... 10화때부터 본것같은데 전 왜 아직 비회원... (주륵 차기작도 재밌게 볼 준비 되어있습니다 수고하셨어요! [email protected] 텍파는 여기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그럼 저는 정주행하러 가겠습니다 다시한번 수고하셨어요!
8년 전
비회원31.112
원해요 텍파... 오늘 발견해서 오늘 다 읽었는데 왜 전 회원이 아닌 거죠...? 중간에 연애중 내릴 때 진짜 울 뻔 했는데 다시 예쁘게 만나서 다행인 거 같아요 다음 글도 기대할요! [email protected]
8년 전
독자14
우워아어앙 소름 노래끝날때 딱 다읽었어여!!!
8년 전
비회원113.130
샘봄임당 ! 핸드폰이 고장난 이후로 인터넷도 잘 안해서 드디어 우지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완결 흐엉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일단 정말정말 수고하셨구 ㅠㅠㅠㅠ 텍파 정말 감사해용 [email protected] 여기로 보내주시면 되요 ! 우지소 없이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 차기작 잘볼게요 ㅠㅠㅠㅠㅠㅠㅠㅠ지훈이 잘가 ㅠㅠㅠ 작가님 완전 수고하셨고 감사하고 어후 다시한번더 읽으러갈게요 !!

8년 전
비회원37.53
[email protected]
방금 정주행하고왔어요!!읽는내내 감정이입하고읽었던것같아욯ㅎㅎㅎ쓰시느라 너무 수고하셨어요!혹시 텍파보내주시면 감사히읽겠습니다♡

8년 전
비회원95.123
쟉가님♡♡텍파 원합니다 처음부터 지켜봐온 팬으로써 너무 조아요♡ / [email protected] /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해요♡♡♡
8년 전
비회원46.227
안넝하세오 뿝뿌에요!! 자주안들어와서 오늘 다보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지훈이가 잘못한걸 인정하고 다시 돌아온게 너무 다행ㅠㅠㅠㅠㅠㅠㅠ여주바부... 해피엔딩이라서 너무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상태로 쭉가자!!!!! 텍파 받고싶은데..! 혹시 몰라 이메일 남겨요! [email protected] 텍파 보내주시면 감사해요..! 작가님!!!!! 수고하셨어요!!!
8년 전
독자15
후니에요..
일단 이렇게 늦게야 찾아와서 죄송해요ㅠㅠ
어느순간 작가님 글 신알신이 취소되어서 몰랐던것도 있지만 제가 몇달간 인티에 들어오지도 않고 공부와 진로에 치이기도 했고 작년에 개인적인 사건사고 많았어요..ㅠㅠ 그래서 오늘에서야 다시 작가님 글을 1화부터 정주행한거 있죠..이런 못난 독자라 죄송해요ㅠㅠㅠ 마지막 완결까지 제 암호닉이 있는걸 보고 ㅠㅠㅠㅠㅠ너무 죄송했어요ㅠㅠㅠ6개월전글인데 이제야 댓글 달아서 죄송해요ㅠㅠ 사실 이댓글도 보실지 잘모르겠어요 그래도 잘읽었습니다 작가님!!

7년 전
독자16
정주행했어요!! 33화라니 길다고 생각했는데 읽다보니 더 길었으면 좋겠네요ㅠㅠ 그만큼 재밌어요!! 해피앤딩이라서 좋아요❤️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세븐틴 [다각동성] 난 모르겠다 저지르고 보는 세븐틴 가족썰1429 마쿠 01.01 18:08
세븐틴 [세븐틴/최승철] 신년계획25 뀨욤 01.01 14:38
세븐틴 [세븐틴] 아홉수, 메인작가 EP 01 < 2016년은 병신년 >6 메인작가 01.01 04:44
세븐틴 [세븐틴/도겸] 우리 결혼했어요 1회. (부제: 첫만남, 그리고?)100 도른자이석민 01.01 00:00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어린 부부 (부제:행복의 증거)116 깨끗한 은하수 12.31 23:0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제대로 보여줄게 집착이 어떤 건지 0948 내가호시 12.31 21:50
세븐틴 [다각동성] 난 모르겠다 저지르고 보는 세븐틴 가족썰1325 마쿠 12.31 18:19
세븐틴 [세븐틴/조슈아] 정략결혼 054 안찌 12.31 17:17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철벽 쩌는 검사 민규 × 들이대는 변호사 너봉 一 (부제: 검사와 변호사의 거리)71 Clue 12.31 16:58
세븐틴 [세븐틴] 데일리 슬리데린 (부제 : 잘못된 배정) 2 151 시트린 12.31 16:26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진흙속의 양귀비 07 完8 떡파는청년 12.31 16:21
세븐틴 [세븐틴] 세봉대학교 대신 전해주세요.facebook 19147 철수부인 영희 12.31 13:56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제대로 보여줄게 집착이 어떤 건지 0837 내가호시 12.31 04:00
세븐틴 [세븐틴] 플디고 예체능반 미친놈들 02 (부제: 민규샵 폐업 위기)16 세봉쌤 12.31 03:09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배틀연애10 Hyunn 12.31 02:32
세븐틴 [세븐틴/도겸] 우리 결혼했어요. pro76 도른자이석민 12.31 01:06
세븐틴 [세븐틴/윤정한] 여보세요19 뿌존뿌존 12.31 00:09
세븐틴 [세븐틴] 우리 학교 모임에는 덕후전설이 있어 1633 너봉덕후 12.30 23:50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진흙속의 양귀비066 떡파는청년 12.30 22:39
세븐틴 [세븐틴/홍일점] THE LAST : C159 원우의개 12.30 22:26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남사친의 정석 02 (부제: 츤데레의 정석)31 정석 12.30 22:01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별이 될수 있을까? 022 렌체 12.30 20:13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제대로 보여줄게 집착이 어떤 건지 0732 내가호시 12.30 19:26
세븐틴 [세븐틴/민규] 안녕?나 왕따야 026 내옆에귤있다 12.30 15:43
세븐틴 [다각동성] 난 모르겠다 저지르고 보는 세븐틴 가족썰1232 마쿠 12.30 15:15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Coup de Foudre 09(부제: 남자가 사랑할 때)99 아재개그 12.30 12:44
세븐틴 [세븐틴] 플디고 예체능반 미친놈들 0133 세봉쌤 12.30 05:19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