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강동원 엑소 라이즈 온앤오프 성찬
Ton ete 전체글ll조회 4234l 6

[프로듀스101/김재환] 첫사랑 회고록 | 인스티즈


나의 열여덟은, 바다 빛을 담은 너를 사랑한 기억 뿐이었다.





나는 너의 짝이었다. 두번째 분단 뒤에서 두번째 자리. 3월의 그 어색한 풋내를 지닌 채 네 옆에 앉은 나는 묘하게도 온갖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었다. 너는 이미 인기 많은 걸로 유명한 애였고, 실은 나도 몇 번 너의 모습을 본 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생각했었다. 왜 인기가 많은 지 알겠다고. 처음엔 정말 그게 다였다. 대단한 게 있진 않지만 모두에게 호감을 살만한, 착하고 순하게 생긴 인기 많은 남자애. 어쩌다 내가 너에게로 향한 화살표를 긋고 있었는지는 알 수 없다. 그 때나, 지금이나 내가 정말 좋아하는 표현대로, 그리고 네게 어울리는 그 말 그대로, 너는 어느새 내게 너의 빛을 물들이고 있었다. 쨍하게 빛나는 순간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렇게 말하기엔 나는 그 순간을 기억하지 못하거든. 





너와 짝이 된 이후로, 네가 나를 물들였다는 것을 깨달은 이후로, 너와 나는 별 일은 없었다. 그냥, 나는 여전히 조용한 아이였고, 너는 여전히 인기 많은, 그리고 착한 그런 아이였으니까. 그럼에도 나는 가끔 네가 건네는 의미 없는 말에도 의미를 부여했고, 예쁜 색을 정해주었다. 네가 가끔 시덥잖은 농담을 할 때는 푸른 빛을 띈 흰색, 가끔 나를 챙기는 별 거 아닌 말을 할 때는 연한 분홍색. 주로 진한 색은 아니었다. 진한 색의 말이 오가기엔 우린 그렇게 진한 사이가 아니었기에. 나는 그다지 높지도, 낮지도 않은 너의 목소리가 좋았다. 묘하게 따뜻한 느낌의 목소리가 좋았다.




[프로듀스101/김재환] 첫사랑 회고록 | 인스티즈



5교시의 너에게선 짠내가 났다. 축구를 좋아하는 남학생인 너는 점심 시간마다 열정적으로 축구를 했기 때문이다. 점심 시간에 멍하니 창 밖을 바라보면 제일 밝은 빛을 띠고 운동장을 무표정으로 누비는 네가 보였다. 네가 공을 얼마나 잘 차는지, 얼마나 수비에 능한지는 알 수 없었지만, 내가 알 수 있는 건 하나 뿐이었다. 저 많은 애들 사이에서도, 이 먼 거리에서도 너 하나는 선명하게 보이는 걸 보니, 내가 너를 좋아하기는 하는구나. 너는 그렇게 잔뜩 상기된 얼굴로 풀어헤친 교복을 입고 교실에 들어서곤 했다. 종이 치기 삼십초 전 즈음에 들어와선 발간 얼굴을 부채질하다 이내 곧 엎드려 잠을 청하곤 했다. 나는 이따금 너의 짠내마저 좋다고 생각했다. 네가 열심히 했다는 증거라고 생각했었으니까. 그러니 나는 너를 깨우지 않았다. 솔직하겐 별로 깨우고 싶지 않았다. 네가 엎드린 5교시 내내가, 내가 너를 마음껏 감상하는 유일한 시간이었기 때문이다.



세상에는 뻔한 사랑들이 있다. 인기 많은 남자와 조용한 여자. 여자는 남자를 빤히 바라보지 못한다. 남자에게 제 마음을 들켜서는 안되기 때문에. 여자는 남자가 엎드려 잠을 청하는 그 순간에나 마음껏 그 동그란 뒤통수를 바라보았다. 살짝 보이는 남자의 하얗고 통통한 볼이 좋았지만, 가끔은 그곳에 살포시 입을 맞추는 그런 망측한 상상을 하기도 했지만, 그건 상상에, 생각에 그쳤다. 어디까지나 남자는 시끌벅적한 학교의 빛을 맡은 남자였고, 여자는 조용한 학교의 그림자를 맡은 여자였기 때문이었다. 나는 그래서 너에 대한 마음을 일방통행으로 두는 것만으로도 만족했다. 처음으로 너를 바라볼 때의 나를 인정했을 때부터 알고 있던 사실이었다. 어차피 나의 마음은 너라는 빛에 대한 일방통행으로 남을 것이라는 것을.





[프로듀스101/김재환] 첫사랑 회고록 | 인스티즈


나는 음악 시간을 좋아했다. 음악이라고 해봤자 재미없는 뮤지컬 영화나 몇개 보는 게 다였지만, 그래도 나는 음악 시간이 좋았다. 그 애가 흥얼거리는 허밍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기 때문이다. 나는 그 애와 몇 마디 나누지 않는 조용한 짝이었고, 그래서 그 애는 나를 신경조차 쓰지 않은 채 조용히 노래를 흥얼거렸다. 가사도 들리지 않았고, 무슨 노래인지도 몰랐고, 알 수도 없었지만 그냥 나는 그 애의 목소리만으로 지루한 50분을 빛으로 꽉 채워 보냈다. 그 애의 목소리는 때론 따스했고, 때론 차가웠고, 때론 푹신했다. 대체로는 따스한 빛을 담는 일이 많았는데, 나는 그 애의 다정한 빛을 좋아했다. 나를 설레게 만드는 그 빛을 사랑했다.





가끔 너는 내게 질문을 던지곤 했다. 제게 축구가 더 잘 어울리는지, 노래가 잘 어울리는지. 나는 차마 대답할 수 없었다. 왜냐면 나는 거의 비슷하게 좋아했기 때문이다. 축구를 하며 많은 이들에게 둘러쌓인, 그 자체로도 반짝하고 빛나는 너도, 조용하게 내 옆 자리에서 노래를 흥얼거리는, 하나의 목소리로 수십개의 빛을 내뿜는 너도, 나는 그 무엇도 놓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한참을 뜸들여야만 했다. 너의 질문에 이렇게 오래 고민한 것은 처음이었던 것 같기 때문에. 그럼에도 하나를 골라야 너와 조금이라도 더 말을 나눌 수 있기에, 너의 생각을, 너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기에 그 때의 나는 둘의 너 중의 하나를 고르려 애를 썼다. 그래서 내가 내린 결론은 노래하는 너였다. 실은 난 네가 노래할 때에는 내게만 말을 건네는 것 같은 기분이었기에, 그래서 나는 노래하는 너를 골랐다. 축구하는 너는 내겐 너무도 멀어서, 이따금씩 축구하는 너를 볼 때는 내가 너에 비해 너무도 초라해보였기 때문에.




너는 진로를 정한 것 같았다. 노래와 축구 사이에서 오랜 시간을 고민하던 너는 결국 노래를 택했다. 그리고 난 후엔 야자도 조퇴하기 시작했다. 너는 내게 보컬학원을 다니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섭섭한 마음이 없었다면 그건 거짓말일 것이다. 어차피 야자시간에도 너를 제대로 볼 수는 없었다. 신경은 온통 너였지만, 어쨌든 나는 시선만은 내 책으로 두었고, 당연하게도 너의 얼굴을 제대로 볼 수는 없었으니까. 그럼에도 섭섭했다. 네시간 즈음 텅 비어있는 내 옆자리가 어색했다. 그럼에도 한 편으론 기쁘기도 했다. 네가 가수가 되면, 졸업하고서도 너를 실컷 볼 수 있겠다는, 너의 따스한 빛을 담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었다.





시간이 좀 더 흘렀고, 너는 학교 일과 중에도 자주 나오지 않게 되었다. 점심 시간에도 더는 축구를 하지 않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편지를 넣어두었다. 연습생이라는 이유로 학교에 자주 나오지 않게 된 네가 언제쯤 확인할 수 있을지는 모를 노릇이었지만, 네가 곧 전학을 갈지도 모른다는 소문을 듣고서도 조용한 그림자가 되고 싶지는 않았다. 그저 그 마음이었다. 네가 나와 같은 마음으로, 시선으로 날 바라볼 거라는 기대는 애초에 없었지만, 나는 네 기억 속에 적어도 날 좋아했던 조용한 애1, 그런 미미한 엑스트라 정도로는 남고 싶었을 뿐이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나는 네게 남지 못할, 곧 스러질 미약한 시간임을 너무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 편지엔 별 게 적혀있지 않았다. 나는 네 흰 볼과, 동그란 뒷통수와, 미묘한 짠내, 네 목소리의 따뜻하고 몽글한 빛이 좋았다는, 그런 내용. 내가 그런 너와 사귀는 허상을 꿈꿔보기도 했다는 내용은 구태여 적지 않았다. 그런 내용을 썼다간, 난 엑스트라가 아니라 스토커 역을 맡은 조연8 정도로 남을 지도 몰랐으니까. 네 인생에서 내가 주연이 될 수 없다면, 차라리 엑스트라가 나았다. 아니, 이제 와 좀 더 솔직해지자면, 구차한 변명을 이제라도 그만둔다면, 나는 너에게 나쁜 사람으로 남고 싶지 않았다. 예쁘진 않았어도, 기억에 남지는 않았어도, 착한 애 즈음으론 남고 싶었다. 





그대로 너와 나는 여름을 맞았다. 물론 나는 네가 나의 편지를 읽었는지 확인하지 않았다. 너는 내게 아무 말이 없었고, 나도 구태여 상처 받고 싶지는 않았기 때문이었다. 방학식, 왁자지껄한 애들 사이로 선생님이 너를 단상 앞으로 불러냈다. 그러고선 네가 결국 전학을 결정했다는 이야기를 하셨다. 예고 편입 시험에 붙었던 모양이었다. 나는 물론, 다른 아이들도 몰랐던 사실이었는지 몇몇 반 아이들의 표정에선 당황스러움이 비쳤다. 나는 그저 너를 바라보았다. 오늘이 어쩌면 마지막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시끄러운 1학기의 마지막, 그리고 너와의 마지막 종례를 마치고선, 나는 일부러 더 천천히 가방을 챙겼다. 너와 함께했던 옆 자리가 나는 꽤 마음에 들었으니까, 아니 실은 아주 많이 좋았으니까. 그 때 네가 내 어깨를 톡톡, 하고 쳤다. 그러고선 작은 쪽지를 건넸다. 너는 씨익하고 웃었다. 그러고선 너의 친구들에게로 뛰었다.

[프로듀스101/김재환] 첫사랑 회고록 | 인스티즈


말이 너무 예뻐서, 좋았어. 네 시선이 참 예뻐서, 좋았어. 고마워, 잘 지내.


나는 그 자리에 가만히 앉아 조금은 울었을지도 모르겠다. 네게 물들여져버린 마음을 들여다보며, 너의 짠내만큼이나 짠내나는 나의 마음을 들여다보며, 조금은 많이 울었을지도, 모르겠다.




더보기: 스물다섯 김재환의 첫사랑 회고록


Q. 재환씨의 첫사랑은?


A. 몰랐는데, 세상엔 알지 못하는 사랑도 있어요. 제가 그 친구한테 가졌던 마음이 딱 그 사랑이었거든요. 사실 저 알고 있었을 지도 몰라요. 제가 엎드리면 그제서야 제 뒤통수를 빤히 바라보는 그 애의 시선을요. 아마 그 때의 저는 그 시선이 좋았던 것 같아요. 어느 순간부턴 잠이 오지 않아도 5교시엔 그냥 엎드리고 봤어요. 그 애가 나를 바라봐주는 그 시간이, 그 시선이 좋아서.


Q. 가수를 하는 데에도 첫사랑이 많은 영향을 줬다고 하던데.


A. 그렇긴 하죠. 제가 한 번 물어봤었거든요. 나 가수 할까, 축구 할까. 그 때 그 친구가 노래하는 네가 더 좋다고 말해줬던 것 같아요. 그것 덕분에 더 확신을 가지고 노래를 택했죠. 그리고 노래를 택하고서도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또 하고 했었는데. 그 친구가 줬던 편지 덕분에 그 고민을 싹 다 잊었거든요.


Q. 편지의 내용이 어땠기에.


A. 음, 제 목소리가 몽글하다고, 또 따뜻하다고 했었어요. 다른 문장들도 많았지만, 그 말이 제일 기억에 남네요. 아, 그리고 제게서 미묘한 짠내가 나기도 했다고. 그것도 기억에 남아요. 사실 그 편지 내용으로 곡을 써볼까 생각도 해봤는데, 아직은 제가 그 내용을 그 친구가 좋아했던 몽글한 목소리로 부를 자신이 없어요. 그 친구가 있어야, 부를 수 있지 않을까요.(웃음)




더보기: 주저리 주저리

재환이 넘나 첫사랑 조작 상인 것....

저의 글은 허접하지만 재환이는 완벽하잖아요ㅜㅠㅠㅠ

재화나 사랑해 데뷔해!!!!!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 자까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마음이 넘 뭉클해지네여 ㅠㅠㅠㅠ 글 너무 잘 읽었어여 ! ㅠㅠㅠ 좋아요 ㅠㅠ ❤❤
6년 전
Ton ete
헉 아닙니다ㅠㅠㅠㅠ예쁘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2
앞으로도 예쁜 글 많이 쪄주세요 ❤❤
6년 전
비회원59.55
헐 너무 좋아요ㅠㅠㅠㅠ 둘이 만나게 해주세요ㅠㅠㅠㅠㅠ 젭ㅂ알..ㅜㅜㅜ
6년 전
독자3
헐 어떻게 너무 시간이 흘렀어요.. 25살.. 진짜 다시 만났으면 좋겠다ㅠㅠ..
6년 전
Ton ete
후편이....있을지도...모르겠습니다! 아마도...하핳
6년 전
독자4
기대할게여.. 몽글몽글..
6년 전
독자5
정말 읽으면서 지금 짝사랑 중인데 너무 감정이입 되고.. 정말 읽는 내내 가슴이 저려도 정말 여주 마음을 알것같아서 아니 알아서 힘들어도 행복했을 여주 마음이 느껴져서 너무 좋았어요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6
너무 멋져요ㅠㅠㅠ 비록 사랑이 이루어지진 않았지만 대신 꿈을 이뤄서 첫사랑을 회상한다니ㅠㅠㅠㅠㅠ 너무 예쁜 엔딩이에요 작가님♡♡♡
6년 전
비회원191.6
와 작가님 정말 글 읽으면서 이렇게 기분이 몽글몽글한 적은 처음이에요... 마음이 물들여져 버렸다는 표현이 너무 기억에 남아요 ㅠㅠㅠㅠㅠ 아 김재환 진짜 제가 막 첫사랑 한 것 같고 막... 그래요... 김재환 최고 ㅠㅠㅠㅠㅠㅠㅠ! 글 너무 잘 읽고 가요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7
재회하는 후편 있었으면 좋겠어요...읔... 재환이때문인가 글 분위기도 몽글몽글한 것 같아요ㅠㅠ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8
글이 몽글몽글하고 넘 따숩고 그르네여.. 재환시와 여주와의 설레는 재회 기대해도 될까요..ㅎㅎ..? 따뜻하고 넘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6년 전
독자10
호곡 첫사랑 재환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둘이 다시 만났으면 좋겠네요 ㅠㅠ
6년 전
독자11
필력이 힐링 되는 기분이랄까... 세상에 진짜 쪽지처럼 말이 너무 예뻤어요 헝 ㅜ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12
세상에,, 말 진짜 너무 예뻐요,, 재환이가 띄었을 예쁜 빛들은 또 어땠을까용,, 여주는후에 저 인터뷰를 보고 그 시절 재환이 마냥 예쁜 빛을 띄며 웃었겠죠,, 몽글한 글 너무 감사드려요♡
6년 전
비회원255.182
후편이 시급합니다....허흐흑ㅠㅠㅠㅠㅠㅠ 작가님 문체 너무 예쁘고 제가 다 저 현장에 가있는것같고 그래요 진짜 분위기 너무 예쁘고 문체느낌 너무 예쁜 단편한편 본 느낌이예요 너무 예쁘다...ㅠㅠㅠㅠ 후속꼭 보고싶고 되면 시리즈로도 보고싶네요,,,진짜 참 예쁜 글 보고가요ㅠㅠㅠ!
6년 전
비회원249.89
후편제발제발...!!!재화니를 첫사랑조작상이라고 느껴본적없었는데 이 글보고 재환이가 첫사랑이었나 싶을정돕니다...넘설레여...필력최고따봉...려러작품많이써주세용...
6년 전
독자13
와....저 글잡 글 보고 운거 처음이에요....사실 지금 글잡 글 엄청 올라와서 힘들어기지고 댓글 못남기고있는데 저도 너무 놀래소 댓글달고있어요....너무 감정이입을 한걸까요 첫사랑글읽으면서 눈물나기는 또 처음이네요....이런 감정 처음이에요....작가님 진짜 최고에요...
6년 전
독자14
세상에........
6년 전
독자15
신알신 하고 갈게여.... 후편 제발....
6년 전
독자16
저 현실 롬곡 나오네요...ㅠㅠㅠㅠ저 첫사랑 없는데 기억조작 쩌는것..
6년 전
독자18
아 직가님 후편주세요.. ㅜㅜ
재화니 마지막에 인터뷰내용때문에 제가 다 울컥하네요ㅜㅜ

6년 전
독자19
헉 너무조와요ㅠㅡㅜㅜㅜㅜㅡ ㄹㅇ재환님 첫사랑 조작ㅜㅜㅡㅜㅜ
6년 전
독자20
힝 승퍼요 작가님 ㅠㅠㅠㅠㅠ 째니도 기억해준거네 ㅠㅠㅠㅠㅠㅠ 후편이 시급합니다 작가님 ,,,,, 심장이 남아나지가 않아요 ,,,,,,
6년 전
독자21
둘이 만나는거ㅠㅠㅠㅠㅠㅠ 꼭 써주세여ㅛㅜㅜㅜ 저 첫사랑물 보고 이런 기분 든거 첨이에여ㅠㅠㅠ 몽글몽글하고ㅠㅜㅜ 넘 설레고ㅜㅠㅠ
6년 전
독자22
ㅜㅜㅜㅜ세상에 몽글몽글ㅠㅠㅠㅠ
재환아 정말 노래해줘서고마워ㅠㅠㅠㅠ꼭데뷔해야해ㅠㅠㅠ세상에 다음편이 기다려지네요ㅠㅠ

6년 전
독자23
아 진짜 내용 미쳤다... 너무 설레고 진짜 내 첫사랑이 재환이인것 ㄱㅌ은 첫사랑 기억조작 글인것 같아요ㅡ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진짜 재밌어요 넘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24
헐ㅠㅠㅠ 이거 보고 울어버렸어요ㅠㅠ 넘 좋아요
6년 전
독자25
아... 3번이나 다시 읽었어요 ..
고등학교때 생각도 나고
재환이랑 글 분위기랑 너무 어우러져서.. 너무 좋네요 ㅠㅠ 작가님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26
아ㅏㅏ 러ㅓㅓㅠㅠㅠ
6년 전
독자27
와....진짜 제 첫사랑이 재환인줄 알았어요..너무 뭉글뭉글한? 마음이 막 아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예쁜 첫사랑.. 재환이한테도 첫사랑으로 남아있다니..ㅠㅠㅠㅠㅠㅠ 글 너무 잘 봤습니다! 신알신 하고 가요 ㅎㅎ
6년 전
독자28
ㅠㅠㅠㅠㅠㅠㅠ너무좋아요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9
헐ㅠㅠㅠㅠㅠ작가님ㅠㅠㅠㅠ재환이 글이라서 이미 설레는 마음을 안고 들어왔는데 이건 ㅈ니짜 여...꼬오오옥꼭꼭 후편 써즈세요ㅠㅠㅠㅠㅠ흑흐고ㅡㄱ
6년 전
독자30
오ㅏ... 작가님 진짜 작가하세요... 이 분위기 그대로 책쓰셔야할듯 ㅠㅠㅠㅠㅠㅠㅠ 크흡 ㅠㅠㅠ 저런 풋풋한 첫사랑 넘나 아련미터지고 좋아요!!!! 후편꼭 써주세요ㅠㅠㅠ 저 인터뷰를 본 25살의 여주와 다시만나는 재환찡... 크흡 발립니다ㅠㅠㅠㅠㅠ 담편 시급해요!!!!
6년 전
독자31
ㅠㅠㅠㅠㅠ재환이ㅠㅠㅠㅠㅠㅠㅠㅠ넘나 첫사랑과 잘어울리는것ㅠㅠㅠㅠㅠㅠㅠ사랑합니다ㅠㅠㅠ 뒷내용 기대됩니다 ㅠㅠㅠㅠㅠ잘보고가용
6년 전
독자32
아 어떡해 넘 좋아오.........(쓰러짐(이마짚
6년 전
독자34
아 진짜 재환이 완전 첫사랑 상(?) 이에요ㅠㅠㅠ 없던 첫사랑도 생기는 느낌 ㅠㅠㅠ 넘 재밌어요ㅠㅠㅠ
6년 전
독자35
자까님 ㅜㅜㅜ글에서 따뜻하고 사랑스럽고... 뭔가진짜몽글몽글 한게 느껴지네요ㅜㅜ 너무 예쁜 글, 좋은 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ㅜㅜㅜ 마치 제가 짝사랑을 했던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ㅜㅜ ❤️❤️
6년 전
독자36
아아아재환아ㅠㅠㅠㅠㅠㅠㅠ진짜재환이쪽지받은부분보고울뻔했어요저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7
몽글몽글해지네요 감사합니다 첫사랑 김재환이라니 좋다는 말밖에 나오지 않는 것 같아요... ㅠㅠ
6년 전
독자38
으하ㅠㅠㅠ진짜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느낌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재환이 첫사랑 이미지 너무 잘 어울리잖아ㅠㅠ
6년 전
독자39
와 세상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재환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잘보고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40
헐헐 대박 세상에 기억조작 댑악 아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ㄱ금손 ㅠㅠㅠㅠ
6년 전
독자41
아 멍청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스물다섯의 재회록 먼저 봤어요.... 하지만 여전히 좋은 것...
6년 전
독자42
진짜 기억조작 넘 대단한,,,,,,.. 진짜 첫사랑으로 남겨두는 그래서 더 아름다운 이런 느낌이 엄청 나요..ㅜ
6년 전
독자43
헐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작가님 감사해요 이런 글 써주셔서ㅠㅜㅠㅜ제가 딱 좋아해요ㅠㅠㅠ진짜 잔잔하게 흘러가는데 따뜻하고 또 잔진하게 설레이는ㅠㅠㅠㅠㅠㅠㅠㅠ재환이랑두 너무 잘 어울리고ㅠㅠㅠㅠㅠ잘 읽구가요 진짜루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45
아 이런게 첫사랑 기억조작인가요.....진짜 몽글몽글하다는 게 뭔지 확실히 느끼고 갑니다ㅠㅠㅠㅠ첫사랑이미지 재환이랑 너무 찰떡이네요ㅠㅠㅠㅠ
6년 전
독자46
진짜 말 하나하나가 너무예버요 ... 재환아너혹시내첫사랑이였니 ?... 기억조작대바규ㅠㅠㅠㅠㅠ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19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7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18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0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8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전체 인기글 l 안내
5/17 9:26 ~ 5/17 9: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