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김남길
l조회 1840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다나까는 위험하다 02










포장마차 안으로 들어가자, 아까 본 남자와 그의 친구로 추정되는 남자와 또 다시 마주쳤다. 
눈을 살짝 크게 뜨며 그 남자를 바라보자, 시선이 느껴졌는지 내 쪽으로 고개를 돌린 남자는 아무 말없이 나를 빤히 쳐다보기만 했다. 
잠시 동안이었지만 그 어색한 공기에 소름이 돋은 나는, 어색하게 인사를 하고 좀 멀찍이 떨어진 테이블에 앉았다.










"너 아는 사람이야?"





"아는 사람은 아닌데, 아까 내가 넘어졌을 때 도움 주신 분이야."










내 말에 백수2는 고개를 끄덕거리며 이내 주인 아주머니께 안주와 소주 두 병을 주문했고, 
오랜만에 마시는 술이라 그런지 몸에서도 잘 받아주는 것 같아 쉬지않고 마셔댔다. 










"여기 소주 한 병 더요~!"





"아가씨, 시간도 늦었는데 이제 그만 집에 가. 취해서 어떡하려구."





"저 아직 하나도 안 취했는데요? 괜찮아요, 괜찮아!"










술까지 마시니 기분이 더욱 좋아져 아주머니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결국 소주 한 병을 더 시켜 마구 마셔댔다. 
조금 열이 올라오고 머리가 어지러운 게, 취해가는 것 같긴 하다. 
둘 다 취하면 정말 길바닥에서 잘지도 모르는 노릇이기에, 내 앞에 있는 백수2의 상태를 확인하려 고개를 들었는데,





맙소사. 이미 쓰러져있다. 
그러고보니 우리 백수파 중에서 제일 주량이 약한 놈이었다. 
소주 3잔이 주량인 놈을 가지고 3병을 먹이니, 당연히 기절할 수밖에 없었다. 
서로의 집이 조금 먼 관계로, 일단 얘를 챙길 백수1을 불러내었다.










"백수2 처리하라고 부른 거면 뒤진다."





"아, 깜짝이야. 진짜 오늘 너네 둘 다 무당이냐?"





"혀 꼬인 거 보면 맞네. 그러게 내가 걔 데리고는 술 마시러 가지 말라고 했잖아!"





"오랜만에 만났는데 뭐 어떠냐? 여기 우리가 자주 오던 포장마차니까 빨랑 와서 얘 좀 데리고 가."





"다음에 치킨 쏘면."





"콜."





"간다. 끊어."










뚝. 
전화가 끊어지고, 한시름 놓은 난 연거푸 두 잔을 더 들이켰다. 
백수1은 백수2와 집이 가까워 매일 얘가 쓰러지면 백수1을 부르곤 했었다. 
치킨 값은 날아갔지만, 지금 당장에 저 짐덩이를 처리하는 것이 먼저라 난 망설이지 않고 콜을 외쳤다. 










"왔냐?"





"너 치킨 쏘기로 한 거 내가 똑똑히 기억한다. 아, 망할. 얜 또 왜 이렇게 무거워."





"조심히 가. 무겁다고 애 길바닥에 버리지 말고."





"나 지금 그런 충동이 드는 것 같은데?"





"그래도 얘 이럴 때 챙겨주는 건 너밖에 없잖냐. 고마워."





"오글거리게 무슨 고마워래. 치킨이나 한턱 쏴."





"어, 그래. 잘 가."










그렇게 두 명을 보내고, 포장마차에는 나 혼자 남았다. 
이제 나도 슬슬 집에 가야할 것 같아 남은 술을 다 비우고 자리에서 일어나는 순간,










"어머, 아가씨!"










온 세상이 핑핑 도는 것 같아 눈을 꼭 감았다. 
흐릿하게 아주머니의 목소리가 들려오고, 애써 팔로 바닥을 지탱해 일어나려고 시도했다. 
시도했는데, 난 하늘을 난 것처럼 붕 떠있는 느낌을 받았다. 왠지 모르게 따듯한 느낌도 들었다. 
술에 취한 정신으로도 이건 뭔가 이상하다는 느낌을 받았는지, 힘겹게 실눈을 떠 앞을 바라보니 웬 남자의 뒷통수가 보였다. 
그리고 이제서야 느껴지는 내 다리를 받치고 있는 그의 손.










"......누구세요?"




[워너원/강다니엘/박우진] 다나까는 위험하다 02 | 인스티즈


"아까 카페에서 만난 사람입니다. 술에 너무 취하신 것 같아서."











카페에서 만난 사람...? 





헐. 말도 안 돼. 그럼 내가 오늘 겨우 두 번째 본 남자의 등에 업혀있단 말인가. 
그것도 술에 취한 채로. 아아, 이번 생도 여자로서의 삶은 포기해야겠다. 이게 무슨 망신인지.










"아, 저 걸을 수 있어요. 이렇게 안 해주셔도 되는데."





"아까 걸으려다가 쓰러진 거 아닙니까. 집 근처로 데려다드릴테니 어느 방향인지만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정말 이렇게 안 해주셔도 되는데..."




[워너원/강다니엘/박우진] 다나까는 위험하다 02 | 인스티즈


"신경쓰여서 그럽니다."









그의 한 마디에 난 아무말도 못한 채 얼어버렸고, 술도 확 깬 것 같았다. 그가 나를 쉽게 내려줄 사람이 아니라는 건 직감적으로 알 수 있었기에, 난 조심스럽게 내 집 쪽으로 손가락을 가리켰다.









[워너원/강다니엘/박우진] 다나까는 위험하다 02 | 인스티즈


"아가씨, 우리 이상한 사람 아닙니다?"










그의 등에 어색하게 업혀 한창 가고 있던 중, 그의 일행으로 보이는 남자가 나를 콕 찌르며 장난기 있게 말하며 웃었다. 
이 남자는 항상 무뚝뚝했던 것 같은데, 이 사람은 되게 잘 웃네. 미소가 예뻤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어색하게 입꼬리를 올리며 고개를 끄덕였다. 
술을 마시면 조금 무모해진다던데, 그래서인지 나도 모르게 입 밖으로 말이 툭 튀어나왔다.










"그런데 말투가 좀 특이해요."










내 말에 날 안은 남자는 피식, 웃음을 흘렸고 옆에서 따라오던 남자는 입을 크게 벌리고 마구 웃어대었다. 
아니, 이 말이 그렇게 웃긴 말이었나... 
왠지 모르게 머쓱해져 입을 꾹 다물었더니, 크게 웃던 남자가 아직 목소리에서 웃음기를 지우지 못한 채 말했다.









[워너원/강다니엘/박우진] 다나까는 위험하다 02 | 인스티즈


"군인입니다. 말투가 좀 많이 이상합니까."










아, 역시나. 군인이었구나. 
그 말을 하고도 큭큭 웃는 남자에 난 얼굴이 빨개져 고개를 저었다. 
난 평생 군인하고는 말도 못 섞을 줄 알았는데, 이렇게 업히게까지 되다니. 
내 간절한 소망을 신께서 들어주신 것 같아 눈물이 찔끔 나올 뻔했다. 










"여기에서 내려주셔도 돼요."










집까지 얼마 안 남은 편의점에 가까이 오자, 난 더 이상은 신세를 질 수 없어 그의 어깨를 두어 번 두드렸고, 그는 곧 나를 내려주었다. 
아까보다 술이 깬 느낌이라 다행히 바닥 위에 가만히 서있을 수 있었다.










"오늘 정말 여러가지로 감사했어요."




[워너원/강다니엘/박우진] 다나까는 위험하다 02 | 인스티즈


"아닙니다. 늦었는데 빨리 들어가보시는 게 좋을 겁니다."





"혹시 실례가 안 된다면 다음에 밥이라도 한 끼 사드리고 싶은데..."



 

"괜ㅊ......"




[워너원/강다니엘/박우진] 다나까는 위험하다 02 | 인스티즈


"좋습니다. 제 연락처이니, 문자 주시면 약속 날짜 잡는 걸로 하겠습니다. 
일 때문에 며칠 답이 늦어질 수도 있는데, 제가 일부러 연락을 씹는 사람은 아니니 걱정은 하지 마시고."










오늘 정말 여러가지로 신세를 많이 지었던 것 같아 다음에 혹시 만나게 되면 밥 한 끼라도 사려고 가려는 사람을 붙잡았더니, 
그 옆에 있는 남자가 오히려 더 좋아하며 갑자기 종이와 펜을 꺼내 전화번호를 적더니 나에게 내밀었다. 
얼떨결에 난 그 전화번호를 받아들었고, 전화번호 위에는 그 사람의 이름이 적혀져있는 것 같았다.










"아, 옹성우씨?"





"네, 그거 제 이름입니다. 얘는 강다니엘."










아, 저 사람 이름이 강다니엘이었구나. 왠지 모르게 살짝 교포 느낌이 났다. 
내가 아, 하고 입을 살짝 벌리며 쳐다보자 남자는 어색하게 살짝 입꼬리를 올려 웃으며 목을 까딱, 하고 숙였다.
그 덕에 난 허리를 완전히 접어 인사를 하게 되었지만.










"그쪽은 이름이 어떻게 됩니까. 계속 그쪽이라고 부르는 것도 어색한데."





"아, 제 이름은 김여주(이)라고 해요."




[워너원/강다니엘/박우진] 다나까는 위험하다 02 | 인스티즈


"김여주......?"










내 이름을 말하자, 다니엘이라는 사람이 날 빤히 쳐다보았다. 
아, 왜 그렇게 보지. 내가 뭐 잘못 말했나. 
아까 카페에서도 그러더니, 이 사람은 사람을 빤히 쳐다보는 습관이 있는 것 같았다.










'띠리리링- 띠리리링-'










그때, 내 핸드폰으로 전화가 걸려왔다. 
혹시 백수1이 잘 들어갔다는 전화인가 싶어 급하게 핸드폰을 꺼내 확인해보니,










'우진이'










역시나. 
늦게 들어간 날에는 이 아이 전화가 없으면 섭섭했다. 
간단하게 소개를 하자면 내 옆집에 사는 고등학생인데, 인상은 무섭게 생겨도 날 누나라고 부르며 잘 따르는 아이였다. 
그런데 이상하게 몇 주전부터 내가 좀 늦게 들어가는 날엔 나에게 항상 전화를 하더랬다. 
이유는 누나가 밤 늦게 들어오면 위험하니까 걱정이 되어서, 라나 뭐래나.










"아, 그럼 저 먼저 들어가봐도 될까요?"




[워너원/강다니엘/박우진] 다나까는 위험하다 02 | 인스티즈


"네,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다니엘이라는 남자의 시선을 애써 무시한 채 핸드폰을 꼭 쥐며 말했더니 옹성우씨는 어서 들어가보라며 미소와 함께 고개를 끄덕였다. 
나 또한 살짝 미소를 띈 채 허리를 숙이며 인사를 했고, 집 쪽으로 빠르게 걸어가며 전화를 받았다.










"여보세요?"





"누나 지금 어디에요?"





"지금 거의 다왔어. 또 나 기다리고 있는 거야?"





"당연하죠. 요즘 세상이 얼마나 무서운데."





"누나 금방 올라갈게. 기다려!"










***










"누나!"





"너 이 자식, 하라는 공부는 안 하고 왜 날 기다려."




[워너원/강다니엘/박우진] 다나까는 위험하다 02 | 인스티즈


"그거야 당연히 누나가 걱정돼서 그렇죠."



 

"이제 누나 멀쩡한 거 확인했지? 빨리 집에 들어가."





"어. 누나 술 마셨어요?"





"그냥 조금 마셨는데. 냄새 많이 나?"





"조금이 아닌데, 이건..."










엘리베이터를 내리자 역시나 날 기다리고 있는 우진이가 보여 그의 목에 팔을 두르며 장난스럽게 얘기했더니 금세 술냄새를 맡았는지 날 의심의 눈초리로 쳐다보는 그였다. 
하여튼 얘는 왜 이렇게 쓸데없이 후각만 발달해서 날 뜨끔하게 만드는지. 
난 서둘러 어색하게 웃으며 그를 집쪽으로 밀었다.










"자, 내일 또 학교 가야지? 빨리 자."










그래도 내 말이면 잘 듣는 이 아이는, 입을 쭉 내밀면서도 알았다는 듯 고개를 몇 번 끄덕이더니 집에 들어갔다. 
휴. 오늘 하루가 왜 이렇게 긴 것 같은지. 
난 긴 한숨을 내쉬며 내 집 문을 열고 들어와 바닥에 벌러덩 드러누웠다. 아 참. 아까 받은 연락처.





난 주머니 안에서 아까 받은 연락처 종이를 꺼내 휴대폰에 입력하고 다시 발라당 누워 천장을 가만히 바라보았다. 
술 때문인지 나도 모르게 눈이 감기며 정신이 아득해졌다.











더보기

안녕하세요 댕댕입니다!

저번 화보다는 조금 더 분량을 키우려고 노력했는데 괜찮나요? ^_ㅠ

이제 본격적으로 나올 사람들이 대충 다 나온 것 같아요 말투의 정체도 밝혀졌고요 ㅋㅋ

암호닉은 항상 감사히 받고 있습니다! 

계속 받다가 한 번에 정리해서 올릴 예정이니 저번에 신청해주신 분들은 이번 화에서는 신청 안 해주셔도 됩니다 ^ㅁ^

더 재미있는 이야기로 자주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댕댕
설이님 반가워요! 좋아해주시니 저도 좋습니다 ^ㅁ^ 봐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비회원136.148
강낭입니다! 와 여주사이에 뭔가 썸씽이 있는 모양이네요! 그나저나 저 지금 댓글쓰는데 사람확인하는데에 1x1=1이 나와서 뭔가 기분이 좋아요....!
6년 전
댕댕
강낭님 반가워요! 감정에 대해서는 아직 잘 나온 부분이 없어 노코멘트하겠습니다 ^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청 귀여우시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비회원24.122
녤둥이 넘나 카와이 ... [코뭉뭉] 신청이옹 !
6년 전
댕댕
귀엽다고 느끼시다니 조금 색다른 느낌이라 새롭네요 ㅋㅋㅋㅋㅋ ^ㅁ^ 암호닉 감사히 잘 받았습니다!
6년 전
독자2
흑 다나까ㅠㅠㅠㅠㅜㅠㅠㅠ다니엘은 여주를 아는건가요 ㅎㅎㅎ
6년 전
댕댕
그건 아직 노코멘트로 하겠습니다 ^ㅁ^ 봐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비회원248.218
아ㅜㅜㅜㅡ작가님 다나까 왤케 좋죠ㅜ 구의건현다녤로 암호닉 신청해요! 성우 넘나 적극적인것ㅋㅋㅋㅋㄱㄱㅋ
6년 전
댕댕
독자님은 이미 다나까에 빠져버린 것이에요 ^ㅁ^ 암호닉 신청 감사히 받았습니다!
6년 전
비회원231.109
안녕하세요 작가님!!! 혹시 가능하다면 [페이버] 로 암호닉 신청해도 될까요?
다나까 말투 너무 좋네요ㅠㅠㅠㅠㅠ능글옹도 좋고 무뚝뚝한 다니엘도 좋고..누나 기다리는 우진이도..ㅠㅠㅠㅠ 으앙 작가님 제마음이 다 몽글몽글해지네요 다음화도 왕 기대되요 글써주셔서감사합니다♡♡♡

6년 전
댕댕
과찬이세요 조금 부끄럽네요 ^ㅁ^ 예쁜 하트와 암호닉 감사히 잘 받았습니다!
6년 전
독자3
그래 이거 진짜 운명이네요........ 설마 우진이도
6년 전
댕댕
뒤에 생략된 말은 알지만 모르는 척 넘어가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 ^ㅁ^ 봐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독자4
아.... 군인다녤....나무 치이잖아요ㅜㅜㅜㅜㅜㅜ [자몽맛구름]으로 암호닉 신청할께요 ㅎㅎㅎ
6년 전
댕댕
좋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ㅁ^ 암호닉 감사히 잘 받았어요!
6년 전
독자5
끄아아아 완전 재밌어요 ㅠㅠ
다나까 완전 좋습니다 ㅠㅠㅠㅠㅠㅠ
다녤이 뭔가 귀욤귀옴해요 !!!!
성우는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우면서 능글능글 한겤ㅋㅋㅋㅋ
작가님 [다녤쿠]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

6년 전
댕댕
귀엽다고 해주시다니 살짝 색다른 반응이네요 ^ㅁ^ 암호닉 감사히 잘 받았어요!
6년 전
독자6
아 꿀잼꿀잼 성우도 귀엽고 다니엘도 멋지고 미치겠어요ㅠㅠ
6년 전
댕댕
아직 부족한 글인데도 좋아해주시니 기쁘네요 ^ㅁ^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7
다나까는 위험하네요 증말..제목 너무 잘 지으셨습니다 다니엘 너무 치명적이에요..흑ㅎㄷㄱ
6년 전
댕댕
제목을 많이 고민했었는데 칭찬을 들으니 뿌듯하네요 ^ㅁ^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8
아 성우도 군인 잘 어울려요ㅠㅠㅠㅠ 우진이는 귀엽네요ㅠㅠㅠ 다녤 다정해ㅠㅠㅠ 군인 머시써ㅠㅠㅠㅠ
6년 전
댕댕
ㅋㅋㅋㅋㅋㅋㅋㅋ 많이 우시네요 독자님 귀엽습니다 ^ㅁ^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김남길[김남길] 아저씨3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스트로베리 필드 C17 뷔메랑 07.20 20:38
워너원 [공지] 메일링 공지 입니다!167 홍차화원 07.20 18:14
워너원 [워너원/하성운] 동네에 하나쯤은 있는 하성운 J (完)132 홍차화원 07.20 18:00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5년째 연애 중 06217 김코튼캔디 07.20 16:02
프로듀스 [스타쉽/정세운] 정세운의 비글 여자친구 길들이기 0296 비글인데 왜애애.. 07.20 15:57
워너원 [워너원/하성운] Carrusel 01 1 회전목마 07.20 15:22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철벽남 박지훈 0532 07.20 12:12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그남자와 그여자의 결혼생활 00134 제닝뀨 07.20 12:0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태형] 꽃 (알스트로메리아) .01 개화 07.20 11:44
워너원 [워너원/라이관린] Help me<번외> 멀다 07.20 11:19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연예인 오빠가 있다면?pro2 멀다 07.20 10:21
프로듀스 [MXM/임영민/김동현] 양극단-서로 매우 심하게 거리가 있거나 상반되는 것 1112 체리맛토마토 07.20 07:11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옆 집 동생 J112 댕뭉이 07.20 02:47
프로듀스 [스타쉽/정세운] 정세운의 비글 여자친구 길들이기 01118 비글인데 왜애애.. 07.20 02:4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조직물] DESPERADO 0333 1010101 07.20 00:58
세븐틴 [세븐틴] 개노답 열세명과의 KAKAO TALK12 식탁보 07.20 00:57
기타 [MXM/임영민] 무뚝뚝한 사랑꾼 1598 꼬부기 덕후 07.20 00:56
세븐틴 [세븐틴/이석민] 원수 같은 남사친이랑 쌈 마이웨이 TALK! 25 오렌지라임 07.20 00:35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5년째 연애 중 05179 김코튼캔디 07.20 00:06
워너원 [워너원/황민현] 짝사랑만 12년 실화냐? - 아홉 번째 짝사랑354 후회물은 사랑 07.19 23:23
프로듀스 [스타쉽/정세운] 정세운의 비글 여자친구 길들이기 0058 비글인데 왜애애.. 07.19 23:03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열 번 찍어 안넘어가는 박우진 없다 EP. 830 짹짹아참새해 07.19 22:23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제 남자친구는요, 0241 갓황 07.19 21:33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옹성우] 영업2팀 강과장은 양아치니? 025399 Y사원 07.19 19:54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홍일점] 그대 마음에 무단침입 11 : 주말 오후의 여유13 그대,이쁘네요 07.19 18:51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로맨스 2차전 B20 곤지 07.19 16:51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박우진은 나를 좋아한다고 했다6 기윤 07.19 16:42
급상승 게시판 🔥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