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근원적 고독 전체글ll조회 839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01. 운수 나쁜 날 

 

 

 

아침부터 저기압으로 인한 비가 내렸고, 우산을 썼음에도 불구하고 비에 옷이 쫄딱 젖었다. 가방 속에 들어있던 공책과 교재도 조금 젖었으며 가장 기분 나쁜 건 수성펜으로 쓴 노트가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만큼 번졌다는 것이다. 학교에서 체육복으로 갈아입고 자습을 하던 중 아랫배가 묘하게 아픈 느낌에 화장실에 가보니 생리가 시작되었다. 약을 삼키고 다시 문제로 시선을 돌렸다. 

 

 

 

 

 

 

"어, 아... 미안. 어떡하지." 

"... 괜찮아." 

 

점심시간에는 같은 반 친구가 단어장에 식판을 엎었고, 청소 당번인 내가 뒤늦게 하교를 하기 위해 사물함 옆에 세워둔 우산이 없어졌다. 창문을 두드리는 빗소리는 시끄럽기 그지없었다. 나는 나지막하게 욕을 내뱉었고, 교장 선생님께 10분 동안 훈계를 받았다. 

 

비는 아직도 추적추적 내렸다. 젖은 책은 아무래도 좋았다. 된장국 냄새가 나는 단어장도 괜찮았다. 전화를 받지 않는 엄마도, 아빠도 괜찮았다. 나는 괜찮았다. 자기 세뇌는 조금 괜찮은 방법이었던 거 같다. 비는 맞으면 되고, 책은 냉동실에 얼리면 복구할 수 있고, 단어장은 다 외웠으니 버리고 새 거 만들면 되고. 옷이야 빨면 되지. 그런데도 불구하고 눈시울이 붉어지는 이유는 무엇인가? 심호흡을 크게 하고 밖으로 나서려는 순간, 뒤에서 누군가가 내 가방을 당겼고 중심을 잡지 못했던 나는 그대로 엉덩방아를 찧었다. 남자는 놀란 듯 손을 내밀었고, 난 잡지 않았다. 

 

"미안해요, 어떡해." 

아프겠다... 하며 놀란 눈으로 바라보는 남자에 나는 작게 한숨을 쉬고 일어났다. 남자는 미안한 듯 우물쭈물거리다 내 손에 장우산을 쥐어주었다. 

 

"비 맞으면서 가려는 거 같아서 잡았는데... 정말 미안해요. 남는 우산이니까 편하게 써요." 

"야! 옹성우. 회의 시작했는데 빨리 안 가?" 

소리가 들리는 곳으로 고개를 돌려보니 한눈에 봐도 눈에 들어오는 예쁜 여자가 양치 컵을 들고 시큰둥한 표정으로 내 앞의 남자를 빤히 보고 있었다. 

"금방 가. 넘어지게 해서 정말 미안해요. 나 미워도 꼭 우산 쓰고 가요. 먼저 갈게요." 

잘 쓰고, 3학년 6반으로 가져다줘요. 눈을 찡긋하며 여자에게 다가가는 남자를 멍하게 바라보았다. 여자와 눈이 마주쳤다. 여자는 생글 웃으며 남자와 함께 떠났다. 

 

눈에 띄는 그들이 사라지고 나서야 나도 발걸음을 돌릴 수 있었다. 

우산을 펼쳤다. 

 

 

 

 

 

 

집에 들어오니 소름 끼치도록 싸늘한 공기만이 피부 위로 느껴졌다. 그럼 그렇지, 인기척이라곤 찾아볼 수가 없었다. 식탁 위엔 식어버린 반찬이 랩에 덮여 있었다. 작은 쪽지에는 '오늘도 파이팅!' 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었고, 나는 쓰게 미소지었다. 엄마, 난 힘을 낼 수가 없어요. 

 

 

가방을 풀고 책상 위에 앉았다. 어젯 밤에 남긴 지우개 가루가 여전히 그 자리에 있었다. 무생물은 좋겠다, 항상 변함없이, 사사로운 감정에 휘둘리지 않을 테니까. 날 위해서 일하는 부모님과 그 사이에 고독을 느끼는 내가 신물이 나도록 증오스러웠다. 그렇게 일방적인 공부를 하고, 어느새 나는 잠자리에 들어버렸다. 

 

 

 

 

 

 

학교 가는 길에 편의점에 들렸다. 우산도 빌려줬는데 뭔가를 줘야겠지. 한참을 고민하다가 사탕 한 봉지를 계산했다. 아, 언제 전해줘야 하지. 받기만 했던 게 늘 좋지만은 않은가 보다. 언제 줘야 할지를 모르겠다. 공부에 집중이 안 될 때 전해줘야겠다, 아니, 그건 예의가 아닌가? 고민을 하다 6반 교실 문 앞에서 멈췄다. 여학생들은 무엇을 보려는지 기웃기웃했다. 6반, 그 남자 반이지. 지금은 사람이 많으니까 조금 있다가 전해주자. 

 

 

1교시 시작 전, 1교시 쉬는 시간, 2교시 쉬는 시간... 수없이 찾아갔다. 그런데, 늘 사람이 몰려있다. 하하, 기분 좋은 웃음소리가 유독 그 반 앞에서 많이 들린다. 나도 입꼬리를 살짝 올려보지만, 근육에 무리가 갈 뿐 쉽지 않았다. 부럽다, 소리만으로도 행복하다는 것이 느껴진다. 결국, 손에 쥔 우산은 주인에게 돌아가지 못하고 다시 나와 같이 반으로 발걸음을 돌렸다. 우리 반 앞에, 낯익은 얼굴이 보였다. 

 

 

"안녕." 

"어, 안녕." 

 

 

잠깐의 정적이 흘렀다. 어제 봤던, 그러니까 우산 주인의 친구였다. 여자의 시선이 우산에 닿자 손끝이 화끈거렸다. 

 

 

"저기." 

 

 

동시에 입을 열자, 여자는 먼저 말하라는 듯 고개를 끄덕거렸다. 

 

 

"우산... 좀, 옹성우한테 가져다줄 수 있을까?" 

"응, 당연하지." 

 

말이 떨어지기 무섭게 나는 우산을 내밀었고, 여자는 그런 내가 웃긴 듯 작게 웃으며 가져갔다. 

고마워. 스쳐 지나가듯 남긴 여자의 고맙다는 말이 고막을 때렸다. 

 

 

 

 

"김여주, 상담실." 

 

야간 자율학습 시간, 내 앞 번호의 여자아이가 내 책상을 톡톡치며 속삭였다. 펜을 내려놓고 조용히 일어났다. 

 

 

"왔어? 자, 김여주. 잠깐 상담하는 거니까 20분 괜찮지?" 

 

담임선생님의 얼굴엔 피곤함이 가득했다. 곧 원서접수 기간이니까, 아무래도 피곤하시겠지. 

 

"김여주... 여주는 성적이 좋네, 모의고사 등급도 안정적이고. 내신도 괜찮네? 어느 대학 가고 싶니?" 

"잘 모르겠어요." 

"하하, 좀 힘든 결정이긴 하지. 그럼 가고싶은 학부는 있어?" 

 

내가 대답하지 못함으로써 대화가 끊겼다. 선생님도 무언은 긍정이라는 뜻을 읽으셨는지 한숨을 푹 내쉬었다. 말없이 내 생활기록부를 넘기다 선생님의 손이 잠시 멈추었다. 

 

 

"동물 관련해서 독서 많이 해놨네. 수시는 서울대도 괜찮을 거 같고..." 

근데 작년 합격자보다는 좀 모자라다, 응. 학교 생활 조금만 더 열심히 하지 그랬어. 내가 다 아깝네... 

"독서 말고는 볼 건 몇 개 없구나." 

"정시 쪽으로는..." 

 

 

 

어떻게 대화가 끝났는지 기억이 안 난다. 다만 머릿속을 지배하는 건, 더 열심히 살았어야 한다는 것. 얼마나 더 열심히 살아야 하는 걸까, 나는, 지금까지 쌓아온 게 뭐지. 무기력하다. 

 

 

힘없이 반으로 들어가 가만히 앉아 있었다. 시간은 계속 흘러갔다. 종이 쳤고, 아이들은 즐겁게 가방을 챙겨 교실을 나갔다. 나는 갑자기 모든 욕구가 사라졌다. 널찍하지만 텅 빈 운동장이 보였다. 내가 어딜 가든 이 공허함은 사라지지 않을 거라고 예고해주는 것만 같다. 스탠드에 앉았다. 앉자마자 기다렸다는 듯 눈물이 투둑, 떨어졌다. 고개를 떨구고 있다가 인기척이 느껴져 옆을 바라봤다. 

 

 

"아..." 

우산 주인이다. 

 

 

 

 

 

안녕하세요! 우울한 게 땡겨서 써보는 학원물입니다. 지적은 언제든지 감사히 받겠습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비회원72.106
악 핵 인씨 성우 넘나 보기 좋아요 ;^; 자까님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암호닉 신청이 가능할까요? [옹]으로요!
6년 전
근원적 고독
흑 저만 우울한 분위기 좋아하는 줄 알았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옹님! 암호닉 신청도 감사합니다!! ㅎㅎ
6년 전
비회원63.128
너무 좋아요~~ 성우의 예쁜 여자인 친구가 제발 좋은 친구로 남아있었으면 좋겠네요ㅠㅠㅠ 저는 [윤윤이]라고 다시 찾아올께요!
6년 전
근원적 고독
윤윤이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암호닉 감사히 저!장! 할게요! ♡
6년 전
비회원136.148
어둑어둑한 분위기도 저와 아주 찰떡입니다 엉엉엉8ㅅ8 저도 암호닉 [강낭]으로 신청해봅니다....!
6년 전
근원적 고독
강낭님의 취향에 찰떡처럼 맞으셔서 다행이네요 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1
분위기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ㅠ 성우가 여주한테 어떤 존재가 될지 궁금해요! [숮어]로 암호닉 신청해도 될까요? 신알신 하고 가요!
6년 전
근원적 고독
숮어님! 신알신과 감상과 기대 전부 감사드립니다! ♡♡ 이런 분위기 좋아해 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독자2
신알신 누르고 갑니다!! 앞으로 내용이 너무 기대돼요!!❤️[가을]로 암호닉 신청해도 괜찮을까요...!
6년 전
근원적 고독
가을님! 암호닉 신청과 신알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쓸게요!!
6년 전
독자3
와 작가님 분위기가 정말 좋아요 !!
제가 이런 분위기를 진짜 좋아하는데 ㅎㅎ!
작가님 [옹청이]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٩(๑❛ᴗ❛๑)۶

6년 전
근원적 고독
옹청이 독자님과 제 취향이 맞아서 참 다행이에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6년 전
비회원231.109
작가님ㅠㅠㅠ 글 분위기 너무 좋아요 여주 힘들엇던 하루의 상황이 다 제 온 몸으로 느껴지는 것 같아서 안타깝고 글에서 여름 비오는 장면이 자동으로 떠오르네요.. 여주의 다음 하루가 더 궁금해지는 글이엿어요!! 가능하다면 [페이버] 로 암호닉 신청해도 될까요..?
6년 전
근원적 고독
정성스런 답글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사실 심리묘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나름 세세히 써봤는데 너무 진부해지진 않았을까 걱정되었는데 페이버 독자님 댓글에 위안을 얻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쓸게요.❤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워너원 [워너원/배진영] 좋아해? 좋아해! #02 딱풀 08.20 01:08
기타 [브랜뉴보이즈/김동현/박우진/임영민/이대휘] I Just You! 29 MxxM 08.20 00:3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푸른 밤을 걷다 _ 0343 공 백 08.20 00:28
워너원 [워너원/퇴마물/역하렘] 망자들의 거리 0557 너블리 08.19 23:5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같은 회사 직원 너탄X회사 팀장님 전정국 조각 2098 침벌레 08.19 23:34
워너원 [워너원] 워너고 학생회 좀 보고 가실래요? 오케~ facebook 0110 호다닥 08.19 22:32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페달 밟으면 우리 사귀는 거다 上9 오애오 08.19 22:2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확률1 Bㅔ리 08.19 21:3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악마와 아이의 일상 59~完66 SOW 08.19 20:37
세븐틴 [세븐틴/도겸] 코치님 이석민X격투기 선수 너봉_025 포카콜라 08.19 20:28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옹성우] 영업2팀 강과장은 양아치니? 033241 Y사원 08.19 14:4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두근두근! 연애 시뮬레이션 Ep.1 (부제: 그와 나의 첫만남은?)25 시스템 08.19 13:48
기타 [브랜뉴보이즈/김동현/박우진/임영민/이대휘] I Just You! .kakaoTalk 112 MxxM 08.19 05:55
프로듀스 [스타쉽/정세운] 정세운은 야하다50 나른한새우 08.19 04:16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옆 집 동생 K (完)69 댕뭉이 08.19 03:50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5년째 연애 중 11 (+공지)306 김코튼캔디 08.19 02:39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레함뜨? 레저스포츠과랑 함 뜨실? facebook 12 51 초로기 08.19 02:06
뉴이스트 [뉴이스트/김종현] 빌어먹을 (?) 는 날 싫어한다193 어니 08.19 01:54
워너원 [워너원] 위험한 반인반수들과 동거 중 D145 서울사람 08.19 01:53
워너원 [워너원/퇴마물/역하렘] 망자들의 거리 0440 너블리 08.19 00:57
워너원 [워너원/박우진/황민현/김재환] 메멘토모리 00 : 자살 5 안대 08.18 23:09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반인반수 시베리안 허스키 옹성우 × 소심한 주인 4화40 pillown 08.18 22:01
엔시티 [NCT] 고인 물 09 : 추출45 보풀 08.18 20:04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신혼 일기 - 평범한 그들의 행복한 이야기 A45 신혼 일기 08.18 19:46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옹성우] 친구에서 연인까지 I17 짝사랑전문 08.18 12:5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두근두근! 연애 시뮬레이션 Pro (부제:접속하시겠습니까?)31 시스템 08.18 12:13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남자 댄스부 단장 권순영 X 여자 댄스부 단장 너봉 B42 one's youth 08.18 0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