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엑소 온앤오프 김남길 샤이니
콩알탄 전체글ll조회 8184l 4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0 | 인스티즈

♡발암물질♡님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0 | 인스티즈

♡미니언♡님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0 | 인스티즈

♡제이♡님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0 | 인스티즈[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0 | 인스티즈

♡이루나♡님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0











BGM :: Dream A Little Dream - Emilia Mitiku





 


*미리보기 오늘은 쉽니당*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0 | 인스티즈





"네, 저는 김준면 DJ라고 합니다. 이번 사연은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카페에서 알바를 하고있다는 김민석군의 사연인데요."

"너 그딴거 하면 진짜 죽여버린댔지."

"노래 듣고 오겠습니다."







살벌하게 째려보는 내게 혓바닥을 샐쭉 내밀고선 카운터로 도망가버린다.

나도 안다. 알아.




경수와 한바탕 하고 나서 카페에 도착했더니 있어야할 민석이는 없고 준면이만 서 있었다.

한가한 시간대이기에 카운터 뒤편에 앉아 턱을 괴고 휴식을 만끽하던 준면이는 내 얼굴을 보고 한껏 빈정댔다.

남자친구 놔두고 다른 남자들이랑 놀다 오는 파렴치한 여자라며 손가락질 하는 녀석의 머리통을 한대 치자, 조용해졌다.

왜 없나 싶어서 핸드폰을 열어 연락을 확인하니.. 미처 확인하지 못한 문자메세지 하나가 내게 인사하고 있었다.





'오늘 집안 행사가 있어서 준면이가 대신 카페 보기로 했어요. 못 만날 것 같아.'

이게 온지가 벌써 세시간 전이고..

때마침 문자가 하나 더 온다.




'오늘 스케쥴 있는데. 오늘은 안와?'

아 제기랄.

엑소가 좀 쉬었으면 좋겠다.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0 | 인스티즈

"너 어디 아파?"

또 어디가냐며 삐진 티를 팍팍 내는 김준면에게 중지를 척 내어보이고 서둘러 준비해 간 행사장에서 날 반긴건 역시나 찬열이.

아까부터 으슬으슬 춥더니 살짝 턱이 덜덜 떨리기도 한다.

그런 내 이마에 손을 대어보고는 오늘은 쉬라며 나를 대기실 구석에 앉도록 만든다.

찍어야 하는데.. 웅얼거리는 내게 조용히 하라며 성질 아닌 성질을 부린 박찬열이 두꺼운 담요를 내 몸에 둘둘 두른다.






"나 더운데."

"방금은 춥다며?"

"더운데 추워."

"뭘 어쩌라는거야.."





그래도 덮어준 사람 성의가 있어 담요에 얼굴을 묻으며 눈을 감았다.

아 나도 모르겠다. 어차피 찍든 안찍든 저격당하고 욕먹는건 사실이니.. 오늘은 그냥 쉬어야겠다.

그냥 여기도 오지 말 걸. 후회가 앞서기는 했지만 금방 몰아치는 졸음에 생각할 겨를도 없었다.





금방 꾸벅꾸벅 조는 나를 보며 어이없다는 듯 웃던 찬열이가 대기실을 나가는 소리가 들려오고

소파에 몸을 깊게 파묻은 나는 다리를 쭉 뻗어 자기 위한 최적의 상태를 만들었다.

이러다가 누가 들어오면 어쩌지.. 한편으로 하고있던 걱정은 잠에 빠지는 그 순간 사라져버렸다.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0 | 인스티즈

"야 박찬열! 나... 어? 너 왜 여기있어?"

"내가 활동할 때는 디렉터님. 하랬지"

"아니 왜 둘이 같이, 아니 왜 여기있어?"





자다가 너무 놀라서 용수철처럼 소파에서 튕겨나왔다.

할 말이 있었던지 문을 바로 열어제낀 종대는 나와 눈이 마주쳤고, 바로 내게 질문해왔다.

뒤에서 종대의 머리통에 아프지 않게 꿀밤을 먹인 박찬열도 곰곰히 변명거리를 생각해내는 것 같았다.

이게 무슨 상황이냐며 대기실 안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방방 뛰는 종대를 보며 귀엽다고 생각하는 나는.

아직도 미친 것 같다. 정신을 언제쯤 차리려나..






솔직히 말하라며 찬열이의 등을 팡팡 찌며 찡얼거리는 종대를 살짝 밀어낸 찬열이는 내게 구조 신호를 보냈다.

나도 이런 상황이 벌어질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기 때문에 어깨를 살짝 으쓱하는 것에 그쳤다.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0 | 인스티즈

"야아아!! 빨리 말해!! 너 민석이 놔두고 찬열이랑 바람펴?"

"미쳤어? 내가? 박찬열이랑? 야!"

"아 왜에에에 빨리 말해줘.. 왜 여기있어어.."





그런게 있다며 성의없이 둘러대는 박찬열을 씩씩 노려보던 종대는 자기를 왕따시킨다며 대기실 문을 열고 나갔다.

나랑 놀지 않겠다는 으름장을 놓는 것도 잊지 않고.

저걸 어쩌면 좋아.. 우주 최강 찡찡이.





종대가 다시 들어올 때를 대비해서 소파 밑으로 하드케이스와 카메라 가방을 집어넣었다.

이제 좋은 핑계를 생각해내기 위해서 박찬열과 머리를 맞대고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있었다.

박찬열이랑 바람핀다고 해버려? 아님 뭐.. 뭐 놓고 갔다고 하면.. 아 우리 같이 살지는 않는구나.





일단은 일어서야 할 것 같아 담요를 살짝 들춰내면, 인상을 확 찌푸리며 다시 덮어버리는 박찬열이다.

괜히 병 키워서 이리저리 옮기지나 말라고 툴툴거리던 찬열이는 가방을 뒤적이다 내게 바스락거리는 것을 던졌다.

스태프에게 부탁해서 받아왔다는 종합감기약.

고맙다며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고 약을 흔들어보이니까 또 웃는다. 다루기 쉬운 놈이다.





약을 꼴깍 삼키고 물컵을 테이블 위로 내려놓자, 또 다시 문이 열렸다.

이제는 제대로 된 변명을 내놓아야 한다는 생각에 마른 입술을 혀로 적시고 있는데, 문을 열고 나타난 사람은 의외의 인물이었다.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0 | 인스티즈


"타어 왔어요!"

뒤에는 입술이 댓바람 나온 종대가 타오의 손을 잡고 삐쭉삐쭉 들어오고 있었다.

내가 앉아있는 소파에 앉아 내 옆으로 성큼 다가온 타오는 나를 보고 활짝 웃으며 말했다.

"타오 팬 쳐아여! 저아해저서 코마워요!"

이새끼가 지금 나랑 뭐하자는거지..? 






내 의문은 몇 초를 지나지 않아 투덜대는 종대의 말로 인해 풀릴 수 있었다.

"내가 제일 잘생겼다고 할 때는 언제고.. 공연 귀찮다고 안온다고 할 때는 언제고!"

"뭐..뭐....?"

"타오 얘 순 방귀쟁이야! 나 삐졌어!"

"그건 안 궁금한데.."

"내가 타오보다 잘생겼어! 너 미워!"





하?

마치 실연당한 여자에 빙의한 듯 몸을 휙 돌려 발을 쿵쿵 구르며 대기실을 나간 종대의 뒷모습을 바라보다가

내 옆에서 싱글벙글 웃고있는 타오에게 시선을 고정시켰다.

사석에서 제일 많이 붙어있는 둘이기에 나도 좋게 보고있었던 멤버였다.

아무래도 내가 자신을 보러 왔다는 식으로 거짓말을 쳐준 것 같은데..






"왜?"

"타오 여기 어떻게 알고 왔어?"

"내가 두명 구해줬다!"

기분이 좋은건지.. 종잡을 수 없는 말에 내가 고개를 갸웃 흔들면 반갑다고 악수를 청하는 타오..란 놈.

얼떨떨하게 그 손을 잡자, 위아래로 손을 마구 흔들면서 내가 자신에게 빚을 졌다며 즐거워한다.

타오는 눈치채지 못하게 살짝 박찬열에게 얘 미친 애냐고 제스쳐로 묻자, 뭐가 그렇게 즐거운지 펄쩍펄쩍 뛰며 웃는 박찬열.

엑소에는 정상인이 하나도 없는건가?

정신연령 애긔? 뚜맞?








나는 어떻게 알고 있냐고 차근차근 물어보자,

"다 봤는데? 인사하는거."

반말로 응수하는 버르장머리 없는 놈이었다.

전에 크리스, 레이와 오해의 만남을 가진 그 때 뒤에서 지켜보고 있었다던 타오의 어눌한 말투는 컨셉이었다.

금세 한층 유창해진 한국어로 다음에 은혜 갚으라던 타오는 그렇게 계속 싱글벙글.

웃는 얼굴에 침 못뱉는다고 나는 어색하게 맞웃음 지으며 정신없이 웃어대는 박찬열을 발로 찼다.

시끄러.






"도착하면 문자 해."

"카톡해."

"그거나 그거나."

별거 아닌 것 가지고 실랑이를 하던 우리 둘은 택시 아저씨의 째림으로 인해 인사해야 했고,

택시가 출발하자 박찬열은 문자할거야. 의지를 가득 담은 문자를 보내왔다.



시시껄렁한 농담따먹기를 하다가 도착했다는 말을 듣고 나서야 내릴 준비를 했다.

현관문을 열고 들어섰다가 여러개의 큼직한 운동화가 널려있어서 깜짝 놀랐다.

부엌에서 나오는 엄마의 손에는 과일이 산처럼 쌓여있었고, 엄마의 시선을 따라가니 널부러진 남고딩 다섯이 보였다.

변백현 오세훈 김루한은 그렇다 치고. 김종인도 여기 있다니까 기분이 좀 이상하네.



뭘 어떻게 놀았는지 녹초가 된 아이들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건 뭐냐고 물어보려 하던 참에

새근새근 잠자는 몇놈을 제치고 과일 그릇을 받아든 김루한이 축구시합을 했다고 먼저 말한다.

요새 축구는 어떤 축구길래 문이 열리는데도 눈치 못채고.. 남의 집 거실에서.

엄마는 뭐가 그렇게 좋은지 홍홍 웃음을 멈추지 않는다.





내가 배때기를 긁적이며 잠을 자는 놈들을 너무 뚫어져라 쳐다봐서일까,

"로리타에요?"

김루한은 바로 시비를 걸어왔고

"좆까"

나도 그에 상응하는 대답을 했다.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0 | 인스티즈

아님 말고. 우적우적 과일을 씹는 김루한을 내려다보던 나를 지나쳐 엄마는 대문을 나섰다.

어디가냐고 묻는 내 질문에 오늘 외박할거라며 소녀처럼 웃는 엄마는 평생을 청소년기로 생각하는 것 같다.

이러니 내가 안늙고 배기나.



피곤해서 금방 씻고 나와 버릇처럼 냉장고의 캔맥주를 따서 들이키는 나를 보던 김루한은

잘 깎여진 배를 푹푹 찌르던 포크를 소리나게 내려놓고 내쪽으로 왔다.

서로 말 없이 노려보기를 잠시, 주량이 센 편인 내가 헛소리를 하기 시작했다.






"로리타냐고 했지."

"네?"

"넌 로리타가 어디서 나온 말인지는 알아?"

이 여자가 또 개소리를 하려나보다 싶은 김루한의 표정이 다 읽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입은 주체를 잃고 지 멋대로 움직인다.






"블라디미르 나보코프, 그 작자가 롤리타라는 소설을 썼거든.

열두살의 의붓딸을 사랑하는 30대 후반의 남자. 개새끼지. 상식적으로는."

"그래서요."

"포르노그래피라고 불릴정도로 에로틱한 소설인데.. 상식적으로는 말도 안 되고. 근데 그게 또 인기를 엄청 끌었다는거야."





 내 말을 전혀 알아듣지 못하는 것 같은 표정을 짓고있는 김루한의 어깨를 툭툭 첬다.

"손가락질하고 쉬쉬해도 사람들은 알고 있었던거지. 그 개새끼가 롤리타를 갈망한 것은, 비정상적인 성욕의 행위가 아니라."

그리고 흐트러진 앞머리를 정리해주면서 픽 웃었다.

"개새끼 나름의 사랑이고, 그 사랑 나름대로의 세레나데를 담은 이야기라는거지."

"뭔 개소리.."





지금에야 썩 긍정적이지 않은 뜻으로 쓰이는 말이 되었지만 말이지.

나는 그 나름대로의 사랑방식을 찬양하지는 못하지만 이해할 수는 있다.

나는 나 나름대로의 세레나데를 사진에 담아 표현해왔고, 

닿지못한 그 세레나데는 공중에 분해되고 말았다.




나는 민석이를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사랑하려 했다. 그가 나를 사랑하듯.

닿지 못한 내 사랑을 더 이상 억지로 닿게하려고 아둥바둥 힘쓰지는 않는다.

그저, 끝내지 못한 세레나데의 종지부를 찍고싶은 것 뿐.





"잘 자라고. 감기걸리니까 이불 덮고."

피곤하다고 별 생각을 다하고 별 소리를 다 한다. 더위 먹었나?





"그쪽도 잘 자요."

"오냐. 내 꿈 꾸고."

"퍽이나."

"앙탈은."















































































 

+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0 | 인스티즈

타오의 첫대사 등장! (뿌듯)

'롤리타' 라는 책은.. 사실 자칫 야설적인 묘사로 당황하실 수도 있는 책이지만.. (ㅇㅅㅁ)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글에서는 '작자'라고 표현했지만.. 제가 참 존경하는 분 입니다 ㅠㅠ! 

저레기가 다뤄도 될까 싶어서 고민을 많이 했다만... 어.. 필요한 부분이였기에..

어쩌면 중요한 장면이 될 수도 있겠네요 (먼산)





p.s. 민석이의 이야기를 다 드러낸 편에서, 여주는

"아니 나 걔 아직도 좋아하는..." 이라고 말하다가 말이 뚝. 끊깁니다.

하하.

네.

저는 단 한번도.

여주가 아직도 종대를 좋아한다고 이야기한 적이 없어요.

그렇다고 아니라는 소리는 아니구요...헤헤







♡제이♡님 이 선물을 주셨어요! (반짝반짝)

그것도 두개나!! (감격)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0 | 인스티즈

김석이ㅠㅠㅠㅠㅠㅠ 아니 민석이ㅠㅠㅠㅠㅠ

쇼타임에서 바람직한 패션이였던 바리스타 복장에ㅠㅠㅠ 저 제가 참으로 좋아하는 눈

ㅠㅠㅠ진짜 표현 잘해주신 것 같아요ㅠㅠ 요새 민석이 지분 장난 아닌데ㅠㅠ

그리고 종대라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대라떼ㅠㅠㅠㅠㅠㅠ

진짜 종대 막 귀엽고ㅠㅠ 막 아 미치겠어여ㅠㅠㅠㅠㅠ 진짜 금손이시다 완전 짱짱..

저는 (내 손을 한번 들여다본다) 완전 똥손.. 으어 덩냄새..


하나 더 있는 것은 무려....!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0 | 인스티즈

카드 캡쳐 체니ㅠㅠㅠㅠㅠㅠ

진짜 손 묘사하신거며, 종대 그리신거며.. 카메라까지..

제이님 사실 홈마이시고 그러신건가? 아니면 제 마음을 훔치기 위해서 온 도둑이져?

빨리 돌려줘여ㅠㅠ 제 마음 돌려줘여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내가 막 여주 시점에서 따끈따끈하게 찍은 종대 사진 보는 것 같기도 하구 진짜 이뻐요ㅠㅠㅠ

너무 예쁜 선물 고마워요 내사랑 ㅠㅠㅠㅠㅠㅠ♡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이루나☆
10년 전
독자67
이루나입니다. 와 저 독자 1이네여! (감동) 아침에 겨울왕국 결국 (...) 보고 왔는데, 다들 엘사앓이를 하는 와중에 저 혼자 올라프 앓이 ㅋㅋㅋㅋㅋㅋ 너무 귀엽쟈나여ㅠㅅㅠ 음, 간만에 모티로 보니 감질맛이 안 나네요. 오랜만에 키패드로 이루나라는 이름을 치는 것 같기도 하고... 지금 새벽 한시 반인데 브금 틀자마자 졸려서... 어휴 준면이는 오늘도 때려주고 싶네요 ㅋㅋㅋㅋ 오늘 보니까 살금살금 다가온 준면이라던데 글 속 준면이는 정말 깝죽댐의 최고경지에 오른 것 같아요 ㅋㅋㅋ 오늘따라 힘을 줄 민석이도 없고ㅠㅠ... 피곤한데 엑소는 안 쉬고! 그래서 반쯤 울며 갔는데! 자라고 담요를 덮어주네! 막 체념하는 모습에서ㅠㅠㅠ 고작 홈마스터가 그런데 당사자인 종대는 얼마나 심할까 싶어서 슬퍼요. 종대 막 좋아하는 모습 너무 귀여운데, 그 와중에도 들키지 않으려고 막 머리 굴리는 모습이 아슬아슬하고. 언젠간 들킬텐데, 어쩌면 이렇게 자꾸 질질 끌면서 거짓말이 불어나면 더 큰 상처를 받지 않을까 걱정돼요. 근데 타오는 또 뭐옄ㅋㅋㅋㅋ 왜 진짜 정상인이 아무도 없어여..? 그 새 많이 친해져서 집까지 온 세훈이부터 백현이 루한 종인이도 다들 그저 귀여브네여. 음... 전 그런 일화가 있는지 몰랐어요ㅠㅠ... 숨겨진 의미가 있었네요. 비몽사몽의 상태에서 루한에게 잘자라고, 내꿈꾸라고 얘기 나누는 모습도 너무 귀여워요. 오늘 상태가 영 아니어서 낮 내내 자고, 잠깐 일어나서 글 읽는데 제밀메의 리버스 두 개가 나오는 글이었거든요. 근데 별 것 아닌 거에 터져서 막 울다가, 지금은 그렇게 자고도 또 졸리네요. 으.. 오늘 렌즈를 끼면 안 됐었고 아무것도 먹지말고 바로 집에 왔어야 했나봐요. 그럼 안녕히 주무시고, 글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콩알탄
늦은 답글을 달아드려서 또 죄송하다는 인사로 답글을 시작..하네요.. 저레기. ㅠㅠㅠ 으으ㅠㅠ 모르겠어요. 이거시 슬럼프? 막 키보드를 붙잡고 아무리 오열해도 예전처럼 와하하하하하핬!! 이런 느낌으로 써지지는 않아요 ㅋㅋㅋ 허허(먼산) 뭐랄까 단어 하나하나가 생각이 안난다고 해야하나 저는 참 대책이 없는 사람인가 봄니다.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ㅠㅠ 도와주세요ㅠㅠㅠ 끄흡. 네 제 이야기는 그만두고 답글에 집중해보도록 하겠어요!! 올라프가 여름이 왔으면 좋겠다고 하면서 불렀던 노래.. 아니 갑자기 생각이 안나네요 검색하구 와야겠다 맞아!! In Summer 이 노래 되게 좋더라구요 막 되게 때묻지 않은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발랄하고 ㅋㅋㅋ 벌써 피규어가 나왔던데 6~8만원 한다던.. (부들부들) 준면이 동방신기분들 썸띵 한다고 하던데 저는 그 자리에서 즉사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신남) 앞으로 이제 종대도 인기 많아져야하고, 타오도 영업해야하고, 등등.. 할 일이 너무 많고 보여드릴 이야기가 산더미인 오라이의 완결은.. 날 수 있을까요? 하하.. 저는 요새 '5' 동맹을 돌면서 글을 읽고있는데, 저레기가 읽어도 될까 싶을정도로 너무 작품성이 다들 좋은 것 같아요.. 노력해야게따.. 아 요새 너무 글을 많이 봐서 나름대로 현타가 온건가? 정말 나는 한낱.. 한낱 닝겐이었구나.. 깨닫게 되거든요 저 진짜 뭐라는지 ㅎ ㅏ나도 모르겠어요 ㅠㅠㅠ 으앙 ㅠㅠㅠ 어뜨케 ㅠㅠㅠ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해요ㅠㅠㅠ 사랑해여 내사랑 내 에너지 내 힘 내 엔젤♡
10년 전
독자2
0나
10년 전
독자5
아나........나 왜 놓쳤어......아오 엔터키야.........하.....나검은콩이예요...
10년 전
독자10
검은콩이예요! 오늘보니까 여주..민석ㅇ ㅣ좋아하는거 맞나...싶은...그리고 알바하다가도 가끔 오라이 생각을 하는데 왠지 제목대로 세니랑 종대랑 니니가 제일 유력한 남편후보일거같다고한다...힝 우리종대 찡찡거리는거 너무귀엽다...ㅠㅠ암튼 타오 어눌한 한국말이 컨셉이라니 살짝놀램ㅎㅎ...현실의 엑솜이들도 그럴수도있지않을까?라는생각을 살짝 해봤어요! 위에 잠깐 다시읽고왔는데 여주가 세레나데의 종지부를 찍고싶다고 얘기하는걸로봐선 여주는 종대안좋아하는거같은데.....잊은거같은데.....근데 종대가 생각보다 덜놀래네요? 많이반가워하는것같지도 않은걸보니 종종 둘이 만났었던걸까요? 롤리타가 중요하다는건 뭔소리예여...남주들중엔 여주보다 나이많은사람이없는데..? 그나저나 롤리타가 저는 일본에서나온말인줄알았는데 아니었나봐요! 나중에 한번 읽어봐야겠어요!ㅎㅎ 작가님 저 이틀후에 알바끝나요! 자유인! ㅎㅅㅎ 이틀후에 대학등록금도넣고 기숙사신청도하고...매우바쁜 날이 될듯...뭐 그래도 어서 시간이 갔으면좋겠어요! 아그리곸ㅋㅋㅋ그거아시죠 그 롯데에서 이벤트하는거..엑소 친필싸인 20명한테준다는거..! 저그거때문에 친구들한테 기프티콘쏘고있어여ㅠㅠ 너무많이는안되고 하루에 1명씩..오늘은 어쩌다보니 2명줬지만 이벵끝나는날까지 주려구욬ㅋㅋㅋ으으 제가 바로 그 호갱인가요?ㅠㅠㅠㅠ괜찮아여 네이쳐는안샀으니까..! 크런키는 내가 친구들한테 선물해서 내친구들도 기분좋고 나도 좋고 한거지만 네이쳐는 ㅋ 아니잖아요? 그러니까 아직..전.........
흡 그래요 나 호갱이예여ㅠㅠㅠㅠㅠ하루에 천원인데 뭐..그래 뭐..흑흑
와 오늘 좀 길게쓴듯 뿌듯뿌듯!^^

10년 전
콩알탄
제목에 크게 의미를 두고 지은 제목은 아니었어요! 음.. 제목에 너무 집중하시면 이야기의 흐름을 느끼지 못하실 수도? 아니 저 뭐라는지 모르겠어요.. 아무튼.. 제목은 크게 신경쓰지 말아주세요!! 헤헤 민석이를 향한 여주의 마음은.. 저도 모르겠어요 ㅋㅋㅋ 정확하게 설명드릴 수가 없네여 (먼산) 확실한 것은 오라이에 등장하는 민석이는...엄청난 벤츠라는거? 저런 연하 있으면 (망태기를 꺼낸다) 네. 행동이 먼저 앞섰어요! ㅋㅋㅋㅋ 세레나데의 종지부를 찍고싶다는 여주의 생각은 종대를 잊어서, 라고 생각할 수도 있구.. 아니면 종대를 잊기 위해서, 가 될 수도 있겠네요! 한끝 차이인데도 참.. 네 그렇슴다. 저도 롤리타 이야기를 ㅋㅋㅋ 철학 관련된 책을 읽다가 처음 알게되어서 바로 책으로 접했는데 많이 매우 신선한 충격이었어요! 묘사가 네.. 참. 그렇더라구요.. 헤헤. 앞으로 많이 바빠지실텐데 추운 날씨에 건강 꼭 챙기셨으면 해요! 절대 아프면 안돼요!! (약속) 저는 기프티콘.. 을 줄 친구가 없어서 못하겠네요...하하.. 저는...네... 친구가 없..쪄..끄흡..끄흡..뀨훕.. ㅠㅠㅠㅠㅠ 크런키는 저도 보이는대로 왠지 자꾸 사게 되고 먹게 되고 그러는데... 저는 호갱스토어도 다녀온 공식 호갱입니다!! 헤헤 우리 호갱커플 해요~♡ 흐흐 애정 듬뿍 담긴 댓글 너무너무 감사해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 사랑해요!!♡
10년 전
독자17
왜여ㅠㅠ우리 이쁘고 착한 콩알탄 왜 친구가없어!! 괜찮아요 우리처럼 콩알탄 사랑해주는 독자분들이 많잖아요!!:]
10년 전
콩알탄
17에게
...이이.. (감격받아서 운다) 천사..? 엔젤..? 검은콩님 수술하셨어요? 날개 제거수술..?♡

10년 전
독자19
GIF
콩알탄에게
그건 우리 콩알탄이 한 수술이잖아요...(부끄) 경수에게빙의해서 다시한번 내사랑드립니다..♡

10년 전
독자3
카메라
10년 전
독자15
뭔가 좀있으면 민석이랑 일이 있을것같내요ㅠㅠ궁뎅이 말랑말랑...?한연하남친ㅠㅠㅠㅠㅠ오늘은 여러가지 의미심장한 말을 많이하네요ㅠ타오가 왜 안나오나했는데 오늘나왔네요!!중간에 종대 말투짱귀여워ㅋㅋㅋ종대말투를 그대류 빼다박은듯..ㅋㅋ12명중에 누가 남편일까요ㅠ얼른..얼른...다음편이요ㅠㅠㅠ기다리고있을께요♡아그리고 오늘 댓글 상위권!!!뿌듯뿌듯 오늘도 잘보구가요♡
10년 전
콩알탄
카메라님이 상위권에 계시니까 제가 다 뿌듯한 것 같아요! 종대 목소리가 정말 음성지원되는 듯 한 찡찡거림은 사랑입니다ㅠㅠ 스젤찡..♡ 카메라님 오래 기다리시지 않게 다음편 열심히 준비해서 데려올게요! 12명이 모두 등장했으니 이제 올라올 프로필 정리도 올른 데려오겠슴당! ㅎㅎ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4
비타민이에여!!!!!으허......여주는 과연 민석이랑 정리하나??정리하면 누구랑...종대...아님..뭐야ㅠㅠ헷갈려ㅠㅠㅠㅠ
작가님께서 어느작가님께드린 표지...오....금손....으왕!!대박..잘만들어쪙...글도잘쓰고 표지도잘만들고..제마음도들어따놔따....못하는게뭐에여...

10년 전
콩알탄
정확한 상대를 밝히기보단 여주가 '정리'를 생각하고 있다는 것은 맞다는!! 점을 말씀드리구 싶어요 헤헤
근데 표지 만든거 보셨어요? 부..부끄럽다.. 완전 똥손인데..(먼산) 비타민님 저랑 겨론해! 제가 부끄러우니까 저랑 겨론해요!! 못하는건 너무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나열하자면 인티 전체에 도배해야 할 기세니까 묻어둘게요! ㅎㅎ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내사랑!♡

10년 전
독자37
그래요!!!우리겨론해여!!신혼여행지는 어디가좋을까여??전 자까님과한께라면 어디든지!!ㅎㅎ
10년 전
독자6
오오오오오오오오오....여주가 민석이를 정리..??하려나??ㅎㅎ종대는 아직 좋아하는게맞는지 아닌지..모르겠다..대체 남편은 누굴까나??궁금해궁금해!!작가님 재밌어요ㅠㅠㅠㅠㅠ퓨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부족한 글 재미있다고 해주셔서 감사해요! 더 노력해서 진짜로 재미있는 글이 될 수 있도록!! (불끈)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7
맨투맨이에여
10년 전
독자9
맨투맨이에요!으아ㅠㅠㅠ뭐야ㅠㅠ여주 누굴정리한다는거에요?ㅠㅠㅠㅠㅠ누구지.....ㅠㅠㅠㅠㅠㅠ종대?민석이?ㅜㅜㅜㅠㅠ으앙ㅠㅠㅠㅠㅠㅠㅠ아아아아아ㅏ아아아아아어아ㅏ아ㅏ아아아아아아아아아ㅏㅏㅏㅏ궁그매....자까님 궁그매여....그나저나 오늘도 재밌게보거가여♥♥♥♥
10년 전
콩알탄
정리의 대상은.. 아직은 상상에 맡길게요! 그래도 오래 궁금해하시지 않게 다음편도, 프로필도 얼른 업어오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해요 내사랑!♡
10년 전
독자8
히뽀에요! 오늘도 재밌게 잘 보고 갑니당.
10년 전
콩알탄
예쁘게 지켜봐주셔서 감사해요! 오늘도 사랑합니다♡
10년 전
독자11
바닐라라떼에요!
10년 전
독자12
아이고 여주의 말이 의미심장하네요ㅜㅜㅜㅜㅜ 민석이랑 헤어질꺼여??ㅜㅜㅜㅜ 우리 쯔타오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겁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프로필어서나와라뿅!1ㅋㅋㅋㅋㅋㅋ
10년 전
콩알탄
프로필 글 올려두었어요! 헤헤 보셨나? (댓글을 확인하고 온다) 못보셨을 수도 있겠네요! ㅎ헤 의미심장한 말에 담긴 이야기들 기대해주세요~♡
10년 전
독자61
어어 프로필 찾아보러가야겠네여//// 으헿 (설레한다 들뜸들뜸!!)
10년 전
독자13
정님시!!여주는 아직도 종대를 좋아하는걸까여ㅠㅠ 그럼 민석이는 어떻게해ㅠㅠ 근데 타오 어눌한 한국말이 컨셉이라닠ㅋㅋㅋㅋㅋㅋ 어색햌!!! 찬ㄴ열이랑 준면이는 뭔가 썸씽같은게 없네여 얘네는 남편후보가 아닌가..?! 집에만 있어서 밖은 추운걸 모르겠는데 많이 춥대여 감기 조심하세여~ 징어는 민석이를 정리하려 하는건가...ㅠㅠ 브금 좋네여 지금 저한테 딱 좋아여 나른하고 좋네여...인티가 많이 아픈거 같아여 인티도 빨리 나아라~
10년 전
콩알탄
인티가 이제 다 나은 것 같아요! 다행이다 (쓰담쓰담) 나른한 BGM은 요새 오라이 분위기랑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이제 비글비글하고 시끌시끌한 모습도 좀 보여줘야 로맨틱 코미디 아니겠어요? 흐흐 정님시님도 감기 조심하세요ㅠㅠ 감기 걸리면 마이 아파ㅠㅠ 요새 독감 또 유행이라는데 걱정돼요! ㅠㅠ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사랑합니다~♡
10년 전
독자14
룰루룰왔어용ㅋㅋㅋㅋㅋ아핰ㅋㅋㅌㅋㅋㅋㅋㅋㅋ드디어 정리된 프로필을 보는건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우리 엉덩이 탱탱한 연하남친 안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타오는 왜때무네 음성지원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자꾸 쇼타임공포체험생각낰ㅋㅋㅋㅋㅋㅌㅌㅋㅋㅋㅋㅋㅋ
10년 전
콩알탄
엉덩이 탱탱한 연하남친과의 러브라인.. 을 제가 참 응원하는데요.. 앞으로의 이야기가 어디로 갈까요? 산..산으로? 큐ㅠㅠ 룰루룰님 남은 이야기도 끝까지 함께해요!!♡
10년 전
독자16
누굴정리하려하는거지ㅜㅜㅠㅠㅠ앙대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종댐징찡ㅋㅋㅋㅋㅋㅋ아진짜ㅠㅠ귀엽게ㅜㅜ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찡찡 종대는 사랑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내사랑!♡
10년 전
독자18
크림치즈에요!!종대찡찡대는거너무귀여워요ㅋㅋㅋㅋㅋㅋ중요한부분이라는거 뭔가 심오한거같아요...ㅎㅎㅎㅎㅎㅎ타오 어눌한말투가 컨셉이라니 충격
10년 전
콩알탄
심오..하진 않아요 그렇게 막 엄청나고 대단하고 충격적인 내용을 담고있지는 않거든요!! 헤헤 스젤찡은 사랑입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내사랑!♡
10년 전
독자20
궁금이에여ㅠㅠㅠㅠ 타오 등장!! 이제 제법 경수랑 친구들이랑 축구도 하도 좋네옇ㅎㅎ 루한이는 틱틱대는게 진심 매력 ㅠㅠㅠ 하 이것도 봤으니 기분좋게 낮잠 자러 갈게여!♡
10년 전
콩알탄
낮잠 잘 주무셨나 모르겠어요! 이제 경수랑 친구들.. 고딩라인 영원히 응원합니다!! 헤헤 궁금이님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내사랑 오늘 하루 남은시간 잘보내요!♡
10년 전
독자21
쪼꼬예요! 잡담에서 굵은 글씨...저만 이거 또 힌트구나 생각한는 건가요?ㅋㅋㅋ 종대 찡찡잌ㅋㅋㅋ 타오가 한국어가 어눌하지 않다니! 컨셉이라니! 매우 놀랍네요! 오늘 등장한 첫 대사 말고 두번째 세번째는 다 음성지원 되는 건 뭐지ㅋㅋㅋ 엑솜이들 한국어실력을 전체적으로 올려놓으셨었군요ㅋㅋ 애들 전체적으로 눈치 빠른 거 하며, 징어에 대해 빠르게 파악하는 듯한 거 하며... ((((종대)))) 너만...너만 뭘 모르는 거 같아...그냥 그런 느낌이야 종대야...☆★ 담편도 기대할게요! 저도저도! 팬아트 드리고 싶어요! 똥손이지만..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2
맞다! 제가 2/8일부터 6일간 출장이에요ㅠ.ㅠ... 6일 동안 올라오는 글에 댓글이 없어도 저 떠난 거 아닙니다ㅠ.ㅠ크흡... 올거에요! 와서 정주행 할거에요ㅠㅠ!!
10년 전
콩알탄
6일간 출장이시라니ㅠㅠ 여기서 딱! 기다리고 있을게요! 폭풍연재 계속 하면서! 헤헤 출장다녀오시는 동안 감기 조심하시구, 요새 독감이 다시 유행이래요!ㅠㅠ 추운 날씨 조심하시고 따뜻하게 입으세요! 뭐니뭐니해도 건강이 최고잖아요! 헿 전개상 솜이들 어휘력을, 발음을 올려뒀는데 몰입에 방해가 될까요? 그치만.. 징오. 다리아포? 하면서 말을 걸어오는 솜이들은 콩알들과 너무 겹치길래..(먼산) 종대의 눈치가 상승하길 기도하며! 오늘도 너무 감사해요! 팬아트 어떤 팬아트라도 너무 감사하게 받을 준비 되어있어요! (비장) 헤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23
항상 너무 잘읽고 있어요 작가님!! 이제껏 짤막짤막한 댓글만 달았었는데 미안한요ㅜㅜ제가 바빠도 작가님 글은 다읽어요..하하핳
잘 써줘서 고맙고 또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여주 남편 너무 궁금해 엉엉.. 그럼 안녕!! 암호닉 @요한@으로 신청할게요~

10년 전
콩알탄
♡요한♡으로 암호닉 신청 받았습니다! 짤막한 댓글이라도 저는 너무 좋은걸요! 제 글 읽어주시는것도 영광이에요!! 헤헤 기대에 부합하는 콩알탄이 되도록 노력할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 앞으로 잘부탁드려요!♡
10년 전
독자24
스티치에요 슬마 민서기랑...민서기랑...ㅠㅠㅠㅠㅠㅠ아니겠죠? 여기서도 빛을 발하는 종대의 아왜에에에에에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찡_찡ㅋㅋㅋㅋㅋ오늘도 재미있게 보고가요♡
10년 전
콩알탄
스젤찡은 사랑입니다! 민석이랑 여주랑 앞으로 어떻게 될지.. 는 글에서 공개할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25
ㅇ거다음은갑을병정인가여 두근
10년 전
콩알탄
독짜님 오래 기다리실까봐 들고왔어요!♡
10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년 전
콩알탄
엑독징님 곁에는 저랑~♡ 콩알들도 있는데요?♡ 헤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 사랑합니다!♡
10년 전
독자27
빵떡이에여! 타어가 등장했네여 ㅋㅋㅋㅋㅋㅋ그리고 으므으ㅡ은 민석이랑 무슨일이 생기려나여....? 히후우ㅠㅠㅌ그리고 종대 자동으로 음성지원 ㅋㅋㅋㅋ역시 스젤찡 ㅋㅋㅋㅋ잘보고가여!!
10년 전
콩알탄
굳이 콕 집어서 '민석'이랑 무슨 일이 있을거라고는 말씀드릴 수가 없네요ㅠㅠ 그치만 앞으로 무언..가.. 일들이 일어나겠죠? (설명고자빙의)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산)♡
10년 전
독자28
인제 민석이랑 사요나라할 상황이 오는건가여..☆★ ...짜이찌엔?...
10년 전
콩알탄
그건... 글에서 밝히도록 할게요! 확답은 드릴 수 없을 것 같아요 (헤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29
대게에요~와ㅠㅠㅠ오늘 학교에서부터 하루종일우울우울했는데 ㅜㅠ 작가님 덕분에 덜우울해요ㅠㅠㅠ오늘동잘읽고가요..정말♥
10년 전
콩알탄
왜요 내사랑 ㅠㅠ 무슨 일 있었어요? 우울하신 마음 다 힐링받구 행복한 일들만 있으셨으면 좋겠어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30
우리쪼꼬미에요!!! 우주최강 찡찡이 김종대....역시 대단하군요 자동 음성지원이 되네요.....오늘도 퍽★발한 이 덕심... 그나저나 로리타의 어원이 그런 뜻인줄은 몰랐어요. 궁금해져서 검색하러 갈끄에여!!!
작가님 남은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10년 전
콩알탄
네!! 스젤찡은 사랑입니다!! 콩알탄에서도 몇번 데려온 적 있는 우리 종대의 찡찡은 오라이에서도 여전히 대활약을 하는 중에 있슴니다 (뿌듯) 저도 저 책을 접하기 전에는 로리타가 일본 애니.. 뭐 이런 어원을 가지고있지 않을까 싶었어요! 우리쪼꼬미님께 뭔가 공유한 것 같아서 기분 되게 좋네여 헤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사랑합니다~♡
10년 전
독자31
뭐야ㅑㅠㅠㅠㅠㅠㅠ미뇨ㅓㄱ이랑 이제 끝이라는건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뭐지ㅠㅠ
10년 전
독자32
낄룩이
종대찡찡이귀엽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스젤찡은 사랑입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33
구마구마예요!
헿... 오늘도 짱잼이쟈나ㅠㅠ 저 어제 개학해서 학교가는데 수업도 안하고 땡자땡자 놀때 자꾸 종대라떼 생각나서 혼자서 흐흫ㅎ....하면서 웃고다녀여...ㅎㅎ..헿...이게 바로..중독인가여ㅠㅠ 징짜 계속생각나여ㅠㅠ 민써기...민소쿠...넌 최고의 애인감이야..굿ㅋㅋ 오늘은 우리 타어린이ㅠㅜ 아휴ㅠㅠ 울애기ㅜㅜ 우쭈쭈~♡ 내시끼이~♡ 이리와 굼디한대만 톡톡하자~♡ ㅠㅠ 타어ㅠㅠ 너무 겁귀ㅠㅠㅠ 너어어~♡자꾸 그렇게 귀여우며어어언~♡ 내가 너어어~♡ 납치해간다아~♡ 헿.. 오늘 날씨가 매우춥져??ㅠㅠ 감기조심하시구 작가니이임~♡ 캄키초쓈화쉐혀~♡ 오늘도 진짜 재밌었어여! 역시 제사랑 작가님♡

10년 전
콩알탄
개학하셨다는 이야기는 저번화 댓글에서 봤는데 오라이 생각하시면서 웃으셨다니까 되게 기분 좋아요! 헤헤 오늘 되게 힘들었는데 그게 다 풀리는 느낌이에요 (두근) 제가 구마구마님 머릿속을 점령한건가요? 기쁘당 (뿌듯) 이제 앞으로 11명이 번갈아가면서 남편일 것 같고.. 아닐 것도 같고.. 남편이었으면 좋겠고.. 이런 느낌이 드실텐데 기대 많이 해주세여! 헤헤 오늘 날씨가 너무 추워서 막 귀 떨어져나가지 않을까 걱정 많이 했는데ㅠㅠ 구마구마님은 감기 안걸리셨죠? 만약 걸리셨으면 울거야 (찡찡)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사랑해요! 이따~~~만큼!♡
10년 전
독자34
라마에요! 타오 ㅋㅋㅋㅋㅋㅋ한국말 잘하는거였어? 두얼굴ㅋㅋㅋㅋㅋㅋ종대 찡찡 아이고 스젤찡답넼ㅋㅋㅋㅋㅋ 세레나데의종지부를 찍는다.. 민석이랑 헤어지는거에요?!!!!!으어어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오늘도 재밌게 읽고갑니다!
10년 전
콩알탄
세레나데의 종지부를 찍는다. 의 세레나데를 바치는 대상은 글을 천천히 잘 살펴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헤헤 라마님이 남편 꼭 맞춰주셨으면 해요..♡ 흐흐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 사랑해요!♡
10년 전
독자35
와...타엌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 타오야 내가 널 참 많이 조화해
10년 전
독자36
헐,,나는이때까지아직도여주가종대좋아하는건줄알앗어여..
10년 전
콩알탄
그렇게 생각하시라구 오해의 여지를 많이 남겨뒀던건 몬나니 자까가 그랬거든요 (먼산) 제..제가 죄인입니다 (철컹철컹)
10년 전
독자38
고기만두입니다....여주랑 민석이랑 만약에 헤...어지면 저 울거에요...하...여주의 세레나데의 종지부를 찍고싶다는 저 말은 종대를 향한 마음을 그만두고 민석이를 좋아하겠다는 말이 었으면 좋겠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ㅔ..네? 저 막 고기만두님 울리기 싫은데ㅠㅠㅠ 계획에 있었다면 수정해야겠네요.. 는. 모르겠..어요..제가 지금 무슨 소리를 하는지도.. 만약 헤어진다 하더라도 역경을 딛고 결혼에 골인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다고 헤어지게 만든다는 소리는 아니구.. 제가 지금 무슨 소리를 하고 있는거죠? (멘붕)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39
슘슘이에여!!!
으아ㅋㅋㅋㅋㅋㅋㅋ 여주 종대한테 들키는줄?ㅋㅋㅋㅋㅋㅋㅋ 완전 놀랬어여ㅋㅋㅋㅋ 하 민석이한테 연락은 안하니... 민석이 막 연락 기다리고 있을 법도 한데... 자꾸 민석이가 마음에 밟히는건 제가 민석이 짱팬이라 그런걸까여ㅠㅠㅠㅠ 아 뒷얘기 진짜 궁금해여ㅠㅠㅠㅠ 아직은 그냥 아무것도 모르겠어요 하.....

10년 전
콩알탄
엉덩이 탱탱한 연하 남자친구를 가졌으면서 엄청 소홀한 여쥬ㅠㅠ 진짜 저였으면 애지중지하고 막 그랬을텐데.. ((((민석이)))) 남몰래 앓고있을 민석이를 응원합니다! 사실 많은 힌트를 드린 것도 아니라서 맞추시기 되게 힘드실 것 같아요! 핳 슘슘님이 꼭 맞추실 수 있도록 많은 힌트들 글 속에 심어두도록 하겠습니다!♡
10년 전
독자40
암호닉 쀼르릉으로신청할게여! 여주...종대한테 들키는 줄 알았네여ㅠㅠㅠ 이 글을 볼 때 마다 전 종대때문에 마음이 아파...예쁜 김종대를 불러줘...☆ ㅠㅠ
10년 전
콩알탄
♡쀼르릉♡으로 암호닉 신청 받았어요! 종대 너무 괴롭혀서 죄송해요ㅠㅠ 앞으로 잘부탁드려요♡
10년 전
독자41
미미에요!!!우리 종대 ㅋㅋㅋㅋㅋㅋ우주 최강찡찡이 ㅋㅋㅋㅋ귀여워 ㅋㅋㅋㅋㅋㅋㅋ찬열이랑 바람 펴?왤케 귀엽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콩알탄
스젤찡은 사랑입니다! 제가 찡찡이 종대를 되게 좋아하거든요 헤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사랑합니다 미미님~♡
10년 전
독자42
민석이랑 왠지 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무슨일이 일어날것같네여 타오 어눌한 발음이 커..컨셉이었다니 으아닝! 그와중에 종대는 귀엽습니다 네 허허
10년 전
콩알탄
스토리의 전개를 위해 솜이들의 어휘력 스킬을 상승시켰습니다!! 헤헤 민석이,종대랑 앞으로 무엇인가(?) 일이 있을 것 같네여 (모른척)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43
요디에여! 너무늦게왔져ㅠ^ㅠ 허유 급하게9회 10회 프로필정리까지 훅훅읽고왔어요!!! 글올리신지 오래지나서 댓남기면 깜빡하고넘겨질수도있을까하는마음에ㅠㅠㅠㅠ급해요급해ㅜㅜㅜ
지금까지좀헷갈렸는데 로리타도그렇고 프로필정리해놓으신것도그렇고 제기준에 힌트라고생각했던걸 합쳐놓으니까 어느정도 틀이잡혀가요!!!! 내촉이맞으면좋겠다....❤ 재미가쏠쏠해ㅠㅠㅠㅠㅠ!!!!! 너무재밌어요ㅠㅠ 얘는밝아서미쳐버리겠다면 갑을병정은 언제쯤웃을수있을까 안쓰러워서미쳐버리겠어요ㅠ.ㅠ 동시에연재하시는데 애들이 전혀헷갈리지도않고ㅋㅋㅋㅋㅋㅋ진짜딴세상사람들같아서 가끔신기해여 같은분이 연재하시는게맞나ㅋㅋㅋㅋㅋㅋㅋ 네...작가님너무좋다는뜻이에요☞☜❤ 다시추워진대요! 감기조심해여작가님!

10년 전
콩알탄
댓글 늦게 달아주셔도 하나하나 다 확인하고 애정깊게 지켜보고 있어요! 급하게 달아주시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저는 요디님이 댓글달아주시는 것 만으로도 너무 행복한걸요..♡ 로리타가 큰 힌트가 될 수도 있꿍..ㅎ 저는 잘 모르겠..네여..ㅎ 요디님의 촉이 꼭 정답을 향하고 있었으면 좋겠어요!!! 요디님께 '코난 독자' 칭호를 달아드리고 싶..어요..(두근) 갑을병정이랑 오라이는 사실 너무 상반된 분위기라 몰입에 방해가 되지 않을까 걱정도 되는데.. 요디님이 두 글 다 재미있게 보고 계시다니까 저는 (뿌듯) 헤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요디님도 감기 조심하시구ㅠㅠ 사랑합니다!♡
10년 전
독자43
홍이에요! 으핳ㅎㅎㅎㅎㅎㅎ저 오늘 내용 너무 좋아요! 아니 작가님 글은 매화마다 내용이좋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롤리타 제가 전에 한번 읽어본적 잇는 책이라 반갑네요! 근데 결국 끝까지 읽어보진 않았지만.........기회가된다면 또 한번 읽어봐야겠어요!
하지만 왠지 저 여주말의 의미를 알거같아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잘읽었어요!

10년 전
콩알탄
롤리타를 알고계시다니!! 뭔가 공감대가 형성된 것 같아서 엄청 기뻐요!! 헤헤 사실 쓱쓱 쉽게 읽히는 책은 아니고, 글 자체의 묘사가 민망한 부분도 있어서 저도 몇번 쉬어가며 읽었던 책이거든요 헿 글 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니까 꼭 기억해주세요!♡ 홍님이 제 글 재미있다고 해주시구 내용이 좋다고 해주셔서 막 뿌듯해져요 ㅎㅎㅎ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44
씰씽카에요 드디어 타오까지 다 등장★☆앞으로이야기가 어떻게전개될지 궁금해요!여주는 민석이를 이제 좋아하는건가? 막 남자친구로?! 이제 종대를 안좋아하는건가? 아니그건 그렇다치구 종대찡찡이 너무 귀여워요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음.. '세레나데의 종지부' 그리고 '롤리타' 두 단어를 잘 기억해 주셨으면 해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날이 참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사랑합니당♡
10년 전
독자45
루루예요~!드디어타오까지!12명다등장했네요!!작가님대단하세여(짝짝짝)(대단)루한이가한말이뭔가의심스럽네려민석이가남편일가능성이높았는데뭔가아닌것같기도하고...
10년 전
콩알탄
10화가 되어서야 12명을 다 등장시킨 저는 앞으로 남은 이야기들에 먼산으로 시선을 옮겼다고 합니다.. 헤헤 오늘 루한이와의 대화, 꼭 기억해주세요!♡
10년 전
독자46
요지임당ㅎㅅㅎ!
10년 전
독자47
매번 댓글을 달 때 요지에여! 이러고 그 뒤에 바로 글을 써내려갔었는데! 변화를 주기위해서 이렇게 써봤어요ㅎㅁㅎ! 는 아니구요...답글 달아주실 때 제 댓글 찾기가 너무 힘들어서 방식을 바꿨답니다ㅋㅋㅋ사실은 귀찮아서...제가 숨쉬는것도 귀찮아하는 여잡니다. 허허. 오늘 겨울왕국4D를 보고 왔는데여! 저는 그 전에 그냥 자막판을 봐서 고민을 많이했는데 오빠가 4D는 볼만하지~해서 봤는데..개인적으로 별 거 없어서 돈아깝다는 생각도 들었다는ㅠ^ㅠ겨울왕국은 재미있지만 4D는 별로였던거 같아요...는 저 왜 여기서 겨울왕국 평가 중ㅋ? 종대를 아직까지 징어가 좋아하는것도, 그렇다고 아니라는것도 아니면..뭘..뭘까요? 마음을 거의 정리했니? 이렇게 오라이에 대한 의문은 점점 커져가고....롤리타라는 책! 이렇게 지문에서만 줄거리를 들으니 포돌이가 와서 은팔찌 철컹철컹! 해야 할 것 같지만ㅎ..ㅎ....단순히 이런이야기를 다루진 않았겠죠? 기회가 된다면 꼭 읽어보고 싶네요ㅠ~ㅠ시중에 판매되는 책이..겠죠? 그리고 표지선물..짱 예브담...저 빼고 모든 독자분들은 금손인가보다...ㅎ..ㅎ....ㅎ...(눈물을 훔친다) 스아실 제가 콩알탄썰 때 한 번 만들어보려고 손글씨 쓰고 별난리를 다 쳤는데 만들어보니 이건 뭐? 해서 바로 삭제를 했져...만들어서 드리고 싶은데 자신있게ㅠㅠㅠ나왜똥손..? 요지우럭;ㅅ; 언젠간 예쁘게 만들어서 꼭 드릴 수 있는 날이 올거에요! 아마..ㅋ..ㅋ...ㅋ...ㅋ..오라이와 갑을병정ㄱ끝나기 전까지..오늘도 라떼가 급땡기는 달달한 글 써주셔서 감삼다~♥♡
10년 전
콩알탄
답글달렸을 때 '바로가기'를 누르면 그 댓글창? 제가 남긴 댓글.. 아니 뭐라고 해야하나.. 그.. 네. 그 부분을 딱! 띄워주더라구요! 알고 계시려나? 저는 항상 댓글이 달리면 그런식으로 댓글 위치를 확인하기 때무네.. 도움이 될까 싶어서 알려드려요!! 헤헤 저도 겨울왕국 봤는데 저는 그냥 디지털로 봤거든요. 4D는 '겨울'이라고 찬바람 쌩쌩 불게 한다던데.. 진짜에요? 궁금하다 ㅋㅋㅋㅋ 겨울왕국 스토리는 사실 크게 디즈니의 틀을 벗어나지 않았지만 그 영상미라던가.. 엘사라던가.. 너무 예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보고 온 이후로 한참 엘사에 빠져 살았던 기억이 나네요.. 저는 이렇게 일상적인 대화 나누는것도 너무 좋아해요!! 헤헤 징어의 속은 징어가 제일 잘 알겠지만 스포아닌 스포를 드리자면 오늘 루한과 대화한 부분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점 입니다! 줄거리는 사실 철컹철컹!! 이 맞구, 그 내용도 굉장히.. 네. (의심미)한 내용이 가득하지만 그 이면, 그리고 당시 시대의 폭팔적 반응에도 불구하고 꿋꿋히 밀고나간 그 추진력.. 저는 진짜 대단한 것 같아요! 스포일러가 될까 싶어 줄거리는 자제하도록 하겠지만 한번쯤 읽어봐도 될법한 책인 것 같아요!! 헤헤 저는 진짜로 어떤 손글씨도, 어떠한 선물도 너무 예쁘고 제가 콩깍지가 제대로 껴있는 사람이거든요!! 물논 제사랑 독짜님들께!! 진짜로 다 너무 예쁘고 어떤 선물도 진짜 감사히 받을 수 있어요 (두근) 요지님이 주시는거면 다 좋은걸요!! 기대하고 있어도 될까요? (두근)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 제게 와주셔서 고마워요 내사랑!♡
10년 전
독자48
오백도라면 이거정주행 다하고 다음에 갑을병정도 정주행 해야겠쒀여
10년 전
콩알탄
정주행하신거 봤어요! 정주행 하시면서도 댓글 꼬박꼬박 남겨준 오백도라면님은 엔젤! 제사랑 인증! 하트!♡
10년 전
독자49
둉글둉글이에요
폰받고 첨본글이 작가님 글이에여ㅠㅠㅠㅠㅜㅜ아 기쁘가ㅠㅠㅠㅜㅜㅜㅜㅜ
루한앜ㅋㅋㅋ로리타라니 혼나닼ㅋㅋㅋㅋㅋㅋ타어럌ㅋㅋ어눌한척하기맠ㅋㅋㅋㅋ

10년 전
콩알탄
저도 둉글둉글님이 기쁘다고 해주시니까 막 힐링되는 느낌이에요! 헤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50
됴블리에여 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민석이 하나도 안나온거같다능...ㅠㅠㅠ.뀨...... 문자하나나와썹...그리고 종대 타옼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기여움ㅋㅋㅋㅋㅋㅋㅋ타오 어눌한말투 컨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겁웃
10년 전
콩알탄
그러게요ㅠㅠ 문자 하나만 등장한 민석이 (((민석))) 사실 12명이 등장하는 글의 특성상 모든 멤버의 분량을 동일하게 유지하기 힘들..겠지만 최대한 노력할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10년 전
독자51
난늑대고넌미뇨예요!!!뭐죠뭐죠 징어는 누굴정리한다는건지?저는 모르겠습니다만?작가님이 좀 알려주실래여?하...그리고 역시 타오야..작가님 말하는것좀 봐봐여 진짜 워더감이다ㅠㅠㅠㅠ물론 작가님도^0^또 찬열이 너무너무 착해!!!징어걱정도 해주고!!!!아 정말 징어의 남편은 누가될지!!!다음편에서봐요 작가님!!오늘도 재밌게보고가여♥♥♥
10년 전
콩알탄
저...?요..?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데 ㅋㅋㅋㅋ 알려드리려면 11화를 가져오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잘 알고있기에!! 저는 열심히 글 쓰러 가겠슴당 (먼산) 근데 저한테서 냄새 안나요??? 난늑대고넌미뇨님 워더냄새?? 헤헤 저 막 워더해가세여ㅠㅠ 저는 다 준비가 되어있어요 (부끄)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싸랑해여!!♡
10년 전
독자52
판다입니다..오늘은노곤노곤피곤한날이라이해가더안가여...ㅎ....ㅎㅎ...ㅎㅎㅎ....예전에도말했다시피일단그냥읽어볼작정입니다^^!...완결나면이해가되겠져하하
10년 전
콩알탄
판다님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감기 조심하세요ㅠㅠ! 건강 잘 챙기셔야해요! 알았죠? 약속!♡
10년 전
독자53
그린티라떼예요! 브금 좋으다.... 잠자기 전에 듣기 좋응 것 같아요.... 잠이 온다........아 댓글 써야지 흠!으흠!! 타오ㅋㅋㅋㅋㅋㅋ 아 왜 쇼타임 타오가 생각나죠... 뭔가 그런 삘이 막 와여... 제가 원래 책을 가까이하는 사람이 아닌데 휴 기회가 된다면! 저 책을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가님이 추천해주셔서 그런지 기대가 막 팍팍 돼요ㅎㅎ 그리고..저는... 아직도 남편을 찾을 생각이 안들어ㅇㅛ..... 어려워..!!!!!!!!! 그냥 얼른 힌트 보러갈게요ㅋㅋㅋㅋ
10년 전
콩알탄
저도 답글달러왔다가 졸려서 혼났어요! 이 브금 자기 전에 들으면 막 마음이 차분해지고 노곤노곤하고 졸려오고 그렇더라구요 ㅋㅋㅋ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헤헤 책이 참.. 괜찮아요!! 진짜로!! 근데 막 그린티라떼님 취향을 완전 벗어나구 그르면 어떠카지..? (먼산) 그래도 제가 참 좋아하는 책..입니당! 남편 너무 어려워하시는 것 같아서 힌트 추가해드리려고 해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54
대포홈마에여! 꺅 오랜만이지룽.
세상에 작가님 책 많이 읽으시나봐요!!!! 와 멋져!!!!!!

10년 전
콩알탄
오랜만이에요ㅠㅠ 보고싶었어요! (찡찡) 저는.. 어.. 어렸을 적부터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서 책을 많이 읽었던 것 같아요! 는 왕따인증임당. 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56
알탄이에요!!!!!와우 타오...어눌한 말투가 연기였다니ㅋㅋㅋㅋㅋㅋ우리772 잘하넼ㅋㅋㅋㅋㅋ아그리고 뭐야....종대 겁나귀엽네요ㅠㅠㅠㅠㅠ찡찡이ㅠㅠㅠㅠㅠ근데 왜 종대가 여주를봤는데도 안놀래여???????왜???????몰라...또 내가 꼼꼼히안읽었나봐...ㅋㅋㅋㅋ큐ㅠㅠㅠㅠ그리고 여주는 종대를 아직 좋아하는것인가 아닌가!!! 오늘은 민석이가 안나왔군여....그래 맨날나오면 나는 달달해서 녹아없어질지도몰라♥....♥흐힣히 벌써10화라니!!!!고생하셨고 앞으로도 함께 달려봐여!!!!!!!잘봤습니다!!!
10년 전
콩알탄
스토리의 전개를 위해서 솜이들의 한국어 실력을 스킬업! 해두었어요! 헤헤 스젤찡은 콩알탄에서도 몇번 등장한 적 있는데. 기억하세요? 제가 스젤찡 많이 조화합니다. 애정해♡ 종대는 여주에게 자신이 연예인이 되었다는 사실은 알렸어요! 안티가 많고, 멸시당하고 있다는 현실만 숨긴거에요! 그래서 종대가 여주를 보고 놀라지는 않았..네 그렇슴다. 게다가 세명은 원래 친했으니까요 헤헤.. 제 표현의 미숙함인 것 같네요 (먼산) 민석이는 우리 조금 아껴보기로 해요! 10화, 20화, 30화도 끝까지 함께해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65
알탄이에요!!! 아 그렇구나 우와 이렇게 자세히설명해주시다니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 완전이해했어요!!!!!
10년 전
독자57
바수니)왘ㅋㅋㅋㅋㅋㅋ루한앞모리 정리...한이가 설렜을지도 모르겠네옄ㅋㅋㅋㅋㅋㅋ타어...발음컨셉이냐...대다나다야...ㅋㅋㅋㅋ오늘도 잘ㅇ릭었습니다!
10년 전
콩알탄
저도 여자지만 상상을 잠시 해봤는데 너무 설레옄ㅋㅋㅋ 루한이 이김에 ..! 네 그렇슴다. 바수니님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58
산딸기예요 크흡.. 종대야.. 종대 왜 이렇게 귀여워요..? 찡찡 거리는거에 제가 미치잖아요ㅜㅜㅜㅠㅠ 귀여워라ㅠㅠㅠㅠ작가님 왜 자꾸 헷갈리게 하세요.. 계속 그렇게 이랬다 저랬다 밀당 하시면 그건 정말 엄청난 오예입니다ㅜㅜㅜㅜㅜㅜㅜㅜㅠㅜㅠㅠㅠ남편이 누굴지 궁금해죽어요ㅠㅠㅠㅠㅠㅠㅠㅜ
10년 전
콩알탄
으잌ㅋ그럼 조금 더 밀당을 시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헤헤 경수를 제외한 11명 모두를 이랬다 저랬다 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헤헤 사랑해요~♡
10년 전
독자59
잇치입니다 ㅎㅎ 잘보구 가요! ㅎㅎ 담편이 기대되요! ㅎㅎ 타오의 첫등장!!!!좋았어요
10년 전
콩알탄
이제야 12명을 등장시킨 저레기를 용서하세요! 남은 이야기도 잘부탁드려요♡
10년 전
독자60
따뜻! 아 종대의 찡찡이란 역시 음성지원짱짱이네요. 음.. 닿지못한 세레나데의 종지부를 찍고 싶은거라구요? 종대에 대한 세레나데의 종지부를 찍으려고 종대사진을 찍으러 다니는 건가요? 그러면 민석이가 남편후보에 가까운건가요? 그러니까 민석이가 여주를 좋아하는 것처럼 여주도 민석이를 좋아해주고 싶어서 종대를 오랫동안 좋아해왔지만.. 어.. 미련을 남기기싫으니까 어.. 아모르겠어헝헝ㅠㅠㅠㅠㅠ Q.작가님은 천재이고 나는 바보입니까? A. 그렇다고 합니다.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10년 전
콩알탄
Q. 작가 콩알탄은 바보입니까? A. 그렇다고 합니다. 저는 그냥 아는척 쩌는 한낱 닝겐일 뿐이에요! 허허 세레나데의 종지부를 찍는다. 그리고 그 문단에 포함되어있는 문장들이 앞으로의 이야기를 조금.. 아니면 많이? 설명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미련은.. 음.. 넹.. 그렇..습니다..하하 제가 더 잘 표현해야했는데 제 표현의 미숙이 따뜻님께 혼란을 안겨드린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되네요ㅠㅠ 흐규흐규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62
초코우유에요!!!!
흫흫흐 저 브금 처음들어봤어요!! 되게 나른해지면서...졸리네요....ㅎ...ㅋㅋㅋㅋㅋㅋㅋ처음에 엑소가 좀 쉬었으면좋겠다!!! 저 대사...제 소원....ㅋㅋㅋㅋㅋㅋㅋㅋㅠㅜㅜㅜㅠㅠㅇㅇㅋ이 아니잖아요ㅜㅜㅠㅠ아 이게중요한게아니랔ㅋㅋㅋㅋㅋ민석이의 집안사정은 무엇이었을까....요....저만 궁금한가요...☞☜ㅎ...작가님이 복선들을 너무 잘깔아놓으신것같아서 이젠 하다하다 집안사정까지 궁금해요....ㅎ... 찬열이ㅜㅜㅠㅠㅜㅜ너무 자상하잖아요ㅠㅠㅠㅜㅜㅜ그라며누ㅠㅠㅠ내가ㅜㅠㅠ죽어ㅜㅜㅠㅜ 더운데 추웤ㅋㅋㅋㅋㅋㅋㅋ저거 제가 그 기분을...알죠.....ㅎㅎㅎㅎ드디어종대랑 만났군요!!!!!! 징어는 종대 아직도 좋아하나...도저히 속마음을 모르겠어요ㅜㅠㅠㅠㅜㅜ종대는 여기에서돜ㅋㅋㅋㅋㅋ귀여웤ㅋㅋㅋㅋ스젤찡ㅋㅋㅋㅋㅋㅋㅋㅋ글을 읽고있는데 주변이 시끄러워욬ㅋㅋㅋ아왜에에에ㅔ 음성지원bb굿ㅋㅋㅋㅋㅋㅋㅋ타옼ㅋㅋㅋㅋㅋ타오도 등장했다!!!!! 남고딩 다섯명은 집에 안가나요. 어머니는 어디 나가시는거죠?! 왜 나가시는거죠...?!? 핳하하핳 읽으면서 로리타 얘기는 이해가 됐는데 나는 나 나름대로의 세레나데를 사진에 담아 표현해왔고,닿지못한 그 세레나데는 공중에 분해되고 말았다. 이 문장이 약간 뭔가 있는것같아요!! 흠...세레나데가 종대인것같은데.... 공중에 분해되었다는건..뭘까요......그리고 그 다음에 나오는 말들에서 민석이얘기하는건....징어가 민석이를 안좋아하는건가....?ㅠㅠㅜㅜㅜ진짜 어렵네요ㅜㅠㅠㅜ작가님을 존경합니다....bbb오늘도 글 잘보고가요!!!!♥

10년 전
독자63
4334에요! 요즘 인티에 자주 못들어와서 그런지 자꾸 작가님 글을 한꺼번에 읽네요 근데 이것도 나름대로 좋네요ㅠㅠ 힝 왜 자꾸 댓글을 쓰다가 확인을 누르지.. 엉엉 드디어 타오가 나왔네요! 오구오구 귀여워ㅠㅠ 그리고 왜 여기있냐고 왜 자기한테는 안알려주냐고 찡찡거리는거 너무 귀여워요 진짜ㅠㅠㅠ 껄껄 갑을병정 새로 뜬 것 같던데 그것도 빨리 보러가야겠어요 하하 잘 읽었어요♡
10년 전
콩알탄
글 한꺼번에 읽으셔도 이렇게 애정 넘치는 댓글 달아주시니까 4334님께 큰절 한번 올리고 가겠씁니다! (큰절) 10화가 되어서야 12명을 모두 등장시킨 저는 앞으로 벌어질 일들 목록을 찬찬히 살펴보다가 먼산으로 눈길을 돌렸다고 합니당 크크 앞으로 있을 이야기들도, 끝까지 함께해요! 요새 날씨 되게 춥던데 감기 조심하세요 내사랑~♡
10년 전
독자64
ㅋㅋㅋㅋㅋㅋㅋㅋㅋ찡찡대는게음성지원되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워라
10년 전
독자66
하....아 작가님 정말 .......너무 어려워지고 있쒀요ㅠㅠㅠㅠㅠㅠ 롤리타? 연하의 남자 말하는건가요? 연상연하? 아잉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모르겠어여 모르겠어ㅠㅠㅠㅠㅠㅠㅠ 난 그냥 작가님이 써주시는글읽으면서 알아갈래여!!!!ㅋㅋㅋ
10년 전
독자68
우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여주 진짜 멋진거같아요ㅠㅠㅠㅠㅠㅠ 근데 타오 왜 한국말 못하는척 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혼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민석이는 잘지내고 있겠죠ㅠㅠㅠ
10년 전
독자70
백호입니다!! 늦어서죄송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레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죄송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차녕ㄹ이챙겨주는모습 참좋네욯ㅎㅎㅎㅎ 종대찡찡대는것도 귀엽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근데 언젠간 홈마라는걸 알텐데 상처안받았으면 좋겠어요...ㅠㅠㅠ 종대야 화이팅ㅠㅠ 그와중에 타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정상인은 없는가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그 책이야기가 무슨 복선이 있을지...! 아니면...소금소금 잘봤습니다!!!
10년 전
독자71
뀨입니다:) 암호닉 신청은 해놓고 신알신은 안한 ...ㅋㅋㅋㅋㅋ 다음번엔 일찍 오겠습니다!!! 엑소는 여기서도 바쁘군요 타오 어눌한 한국말이 컨셉이라니...현실에서도 갑자기 궁금하네요ㅋㅋㅋㅋ 그럼 타오의 77미가 사라지는데..ㄸㄹㄹ 종대는 아무것도 모르고 찡찡ㅋㅋㅋㅋ 찬열이랑 여주랑 정말 별 것도 아닌걸로 고집부리깈ㅋㅋ 나이 값 못하네옄ㅋㅋㅋㅋ고딩이들은 잘지내는 것 같아서 다행이네요ㅎㅎㅎ 오늘 처음으로 여주가 똑똑해 보였어요... S대 자퇴생...ㅋㅋㅋㅋㅋㅋ 민석이가 만드는 종대라떼는 무슨 맛이죠...? 먹어보고싶네옇ㅎㅎㅎ
10년 전
독자72
눈두덩이예여!!!!!어!!!!!!!!!오늘 미래 미리보기는 쉰다니!!!!!!!!!!설휴가인가여..왜때문에....그리고 오늘 딱 ㅇㅇ이랑 종대랑 만났는데 종대도 민석이랑 ㅇㅇ이가 사귀는걸 알고있었네여?헐 근데 그 고등학교때 축제에서 고백하고 그 대답은 어떻게 된거지 사귀다가 깨진건가 아니면 거절한건가 아닌데 연습생이라서 안받아줬다그랬나..아...이 덕심부족한 더쿠가트니..다시 정주행을 달려야하는건가여 차녕ㄹ아 나도 문자하는거 좋아하는데 어때 나랑 문자할래?..요금이 넘쳐나는데..ㅎ.../우울/그리고 루한아 로리타라닠ㅋㅋㅋㅋㅋㅋㅋ오마이갓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이차이 얼마 안난단마리야ㅠㅠㅠ무..물론 경수보고 애기라고하기는 하지만...!!요즘애들은 소림축구를 하나여?..왜 하나같이 다 뻗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우리민석이는 무슨일이 있는거야..존댓말하고 못 만날것같다면서 반말도 섞는게 참 취향저격인데여...사실 집안행사 있다는거 저랑 민석이랑 상견례한다고 그런거임ㅎㅎㅎ(도름)우리타오는 왜때문에 말투 어눌한척을 할까..772가...깔깔 저도 제가 무슨말을 하는지 모르겠어여 근데 제가 오만생각을 다 하다가 제목도 봤는데 종대랑 종인이랑 세훈이가 눈에 띈다느거져...남친유무는 그냥 함정일뿐이고..그러니까 민석이는 저랑 겨론..(퍽!)
10년 전
독자73
제이예요!!!!!!!!
우왁 저 이제 자취해서 어제 이사한다구 정신이 없었네여@-@꺄하항 저이제 혼자살아여~놀러오세여~
와 이번편에서 종대에게 들킬뻔했네요!!!종대는 찡찡거린다구 못알아차렸네요ㅋㅋㅋㅋ언젠가는 알게 되겠죠?
종대가 어떻게 생각할지도 궁금!타오 귀여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뜬금없지만 아진짜 쇼타임에서 백현가 타오 따라하는거 너무 귀엽고 웃기지 않아요?존똑ㅋㅋㅋ
여주많이 지쳤나봐요ㅠㅠ마음도 몸도 얼른 기운차리길!ㅠㅠ루한이랑 티격태격도 귀엽ㅋㅋ
저 그림들...안닮은것같아서 망설였었는데 작가님이 좋아해주시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네 작가님이 좋아해주시면 전 그걸로 됐습니다!!!!!!!!!!작가님을 위한거니까요(찡긋)
저 막 또 그리고 싶은거 생기면 그려드릴께요ㅎㅎㅎㅎ부담은ㄴㄴ해요 제가 하고싶어서 하는거니까요~
작가님 오늘도 감사드려요♥

10년 전
독자74
콩콩콩이에요! 늦어서 많이많이 미안해요 작가님ㅠㅠㅠㅠㅠㅠ 그동안 내가 뭘했더라..(먼산) 종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찡찡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마치 저 같네요(한숨) 찡찡이 종대에게 카드캡쳐 체니를 들키지 않은 건 다행이에요! 찬열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휴 박찬열..문자 카톡...타오ㅠㅠㅠㅠ타오야ㅠㅠㅠ 왜이렇게 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 어눌한척 하구ㅠㅠㅠㅠㅠ 로리타...루한이...김루한!!!!우어ㅓ!!! 야!!!!!!! 라고 하지만 루한이 정말 사랑합니다. 귀엽잖아요.♥ 고딩들은 정말 네, 잘생기고 귀여운 것 같아요. 내가 더 어리긴하지만 엑소들이잖아요ㅠㅠㅠㅠㅠㅠ 저보다 어리게 생긴 엑소들..(한숨) 남편이 누군지 정말 궁금합니다ㅠㅠㅠ
10년 전
독자75
프라다예요ㅠㅠㅠㅠㅠㅠㅠ제가너무 늦게왔네요ㅠㅠㅠㅠㅠ 으아 드디어 종대와 만났네요!!!! 근데 민석이한테 답장을 안해도 되는건가요? 그냥...왠지 신경쓰여서요ㅋㅋㅋㅋㅋㅋ작가님 오늘도 제사랑하실게요 맨날 재밌는 글만 가져오셔ㅠㅠㅠㅠㅠㅠㅠ진짜 사랑해요 평생, 마취시켜야겠네 나와 웨딩마...죄송해요 하하하하하하ㅠㅠㅠ그만큼사랑한다구요ㅠㅠㅠ
10년 전
독자76
베리예요! 세레나데에 종지부를 찍는다는게 어떤 의미일까 궁금하네요 그리고 둘의 사랑하는 방식이 달라서 아무리 착한 사람이라도 한번쯤은 서운할텐데 그로인해 민석이와 여주사이에 갈등이 생긴다면 그때는 어떨까도 궁금해지네요
10년 전
독자77
오호랏이예요!!ㅋㅋㅋㅋㅋㅋㅋ종대찡찡이ㅠㅠ너무귀여워요 축구하느라뻗어버린남고딩들도 귀엽곸ㅋㅋㅋㅋㅋ재밌어요♥
10년 전
독자78
따뜻한침대에누워있어서그런지브금들으니까저도졸리네요 ㅋㅋㅋㅋㅋㅋ 이번 글 읽으면서 새로운 사실알고가요! 롤리타 뭔가 유식해진느낌이다 ㅋㅋㅋㅋ
10년 전
독자79
12명이 확실히 많긴 많나보네요! 10화 되서야 다 나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오 어눌한 한국말이 다 거짓이였다니 (경악) 종대 찡찡은 귀엽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한이랑 말한거 이해가 되는데 안되는데 되는느낌이랄까 그리고 역시 이번화르 봐도 아무것도 안게 없었다고 한다. 언제쯤 누군지 짐작이 갈련지 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0
ㅋㅋㅋㅋㅋ전..루루랑 잘되도 뭔가 웃기고 좋을거같아욬ㅋㅋ음 그리고 로리타가 실제로 롤리타라는 책에서 비롯된 말인가요??홀..처음알았어요ㅋㅋㅋ
10년 전
독자81
아맞다 이글제목이 종대라떼 였죠? 그럼 남편은 종대로 합시다(뜬금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무트뉴ㅠㅠㅠㅠ난 남편이 오길 기다릴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남편은 종대? 민석이? 그나저나 롤리타 라고 그러니까 경수?ㅋㅋㅋㅋ롤리타 꼭 읽어봐야겠어요ㅎㅎㅎ
10년 전
독자82
남편이 루한일 가능성도 있겠네요 지금 제 머릿속은 혼란...!!!!
10년 전
독자83
사장님이에요 ♡♡ 욕하는ㄴ 루한이에게 왜이렇게 끌리죠ㅋㅋㅋㅋㅋ욕하는 남자가 휴.. 나 변탠가 루한아 나한테 욕해줘ㅠㅠ
10년 전
독자84
어 타오 긔여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근데 종대가 중간에 알게된다면 충격이 더 클까봐 걱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5
타오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86
후어 닿지못한 사랑ㅠㅠㅠㅠㅠ여주가 민석이랑 연애 끝낼려하는거 같은건 제 기분이겠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햄토리같이 달달 하고 좋았는데 어우 남편이 누가 될지는 감도 못 잡겠네ㅠㅠㅠ 응답하라에서는 다 맞췄었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7
어휴ㅠㅠㅠㅠㅠㅠ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좋아여ㅠㅠㅠㅠㅠ끄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타옼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8
귀엽다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9
아 지짜 이렇게 재미지다니ㅠㅠㅠㅠㅠㅠㅠ남편누가될까 궁그메~~
10년 전
독자90
안돼ㅠㅠㅠ설마 민석이랑 쫑나는건 아니겠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
10년 전
독자91
우어우어우어..... 그래서 여주는 종대를.....좋아하는 걸까요 아닐까요ㅋㅋㅋㅋㅋㅋ으엌ㅋㅋㅋㅋ 알쏭달쏭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92
종대찡찡이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93
종대 찡찡대는거 왤케 귀여워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종대 이래서 내가 좋아해요ㅠㅠㅠㅠㅠㅠㅠ 아주 그냐유ㅠㅠㅠㅠㅠㅠㅠ 아 빨리 이 궁금증들이 빨리 풀리면 좋곘네여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94
아 갈수록 분위기 좋아진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우리 오래 연재 합시다 제발
10년 전
독자95
종대..ㅠㅠㅠㅠㅠㅠㅠ 우민찡으뉴ㅠㅠㅠㅠㅠㅠㅠ여주랑 무가 결혼 할까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96
타오 어눌한한국말이 컨셉이라니 헐헐 므섭네요ㅋㅋㅋㅋㅋ 근데 롤리타.. 정말한번 읽어봐야겠어요!
10년 전
독자97
ㄹ어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럼 뭐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아아앙 너무 헷갈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98
여주가... 종대좋아하는줄알았는데...좋아하는건가...안좋아하는건가...
10년 전
독자99
종대랑 만났네요 무슨일 벌어질까 노심초사했네요ㅠㅠㅠ그리고 우리 타오...역시 제 언어 이해력이 많이 부족해서 이해를 못했지만 우리 타오 말 짜...짜란다
10년 전
독자100
진짜재미마ㅠ ㅜㅜㅜㅜㅜㅜ
10년 전
독자101
너무 재밌어요ㅠㅜㅜㅜㅜㅜ진짜짱이에요
10년 전
독자102
우어우어작가님 글 재미있게보고있어여 ㅠㅠㅠ
10년 전
독자103
와ㅠㅠㅠㅠㅠㅠ진찌 작가님은 중감에 복선을 까셔서 더생각해고봐야된다미ㅣㅠㅠㅜㅜㅠㅠ행복해라ㅠㅠㅠ

ㅠㅠㅈ

10년 전
독자104
ㅠㅠㅠㅠㅠㅠㅠㅠ민석아ㅠㅠㅠㅠ벌써부터ㅠㅠㅠㅠㅠ애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05
헐..뭐죠?? 여주가 이제 민석이를 정리한다능건가... 이제는 완벽히 친해진 5명이 참ㅋㅋㅋㅋㅋㅋㅋㅋ축구를하눈것도 기엽곸ㅋㅋㅋㅋㅋㅋㅋㅋ 저렇게 츤츤대는 루한이 나중에 어떻개될까 궁금해여 !" ㅠㅜ
10년 전
독자106
그새 친구들이랑 경수가 많이 친해졌나보네요ㅠㅠㅠ 다행인것같아요ㅠㅠㅠ
10년 전
독자107
진짜 궁금증 폭팔이네요 여주의 마음 종대의 마음 다 궁금하고 우리 고딩들 마음도 궁금하고 진짜 어서 다음편봐야될꺼같아요
10년 전
독자109
타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웤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110
어우ㅠㅠㅠㅠㅠㅠ오늘도 짱이네여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11
음...민석이는 어떻게 되는걸까요?....ㅠㅠㅠㅜ
9년 전
독자112
타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종대찡찡 귀엽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113
진심꿀잼ㅎ....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너무저아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ㅍ
9년 전
독자116
재밋어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ㅠㅜ
9년 전
독자117
으아아아ㅠㅠㅠㅠ결국 종대를 만나버렸네욬ㅋㅋㅋㅋ
9년 전
독자118
종대를만나버려쪙ㅋㅋㅋㅋㅋㅋㅋ롤리타... 제가 한번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ㅅㅎ
9년 전
독자119
ㅠㅠㅜㅠㅜㅜㅜㅜㅜㅜ민석이ㅠㅠㅠㅠ책은꼭나중에한번읽어보ㅏ야겠어요!!
9년 전
독자120
짱재미잇어요ㅠㅠㅠㅠㅜ
9년 전
독자121
헐 로리타ㅠㅠㅠㅠㅠ 그럼 경수친구들 중 하나랑 될거같은데... 내소중한민쇼기가 아닌가여..? 종지부를 찍는다는거보면ㅠㅠㅠ민석이...
9년 전
독자122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퓨ㅠㅠㅠㅠㅠㅠㅠ퓨ㅠㅍㅍㅍㅍ타오 내사랑....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진짜...ㅠㅠㅠㅠㅠㅡ러어어ㅓ어어어어어어어ㅓㅇ
9년 전
독자12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진짜 너무 재밌어요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124
와 지금 숙제해야되는데...쿸.....
9년 전
독자125
아대박 타옼ㅋㅋㅋㅋㅋ겁나귀여우ㅜㅜㅜㅠㅠ
9년 전
독자126
너무조아ㅠㅠㅠㅠㅠ재밌어요
9년 전
독자127
잘 읽고 있어여 작가님 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128
아....진짜 재밌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129
아 진짜 꿀잼 허니재뮤ㅠㅠㅠ진짜 너무재밋어툐ㅠㅠ
9년 전
독자130
우오아ㅡ아!!!!!!잠와서집중이안됑..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자까님글너무좋아여ㅑ
9년 전
독자131
꿀잼진짜ㅠㅠㅠㅠ타오 보고싶었어ㅠㅠ
9년 전
독자132
진짜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타오 너무 귀여워요 진짜ㅋㅋㅋㅋㅋㅋㅋ종대도 귀엽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133
ㅋㅋㅋㅋㅋㅋ타오 귀여워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엑소 [EXO/김종인] 친오빠가 엑소 김종인인썰 20 (울보)53 탬니랑세훈이.. 02.04 17:17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0179 콩알탄 02.04 15:17
엑소 [EXO] 우리동네 사내놈들9.kakaotalk23 뱁새 02.04 15:13
엑소 [EXO/너징] 수호 친동생인 너징이 SM솔로 여가수인 썰 1927 크라운샌도 02.04 02:24
엑소 [exo/디오] 담당의사선생님때문에 미치겠는 여고생 썰423 02.04 00:5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 팬돌이 02.04 00:20
엑소 [EXO/김종인] 친오빠가 엑소 김종인인썰 18 (봤냐?)48 탬니랑세훈이.. 02.04 00:18
엑소 [EXO/루민] 새벽, 장난전화 A 메추리 02.03 23:4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3 반창꼬 02.03 23:13
엑소 [EXO/징어] 의문의 편지에서 부터 시작된_112 위험 02.03 22:43
엑소 [EXO/김종대] 넌내가아직도친구로보여?.kakaotalk5 설레이는좋은.. 02.03 22:39
엑소 [EXO/징어] 너징이 엑소의 전담 포토그래퍼로 고용된 썰2347 하이텐션 02.03 22:29
엑소 [EXO/징어] 너징이 엑소 홍일점인 썰100(부제:나름 100회 특집).txt465 홍일점 02.03 22:27
엑소 [EXO/징어] 한국에서 왔어요. 0429 당꼬 02.03 20:40
엑소 [EXO/남징] 엑소 멤버가 13명인썰7(:길을 잃었다 어딜 가야 할까)38 교회언니 02.03 20:24
엑소 [EXO/경수] 겁나 까칠한데 겁나 설레는 츤츤돋는 애인있음; 26 (부제:정신차려)102 츤데레 02.03 20:10
엑소 [EXO/세백] 오세훈이라는 그 이름 16 ↖큥디큥디↗ 02.03 14:20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7 반창꼬 02.03 13:14
엑소 [EXO] 우리동네 사내놈들8.kakaotalk25 뱁새 02.03 03:33
엑소 [EXO/찬열] My Queen11 인사성바른사.. 02.03 02:28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1 세종물빨핥 02.03 02:25
엑소 [EXO/징어] 너징이 엑소의 전담 포토그래퍼로 고용된 썰2243 하이텐션 02.03 00:59
엑소 [EXO] 평범하고 평범한 오빠가 가수된썰(백현데쓰네)1 도경수 동생 02.03 00:57
엑소 [EXO] '슈퍼맨이 돌아왔다'시즌411 팀장실 02.03 00:42
엑소 [EXO/김종인] 친오빠가 엑소 김종인인썰 17 (둘이 데이트래)51 탬니랑세훈이.. 02.02 23:36
엑소 [EXO/백현] 백현이몰래 클럽갔다가걸린.kakao talk14 배큥이내꼬 02.02 23:19
엑소 [EXO/백현] 카페 알바하는데 알바생 한명이 진짜 잘생김 3 (부제:어땠냐면)18 햇병아리 02.02 22:55
급상승 게시판 🔥
전체 인기글 l 안내
5/28 3:14 ~ 5/28 3:1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