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모니카 전체글ll조회 1355l 9

 

 

 

 

 

 

 나는 여기 있는데, 너는 어느새 저만치 떨어져 있어. 나는 항상 같은 곳인데, 너는 항상 뒤돌면 저기 보이지도 않는 곳에 서 있어. 이유는 너도 나도, 아무도 몰라. 니가 멀어진 걸까 내가 멀어진 걸까. 네 마음이 변한 걸까 아니면, 내 마음이 변한 걸까. 대답해 줘, 백현아ㅡ

 

 

 

 

 

 

너와 나의 소년기ㅡ04

 

 

 

 

 

 

  남고의 체육시간은 항상 그렇다하듯 시끄럽고 산만하다. 축구라면 사족을 못 쓰는 팔팔한 청춘기의 소년들인지라, 항상 체육 수업이 든 날은 1교시부터 들떠있는 아이들이다. 아직은 그리 더운 날씨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성질 급한 남학생들은 벌써부터 하복을 입기 시작했다. 그건 백현도, 찬열도 마찬가지. 휑하니 내놓은 팔뚝이 아직 어색하고 신경 쓰였지만, 그보다 더 신경이 쓰이는 건 찬열의 옆에서 훌렁훌렁 교복을 벗기 시작하는 백현이다.

 

 

 

 

  “야, 변백현. 너 화장실 가서 갈아 입어.”

  “미쳤냐, 내가 무슨 기집애도 아니고.”

  “아오…. 좀 그냥ㅡ 그럼 뒤 돌아서 갈아 입어.”

  “작작해라, 너 요즘 이상해. 알아?”

 

 

 

 

  알아, 아주 잘 알아ㅡ 근데 내가 이상한 게 다 너 때문인 건 알아, 변백현? 찬열이 애꿎은 입술만 꾸욱 깨물었다. 언제부터인지 체육복을 갈아 입을 때마다 찬열은 뭐 마려운 강아지마냥 백현 주변을 서성거렸다. 백현이 교복 단추를 하나 하나 풀 때마다 괜시리 다른 남학생들이 흘끗흘끗 쳐다보는 것 같은 쓸데없는 피해망상에 젖었기 때문이다. 백현의 말대로 같은 남자끼리 무슨 상관이냐 하건만은ㅡ 그래도 넌 안돼, 변백현. 이상한 군데에서 고집이 센 찬열이다.

 

 

 

 

  고집이 센 건 백현도 마찬가지, 기어코 교실 한복판에서 새하얀 속살을 다 드러낼 기세인 백현을 본 찬열이 참지 못하고 교실 뒷쪽으로 끌고갔다. 자신의 손목을 세게 잡은 찬열의 손을 뿌리친 백현이 끝끝내 화를 내었다. 아파, 이거 놔.

 

 

 

 

  “진짜 왜그래, 너?”

  “내가 백 번 양보한 거야. 옷을 벗든 말든 여기서 해.”

  “허…. 진짜 박찬열이 미쳤나 보네. 단단히.”

  “그래, 미쳤다고 치고 앞으로 옷은 뒤에서 갈아 입어.”

 

 

 

 

  그래, 그러지 뭐ㅡ 하고 찬열을 비웃듯 코웃음을 친 백현이 찬열의 눈 앞에서 하복 와이셔츠 단추를 풀기 시작했다. 툭, 툭… 소리를 내며 느릿느릿 단추를 푸는 백현의 표정은 어딘가 승부욕에 가득 차 있다. 차마 눈을 둘 수가 없어 애써 시선을 돌린 찬열이지만, 힐끔힐끔 시선을 돌릴 때마다 보이는 백현의 속살이 하얗다. 백현의 살은 하얗고, 자신의 얼굴은 빨갛다. 귀까지 잔뜩. 정신이 혼미했다. 

 

 

 

 

  끝까지 찬열의 눈을 마주치며 옷을 갈아 입은 백현이 흥, 하고 자신의 교복을 찬열에게 던지다시피 건네며 교실을 나섰다. 빨리 와. 언뜻 다리가 풀리는 느낌에 찬열이 책상을 짚었다. 앞으로도 저 모습을 계속 봐야 한다는 생각을 하니 절로 머리가 지끈거렸다. 큰일났다, 진짜. 니 말대로 나 이상해. 근데 너도 이상해. 너 대체, 알고 그러는 거야 모르고 그러는 거야 변백현ㅡ

 

 

 

 

 

####

 

 

 

 

 

  점심시간의 매점은 항상 북적인다. 밥을 안 먹은 것도 아니고 급식 한 판을 모조리 해치워 놓고는 당연하단 듯이 바로 매점으로 뛰어가는 아이들을 보며 찬열이 혀를 내둘렀지만, 그건 자신의 팔을 잡고 전쟁터같은 매점으로 끌고가는 백현도 마찬가지이다. 그 작은 몸집에 먹는 건 어떻게 그렇게 많이 들어가는지, 몇 년을 같이 보내왔건만 그건 아직도 미스테리다. 기어코 빵을 사먹겠다고 키 큰 아이들 틈에서 낑낑거리는 백현을 보던 찬열이 결국 한숨을 내쉬며 의자에서 일어났다.

 

 

 

 

  “돈 줘, 내가 사올게.”

  “어? 아 그래. 여기.”

  “초코우유랑 소세지빵 사오면 되지?”

  “초코우유 두 개!”

 

 

 

 

  두 개? 왜 두개야? 아, 경수 가져다 주려고ㅡ 백현의 말에 찬열의 표정이 알게 모르게 굳어졌다. 경수…. 그놈의 도경수ㅡ 자신보다 한 살 어린 경수는 찬열만큼 백현과 오랫동안 알아왔던 동생이자, 가족같은 존재였다. 백현과 경수는 여러모로 비슷한 점이 많았다. 일찍이 부모님을 여윈 것과, 공부를 해야 한다는 의무감에 잔뜩 움츠려 있다는 것. 둘은 알게 모르게 비슷한 분위기를 풍겼다. 아무래도 그 덕에 둘은 서로에게 마음을 털어놓고, 의지했다. 남들에게 쉽사리 마음을 털어놓지 않는 경수에겐 백현은 하나뿐인 소중한 존재였다.

 

 

 

 

  백현만큼은 아니지만, 찬열도 경수에게는 친형같은 존재였고 찬열에게도 경수는 동생같은 존재였다. 정말 친동생만큼 아껴왔고, 지켜줬다. 그건 지금도 마찬가지이지만, 어느정도 그 순수한 마음이 변질되었다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백현에 대한 우정이 미묘하게 변한 것만큼, 경수에대한 지고지순한 감정도 변해버렸다. 그건 은연중에 찬열이 깨달은 사실이다. 분명 좋은 동생이고, 착한 동생인 건 맞지만, 조금은 얄미웠다. 얄밉고, 불안했다. 혹여나 백현에게 자신보다 큰 관심을 받을까봐, 혹여나 백현이 자신보다 경수를 더 소중한 존재로 여길까 봐. 어린애같은 생각이지만, 찬열은 그랬다. 항상 백현에게 소중한 존재가 되고 싶었고, 특별한 존재가 되고 싶었다. 오직 자신만이.

 

 

 

 

  “경수야ㅡ”

  “어, 백현이형! 왜 왔어?”

  “이거. 맨날 콜라만 마시지 말고, 우유도 마셔야지 키 크지ㅡ”

  “키는 나나 형이나 똑같거든ㅡ” 

 

 

 

  곱게 눈을 접으며 웃는 경수는 찬열이 봐도 예뻤다. 오직 자신과 백현 앞에서만 무장해제하는 도경수인지라, 주위에 있던 아이들이 놀라는 게 보였다. 특히 옆에 찰싹 달라 붙어있는 시커먼 녀석은 아주 대놓고 놀란 티를 팍팍 낸다. 나는 보이지도 않지, 도경수? 장난스레 건낸 찬열의 말에 또 방긋 웃으며 찬열이형, 하고 인사를 하는 경수다. 어딜가나 예쁨 받을 아이이고, 한편으론 가여운 아이이다. 한창 다른 애들 뛰어놀 때부터 펜을 잡고 공부만 하던 경수니까. 동정ㅡ 찬열이 경수에게 갖는 감정은 동정이었다. 그럼 백현이 경수에게 갖는 감정은 무엇일까. 동정? 아니면….  

 

 

 

 

  “백현아.”

  “응.”

  “경수가 그렇게 좋냐ㅡ”

  “당연한 걸 물어.”

  “…나보다?”

  “흐음, 글쎄ㅡ?”

 

 

 

 

  모르겠는데? 하고 찬열을 약올리듯이 웃곤 앞서 걸어가는 백현이다. 진짜 나보다 좋아? 되물어도 고개만 갸우뚱 하는 백현이 얄미웠다. 성큼성큼, 큰 보폭으로 백현의 바로 뒤까지 쫓아간 찬열이 백현의 허리에 양팔을 감았다. 뒤뚱뒤뚱, 두 몸이 합쳐져서 걷는 걸음새가 영 불편했지만 찬열도, 백현도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걸었다. 백현의 허리에 감긴 찬열의 큰 손 위에 백현의 작은 손이 겹쳐졌다. 찬열이 백현의 어깨에 얼굴을 기대자 자신의 볼과 귀에 닿는 찬열의 머리카락이 간지러워 푸핫, 하고 웃음을 터뜨린 백현이다.

 

 

 

 

  “변백현.”

  “왜ㅡ”

  “아무리 경수가 좋아도….”

  “응?”

  “나보단 좋아하지 마ㅡ”

  “왜그래, 애처럼ㅡ”

  “너 경수 없으면 못 살아?”

  “에이, 그 정돈 아니지.”

 

 

 

 

  백현의 말에 찬열의 입꼬리가 잔뜩 올라갔다. 그럼 됐어. 뭐가? 아냐, 아무 것도ㅡ 오늘따라 이상한 말만 잔뜩 내뱉는 찬열에 무언가 이상한 느낌이 들었지만, 뭐 이러다가 말겠지,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겨버린 백현이다. 찬열을 약올리고 싶은 마음에 끝까지 말은 안 했지만, 백현에게 찬열은 가장 소중한 존재였다. 단순한 친구사이를 넘어선 소중한 존재. 절대 잃고싶지 않았다. 같이 있으면 편안하고, 포근하고 따뜻하다. 찬열에 대한 백현의 마음이 이렇듯 따뜻하다면, 백현에 대한 찬열의 마음은 뜨거웠다. 그것이 그 둘의 차이였다.

 

 

 

 

  같으면서도 다른 둘의 미묘한 감정선이 그들의 반짝거리는 소년기에 찾아왔고, 그것이 그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미지수였다. 폭풍이 몰아 닥치기 전의 하늘은 맑다고 하던가, 그들의 나날도 그저 햇살처럼 맑고 평온했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원래는 리베! 였다가 모니카로 필명을 바꿨답니다..! 다른 작가분과 필명이 겹친 줄도 모르고 멋대로 필명을 써버린 저는 바버에여 바버...

필명을 뭘로 바꿀까 한참을 고민하다 그냥 제 영어이름인 모니카... 네... 아무 이유 없습니다....ㅎ-ㅎ

아무래도 필명을 바꿔서 썼으니 이번 화는 신알신이 안 가겠죠?! 엉엉... 독자님들 저 여기 있어요...

음, 왜 카디를 안 쓰고 찬백을 연달아 두 편을 쓰냐고 물으신다면 여태까지 카디를 두 편 썼으니까 똑같이 찬백도 두 편을 써야겠다는 단순한 생각으로...^-^

그러니 다음 편에는 카디가 나오겠죠? 허허허

제가 그려내고 싶었던 찬백이들의 그 미묘한 감정선이 잘 표현됬을런지 모르겠네요.. 제 필력이 이다지 부족하니 당연히 모르시겠지만 ㅠ_ㅠ

늦게 돌아와서 죄송해요! 글 처음 써보는 티 팍팍 내네요 아주 그냥....

항상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정말 감사해요..

그럼 다음 5편에서 쿨내나는 경수, 능글맞은 종인이와 같이 돌아올게요! 독자님들 하.트.하.트 (혹시나 전편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필명 '리베'를 검색해주세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 저 왜 이제 읽었지요....?ㅠ_ㅠ 헐헐 분위기 너무 좋아요 달달하고.... 흐엉 여기서 누워야겠다 ㅇ<-< 그 뭔가 딱 친구와 연인사이같아서 보는 제가 괜히 더 설레고... 찬열이 마음이 애틋해요ㅠ_ㅠ 흐엉.... 백현이는 경수를 좋아하는 건가요...? 바버야 찬열이를 보란 말이야ㅠㅠ 중간에 백현이가 옷 갈아입는 부분에서 찬열이가 부끄러워 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요ㅎㅎㅎㅎ 빨리 정주행하고 와야겠어요 모니카님ㅠㅠ 반했다... 저 암호닉 지금 신청해도 되겠죠?! 저 모구모구 신청해주세여! 헤헿
11년 전
모니카
헐 이제라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엉엉ㅠㅠ 댓글이 정성스러워서 감동 받았어ㅠㅠ 음 백현이는 경수를 좋아하는 걸까요!? 비밀..! 허허허 저도 독자님한테 반했어요 이런 감상문같은 댓글이라니! 암호닉 모구모구님 감사합니다ㅠㅠ 하트!
11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년 전
모니카
흐어 감사합니다ㅠㅠ 아뇨 백현이는 아직! 찬열이를 친구 이상으로는 생각하지 않아요!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하트!
11년 전
독자3
헐 작가님 저 오늘 이 글 처음보는데 너무좋아요..이게 4편이죠? 얼른 첫편부터 정주행해야겠어요ㅠㅠㅠ신알신하겠슴다ㅠㅠㅠ
11년 전
독자5
방금 정주행 마치고 돌아왔습니다ㅠㅠ그냥 여기서 암호닉 신청할게요! 몽글몽글 괜찮나여?^ㅇ^ 즐거운 마음으로 다음편 기다리겠습니다!
11년 전
모니카
엉엉 몽글몽글님 제 하트 받으세요ㅠㅠ 자꾸 감동적인 댓글 쓰실거에요?ㅠㅠ 하트 백 개 받으세요. 정주행 해주신 것도 감사한데 한편 한편 댓글까지 달아주시고ㅠㅠ 감사해요 정말.. 다음 편에서 뵈요 몽글몽글님!
11년 전
독자8
댓글을 안 달래야 안 달수가 없었습니다..ㅠㅠㅠ제 하트는 천개 받으시죠! 사랑해요 작가님.♥
11년 전
독자4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볼때마다 너무 달달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모니카
달달하다니 감사해요 엉엉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6
필력좋으세요ㅠㅠㅠ그나저나 왜신알신이 안뜨나햇더니ㅠㅠ다시 신알신하고갑니다! 찬열과 백현이 사이의 미묘한 감정 잘 표현해주셨어요ㅎㅎ
11년 전
모니카
네 필명을 바꿔서..!ㅠㅠ 다시 신알신 감사해요..! 필력은 제가보기엔 정말.. 어휴.. 한참 멀었어요..ㅠㅠ 칭찬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7
헐 완전쩐다쩔어 헝헝헝
11년 전
모니카
헐 감사해요 헝헝헝
11년 전
독자9
헐 달달물이네여 엉엉 백현이랑 찬열이 사이의 미묘한감정이 저한테까지느껴지는거같아요! 찬열이가 경수 질투하는것도 귀여웟어요ㅋㅋㅋㅋ 신알신누르고 암호닉 개지 로 신청하고가도되겟져?
11년 전
모니카
네네네 당연하죠 개지님! 흐어 그 감정이 개지님한테 잘 전달되서 다행이에요 정말ㅠ_ㅠ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10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리베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왜이렇게 늦으셨어요 저는 필명 바뀐지도 모르고 3편이 정말 끝이었나 하고 진심으로 좌절하고 있었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혹시나 하고 소년기를 찾아보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렇게! 이렇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어휴 눙물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 진심 지금 너무 감격해가지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반가워요! 다시 안오시는 주 ㄹ알았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랑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1
전에는 안그랬는데 체육복도 막 벗고 장난도 치고 그랬는데 갑자기 달라진 찬열이가 백현이는 마냥 이상하게 느껴질 것 같아요. 하지만 찬열이가 자신을 좋아하고 있을거라고는 정말 전혀 생각도 못할 것 같아요. 아마 저라도 그랬을 것 같아요. 한편으로는 찬열이의 감정이 너무 애틋해서 안타깝고 그렇지만, 또 한편으로는 백현이도 이해가 되요.. 설사 그 감정을 느꼈더라도 모르는 척 했을 것 같아요. 물론 백현이는 정말 모르고 있겠지만... 지금 이대로도 행복하고 또 편안하니까 지금 이 상태를 깨고 싶지 않겠죠..? 너무 찬열이가 앞서가지는 않았으면 좋겠어요.. 백현이는 조금 뎌딜 것 같거든요... 서로 힘들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반짝반짝 빛나는 지금이 찬백이들은 가장 아름다운 것 같아요.. ㅠㅠㅠㅠㅠ 한편으로는 백현이가 모험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지금 이상태도 좋지만.. 깨질까봐 두려워서 더 큰 행복을 놓칠까봐 안타까워요.. 그럼 작가님 다음 편에 뵈요!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6 종인수는진리로.. 02.03 18:55
B.A.P [B.A.P/젤홍] 안녕준홍아, 난 젤로야02(+추가)24 내꺼야 02.03 18:37
엑소 [EXO/카디] 나 엑소 코딘데........헐 나 어떡함...???? 5555555555555555..37 됴로로 02.03 18:35
블락비 [블락비/피코] 천년여우 우지호 third12 트리플망고 02.03 18:28
기타 [카세] 과외쌤이 이상해여ㅠㅠ;48 세훈이 02.03 18:09
빅뱅 [지용x승리/뇽토리] 존재 그 가벼움4 존재 02.03 16:41
엑소 [EXO/카디] (내공50) 일진 고등학생 이기는 방법 0473 로션 02.03 16:39
기타 으이구24 Zirconium 02.03 16:37
기타 정대현 망상13 제라늄 02.03 16:24
엑소 [찬백/카디/세루] 이웃집 사람들 4편14 뿅망치 02.03 16:10
엑소 [EXO/세루] 나 사실 잘나가는 아이돌인데 여친있음;;88888848 오세훈남 02.03 16:09
기타 [축선] 사랑할때까지 - 출발하기전0.52 노트2 02.03 15:5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고르곤졸라피.. 02.03 15:56
기타 와이셔츠4 02.03 15:55
기타 빵집의 오빠는 잘생겼어요 02.03 15:54
엑소 [EXO/찬백] 기다릴게 0412 가온 02.03 15:14
엑소 [EXO/찬백] 클럽에서 한판 뜬 애랑 111174 로션 02.03 15:05
엑소 [EXO/백도카] Gulliver 맛보기14 트리플망고 02.03 15:02
엑소 [EXO/카디] 나 엑소 코딘데....헐 어떡함???4444444444444444458 됴로로 02.03 14:07
기타 매일매일고백중6 02.03 14:01
기타 습관2 경배 02.03 13:14
블락비 [블락비/오일] 2월 3일 새벽37 포ㅌH일토 02.03 12:22
기타 오늘 하루도 힘들었나요? *<|:-}} 02.03 11:54
B.A.P [B.A.P/젤홍] 안녕준홍아, 난 젤로야0214 내꺼야 02.03 11:37
엑소 [EXO/찬백/알파오메가] M.O.D 0426 10도씨 02.03 11:34
기타 내가 왜1 02.03 11:27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나는 너의 바람이 되어 0343 Jena 02.03 10:57
전체 인기글 l 안내
6/16 19:04 ~ 6/16 19:0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