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단편/조각 팬픽 만화 고르기
기타 변우석 이동욱 세븐틴 빅뱅
Abyss 전체글ll조회 687l 4

 

 

 

나의 엄청난 이웃

w. Abyss

 

 

 

 

 


14

 

 

 

 

 

 

14. 미안하다 사랑..응?

 

 

 

 

 

 

이건 하늘이 준 기회다. 이 때 아니면 내가 이성열한테 들이 댈 기회도, 아마 더는 없겠지. 조물주라도 더 이상의 찬스는 주지 않을 테다. 내가 여태 그런 짓(ex,화장실드립, 서민체험드립, 주운 거 드립 등등)만 하지 않았더라도 벌써 이성열이랑 만리장성을 쌓고도 남았겠네.

 

"그래서 내일부터 집 구하러 다녀야 할 판이다."

"집이 구해지겠어? 이 겨울에?"

 

그나저나 저 김명순지 뭔지 하는 새끼, 참 거슬린다. 쟤 눈빛이 나랑 똑같아. 니가 뭔데 이성열 걱정을 해. 이성열은 나만 걱정할 거니까 넌 좀 빠지시지. 근데 이성열 진짜 멍청함. 얘 사실 바보 아냐? 밀당은 무슨. 애초에 눈치를 못 챈 게 맞는 듯.

 

"너 진짜 띨띨하다. 두 달 전에 등기를 보냈으면 알고 있어야 되는 거 아니냐? 나도 이쯤에 철거하는 거 알고 있었는데."

 

이성열이 내 앞에서 바보 짓하는 경우가 자주 없는 터라 이 때다하고 엄청 놀렸다. 이성열은 내가 대놓고 바보바보 해도 반격할 생각도 못하고 괴로움에 머리를 감싸고 엎드려 있다. 기분이 좋아져서 이성열한테 손가락질하면서 셀셀 웃고 있는데 미간을 찌푸리고 뭔가를 생각하던 김명수가 말했다.

 

"그런데, 이 건물이 철거 될 걸 알고 있었다구요?"

 

니가 뭔데 나한테 묻고 지랄. 대답해주기도 귀찮지만 이성열이 앞에 있으니까 대충 고개를 몇 번 끄덕거려 줬다. 안 들리면 귀를 파세여 니마.

 

"근데 왜 여기로 이사했어요?"

 

헐. 기.습.공.격. 이성열은 눈치도 못 채고 있던 근본적인 문제를 들춰내다니. 내가 당황해서 콧구멍을 벌렁 거리면서 어버버 거리고 있자, 저 새끼가 한 방 먹였다는 표정이었다. 와 진짜 얄미워.

 

"진짜 너 왜 여기로 이사했어?"

 

뭐, 뭐라고 대답해야 현명하다고 소문이 날까. 아, 이 현명은 그 현명이 아님! 나무현 김명스 그거 아님! 아 님드라 제발여! 똑똑하다 지혜롭다 명석하다 뭐 이런 뜻의 현명하다를 뜻하는 겁니다!! 됐고! 내가 뭐라고 대답해야 되는 거냐고!!

개드립 발사 준비, 3, 2, 1....

 

"다...단기 체험!! 그래! 나 서민 체험하는 거 있잖아!! 나, 여기서 그렇게 오래 살 생각은 아니었어!!!"

 

왜 난 성열이가 무슨 말만 하면 좀 더 차분하게 대답하지 못하고 소리부터 버럭버럭 질러대는 거지.... 그리고 매번 무리수 개드립...

 

"내가 전에 말했지? 저 놈의 서민 체험 드립."

 

이성열이 얼굴을 찌그러트린 채로 김명수를 돌아보면서 말했다. 김명수가 어색하게 웃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내 자신의 드립력에 놀라 굳어버린 날 무시한 채로 이성열이 김명수와 마저 대화를 나눴다.

 

"그래서 이제 어떡할 건데?"

"내일부터 집 보러 다녀야지. 돌아다니다보면 살만한 곳이 나올 거야."

"부동산 같은 데 알아보면 안 돼?"

"복비 아깝게 뭐 하러."

"힘들 텐데. 요즘 빈 집 잘 안 나와."

"그래도 어쩔 수 없지. 손 놓고 앉아 있을 순 없잖아."

 

이성열이 머리를 손으로 탈탈 털더니 매트리스로 가서 풀썩 누웠다.

 

"으아아 진짜 모르겠다. 안 되면 김명수 너가 나 데리고 살아."

 

...씨발, 여기서 김명수 이름이 왜 나와?

 

"뭐? 야, 안 돼. 나랑 살아."

"어? 내가 너랑 왜 살아. 김명수면 모를까."

 

이성열이 어이없다는 웃음을 팍 터트리며 내 말을 받아쳤다.

 

"왜 쟨데?"

"김명수가 내 베픈데 내가 쟤랑 살면 살았지 왜 너랑 사냐."

 

대수롭지 않은 어투로 툭툭 말하는 이성열과 그 말에 승리자의 미소를 짓는 김명수. 넌 나한테 안 돼. 말하지 않아도 눈빛에서 느껴지는 자신감에 질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가만히 있었어야 할 드립력이 또 출동했다.

 

"너, 나랑 살래 밥 먹을래?"

"뭐하냐."

"나랑 살래 뽀뽀할래?"

"...미친."

"나랑 살래 아님 같이 잘....!!!"

 

이성열이 던진 베개에 얼굴을 정통으로 얻어맞고 정신이 들었다. 소간지님. 제가 미쳤나봅니다.

 

 

 

 

 

 

 

 

 

 

 

 

다음 날, 아침 일찍부터 일어나서 집 밖으로 나왔다. 아마 오늘부터 이성열은 집을 구하러 다닐 거다. 오늘 내내 따라다니다가 틈새시장을 노려서 이성열을 내 집으로 끌고 들어와야지. 혼자 굳은 결의를 하며 마음을 다잡고 있을 때, 삐리릭 현관 문 열리는 소리가 들렸다. 한 손에 캡을 든 이성열이 자기 집 문 앞에 어정쩡하게 서 있는 날 보고 흠칫 놀란다.

 

"....너 뭐하냐."

"...어... 서민 체험?"

"그 드립은 지겹지도 않냐."

"별로."

 

이성열이 한심하다는 듯 바라보더니 모자를 고쳐 쓰고 내 어깨를 밀치면서 밖으로 나왔다.

 

"할 일도 없냐."

 

할 말도 없어. 라임 돋는군. 멀뚱히 서 있다가 먼저 성큼성큼 계단을 내려가는 이성열 뒤를 졸졸 따라갔다. 내 쪽을 힐끔 본 이성열이 물었다.

 

".......따라 올 거냐??"

 

응!!!!! 최대한 귀여운 얼굴을 하고서 고개를 마구 끄덕이자 얼굴을 옆으로 돌려 토하는 시늉을 한 이성열이 먼저 앞서 걸어갔다. 다다다 뛰어서 이성열 옆에 찰싹 달라붙었다. 귀찮아하며 나를 밀어내는 이성열에게 심심하지 않게 해준다며 살살 꼬드겼다. 꺼지라며 욕을 하던 성열이도 내 애교 어택에 지쳐서 내가 뭘 하든 가만히 있다. 성열의 어깨를 끌어안아도 때리거나 밀쳐내지 않는다. 역시, 깔창을 세 개 정도 까니까 성열이랑 키가 맞네. 남자라면 깔창이지.

 

"으힉. 그렇게 비싸요?"

"아유, 이건 비싼 것도 아니야. 요즘 다 이래요. 방 구하러 처음 다녀요?"

"아, 그, 그건 아니지만."

 

이성열 얼굴색이 안 좋다. 저게 비싼 건가? 연예인으로 살다보면 현실적인 돈 감각을 자주 잃는다. 내가 지금 벌고 만지는 돈이 일반인들에게는 평생가야 보지 못할 그런 금액이라는 건 알고 있지만 이렇게 현실적인 부분과 마주하게 되면 이해되지 않을 때가 많다. 성열이와 함께 벌써 7개도 넘는 방을 둘러봤지만 이성열의 마음에 드는 곳이 없는 것 같다. 성열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기보다는 금액이 맞지 않는다는 게 더 큰 문제였다. 어딜 가든지 하나같이 성열이가 생각한 액수보다 더 많은 돈을 요구했고 그 때마다 이성열은 한숨을 폭폭 내쉬면서 발길을 돌렸다. 지금 같은 상태면 오늘이 아니라 내도록 돌아다녀도 집은 구하지 못할 것 같다. 터덜터덜 언덕을 내려오면서 내가 이성열에게 슬쩍 말을 걸었다.

 

"우리, 커, 커피 마실래?"

 

다행히 성열이는 아메리카노 짱팬이라 커피를 사준다는 내 말에 금세 싱글싱글 웃으며 나를 따라왔다. 아씨, 이성열. 불안해서 밖에 못 내놓겠다. 변태 같은 아저씨가, 아저씨 따라오면 아메리카노 사줄게, 하면 따라갈 것 같다. 통장을 다 꺼내서 금액을 손가락으로 짚으며 확인하던 성열이가 머리를 감싸 쥐고 테이블에 엎드렸다.

 

"야. 이래가지고 너 방은 얻겠냐."

"그러게나 말이야. 이렇게 비쌀 줄이야."

 

내 말에 발딱 일어나서 스트로를 쭉 빠는 성열이. 커피 벌써 다 마셔간다.

 

"내 년에 복학도 해야 되는데. 이래가지고 돈을 어떻게 모아. 자퇴를 해버릴까."

 

스트로를 잘근잘근 씹으면서 성열이는 미간을 찡그렸다.

 

"고시원을 알아봐야 하나... 물건은 또 언제 처리 해. 아, 몰라 몰라. 몰라!! 아 짜증나!!"

 

어린애처럼 몸을 마구 흔들면서 떼를 쓰는 성열이. 다시 멘붕 상태가 찾아온 것 같다. 지금이면 내가 뭐라고 꼬셔도 넘어올 것 같다. 그래, 이 때다.

 

"너 우리 집 들어올래?"

 

말해버렸다. 이성열이 그 큰 눈을 꿈벅꿈벅하면서 물었다.

 

"내가 왜?"

"이, 일하는 아주머니가 그만 두셔서. 너 갈 곳도 없고 돈도 벌어야 한다며. 나도 일할 사람 필요하고. 상부상조 하는 거지."

 

무슨 일로 말이 청산유수다. 오늘은 무리수 개드립 열매를 안 먹었구나!! 그라췌!! 내 말에 이성열이 갈등하는 듯한 눈치여서 서둘러 덧붙였다.

 

"너 복학도 해야 된다면서. 학교 그만 둘 거야?"

"그건 아닌데..."

"그럼 내 말대로 해. 일단 우리 집에 들어와서 청소나 빨래 깨끗이 하고 꼬박꼬박 밥이나 차려주면 돼. 나 그렇게 까다로운 사람 아니다. 우리 집에서 일하는 게 너한테도 편할 거야. 언제까지 편의점에서 노동력 착취당하면서 일 할래. 비전도 없는 거. 아무튼 매니저 형한테는 내가 말해둘 테니까. 당장 짐 싸."

"그래도.. 그건 좀... 어떻게 그래."

"누가 공짜로 내준대? 대신 보증금 같은 건 안 내도 되니까 방세나 꼬박꼬박 내고 살어."

 

60%정도 넘어온 것 같다. 성열이가 하는 편의점 일은 생각보다 고되다는 걸 그간의 투정을 통해서 알고 있었다. 야간에 하는 일이라 밤낮이 바뀐 생활도 건강에 무리를 주고 있다는 점도 눈치 챘다. 지금 이성열의 상황에서 내 제안은 꽤나 솔깃한 것이리라.

 

"월급도 잘 줄 거.."

"어, 명수 전화 왔네. 여보세요?"

 

또 저 노무 색기.... 지겨워 죽겠네.

 

"어어, 아, 뭐 거의 다 구해진 것 같긴 한데..."

 

이성열이 날 불만스러운 눈길로 쭉 훑었다. 뭐야, 왜. 난 도리어 당당한 태도로 시선을 마주쳤다. 내가 꿀릴 게 뭐가 있어.

 

"어? 아니, 아니야. 다 구했어. 진짜야."

 

저 새끼한테 무슨 말을 들었는지 이성열이 도리도리 고개짓을 하면서 다급하게 말한다. 아유, 귀여워. 나랑 통화할 때도 저럴까? ...저렇게 다정한 목소리 생라이브로도 들어본 적 없어서 모르겠다.

 

"아니야. 그럴 필요 없어. 괜찮아, 명수야. 신경써줘서 진짜 고마운데, 나 정말 집 구했어."

 

이성열이 날 힐끔 보고는 아주 한숨을 푹 쉰다. 뭐야. 왜 저래.

 

"진짜야.. 나, 우현이네 집 들어가려고."

 

........??...!...!!!!!!!!!!!!!!!!!!!!!!!!!!!!!!!!!!!!!!!

 

 

 

 

 

 

 

 

 

 

 


 

 

 

 

 

 

 

여러분 안녕하세요ㅋㅋㅋㅋㅋ

딴짓하느라 본 우열에 충실하지 못함.........죄송합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한익이에요!!!!아잌 ㅋㅋㅋㅋ성열이가 우현이 집으로들어가다니!!?!!?!?!!?!!?!!?!!?!!?!!?조으다조으다조으다♥♥♥ㅋㅋㅋㄱㅋㅋㅋㅋㅋㅋㅋ 과연 명수가어떤 반응이나올지 궁금하네요!!잘보구가요!!
12년 전
Abyss
한익그대 반가워요ㅠㅠㅠㅠㅋㅋㅋㅋㅋ이제부터 진정한 월의 시작입니닼ㅋㅋㅋㅋ서론이 길어서 죄송햇서요...ㅠㅠ
12년 전
독자2
우왕우왕우왕우왕우왕 이제 점점 진도가 나가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재밌어요ㅠㅠㅠㅠㅠ
12년 전
Abyss
진도는 이제부터 시작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제야 시작ㅋㅋㅋㅋㅋ지루햇죸ㅋㅋ죄송해요ㅠㅠㅋㅋㅋ
12년 전
독자3
우열우열우열! 이제 진정한 러블리 우열의 시작이군요!!! 꺅 ㅜㅜㅜㅜ
12년 전
Abyss
그러쵸 우열은 러블리해야함ㅋㅋㅋㅌ푼수끼 넘쳐야 하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읽어주셔서 감사해요ㅎㅎ
12년 전
독자4
작가님의 글 항상 기다리고있어요! 목이 빠지게>. < 둔탱이 이성열,,,, 왜 눈치를 못채는지 ㅜㅜㅜ 명수도 눈치챘는데!!!!! ㅜㅜㅜㅜ힝 ㅜㅜ기다릴게요 다음화♥
12년 전
Abyss
모..목이 빠지게요????? 아니되오 목 빠지시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음화 오늘 새벽에 올라올 예정입니닼ㅋㅋㅋ주무시고 아침에 개운한 마음으로 보소서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독자5
히이히이!!!111!!!@!!!!!!쭈구리예여!!!!!히이히이!!!!!!!!달달하고귀엽고바보같고좋네옄!!!!!!!!!흡...흐윽....폰이없어서 빨리빨리보지못하네여ㅠㅠㅠㅠ히이히이히이히이진도나가서 정말 놓치고싶지않은데 말이져...큽
12년 전
Abyss
쭈구리 그대ㅠㅠ어떠케 이 시간에 컴퓨터 하실 수 있으셨어요?ㅠㅠㅠㅜㅜㅜ그대 폰 언제 받아요....ㅠㅠ내가 다 슬픔ㅋㅋㅋㅋㅋㅋㅋ앞으로 진도 쭉쭉 뺄 예정인데ㅠㅠㅠㅜㅜㅠㅠㅠㅠㅠ
12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6 1억09.04 22: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09.05 23:47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72 콩딱 08.01 06:37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22 콩딱 07.30 03:38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17 콩딱 07.26 01:57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20 이바라기 07.20 16:03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2 이바라기 05.20 13:3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0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7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1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9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10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7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10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추천 픽션 ✍️
thumbnail image
by 한도윤
“너 아직도 이 노래 들어?”나는 슬이에게 물었다. 하지만 슬이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나는 그녀를 위해 말없이 노래를 들었다.내리쬐는 햇빛에 구름마저 부서져 버릴 것 같은 여름날, 카페베네 과일 빙수를 앞에 두고 싸웠던 지난날이 온전히 기억난다. 토이를 유독 좋아했던 그녀 귀에 이어..
thumbnail image
by 1억
조폭 아저씨와 최고의 망상을w.1억 인생에 재미 하나 찾지 못하다가 죽으러 인적 드문 산에 왔더니만, 웬 남자 비명 소리가 들리는 곳에 왔더니 조폭들이 판을 치고 있더라니까."……."이런 광경을 또 언제 보겠어. 나보다 조금 더 큰 나무에 몸을 숨겨서 핸드폰을 켜 동영상을 찍으려는데 아뿔싸 동영..
by 한도윤
유니버스가 커지고 마음이 커질수록 우리는 많은 시간을 같이 보냈다. 야자가 끝난 후에는 학원을 가는 길에 같이 길거리 떡볶이를 사 먹는다거나, 동네 쇼핑센터에 새로 생긴 빵집에 들러 단팥빵을 사 먹는다거나, 스트레스를 받은 날에는 둘이서 아파트 단지 옆에 있던 천을 따라 산책을 하다 슬이..
thumbnail image
by 콩딱
25살에 만난 조폭 아저씨가 있었다.40살이였는데, 조폭 이라곤 못 느끼게 착했다. 아 나 한정이였나? 8개월 정도 만났지되게 큰 조직의 보스였는데, 나 만나고 약점이 너무 많아지고그래서 내가 그만 만나자고 했지 아저씨는 되게 붙잡고 왜 그러냐, 내가 일 그만하겠다그랬는데 사람이..
thumbnail image
by 1억
저는 불륜녀입니다_ 사랑하는 파도에게w.1억  아이들과 떡볶이를 먼저 다 먹은 ##파도가 아이들을 데리고 나가면서 우석에게 목례를 했고, 우석은 팔짱을 낀 채로 먹지도 않고 앞에 앉은 아이들을 보다가 급히 팔짱을 풀고선 똑같이 목례를 했다. "쌤! 쌤은 안 먹어요?""어. 너희 많이 먹어.""오예!"..
thumbnail image
by 꽁딱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 그래서 오늘 술 먹는다고? " " 넹 오늘 동창회!! "오늘은 고등학교 동창회가 있는 날이다그래서 오빠한테 허락 받는 중..." 먹는건 좋은데, 취하면 내가 못 가잖아 그게 너무 걱정 되는데? " " 에이 조절 하면 돼죠~ " 아침부터 전화로 잔소리 폭탄 맞고 있다 " 취하면..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