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수달 전체글ll조회 1509l 12

 

[현성]팔원

이글은 백석시인의 팔원을 모티브로 쓴 것입니다.

우현번외-겨울의 꽃

우현은 가만히 차창 밖을 바라보다가 홀로 상상에 빠졌다. 어렸을 때부터 그랬다. 그래, 딱 이맘 때쯤이었을거다. 우현은 조용히 자신만의 상상으로 빠져들어간다.

우현은 어두스름한 새벽녘 잠에서 깨어 밖으로 나갔다. 나가니 온세상이 하얀 천으로 덮여있는 듯 하였다. 아직 어두운끼가 가시지 않은 새벽은 살짝 달빛이 비추어 감탄이 나올정도로 아름다웠다.자신의 발목까지 쌓인 눈을 보고 그날도 어김없이 우현은 사색에 잠겼다.  그리고는 다시 방에 들어가 종이와 연필을 가져와 생각나는 대로 적기 시작했다. 얼마나 지났을까, 자신의 어깨를 누가 톡톡 하고 건드리는 것이 느껴졌다. 우현이 뒤를 돌아보자, 피부는 하얗고, 크지도 작지도 않은 눈. 살짝 올라간 입매 동그란얼굴, 오똑하고 콧망울이 둥근 코, 그리고 자신에게 인사하며 살짝 지은 미소가 묘한게 마치 겨울같은 여자였다.

우현이 여자를 바라보며 멍하니 앉아있자 여자는 그저 자신의 입을 가리며 살풋 웃었다. 그리고는 입을열어 자신의 이름이 후유노 하나라고 소개했다. 우현은 겨울의 꽃이라는 이름의 뜻이 모순된다고 생각했지만, 여자의 모습을 보니 어쩌면 말이 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현은 여자에게 여기까지 무슨일로 왔냐고 물었지만 여자는 그 말에 대답도 않고 그저 자신을 후유라 불러달라 청했다. 우현은 자신의 질문에 대답을 하지 않은여자가 조금 이상하게 생각되었지만 여자의 깊은 눈동자를 보니 나쁜사람은 아닌 듯 싶어 그냥 두었다. 여자는 우현이 생각나는 것을 적던 종이에 관심을 가졌다. 그리고는 천천히 그 종이를 읽기 시작했다.

달빛이 실이되어 새하얀 눈밭에 수를 두어간다

어두스름한 새벽 녘 별빛은 눈에 비춰 살랑댄다

앞에선 나그네의 그림자가 쓸쓸하게 걸어가고

갈대밭 두루미는 어찌 그리 슬피도 우느냐

여자는 글을 읽고는 슬픈 표정을 지으며 말하였다.
"당신의 글은 항상 외로워요. 보면 나까지도 슬프게 만들어요."
우현은 여자의 말에 사색에 잠겼다. 이제까지 자신은 한번도 자신의 시에대한 감상을 들어 본적이 없을 뿐더러, 또 시가 외롭다는 말에 공감하지 못했다. 우현은 시는 작가의 마음과 감정이 담겨있는 것이라고 생각했고, 여자의 말에 의하면 자신은 뼛속까지 외롭고 또 슬픈 삶을 사는 젊은이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현은 거기까지 생각이 미치자 확 기분이 나빠졌다. 여자는 그런 우현을 알아채고는 다시 입을 가리고 웃었다. 여자의 웃는 모습을 보니 더 기분이 나빠진 우현은 자신의 시를 들고 터벅터벅 빠른걸음으로 방에 들어갔다. 여자는 그런 우현을 보더니 다시 살짝 미소를 짓고는 왔던길을 되돌아 나갔다.

우현은 그날 이후 글을 쓰지 못했다. 사색에 잠길때 마다 여자의 말이 자꾸 생각나 글 쓰는것을 방해했기 때문이다. 밖에는 애꿎은 달님만 우현을 비추고, 정작 기다리는 그 여자는 오질 않았다. 우현은 그여자를 만나지 않으면 평생 글을 쓰지 못할거 같아 걱정 되었다. 그러다가 또 자신이 왜 그여자를 생각하고 있는가에 대해 화를 낸다. 우현은 자신의 감정이 이렇게 동요된 것은 처음이라 이런 기분은 매우 생소했다. 그렇게 우현이 혼자 방 안에서 갈등을 겪고 있을 때, 문지방 앞에 하얀 인영이 나타났다.
하얀 인영이 말하였다.
"후유..에요. 계시나요?"
우현은 잠시 머리를 굴려 후유가 누군지 생각하다가 며칠전 찾아와 자신의 생활을 뒤죽박죽으로 만들어놓은 여자라는 생각이 들어 문을 힘껏 열어 젖혔다. 여자는 그런 우현의 모습에 조금 놀란 듯 하다가 이내 그 묘한 미소를 지으며 우현에게 말하였다.
"제가 반가우셨나 보네요."
우현은 뻔뻔하면서 당당한 여자에 태도에 인상을 찌푸리고는 말했다.
"아니요. 오늘은 또 무슨일로 오셨나요..이번엔 글 쓰는 법이라도 가르치려 오셨나?"
우현이 한껏 비꼬며 말하자 여자는 또 입을 가리며 묘한 웃음을 짓더니 말했다.
"네. 맞아요. 저 우현씨 가르치러 왔어요."
우현은 여자의 말을 듣고는 헛웃음 밖에 나오질 않았다.
"허.."
"대체 나한테 뭘 가르치려는 겁니까?"하니, 여자는 살풋 웃으며 답하였다.
"음...감정?"
우현은 다시 한번 기가 찼다. 자신이 돌도 아니고 이런 연필쪼가리도 아닌데 어째서 자신에게 감정을 가르치려 든단 말인가. 본시 길바닥에 나있는 잡초들도 또 짐승들도 그리고 악한 범죄를 저지를 흉악범들도 다 감정은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여자의 말은 우현 자신이 그런 잡초나 짐승보다도 못하다는 게 아닌가.우현은 기분이 한층 더 나빠졌다.그리고 불만에 차있는 눈으로 여자를 쳐다봤다. 여자는 우현을 향해 입을 열었다.
"당신이 감정이 없다는게 아니에요.그저 표현할 줄을 모른다 라는 것 뿐이지."
우현은 여자의 말에 더 어이가 없어져 다시한번 헛웃음만 지었다. 여자는 그런 우현을 아랑곳 하지 않고 자신의 할 말만 하였다.
"당신은, 항상 슬픔,고통,외로움밖에 표현하지를 못해요. 당신의 작품에는 행복따위 존재하지 않아."
여자는 자신의 말이 격해지는 것을 느꼈는지 잠시 호흡을 가다듬고는, 말을 다시 이었다.
"..내가 당신에게 행복을 느끼게 해줄게요. 내가..당신의 행복이 되겠어요."

우현은 터무니없는 여자의 말에 불쾌감을 느낌과 동시에, 진정 여자가 자신에게 행복이란 걸 심어 줄 수있는지에 대해 의문이 들었다.
아마 그 때의 우현은 외로웠나보다. 그런 현실성 없는 말에 놀아나 아직도 마음 한켠을 움켜쥐며 살고있으니.

여자는 그 날 이후 매일 우현의 집에 찾아왔다. 처음에는 여자가 찾아올 때마다 문을 열지 않거나 쫓아냈지만, 하루도 빼놓지 않고 찾아오는 여자에 두 손 두 발 다 들었다. 여자는 우현의 집에와서 시답지 않은 농을 던지거나 바깥사람들의 이야기를 해댔고, 우현은 그런 이야기를 듣는 것이 귀찮고 시끄럽다고 느꼈지만, 여자는 그런 우현을 신경쓰지않고 계속 이야기만 하였다. 어느새 우현도 그런 생활에 익숙해져 갔고, 오히려 여자가 오면 자신의 생활을 이야기 하거나 시를 써서 주기도 하였다. 그럴 때마다 짓는 여자의 묘한 미소가 우현의 가슴을 뛰게 만들었다.

우현은 여자가 오기를 기다리는 것이 하루의 일과가 되어버렸다. 잠을 잘때도 밥을 먹을때도 심지어 글을 쓸 때 마저 여자의 얼굴이 떠올랐다. 여자가 짓는 묘한 미소가 좋았고 나긋나긋한 목소리도 좋았고, 그저 여자의 모든 것이 우현의 가슴을 뛰게 하였다. 우현은
그 날도 그렇게 여자의 모습을 생각하며 흐뭇한 미소를 짓고 있었다. 하지만 그 날 여자는 우현의 집에 오지 않았다.

우현은 불안해졌다. 그래서 괜히 자신의 손톱만 뜯었다. 여자에게 무슨일이 있지는 않은지, 아니면 무뚝뚝한 자신이 싫어진 것인지..
우현은 무엇이 되든 둘 다 싫었다. 여자에게 무슨일이 생겼다면 자신은 여자를 지키지 못한 죄책감에 살 수가 없을 것이고, 자신이 싫어졌다면 그것도 견딜 수 없을 것이다. 거기까지 생각이 미치자, 우현은 너무 서글퍼져 고개를 숙여 눈물을 떨궜다. 한번도 눈물을 흘린 적이 없었는데, 여자가 자신을 이렇게 만들어 놓았다. 이제 우현은 여자 없이는 살지 못할거 같았다.

다음날, 잠에서 깨어나 보니 여자가 자신을 걱정스러운 눈으로 바라보고 있었다. 우현은 지끈거리는 머리를 부여잡으며 작은 신음을 흘렸다. 여자는 우현의 이마위에 있던 물수건을 갈며 우현을 향해 말하였다.
"바보같은 사람..안오면 기다리지 말았어야죠. 왜 문 앞에서.."
우현은 그런 여자의 손을 잡고 그저 사람 좋게 웃고만 있었다. 감기에 걸려 잠겨버린 목소리로 우현은 힘겹게 말을 하였다.
"이제..왔어요?"
여자는 우현의 대답에 어쩔수 없다는 듯 한숨을 쉬며 말했다.
"지금..몇시인지는 알아요? 당신 하루를 꼬박 잠만 잤어. 벌써 자정이야."
우현은 여자의 볼을 쓸며 말했다.
"다행이다...난 당신이 내가 싫어져 떠난 줄만 알았어. 걱정하게 했다면 미안해."
여자는 우현의 말에 헛웃음만 지으며 자리에서 일어섰다. 우현은 그런 여자를 붙잡으며 가지말라고 고개를 저었다. 그리고는 말라버린 입을 열어 떠나지 말라고, 당신을 사모하고 있으니, 떠나지 말아달라고 고백하였다.
"후유, 난 당신을 연모 합니다.당신을 사모합니다. 난..이제 당신없이는 살 수없으니까..떠나지 마요..제발 "
여자는 서글픈 미소를 지으며 말하였다.
"난 곧 당신 곁을 떠나야 해요.난 당신에게 상처만 줄거야. 그런 나라도, 사랑해 줄 수 있나요?"
여자는 다시한번 물었다.
"내가 당신을 상처입힌다 해도, 그래도 나를 안아줄 수 있나요?"
우현은 생각해 볼 것도 없다는 듯이 몸을 일으켜 여자의 말랑한 입술에 자신의 다 터버려 거칠한 입술을 맞대었다. 여자는 당황하여 눈을 크게 떴지만 이내 눈을 감고 우현을 받아 들였다. 달빛이 창을 통해 둘을 영롱하게 비추고 곧, 방의 불이 꺼졌다.

우현이 일어나니 여자가 옆에서 곤히 자고 있었다. 우현은 여자의 머리칼을 쓸며 다정한 눈빛으로 바라보았다. 여자는 잠에서 깼는지 살짝 눈을 떠 우현을 바라보았고 어젯밤 일이 생각 났는지 뺨이 붉게 물들었다. 우현은 그런 여자를 보며 살짝 입맞춤을 한 뒤, 방에서 나갔다. 여자는 우현의 뒷모습만 하염없이 바라보다가 일어나 옷걸이에 잘 걸려져 있는 옷을 들어 입기 시작했다. 그리고는 우현이 있는 마당으로 나가 우현의 등을 가만히 끌어안았다. 우현은 갑작스레 뒤에서 느껴지는 온기에 당황했지만 이내 여자의 향기를 맡으며
미소를 지었다.

그 후, 우현과 여자는 점점 더 깊은 사이가 되어갔고 날도 점점 따스해 지고 있었다.우현은 밝게 비추는 햇빛을 보며 여자에게 말했다
"우리..봄이 오면 결혼합시다."
여자는 우현의 말에 놀란 듯 하다가 점점 표정이 어두워져 갔다.그리고 우현의 손을 내치고는 차갑게 돌아섰다. 우현은 영문도 모른채 무슨 일이 있는 것이냐 여자에게 물었고 여자는 그런 우현의 말에 대꾸도 않은 채, 그대로 우현을 지나쳐 나가 버렸다. 우현은 멍하니 여자의 뒷모습만 바라보다 뒤늦게 여자를 잡으러 나갔지만, 여자의 모습을 볼 수 없었다. 우현은 여자를 잡기 위해 여자의 집으로 찾아가자 생각했지만, 여자의 집을 몰랐다. 그리고 여자의 집을 알기위해 여자의 행방을 아는 사람을 찾아보았지만, 모두 고개만 저을 뿐이었다. 우현은 그렇게 여자를 찾았지만, 여자를 아는 사람은 단 한명도 없었다.

우현은 여자가 그렇게 사라진 후, 매일을 글만 쓰며 보냈다. 정말 미친 사람처럼 글을쓰고, 종이를 찣고, 또 여자를 생각하며 울다가 글을쓰고. 그런 생활이 반복되었다. 그리고 꽃샘추위도 물러간 4월의 따스한 봄 어느 날, 한통의 이름 없는 편지가 우현에게 도착했다.우현은 그 편지를 안고 눈물만 흘렸다. 그리고는 정말 다른 사람처럼 변해갔다. 사람을 만나고, 항상 밝게 웃음 짓고 마치 여자에게 하던 것 처럼 그렇게 행동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몇 달을 보내고, 겨울이 찾아오자 우현은 덜컥 승합 자동차를 타고 떠나 버렸다.

 

네^^ 망글이 또 왔습니다. 사실 쓰면서 빨리 우현이랑 여자랑 떼놓고 싶어서 급전개 했다는 건 안비밀...

성규랑 붙여놓고 싶었어요...4편 써야하는 데 아직 5분의1밖에 안썼다는 함정...ㅁ7ㅁ8

무피그대!! 빨리 올렸으니까 칭찬해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그대ㅋㅋ저 무피에요ㅋㅋ빨리 올려주셨네요ㅋㅋㅋㅋㅋ감사해요ㅎㅎㅎ그대 역시 금손이신것같아요ㅠㅠ저같은 똥손이에겐 그대 글 보면서 다시 기다리는 시간이 찾아왔네요ㅠㅠㅠ하..여자분..우현이를 버린 까닭이 뭘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가 가져가실께요ㅠㅠㅠㅠㅠ10분되자마자 올려서 무성의 댓글같네요ㅠㅠ죄송해요ㅠㅠ
12년 전
수달
허허..그대 완전 빨리오셨다....사랑합니다!! 음...여자가 우현이를 버린 까닭은 미스테리에요..쓰지도 않을거구여..
12년 전
독자3
ㅠㅠㅠㅠㅠㅠ아쉽지만ㅠㅠㅠㅠ담편도 계속 기다릴께요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독자2
얼보형이에요ㅜㅜ지금모티ㄹ긴케못쓰네요나중에쓸개요ㅠㅠㅠㅠ아쩌러ㅠㅠ
12년 전
수달
흐헝..보형그대!! 모틴데도 댓글 남겨줘서 고마워요!!!!
12년 전
독자4
잘하셨어요!!!!!!저 여자를 우현이한테서 빨리 떼어내셔서 감사해요ㅋㅋㅋㅋㅋㅋ속터져 죽는줄 알았어요ㅠㅠㅠㅠㅠㅠ 그리고 저 편지에 내용이 뭔지 궁금해요ㅠㅠ 왜...그러지......설마 성규가 아들ㄷㄷ
12년 전
독자5
아 저 열찌에요♥
12년 전
수달
흐헣..열찌그대..전 막장을 매우 싫어합니다....성규가 아들이라닠ㅋㅋㅋㅋㅋ 편지의 내용은..암호닉 달아주신 분들만 번외로 나갈예정이에요... 그리고 그 번외 받으시면 갠소하셔야돼요!!!
12년 전
독자9
넵!! 다행이에요 아들이아니라서ㅠㅠ 저여자 다시는 보기 싫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독자6
립이에요ㅠㅠㅠㅠ대체 왜 떠났을까요ㅠㅠㅠㅠ 우현이에게 감정을 알려주고서 저렇게 훌쩍 떠나버리다니ㅠㅠㅠㅠㅠㅠㅠ 물론 어서 규랑 붙기 위해서는 떨어져야하지만ㅋㅋㅋㅋㅋㅋㅋ 우현이가 너무 괴로워하는것같아서ㅠㅠㅠㅠ
12년 전
수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건 번외로 텍파할때 암호닉생성하신 선녀그대들을위해 쓸 예정이에요...번외는 공금입니다!!
12년 전
수달
그리고 댓글감사합니다!!!
12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2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2년 전
수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련나무...담편에도 나무가 아주 조금 아련 할 예정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독자10
우혀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얼른 규형한테가...
12년 전
수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전편 안보시면 이해안돼실텐데..보셨나요?
12년 전
독자12
넹..!눈팅이라 죄송해여...신작알림 꾸욱 누르고 갑니다...!!
12년 전
수달
아니에요!! 괜찮아요!! 신작알리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눌러주셔서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11
핳 그대 저 나무아래성규ㅡ>김성규(인피니트,24) 에요ㅠㅠㅠㅠ흡.....역시 글잡에는 금손그대들이 콸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수달
아..그대!!! 반가워요!!! 흡...글잡엔 저빼거 다 금손이신데요..뭘,, 댓글 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13
아녜요ㅠㅠㅠ인스피릿-저=금손여신 이라는공식은 언제나 성립하니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수달
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니에요...그대도 금손이실거에요.. 인티여신들은 다 금손이시니까요...
12년 전
독자14
저번에 올렸었는데 분위기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글잡분위기 진짜ㅠㅠㅠㅠ핳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수달
응? 왜요..분위기가 왜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대 글뭐에요? 당장 보러갈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독자15
컄컄ㅋ컄안가르쳐드려열ㅋㅋㅋㅋㅋㅋㅋ헿헿그대 저 욕하실까봐ㅠㅠㅠㅠ흡...ㅠㅠㅠㅠ
12년 전
수달
왜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가 뭐라고 그대를 욕해요..저 아무것도 아닌 사람인데.....흡..그대 가르쳐주심 안돼요?
12년 전
독자17
제가 쓴것의 제목이 기억이안나고좋네요ㅠㅠㅠㅠ핳 기달려요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독자16
헐..............대박이다............재밌다............으허.............우동이에영....우동.......다른것도 봐야게써영.....
12년 전
수달
어머 명수우동그대에요? 허헣....댓글 달아주시니 몸둘바를 모르겠어요...다른것도 다 보시면 댓글 아시죠?
그리고 제 픽 홍보좀여...(속닥속닥) 죄송해요, 댓글이 너무 없어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대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18
열로예여..금손그대ㅠㅠ행복!!!제가우현이의행복이되고싶지만ㅇ성규가있으니까그건자제할게여..편지내용이궁금하네요ㅠㅠ무슨내용인데우현이를확바꿔놓았을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정공사랑해요팔불출공S2..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수달
흐허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편지의 내용은 암호닉 신청하신 천사그대들 한테만 텍파공유할때 번외로 담아 드릴거에요ㅠㅠㅠㅠㅠ 번외는 공금이에요...그대들을 위한 선물같은거니까요..댓글달아줘서 고마워요!!!@3@
12년 전
독자19
으어어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팔원써주셔서제가더감사해요!!!!!!!!!!
12년 전
수달
ㅠㅠㅠㅠㅠㅠㅠㅠ전 댓글 달아주는 그대들 없었으면 벌써 연중하고 튀었을거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독자20
너나무에여~다음편도우현번외인가여???저도빨리성규랑어떻게됬음좋겠는데ㅋㅋㅋㅋㅋ
12년 전
수달
아니요!! 본편입니다!!!
12년 전
독자21
한낱! 저여자 머에여ㅠㅠ지가먼데ㅠㅠㅠ
12년 전
수달
저 여자의 사정은...나중에 텍파할때 제 팬들!! 한테만 알려드릴거에욬ㅋㅋㅋㅋㅋㅋ이히히..우현이가 참 아련돋죠?
12년 전
독자22
ㅠㅠㅠㅠ우현이 불쌍한데 잘헤어 졌네여...그래야 현성이 성립되니까열♥_♥
12년 전
수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도 쓰면서 여자를 꼭 떨어뜨려 놓으리라!!! 이럼서...급전개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독자23
ㅋㅋㅋㅋㅋㅋㅋㅋㅋ현성만 이뤄진담다면 저여자쯤이야...흥ㅋㅋ
12년 전
수달
ㅋㅋㅋㅋㅋㅋㅋㅋ그댜..그대..투표..하셨어영?
12년 전
독자24
넹ㅎㅎ 좀전에 해써영
12년 전
수달
그댜..고마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독자25
별말씀을여ㅋㅋㅋㅋ당연히 해야졍!
12년 전
독자26
진짜 대박 진짜 대박픽이에요. 진짜 칭찬을 절대 아껴서는 안될 픽인 것 같아요! 같은 작가로써 그대의 금손이 너무 부럽구요. 그대 픽은 진짜.. 문장 하나 하나가 사람의 시선을 확 잡아끄는 힘이 있는 것 같아요. 너무 잘봤구요. 다음편 바로 읽으러갑니다! 조팝이었어요
12년 전
수달
제 손이 뭐가 부러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말...저 지금 완전 감동먹어서..아 진짜 너무 감사하고요..문장하나하나가 사람의 시선을 잡아끈다니...그대 정말 감사합니다, 이말 밖에 나오질 않네요..진짜 제가 너무 작가님 팬이고, 또 정말 좋아하는데..아..진짜 너무 감사합니다.
12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white spring 1부 + 2부 0111 전라도사투리 06.10 21:29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애인대행해드립니다 #0746 소셜. 06.10 20:49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1 바오나무 06.10 20:28
인피니트 [인피니트x당신] 최고의 개 같은 놈을 뽑아라35 앵뀨 06.10 20:08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생리하는 김성규 18121 조팝나무 06.10 19:07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우리학교에 진심 돋는 남남커플있음!-1724 아이앤 06.10 18:54
인피니트 [현성] 팔원-겨울의 꽃(우현 번외)47 수달 06.10 18:20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울림일찐이 멤버들을 고발합니다12 웃음만 06.10 15:44
인피니트 [인피니트/엘성/우종] 25시간을 함께해(;Feel so Bad) 033 앵뀨 06.10 15:03
인피니트 [현성] 팔원247 수달 06.10 13:57
인피니트 [현성] 팔원-인물소개13 수달 06.10 13:02
인피니트 [인피니트/종열] 결국엔 다시 024 도토리 06.10 11:40
인피니트 [인피니트/야동] Rerutn To The Future 046 유자차 06.10 03:01
인피니트 [인피니트] 집착망상글 nth Special - 텍스트파일 예고! +)추가25 모르는척해줘.. 06.10 02:34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이제 막 시작하는 연인들에게37 앵뀨 06.10 02:16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5 바오나무 06.10 02:00
인피니트 나와 남매사이인 인피니트7 에그타르트 06.10 00:37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8 Muse 06.09 23:03
인피니트 [인피니트/야동] 별.별.별 025 가온해 06.09 22:11
인피니트 [인피니트x당신] 최고의 1주년 이벤트를 뽑아라43 앵뀨 06.09 18:09
인피니트 [인피니트/야동] 이호원은 호느님이아니라 쭈구리였다20 웃음만 06.09 17:50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2 조팝나무 06.09 17:08
인피니트 [현성] 팔원61 수달 06.09 16:12
인피니트 [인피니트/동우총수] 장동우 쟁탈전 05(完)5 전라도사투리 06.09 15:55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야동] 짝 220 구글 06.09 13:54
인피니트 [인피니트/성열총수/명수x성열] Cry for me, and I'm sorry 0013 열_열 06.09 01:18
인피니트 [실화] 호야닮은 교생쌤과 두근두근 썸 1592 두빛세빛 06.09 00:40
급상승 게시판 🔥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