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온앤오프 성찬 엑소
비키야 전체글ll조회 1439l 2


[비정상회담빙의글] 인연 因緣-그 전 이야기 | 인스티즈




비정상회담 빙의글

인연 因緣

그 전 이야기




-


내가 그를 만난 것은 따사로운 봄날이였다.

조선의 황녀인 나를, 이렇게 봄처럼 감싸 주었던 사람.


연이와 함께 장에 산책아닌 산책을 나갔을 때이다. 나는 스스로 몹시 들떠서 가만히 있질 못하였지만, 이런 나를 제지한 것은 연이였다. 연이는 이런곳에서 함부로 거닐면 안된다며 내 옷자락을 잡아 끌었다. 평소라면 뭣 하는것이냐며 연이를 다그쳤을 것이지만 그날은 그러지 않았으니, 그날은 나에게 너무나도 특별한 날이였다. 황녀에게 덜렁 궁녀하나와의 산책이 뭔말이더냐, 궁으로 돌아가 유모에게 된통 혼이 날것을 미리 예상하기에는 이 머리가 너무 아파와 뒷일은 정말 뒤로 미루기로 하였다. 아, 물론 연이의 처신은 내가 담당하기로 하였다. 이 모든것은 내가 주도하여 연이는 그저 따라오기만 한것이니까.


내가 장에 이런 모습으로 직접 나타난것은 손에 꼽아볼 정도로 적었다. 항상 행차한다며 가마안에 숨어 몰래몰래 지켜보는것이 모두였던 나에게 이런 경험은 색다르고 흥미로웠다. 특히 오늘은 봄날이라 벚꽃잎도 만개하여 주변 풍경 하나하나가 신기했다. 장에서 자리를 잡고 물건을 파는 사람들, 지게에 팔것들을 이고와 임시로 파는 사람들, 바닥에 앉아 전을 부치며 바로바로 파는 사람들. 이 모든 사람들이 내가 곧, 아니 지금부터 살피어봐야할 것들이라 생각하니 가슴이 벅차올랐다. 그 마음으로 장을 돌아다니니 어디 길을 안 잃겠는가, 나는 그 미로같은 곳에서 연이와 헤어지고 말았다. 여기는 어딘가, 하고 이리저리 둘러보아도 아까 보았던 머리에 꽃을 꽂은 아가씨나, 제 어미에게 엿을 하나 사달라고 조르는 어린 계집아이나 한번이라도 보았던 건 하나도 존재하지 않았다. 혼란스러워 이곳저곳을 누볐다. 길을 잃어버리면 그 자리에 가만히 있는것이 옳을 터인데, 한시라도 빠르게 연이를 찾아 궁에 돌아가고싶었다. 보호자없이 오는 장은 너무나도 무서웠다.


"아,"


그때였나, 내가 그 사람과 처음으로 마주치게 된 시간이. 한것도 없고, 연이랑도 헤어지고, 길도 잃어버린 와중에 황급히 뛰어다니다 어떤이와 부딪혔다. 짧게 나오는 탄식에 깜짝 놀라 얼굴을 들어보았더니, 생김새가 조선의 사람같지가 않았었다. 


"어...괜찮으십니까?"


내가 그에게 물어야 할 판에 되려 나에게 상태를 확인했던 그 사람은 한마디 한마디 말을 건낼 때마다 약간의 시간이 필요했다. 말투도, 억양도 하물며 용모까지도 조선의 사람이 아니였다. 그렇지만 한눈에 보아도 동양인이였고, 그 중에서 꼽자면 마치 청의 사람같았다.


"괜찮습니다만..혹시 청의 사람이 아니신지요?"

"..네! 맞습니다!"


혹시 몰라 존댓말로 청의 사람이 아니냐 물으니 환히 웃으며 맞다 대답했다. 청의 사신들이 많이 들어온다더니, 이런 동네 장터에도 나오는구나. 나는 그를 빤히 바라보며 이목구비 이곳저곳을 뜯어보았다. 높은 코에 환히 웃는 얼굴, 동양인 치고는 높은 키를 가졌었다. 참 잘생겼다. 나에게 문득 든 생각이였지만 사실이였다. 사람이 잘생기기만 하면 무엇 하나, 성격까지도 그러하였다. 그는 내가 일방적으로 부딪혔음에도 불구하고 나에게 먼저 어눌한 말투로 괜찮냐며 물어왔다. 그는 내 생각속의 일반적인 청의 사람들과는 달랐다. 예전에 청에 한 번 가본적이 있었는데, 나에게는 언어의 탓인지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나라와 그 사람들 전체가 모두 무서웠었다. 그러나 이 사람은 방긋방긋 웃으며 나에게 대답을 하는 것이 아닌가. 이렇게 잘 대해주고는 날 어떻게 하려는 것은 아닐까, 아니면 내가 조선의 황녀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어 이리 좋은 대접을 해 주는 것은 아닐까. 별의 별 생각에 머리가 무거워졌었다. 내가 생각에 빠진 얼굴을 하자 그 사람이 나에게 물어왔다. 혹시 자기와 함께 돌아다녀볼 생각 없냐면서. 물론 지금 내가 생각하는것보다 훨씬 어눌하고 어두와 어미 처리가 맞지않는 이상한 문장이였지만, 나는 받아들였다. 혼자 있는 장터는 무서우니까.


그러나 내가 이때 간과한것이 있었다면, 나는 길을 잃었던 상황이라는것이다. 내가 길을 잃었다는것은 분명 어디선가 연이는 나를 계속 찾고 있을 것이라는 결과가 나온다. 또한 맑고 청명하던 하늘은 점점 붉게 물들어갔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그 사람은 나를 이리저리 끌고다니며 말도 안통하면서도 이것저것을 하고 있었다. 그러나 나는 생각에 잠겨 이런것들을 신경 쓸 겨를이 없었다. 그사람이 무엇을 사고, 무엇을 물어보고 답하는지. 온통 내 머리에는 궁에가서 혼날 생각과 연이 생각밖에 나지 아니하였다. 그렇지만 옆에 있는 그이를 보며 생각해보니 이렇게 행동하는것은 너무 미안하고 또한 무례했다, 부딪힌것부터 시작해서 그냥 모든것이.


"어...저기..."


그에게 말을 걸며 옷소매를 잡아끌자 그는 나를 바라봤다. 시간이 늦었다고, 나는 이만 가봐야될것같다고 발을 동동 구르며 설명했다. 이내 그는 알겠다는듯이 고개를 끄덕이고는 내 손에 옥가락지 하나를 쥐어주었다. 아마도 내가 생각에 잠겼을 적에 샀던 것 같았다. 그는 내 손에 쥐어진 옥가락지를 보고는 뿌듯하게 웃더니 곧이어 나에게 말을 건넸다.


"내 이름,"

"...네?"

"장, 위, 안."

"장..위안?"


그는 나에게 한글자 한글자 자신의 이름을 알려주고는 환히 웃어보였다. 내가 이름을 잊지 않으려 장위안, 장위안 이라고 되새기자 그는 나에게서 눈을 떼지를 못하였다. 물론 이 것은 내 직감적인 부분이지만. 나는 그의 이름을 중얼거리며 옥가락지를 약지에 끼웠다. 평소에도 손이 작아 이런걸 끼면 헐렁거려 자주 빠졌었는데, 이것은 그렇지않아 손에 끼고는 이리저리 만져보았다.


"아. 조선 이름은,"

"조선식 이름도 있사옵니까?"

"장, 옥, 안."

"아, 장옥안...저는 ○○○이라 하옵니다."

"...오. 예뻐요, 이름."


어찌하다보니 서로 통성명을 하게 되었었다. 이름이 예쁘다는 말에 내 얼굴이 붉어짐을 굳이 확인하지 않아도 느낄 수 있었다. 다른 이들에게 딱히 말하지 않아도 되었던 내 이름이지만, 장위안에게 내 이름이 예쁘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좋았다. 매일 내 이름이 아닌 다른 단어들로 나를 대신 부르다 내 이름을 들으면 얼마나 따스한지, 그 기분은 감히 말로 이루말할 수 없다. 그 기분에 취해 옥가락지를 만지작거리는것을 멈추고 장위안을 바라보고 있을 때 쯤이였나, 어디선가 황급한 목소리로 황녀를 찾는다는 목소리가 어깨너머 들려왔었다.











안녕하세요, 비키야입니다! 여러분을 처음만나서 너무 두근거려요 엉엉...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비정상회담 독방에 조금만 써놓고서는 이렇게 들고왔네요...(부끄)

음..이 빙의글은 단순히 한명의 빙의글이 아니라 비정상회담 빙의글인만큼 장슈슈말고도 다른 멤버들이 나옵니다. 어..그렇다고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마시고...저는 그 기대 이하의 글을 써내려가기때문에...ㅎㅎㅎㅎㅎㅎ... 그리고 이번화는 프롤로그 입니다! 그래서 그 전 이야기 라고 한것이고, 다음화부터는 첫번째 이야기 두번째 이야기...이렇게 나갈거예요!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일빠!!!!!
9년 전
독자2
오오오오오오오!!!! 와 답글 받고 바로 달려왔어욥ㅠㅠㅠㅠㅠㅠ 진짜 완전 금손인 것 같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 사랑합니다 쓰니...♥
9년 전
비키야
아니예요ㅠㅠㅠ금손이라니 그런 수식어는 다른 작가님들께 더 어울리는말이에요ㅠㅠㅠㅠㅠ고마워요!
6년 전
독자5
아닌데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냥 글 보면서 완전 몰입감 쩔고ㅠㅠㅠㅠㅠㅠㅠ 제가 더 고마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비키야
그런 칭찬 저에게는 너무 과해요...아 진짜 정말로 제가 더 고마워요ㅜㅜㅜㅜ 한마디한마디 다 새겨듣고 있어요ㅠㅠㅠ
6년 전
독자3
유후 바로 달려왔지 사랑합니다 ^^*
9년 전
비키야
사랑한다니요, 제가 더. 좋아해주셔서 너무너무 고마워요ㅜㅜㅜㅜ
6년 전
독자4
우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눈물밖에 달수없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비키야
울지말아요ㅠㅠㅠ뚝!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6
으앙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답글받고왔어요ㅠㅠㅠㅠㅠ신알시뉴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비키야
헉 신알신 너무 고마워요ㅜㅜㅜ정말 너무너무 고마워요!!
9년 전
독자7
답글보고 제목 맞는지 확인하고 왔어요!!!!!!!!!!!! 짱좋아여!!!!!!!!! 혹시 암호닉도 받으세여..? 받으시면 [알파카]로 해도 될련지..ㅎㅎ 좋은글써주셔서 감사해여 신알신하고갑니다 히히
9년 전
비키야
헐 암호닉...당연히 받죠..알파카님...신알신도 정말 너무 고마워요ㅜㅜㅜ!! 찹아오셨다니 그 발걸음도 너무 감사해요ㅠㅠㅠㅠ
9년 전
독자8
이글 진짜 완전 제스타일이예요...정말 취저...헐...그래서 다음에는 누구누구 다온다고요? 혹시 암호닉 받으시면 [장슈슈]로 신청할게요ㅜㅜㅜㅜㅜ아 진짜 이거 왜 이렇게 좋아요...저 재탕 계속 하고있을것같네요...신알신하고가요!!!
9년 전
비키야
장슈슈님 스타일이라니 그런말 한마디 한마디 너무너무 고마워요ㅜㅜㅜㅜ신알신도 고마워요, 정말..!!!
9년 전
독자9
우와ㅠㅠㅠㅠㅠㅠ오셨다는 소리 듣자마자 왔습니다 ㅠㅠㅠㅠㅠ사랑해요 ㅠㅠㅠ기다렸어요 ㅠㅠ
9년 전
비키야
내가 더그래요ㅜㅜㅜㅜㅜ기다려주다니 너무너무 고마워요ㅜㅜㅜㅜ진짜 너무 고마워요...
9년 전
독자11
혹시 저도 암호닉 신청해도 되나요..[룬]으로 해주세요 ㅎㅎ
9년 전
비키야
룬님이 신청해주신 암호닉 당연히 받아야죠ㅠㅠ제 글 읽어주셔서 정말 고마워요ㅠㅠㅠㅠ!
9년 전
독자10
바로 달려와서 진지하게 읽었당ㅋㅋ!! 신알신 하고가여!! 앞으로도 좋은글 많이많이 써주세용~ 저도 암호닉 신청해도되죠? 저는 [새싹]으로 할께요^~^
9년 전
비키야
새싹님 신알신 너무 고마워요...암호닉 당연히 받아야죠! 누가 신청해주셨는데. 좋은글이라니 감사합니다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12
나 왔다!!! 신알신!!
9년 전
비키야
읽어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해요ㅠㅠㅠㅠ신알신도 감사해요ㅠㅠㅠ
9년 전
독자13
내용이 더 추가됐어!!!!세상에!!! 금손정님 사랑해요 빨리 다음편도 써주세요 나정 현기증나요
9년 전
비키야
금손이라뇨 과찬이예요ㅠㅠㅠㅠㅠㅠ내용은 당연히 글잡에 왔으니 추가해야죠ㅎㅎㅎ...제가 글잡에 올 실력은 안되지만 이렇게 와봤습니다...좋아해주셔서 고마워요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14
좋아요좋아ㅜㅠㅠㅜㅠ답댓보고뛰어왔습니다ㅜㅠㅜㅠㅠㅠㅠㅠㅜ다음화도이렇게 기다리고있을게여(초롱초롱
9년 전
비키야
초롱초롱하게 기다려주신다니ㅜㅜㅜㅜㅜ너무너무 고마워요ㅠㅠㅠㅠㅠㅠ좋아해주셔서 감사해요!!!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비키야
너무 좋다니 정말 감사해요ㅜㅜㅜㅜㅜㅜ다음편 기대하신다니ㅜㅜㅜㅜ기대에 부응하기가...좀...힘들듯하네요...(먼산) 그래도 좋아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해요ㅜㅜㅜ!
9년 전
독자16
아 이거 독방에서 봤어요!!!!!!!!!!!!!!!댓글도 적었던거 같은데 와주셨네요ㅜㅜㅜㅜㅜㅜㅜ사랑합니다!신알신은 말안해도 아시겠죸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비키야
독방에서 적은글에 조금 수정해서 와봤어요! 뭐 이런 똥글이지만...예전부터 좋아해주셨던 분이시라니...정말 감격스럽네요ㅠㅠㅠ신알신도 정말 감사드려요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7
세상에나ㅠㅠㅠㅠㅠㅠㅠㅠ 독방에서도 봤는데 또 이런 이야기가 있을줄이야ㅠㅠㅠㅠㅠ 잘읽었습니다♥
9년 전
비키야
독방에서도 보셨던 분이시군요...그때도 보셨었다니 정말 감동이예요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ㅠㅠㅠㅠ
9년 전
독자18
헐 ㅠㅜㅜ 사랑해요 ㅠㅜ 진짜 ㅜㅜㅜ 어어어엉ㅇ
9년 전
비키야
헉 사랑한다니요ㅜㅜㅜㅜㅜㅜ정말 저보고 하시는 말씀 맞으신지요ㅠㅠㅠㅠㅠㅠ저도예요ㅠㅠㅠㅠ감사합니다!!!
9년 전
비회원14.21
추천
9년 전
비키야
추천하신다는 말씀인가요ㅜㅜㅜ고마워요ㅠㅠ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비키야
헉 그 카펫정이군요! 너무 고마워요ㅜㅜㅜㅜㅜㅜ그렇지만 카펫위는 아직 제가 설 자리가 아니기 때문에ㅠㅠㅠㅠ말씀드린대로 아래로 몰래 지나가겠습니다ㅜㅜㅜㅜㅜ감사해요ㅠ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1 퓨후05.05 0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