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댓글
l조회 6446l 0
인쇼보다 훨좋아?
 
익인1
응 인쇼랑은 질 다름
•••답글
익인2
인쇼랑은 달라
•••답글
익인3
낫긴하지
•••답글
익인3
생산지가 어디냐에 따라(상품 따라) 질 차이는 있음
•••
익인4
일단 브랜드 본사 자체가 스페인....
•••답글
익인4
SPA의 본고장...
•••
익인5
핏이랑 재질이 다름
•••답글
익인6
ㅇㅇ 더 탄탄하고 글긴 해
•••답글
익인6
자라는 라이더자켓 유명
•••
익인7
엉엉 진짜 다르더라
•••답글
익인8
꼭 그렇지만은 않은데....기본티 같은건 똑같음...
•••답글
익인48
익인59
익인72
익인106
익인108
익인113
77 제품마다 다른듯 갠찮은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구
•••
익인114
88 제품마다 다름 프리미엄라인은 ㄹㅇ 좋음
•••
익인119
 
익인9
익인10
인쇼보단 훨씬낫긴한데 옷바옷인듯.. 가방이랑 겉옷 바지는 잘입고있는데 크롭기본티 한철 입고 안에 고무?같은거 다튀어나와서 버림ㅜ
•••답글
익인11
인쇼보단 낫지 당연히
•••답글
익인12
자라에서도 싼건 별로 비싼건 괜찮던뎅
•••답글
익인13
인쇼보다는 나아! 근데 뭔가 사기 아까워서 세일할때만 샄ㅋㅋㅋㅋ
•••답글
익인15
인쇼랑 달라 인쇼보다 훨 나아... 세탁해서 망가진 적 없음...가서 만져보고 살 수도 있구
•••답글
익인16
그러하다
•••답글
익인17
아빠가 패션쪽 일 하시는데 자라옷 질 별로래 대신 트렌드를 선두하는? 브랜드라고 ㅇㅇ 시대의 흐름을 잘 탄다고 하시더랑
•••답글
익인18
이거 맞아유 자라가 전세계에 나가있는 시장조사하러 직원들이 있는데 트렌드 바뀔때마다 그 유행하는 디자인 바로바로 나오는 이유가 그 직원들이 시장조사해서 바로 본사 전달>공장으로 만들어져서 그래
•••
익인37
오 신기해
•••
익인86
어쩐지... 명품 비슷하게 하는것도 많더니 그렇거구나
•••
익인60
그럼 가격대비 질 좋은 곳은 어디야ㅡ??
•••
익인99
익인17
Spa 브랜드중에는 h&m이 그 나 마 낫다고 하시넹!! 근데 웬만하면 브랜드 옷 튼튼한거 사래ㅋㅋㅋㅋㅌㅋㅋ
•••
익인60
네! 아버닝ヽ( ᐛ )ノ
•••
익인18
잉 자라 1년 일했는데 질 좋은건 모르겠음 ㅠ SPA가 질좋다고 유명하기보단 대량생산에 빠르게 유행타는 옷들일뿐이야 인쇼도 나름이고 자라도 나름이고 무조건 인쇼보다 나은건 아닌 듯!!
•••답글
익인88
2222 이말 딱맞아 자라가 유명한게 세계적으로 매장 갖고 있는데 유행에 대한 회전율이 어마무시하게 빠름.
꼭 비싸고 질이 좋은게 아니란 이야기. 어떤건 동대문에서 사입한 인쇼 옷이 더 좋을수도 있음

•••
익인92
333 스페인에서 자라 옷 그냥 싸고 유행에 맞는 옷 입는 맛으로 샀어
•••
익인19
인쇼보단 낫긴한데.,,자라가 내 취향이 아니야ㅠ
•••답글
익인20
별로모르겠음
•••답글
익인22
옷바옷.. 나 얇은 니트 몇번 입으니까 목 늘어나고 무지반팔티는 막 입어도 짱짱함! 그래서 질 좋은 옷들은 인쇼보단 훨 나은듯
•••답글
익인23
인쇼랑 비교가안됨... 완전 좋음
•••답글
익인23
인쇼는 질 진짜 별로라서 ,,
•••
익인24
보세보단 확실히 나아
•••답글
익인25
내가 사보니까 자라도 구린건 구려
•••답글
익인26
요즘 보세 퀄 괜찮은 곳은 잘나오던데 마냥 자라라고 다 좋진 않더라 물론 보세 싼 곳보단 낫긴해 근데 자라도 싼건 구림 ㅋ꙼̈ㅋ̆̎ㅋ̐̈ ㅠ
•••답글
익인27
22 요즘은 보세도 잘나와서ㅜ
•••
익인28
옷바옷........ 제값 못하는 것도 많아
•••답글
익인29
흐앤므가 보세 재질이고 자라는 예전보다 나아진거
•••답글
익인30
자라도 별로인건 인쇼급이고 좋은건 오래 계속 입을만큼 좋아
•••답글
익인31
자라도 별로던데...
•••답글
익인32
자라 질이 좋다기보단 인쇼가 안 좋은거!모든 인쇼가 그렇진 않겠지만 보통 알고있는 질 안 좋은 보세를 말하는거임
•••답글
익인33
자라나 흐앤엠이나 다 비슷비슷하지않남
•••답글
익인21
흐엔므가 더 안좋아 저렴하고
•••
익인33
할 그렇구나 spa브랜드 잘 안사서 몰랐네 그러면 에잇세컨즈나 탑텐도 흐엔므랑 비슷해?
•••
익인34
흐앤므랑 차이많이나
•••
익인33
티엠아인데 ZARA 본고장(?) 브랜드 처음 만들어진데가 프랑스에 사라고사라는 곳인데 거기를 zaragoza라고 씀 그래서 스페인에서는 자라라고 안읽고 “사라”라고 읽더라😆
•••
익인33
무ㅑ래 프랑스 아니구 스페인
•••
익인105
ㄴㄴㄴ h&m도 라인별로 엄청 달라! 어짜피 h&m이랑 코스, 앤아더스토리즈, 아르켓 다 같은 그룹이라서 h&m도 조금 고가 프리미엄 라인은 자라보다 퀄 좋던데.. 막 캐시미어 100%, 실크 100%도 있고
•••
익인21
자라건 보세건 가격대 있는 상품은 그만큼 퀄리티 좋아
•••답글
익인21
근데 저렴한 제품은 둘 다 ㄴㄴ
•••
익인82
22 자라라고 다 좋은것도 아니던ㄷ
•••
익인34
인쇼랑은 비교안되는거같아
그리고 인쇼는 디자인 베끼는게 너무많아서..자기도모르게 짭을 입고있을수도있는게 제일싫어
그리고 인쇼는 가격대 올라가도 싼티나는곳이 많음

•••답글
익인21
자라도 다 베끼는거얌
•••
익인34
자라는 디자인 사온다고 들었엉
•••
익인21
어디서??
•••
익인64
자라는 패스트디자인인가 뭐시긴가 명품 트렌드 디자인들을 사온다고 했음. 명품에서 언컨택트 되는 디자인들을 자라가 사올걸?
•••
익인81
22 나도 일케 알고있음
•••
익인105
333 자라 보면 그 시즌 명품 옷들 카피해서 쫙 내놔!
•••
익인34
요즘 갑자기 자라 이야기 많이나오는거같아서 신기하다 뭔가
•••
익인35
자라 딱히 질 좋은건 모르겠으 인쇼가 그렇게 별로인가??
•••답글
익인36
한국 자라는 질 별로 애초에 보세랑 가격이 다르니까 좀 차이 있는건 당연한거 같음 보세도 비싼건 잘나옴
•••답글
익인38
나 다른 옷은 진짜 좋앗는데 청바지 한번 삿는데 응댕이에 구멍낫오......
•••답글
익인38
아무것도 안하고 독서실 다닐때 입엇는뎅 ㅜ 그거 말곤 자라 옷 좋앙
•••
익인39
자라가 인쇼보다 나은거지 spa특성상 질이 완전 좋은 편은 아님 일단 난 인쇼옷은 마감이랑 질때문에 입지도 않는 편이라...
•••답글
익인40
자라 질 좋다고 생각해본적 없는데....
•••답글
익인41
다 좋은진 모르겠움.. 저번에 티 샀는데 구멍 숭숭 뚫림 케바케인듯
•••답글
익인43
질이 유난히 더 좋고 이런거 모르겠음... 그냥 티 같은거는천쪼가리 느낌...?
•••답글
익인44
자라 질 별로지않나
•••답글
익인44
인쇼도 자라가격대사면 질 괜차늠
•••
익인45
난 잘모르겠던데..
•••답글
익인45
난 차라리 인쇼에서 가격대있는 옷들이 더 난거같아
•••
익인46
구럼 오프에서 질 괜찮은데 20대 초반이 살만한 브랜드 뭐 있을까???
•••답글
익인47
인쇼보다는 나은데 엄청 좋지는 않아 백화점 보다 퀄은 낮아
•••답글
익인47
마시모두띠 추천 자라보다 좋음
•••
익인49
웅 다르지
•••답글
익인50
아니....진짜 별로....
•••답글
익인51
인쇼도 가격 자라만큼 하면 질 좋음
•••답글
익인52
인쇼나 백화점이나 다 어처피 동대문옷
인쇼여도 질좋은거 많고 백화점인데도 질안좋은거 많음 결국 어떤 원단을 썼냐에 따라 다름 옷은 만져보고 사야해

•••답글
익인61
22 백화점도 택갈이 심한데ㅋㅋㅋㅋㅋ
•••
익인63
노노 가격대 낮은 곳(ex soup 플라스틱아일랜드 올리브데올리브)이 택갈이 인거고 가격대 올리면 택갈이 없어
•••
익인100
백화점이 무슨 동대문옷이야 2층 저렴한 여성매장 몇군데 가고 그런말하는건가...? 브랜드들에서 들으면 기겁할듯 백화점에서 유입 늘리려고 그런곳들 영플라자 형식으로 가져다놓는거지 그걸 백화점이나 인쇼나 비슷하다고 말하면 어떡해ㅋㅋㅋ
•••
익인105
222... 몇몇 저렴한 “백화점” 브랜드는 몰라도 브랜드들은 아예 다르던데......?
•••
익인125
33 이 댓쓰니는 영플라자 옷 얘기하는거겠지..? 설마 브랜드 얘기하는거면 브랜드관가서 옷 만져보면 생각 달라질듯..
•••
익인53
자라 질 별로던데...
•••답글
익인54
자라는 진짜 유행옷 한철입기 좋은 브랜드인듯
•••답글
익인55
익인56
원단 질은 비슷하거나 더 좋은데
박음질같은 마감이 더 좋다고 느꼈어

•••답글
익인57
내기준 괜찮아서 2년넘게 입고있는거 많아!
•••답글
익인58
걍 질보다는 트렌드에 맞춰서 잘 나오는것같아
•••답글
익인62
자라 텍갈이도 잇는디 머슨
•••답글
익인63
자라 택갈이 없는걸로 아는데
택갈이 라는 이유있어?

•••
익인62
실제경험담인데
•••
익인62
나도 자라 애용가인데 디자이너거 배낀거 겁나 많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질 좋다는 거 모르겟음 그나마 아우터가 쫌 ㄱㅊ지 다른건 별로
•••
익인63
디자인을 베낀건 많지
애초에 명품 컬렉션 보고 빠르게 스타일 가져오는게 자라라서 ㅇㅇ

•••
익인62
근데 너무 대놓고 따라한게 많아서 그만큼 별로란 거지 ㅠ 난 그래서 대놓고 티나는 그 라인 안사 ㅂㅌ 가방 디자인 배낀것도 그렇고 ㅋㅋㅋㅋㅋ ㅂㅂㅇㄹㄹ 가방 디자인 배낀것도 그렇고~
•••
익인66
읭 자라도 텍갈이가 있어?? 다른데는 들어봤어도 여긴 처음 들어봐,,
•••
익인66
홀,, 경험담이규나
•••
익인62
ㅇㅇ 그래서 그때 난리 낫엇음 근데 그냥 다른 의류랑 섞인것 같다 하고 자라 몇십만원치 겨환권으로 대처해줫음 제송하다고ㅔ
•••
익인78
자라가 택갈이가 잇다구????말이안되는데.....나 자라 매니저익임..... 구조상 그럴수가없는데 어케 그ㄹㅓ지
•••
익인62
ㅇㅇ웅 나 매장 이른도 말할수 잇음 어디 지점인지
•••
익인63
질이 좋다구 느껴지진 않고 뭔가 트렌디한거 특이한거 느낌으로 사!

인쇼 옷은 안입어봐서 모름

•••답글
익인65
인쇼보단 나은데 옷바옷인듯???
•••답글
익인67
가성비 굿
•••답글
익인68
인쇼보단 낫지 않아?
•••답글
익인69
그냥 머... 그냥 그럼
•••답글
익인70
근데 얼마 전에 갔을 땐 니트 같은 건 그냥 보세랑 비슷해 보였어 이미 몇 개는 보풀 나려 하는 것도 있고 근데 재킷이나 가죽 라인은 잘 건지면 예쁜 거 많고 ㄱㅊ음
•••답글
익인71
티는 걍 인쇼랑 비슷했오
자켓같은것도 옷 재질은 평타치는거같은데 마감 구린게 많음 ㄹㅇ

•••답글
익인73
옷마다 달라
•••답글
익인74
막 엄청 좋은 건 아니얐어.. 근데 핏이라던지 그런 퀄리티가 보세보다 좋았어
•••답글
익인75
그럼 짱짱한 기본 옷? 사고 할만한 스파브랜드 어디있을까ㅠㅠㅠㅠㅠ
•••답글
익인74
난 차라리 스파보다 인쇼 잘 골라서 잘입는중
•••
익인105
H&m중에서 프리미엄 라인들 기본템 질 좋아!
•••
익인114
코스나 앤아더
•••
익인76
근데 요즘은 인쇼도 질 좋은덴 너무 괜찮아서... 인쇼바이인쇼임 그런 곳은 가격은 좀ㅇ 있음
•••답글
익인77
엄청 고퀄은 아니지만 갠적으로 보세보단 좋아
•••답글
익인79
음 아니 니트류 티셔츠류 이런건 보세가 더 나아 ㅎㅎ...
•••답글
익인80
그런가 난 비슷하던데
•••답글
익인81
보세보단 나음 휘뚜루마뚜루 입기 조앙
•••답글
익인83
보세에 비하면 좋은편 인쇼는 질이 복불복인걸
•••답글
익인84
자라꺼 많이 사입는데 인쇼보단 낫지만 질 별로 좋은건 아냐 근데 옷 잘 뽑아서 많이 입을 뿐
•••답글
익인85
비슷하던데 난 자라 질 좋다는거 진짜 모르겠어
•••답글
익인87
궁금한거 있는데 매장에서 샀는데 공홈에 없으면 택갈이인거야?
•••답글
익인89
자라 바지같은건 인쇼보다 질 좋은것 같아 일단 길이가 합격점 ㅠㅠ
•••답글
익인90
자라 니트 가디건 이탈리아랑 프랑스에서 사온거 10벌 넘는데 8년 넘어도 보풀 거의 안나고 잘 입고있어 상품마다 다르겠지만 난 질 괜찮던데??
•••답글
익인91
헐 난 전혀 아니라고 느꼈는데 한창 살 때 있었는데 인쇼처럼 옷바옷임 질 괜찮은 거 있고 똥인 거 있어
•••답글
익인91
어차피 공장제라 마감이나 질로 따지면 또이또이였어
•••
익인93
그닥...인쇼도 질 좋은데는 좋아
•••답글
익인94
난 그냥 자라 세일할때 세일 많이 하는ㄱㅓ, 옷 편하게 입어볼수있는거, 교환환불 한달동안 되는거 이런점땜에 애용한다 그냥 막입고 버린다 생각하고 사면 좋음
•••답글
익인95
인쇼랑 큰 차이 못 느꼈음
•••답글
익인96
난 비슷한고 같던뎁
•••답글
익인97
원단마다 다를듯
자라 홍콩 바이어에 납품해봤는데
중국 공장 원단 쓰기도 하고
대구 공장 원단 쓰기도 하고
그래서 품질은 옷마다 다를듯

•••답글
익인98
질이 그리 좋진 않드라
•••답글
익인99
질 좋은 브랜드 추천해주라,,,, 비싸면 비싼값 하는 브랜드나 가격대비 질좋은 곳🥺
•••답글
익인101
마시모두띠 여기 좋아 가격도 ㄱㅊ음
•••
익인105
H&m premium 라인, cos, & other stories, 마시모두띠
•••
익인101
옷마다 달라서 잘건져야햄
•••답글
익인102
돈값못하던데
•••답글
익인103
난 이름대비 가격대비 별로라고 생각
•••답글
익인104
진짜 걍 골지기본티인데도 엄청 오래입어!인쇼였음 몇번 빨면 ㅂㅓ렸을걸
•••답글
익인105
뭐 Zara도 fast fashion이니까 엄청 좋은거 아닌데.. 그나마 잘 찾으면 양호한편
•••답글
익인107
자라맛있지
•••답글
익인109
ㄱㅊ은 건 ㄱㅊ 옷바옷
•••답글
익인110
자라 신발 되게불편해...
•••답글
익인111
겉옷은 인쇼보다 나은거같은데 🤔 내가 잘산건가
•••답글
익인112
걍 스파브랜드 딱 그정도... 근데 자라 신발은 절대 비추임 ㅠㅠㅠㅠ 신발 패턴이 너무 별로야 발아파주금...
•••답글
익인115
난 인쇼도 비싼것만사서 오히려 인쇼옷이 더 질 좋은것도있고
•••답글
익인116
그...닥...
•••답글
익인117
자라 지금 시즌 다 질 안좋아보이던데 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118
진리의 옷바옷이더라...ㅋㅋ 일단 흐앤므 프리미엄 라인은 괜찮다고 하고 자라도 가격대 있는 건 괜찮!! 스타일리스트도 동대문 이용하더라 근데 거기서도 질 좋은 옷 찾음(이것도 가격대 좀 있고) 걍 한군데서만 사는 게 아니라 여러군데서 괜찮은 옷 고르는 안목이 필요한듯 ㅠ (마시모두띠나 코스도 유명하더라)
•••답글
익인120
자라에서 가디건 처음 샀는데 질 좋아서 놀램 인쇼랑 완전 차이나
•••답글
익인121
별개로 인쇼는 진짜... 질 별로임 특히 겉옷
•••답글
익인122
개인적으로 질대비 가격대 있는것같아. 그래서 세일 시즌에 산당
•••답글
익인123
옷마다 다름.. 걍 만원짜리 티셔츠나 싼건 몇번 못입고 비싼건 괜찮은듯
•••답글
익인124
그냥 비슷한거 같은..
•••답글
익인126
자라 질? 잘모르겠음.. 유행타는 이쁜 옷은 많음..
•••답글
익인126
아 물론 인쇼 2-3만원대 보다는 좋지 ㅇㅇ
•••
익인127
나 가방샀었는데 그냥그랬어
•••답글
익인128
인쇼보단 나을듯
•••답글
익인130
자라가 막 엄청 좋은 건 아니지만 인쇼랑 질 비교하는 건 미안할 정도... 인쇼는 진짜 재질 다 오바라서 ㄹㅇ 한철
•••답글
익인131
나그냥 흰티같은 기본티 사고싶은대 어디꺼가 괜찮아???
•••답글
익인132
질 좋은지 모르겠음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남자 이름중에 설레는 이름 뭐 있는거 같아1264 10.25 22:30 11680 0
서울대생이 내 기준 우리나라 명문대는 서울대 밖에 없어908 10.25 20:50 15800 0
여익들 짜장면 한그릇, 햄버거 세트 한개564 0:19 4792 0
야구 시즌 끝나가니까 해보는 야구방 인구조사373 10.25 18:18 2018 0
이성 사랑방 남친이 타커뮤에 av배우 찾아달라는 글을 봤는데403  10.25 18:47 9902 0
39337569 그 컴퓨터 키보드 덮개? 있잖아 먼지 들어가지 말라는 거 그거 ㅇ부분 살짝 찢어졌는.. 17:32 1 0
39337568 단추 없고 옆에 지퍼만 있는 치마도 허리 수선돼...?! 17:32 2 0
39337567 곰신 남자친구가 사랑한다는 말을 안해줘,,, 17:32 2 0
39337566 프리미어프로 어려워??? 17:31 7 0
39337565 부재중시 아래 번호로 전화주세요 맞는 말이여? 17:31 12 0
39337564 그 왜 어떤 색상의 사진 보고 싶으면 구글에 어떻게 검색하라는 거 뭐였ㄷㅓ라?1 17:31 7 0
39337563 와 아프니까 3kg 빠짐 ㅋㅋㅋㅋㅋㅋㅋ 17:31 7 0
39337561 스타트업 1화 방금보고 엉엉 울어서 나진짜 눈물많네 17:31 6 0
39337560 아 뭔가 새로운 사람 만나는 건 싫은데 새로운 사람은 사귀고 싶음1 17:31 5 0
39337559 이 숏패딩 유행 탈 각이지..? 17:31 19 0
39337558 혼밥스 뭐먹지? 1분식시켜먹기 2부리또 3컵라면5 17:31 11 0
39337557 익들아 이거 뭐같아??7 17:31 21 0
39337556 우리 오빠 입대하면서 폰 비번 오픈하고 페북 엄마한테 맡기고 갔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7:31 11 0
39337555 9시에 문 닫는 가게에 옷 하나 사러 왕복 2시간 어때1 17:31 11 0
39337554 대익 중에 쿠팡 하는 익...? 17:31 7 0
39337553 이성 사랑방 찐 궁금해서 그런데 골라바ㅏ1 17:30 20 0
39337552 고속버스 프리미엄버스 타본 익 있어??5 17:30 22 0
39337551 나 당뇨인데 엄마 당뇨검사 결과 보러갔대 심장 두근거려..2  17:30 21 0
39337550 벡터 진짜 간단한 거 맞는지 봐주라1 17:30 27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0/26 17:26 ~ 10/26 17: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0/26 17:28 ~ 10/26 17:3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