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취미 고민 사랑/연애 방송/유투버 PC 모바일 스포츠 나이/지역
초록글 10.25 0:50 l isfp인 사람들207 •••
l조회 2616l 0
 
익인1
집순이고 난 아싸라생각함
•••답글
익인2
집순이고 아싸는 아니고 인싸는 더 아닌 그럴싸
•••답글
익인3
웅 집순이 아싸
•••답글
익인4
집순이는 맞는데 아싸는 아닌것같음
•••답글
익인5
익인6
인싸중엔 아싸 아싸중엔 인싸 약속많아서 자주 나가는데 약속없으면 집밖에로 절대 안나감
•••답글
익인28
222이거ㅋㅋㅋㅋㅋㅋㅋ
•••
익인39
익인41
44444나돜ㅋㅋㅋㅌ
•••
익인46
익인56
익인60
익인69
익인84
익인99
10 ㅇㄱㄹㅇ 그리고 의문의 인싸 소리 많이 들음ㅋㅋㅋㅋ
•••
익인110
이거다
•••
익인111
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완전 나야
•••
익인125
12 12 ㅋㅋㅋ
•••
익인132
1313 이거다ㅋㅋㅋㅋㅋ약속은 꾸준히 있는데 그거 없음 안나가
•••
익인136
14141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145
1515 정확하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148
1616 이거 ㄹㅇ 인정
•••
익인152
17171717
•••
익인198
181818 이거임
•••
 
익인7
집순이는 맞는데 약간 인싸 중에 아싸, 아싸 중에 인싸라 생각
•••답글
익인8
웅 마자 ㅋㅋㅋ
•••답글
익인9
익인10
집순이 아싸중에 인싸
•••답글
익인11
집순이고 난 아싸라 생각하는데 주변에선 아니래 근데 아싸임
•••답글
익인12
집순이 아싸라고 생각하는데 아니래
•••답글
익인13
집순이고 평소엔 아싸 친구들 사이에선 최고 인싸
•••답글
익인14
난 집순이 아뿔싸ㅠ..
•••답글
익인44
아뿔싸는 뭐야?? 그럴싸?
•••
익인15
집순이는 맞고 아싸는 아님
•••답글
익인16
집순이는 맞는데 아싸는 아님
•••답글
익인17
집순이고 아싸맞는거같앵
•••답글
익인18
찐 집순이고 ㄹㅇ 아싸임
•••답글
익인19
집순이 아싸
•••답글
익인20
응.. 나 집순이 아싸임 ㅋㅋㅋㅋ. ㅜ
•••답글
익인21
ㄹㅇ집순이에 그럴싸정도..?
•••답글
익인22
...응 엄마가 친구없냐고 밖에 좀 나가래..
•••답글
익인23
웅 집순이에 아싸
•••답글
익인24
인싸였는데 집순이 생활하고 연락 안 받게 되면서 아싸행..
•••답글
익인25
ㅇㅇ집순이 아싸
•••답글
익인26
완전 집순이고 중간싸지만 인싸보다는 아싸에 가까운듯
•••답글
익인27
집순이 아싸
그게 바로 나예요~

•••답글
익인29
익인30
집순이 인싸인듯 아싸인듯 반반
•••답글
익인31
맞아 집순이 아싸ㅜㅜ
•••답글
익인32
ㅇㅇ ㄹㅇㅋㅋㅋㅋ
•••답글
익인33
익인34
아싸까진 아닌거같은데 집순인 맞음
•••답글
익인35
누가 내얘기를 하는가
•••답글
익인36
집순이에 인싸이고 싶은 아싸인듯ㅋㅋㅋㅋ 근데 막 엄청 인싸이고 싶지도 않아...
•••답글
익인37
익인38
집 지박령 수준임 아싸는 아닌데 적고 깊은 인간관계 이어감
•••답글
익인40
인싸를 신기해하고 부러워하는데 내가 인싸가 되고 싶진 않은 아싸...
•••답글
익인42
집순이 아싸지만 최소한의 인간관계는 유지하려고 노력..
•••답글
익인43
집순이 아싸 그래두 뽝 친한 친구 몇명은 있는정도 ?
•••답글
익인45
약간 생존형 사회생활...
•••답글
익인47
익인48
웅 집순이에 아싸....ㅜㅠㅠㅠㅠㅠㅠ
•••답글
익인49
집순인데 아싸도 인싸도 아닌 싸..
•••답글
익인50
집순이에 관심받는거 좋아하는 아싸야ㅋㅋㅋㅋㅋ
•••답글
익인51
집순이에 아싸 맞긴 한데 약속 잡히면 나감.. 근데 약속 취소되면 겉으론 헐 ㅠㅠ 어쩔수없지!! 하는데 맘속으로는 ^^최고행복하다 이런 st..
•••답글
익인52
집순이 .. 코로나 전엔 피방..? 아싸는 아닌둣
•••답글
익인53
집순 아싸
•••답글
익인54
익인55
집순이다못해 방순이...체력부족으로인한 아싸같은 인싸랄까 ...
•••답글
익인57
찐 집순이고 아싸인 듯 친구는 있지만 내가 선을 그어
•••답글
익인56
Esfp반 isfp 반 나오는데 집순이 맞음
•••답글
익인58
웅 집순이에 아싸
•••답글
익인59
집순이 같지 않은 집순이..? 어떤 날은 진짜 집에만 있고싶고 또 어떤 날은 밖에 엄청 나가고싶어하고,,그리고 아싸고 아니고 인싸도 아닌 그 중간 어딘가인것같아
•••답글
익인61
집순이 아싼데 놀때는 놈
•••답글
익인62
집순이 친구는 있는데 약속잡는거 별로 안좋아해
•••답글
익인62
관심받고 싶은데 나한테 관심집중되면 긴장 쩔어서 나한태 관심 안가지면 좋겠음
•••
익인185
222222222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63
집순이 아싸까진 아닌데 인싸도 아님 근데또 노는거 좋아함 술먹는거 넘 조아
•••답글
익인64
모야 난 찐 아싼데... 찐으로 친구 별로 없음 근데 막 집순이는 아닌 듯 안나가면 좀 답답해 귀찮아서 안나갈 뿐.. 나가는 거 자체는 좋아함 산책이라든지
•••답글
익인65
익인66
ㅇㅇ집순이 아싸ㅋㅋㅋㅋㅋㅋㅋㅋ 친구는 깊게 몇명만 사귀고 만나! 약속 자체는 싫어해
•••답글
익인67
인싸도 싫고 아싸도 싫은..난 뭘까..집순이는 맞는듯
•••답글
익인68
xsxp 인데 집순이고 약속잡는거 시러함 어쩔수 없는 약속 있으면 진짜 억지로 나가는데 막상나가면 재밌게놀고집에가기시름
•••답글
익인70
응 집순이에 아싸임
•••답글
익인71
집순이는 확실하고 인아싸는 좀 애매하다고? 생각되는게 중고등학교 때처럼 친구 관계가 내 생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할 때(야자 포함 하루의 반이상을 학교에서 보내야 하듯?)는 아싸까지는 아니얶던 것같고.. 그렇다고 인싸깢도 아니었고.. 그런데 대학처럼 인관관계가 내 생활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은 상황에서는 ㄹㅇ 아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내가 이기적인 걸수도 있ㅇ고..?!
•••답글
익인73
집수니 자발적 아싸
•••답글
익인74
집순이 약인싸
•••답글
익인75
왕왕 집순이에 그럴싸..?
•••답글
익인76
익인78
집순이는 맞는데 ㅏ아싼 안ㅣㄴ듯 그렇가고 인싸고아니곸ㅋㅋㅋ
•••답글
익인79
집순이 아싸 진짜 개아싸
•••답글
익인80
집순이인데 바꾸려고 노력중인데... 음 그냥 집순이야
절대 약속없으면 안나가지
나가면 다 해결하고 돌아옴
아싸는 아닌데 인싸도 아님

•••답글
익인81
? ㄴㄴ 집순이인데 아싸는 아님 친구는 많은 편 ㅎㅎ
•••답글
익인82
밖순이인데 약속있어서 나가는 것보다 혼자 나가서 노는 경우 많음 ㅋㅋㅌㅋㅋㅋ
•••답글
익인83
앙 집순이에 아싸
•••답글
익인85
익인86
집순이 조용한데관심받고싶어하는아싸임
•••답글
익인87
익인88
집순이에 그럴싸!
•••답글
익인89
집순이에 자발적 반아싸? 밥도 같이 먹고 할 거 다 하는데 내가 알아서 판단해서 겉도는 편
•••답글
익인90
집순이고 친구는 좁고 깊게 사귀는편
•••답글
익인91
익인92
누가 내 얘기했냐
•••답글
익인94
집순이아싸
•••답글
익인95
집순이고 아싸 애매하게 친한 애들 보다 그냥 친한친구가 더 많아서 그 친구들이랑만 놈
•••답글
익인96
나가는거 귀찮은데 막상 가자고 하면 잘 놀아ㅋㅋㅋㅋㅋ친구는 좁고 깊게...
•••답글
익인97
엄청난 집순이에 아싸
•••답글
익인98
파워 집순이+아싸
•••답글
익인100
응응 집 직장만 오가고 혼자있는게 제일 좋아
•••답글
익인101
집순이고 친한 친구는 많지 않지만 아싸 중 인싸라구 생각해+친구랑 약속 있다가 ㅊㅣㄴ구가 사정 있어서 취소하면 집에 더 있을 수 있어서 멍좋아함
•••답글
익인102
핵집순 개아싸
•••답글
익인103
파워 집순이 아싸 남이보면 인싸
•••답글
익인104
응ㅋㅋㅋㅋ아싸중아싸 소수친구도 버거워 사람들 만나는거 기빨리고 근데 완전 집순이는 아니야 ㅋㅋ
•••답글
익인105
ㄹㅇ 들어오자마자 놀랐네 너무나 나
•••답글
익인106
응응.완전! ㅋㅋㅋㅋㅋ
•••답글
익인107
익인108
집순인데 너무 안나가면 나가고 싶긴 해 글고 다니는 친구랑만 다니고 발 안넓혀서 아싸? 같긴 한듯
•••답글
익인109
익인112
집순이 약속있으면 나가기 직전까지 귀찮아하다가 막상 나가면 잘 놀고 온다!!
•••답글
익인113
집순이 아싸 맞음요...친구 다섯손가락안에 들면 아싸지 뭐....
•••답글
익인179
익인114
집순이 아싸는 아님
•••답글
익인115
집순이는 아니고 혼자 돌아다니거 좋아행
아싸는 아니고 사람 좋아하는데 가꿈 혼자만의 시간은 있어야되구.. 낯가려
..

•••답글
익인165
완전 나다! 집순이보단 혼자서 돌아다니는 거 좋아하고 사람도 좋아해ㅋㅋ
•••
익인82
나도나도 완전 이거 ㅋㅋㅋ
•••
익인116
ㄹㅇㅇㅈ
•••답글
익인117
웅 집순아싸
•••답글
익인118
집순이인데 막상 나가서 노는건 좋아함
인싸 중 아싸, 아싸 중 인싸

•••답글
익인150
헉 나도이래
•••
익인194
나도
•••
익인202
나도야
•••
익인119
집수니 아싸중의 인싸 누가 나오라고하면 잘 나감
•••답글
익인119
인싸들 사이에 있으면 기빨려서 안 나감 ㅎㅎ
•••
익인188
2222 기빨려
•••
익인120
집순이는 맞는데 아싸와 인싸의 사이 그 어딘가..?
•••답글
익인121
집순이 인싸중의 아싸... 나를 뺀 내 친구들은 다 핵인싸 난 핵핵핵아싸...
•••답글
익인122
파워 집순이 먼저 약속 안잡음 친구들이 불러줘야 나감 근데 그 횟수가 좀 많은편..
•••답글
익인123
집은 좋지만 3일이상 집에만 있으면 심심ㅎㅐ서 어디라도 나가고싶음 ㅠ
•••답글
익인124
ㅋㅋㅋ조용한인싸 소리많이들음
•••답글
익인126
웅 집순이 아싸
•••답글
익인127
친구들이 어디냐고도 안물어봐 맨날 집이라서..
•••답글
익인179
아 222222
•••
익인128
집순이 아싸
•••답글
익인129
친구는 있는데 애들이 넘 E형이라 회피함
•••답글
익인130
익인131
집순이 아싸... 약속 없으면 안 나가는데 막상 나가면 집 가기 싫어햌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133
집순이아싸임 밖에 나가서 사람들 만나면 기빨려
•••답글
익인134
집순이 아싸맞음...
•••답글
익인135
집순이 아싸 아닌데 집에 혼자 있을 때 제일 행복해,,
•••답글
익인135
거절 못해서 약속 다 나가는것...
•••
익인137
완벽한 집순이에 인싸는 아님
•••답글
익인138
집순이 자발적아싸
•••답글
익인139
집순 ㄴㄴ 아싸 ㄴㄴ 나가노는거멍좋아함
•••답글
익인140
ㄹㅇ집순이 아싸
•••답글
익인141
isfp 집순이 아싸 다 나야ㅋㅋㅋㅋㅋ지금도 일주일째 집 밖에 안나가고 있어
•••답글
익인142
나는 좀 반반 나와서 그론가 집순이는 아님 완전 아싸는 아니고,,, 인싸 무리에 껴있는 아싸?
•••답글
익인143
ㅇㅇㅇㅇ집순이 아싸

근데 사교성은 괜찮아 얕은 관계는 많은듯

•••답글
익인144
익인146
응 집순이
•••답글
익인147
ㅇㅇㅇ예쓰
•••답글
익인149
익인150
집순이 아싸 ㅇㅇ
•••답글
익인151
웅 집순이 아싸 맞아
•••답글
익인153
응응.맞아맞아
•••답글
익인154
집순이 아싸
•••답글
익인155
집돌이 반아싸..
•••답글
익인156
집순이핵아싸
•••답글
익인158
ㄹㅇ 집순이 핵아싸
•••답글
익인159
집순인데 아싸는,, 음 인싸 무리에 껴있는 아싸
•••답글
익인160
집순인데 나가기 싫어하다가 나가면 잘 노는... 그런 애매한 사람
•••답글
익인161
ㅇㅇ완전
•••답글
익인162
난 노는거 좋아하고 나가고싶은데 친구 얼마 없어서 강제 집순이...
•••답글
익인163
웅 맞아..^~^
•••답글
익인164
웅 둘다마장
•••답글
익인166
집순인데 혼자 노는건 싫어... 나가서 노는것도 별로 좋아하진 않는데,... 혼자가 좋은데... 혼자는... 싫어........ 집이 좋은데.... 집은 답답해........,..
•••답글
익인167
집순인데 아싸는 아녀
•••답글
익인168
익인169
익인170
집순이는 맞는데 아싸는 노노
•••답글
익인171
집순이 아싸 중에 인싸 인싸 중에 아싸
•••답글
익인172
집순이긴 한데,,, 아싸도 아니고 인싸도 아니고,,, 그냥저냥 같이노는 애들 있는 그럴싸
•••답글
익인173
집순이 아싸 근데 사교성친화력은 좋음. 근데 사람만나면 기빨려서 잘 안만남. 지인은 많지만 친구는적음.
•••답글
익인174
집순 아싸 근디 집순이가 보기에는 애매한 집순이고 인싸들이 보기에는 완전 집순이일듯
•••답글
익인175
익인176
집순이 아싸... 걍 친구가 없음
•••답글
익인177
익인178
집순이 아싸..주변에서 친해지려고 해도 내가 먼저 마음 여는 거 아니면 연락도 잘 안 봄..ㅠㅋㅋㅋㅋㅋㅋ 진짜 마음 맞는 사람하고만 지내 그래서 친구도 없고 지인도 없슴
•••답글
익인180
인싸아싸그런건모르겟고집순이는맞음
•••답글
익인181
집순이랑 아싸는 맞는데 집 나가는거 좋아해 아싸라서 맨날 나갈 일이 없어서 그런거지 나가는건 좋아해.... 금방 지쳐서 집 가고싶어 하긴하지만...
•••답글
익인182
집순...
밖에나가면금방기빨려

•••답글
익인183
익인184
집순이+게으름뱅이+연락 잘 안 보는 인싸
•••답글
익인186
Istp 지만 집순이 아싸
•••답글
익인187
핵집순이 노아싸
•••답글
익인189
집순이 아싸....
•••답글
익인190
집순이 마즘.. 아싸는 아닌데 뭐랄까 그냥저냥 아는 지인은 많은데 친한 친구들은 그렇게 많지 않움
•••답글
익인188
집돌이 아싸 낮가림 심함 친한사람한텐 겁나 푼수ㅋㅋ
•••답글
익인191
ㄴㄴ 집수니는 맞는데 과대,학회장도 하고 아싸는 아님
•••답글
익인192
집순이인데 아싸는 아냥
•••답글
익인193
집순이는 맞아 아싸는 잘 몰겠다 그럴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임ㅅ는듯 ㅋㅋㅋㅋ 내 친구들도 나한테 혼자 있는 걸 좋아하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다고 그랬거든 ,,,
•••답글
익인195
얕은 관계 사회생활 잘 하는 집순이
기빨려..

•••답글
익인196
익인197
완전 집순이
•••답글
익인199
맞는듯ㅎ
•••답글
익인200
집순이 아싸와 인싸의 중간 정도.. 대다수의 사람과 얕은 관계 맺는 것보다 소수의 사람과 깊은 관계 맺는 걸 더 좋아함
•••답글
익인201
아싸는 아니고 친구는 많은데 같이 어울려서 놀면 기빨려....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해..

•••답글
익인203
주변에 누가 많이 필요하지가않음 필요하면 미친듯이 만날사람 만들수있을거같은데 일단 귀찮고 혼자있는게좋음 선택적아싸같음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넷사세 말고 진짜 현실적으로 말해주라634 10:54 17008 0
이성 사랑방 다들 애인이랑 mbti 어떻게 돼??646 12.01 16:32 5872 0
윰댕 김이브 화해했네! +이브님 글 추가532 12.01 23:39 26177 2
코로나로 죽다살아난 사람 후기인데584 12.01 22:52 29471 3
고민글 남친이 나 털 많다고 헤어지자고 했어..363 12.01 23:29 21842 0
39958879 안락사가 합법이 되면 할꺼야?? 15:42 1 0
39958878 수능 ㄲ.끝나자마자 술마실거ㅠ 15:42 1 0
39958877 아 우리엄마 나 피부 안 좋은 거 자꾸 얘기해 내가 싫다는데도  15:42 1 0
39958876 큐큐 아직 국어 영어밖에 안 했는데 집중 0 15:41 2 0
39958875 주식 내일 10시작이에오,,, 15:41 6 0
39958874 낼 초콜릿 이런거 먹을수있어? 15:41 4 0
39958873 연대생이 고대로 편입하기도 함❓ 15:41 5 0
39958872 나 재수 때 하나도 안 떨렸는데 15:41 8 0
39958871 벙어리장갑vs손가락장갑 뭐 살까? 15:41 4 0
39958870 진짜 비상이다 다음주 공연인데 교수님 코로나 걸리심 15:41 5 0
39958869 친구들 수능응원겸 페레로로쉐 3구짜리 어때,,?1 15:41 8 0
39958867 우리지역에 정시로 의대 진짜 많이가는 학교 있거든1 15:41 23 0
39958866 편입준비를 2년한다는게 어떤거야?? 15:41 7 0
39958865 잉 공부하기싫엉 15:41 8 0
39958864 고민글 살면서 마주치고싶지 않은 사람 12명 정도면 많은거지..? 15:41 13 0
39958863 애플 공홈에서 앱구독 환불받앜ㅅ는데2 15:41 11 0
39958862 한 삼일 머리 안감고 빗으면 머리카락 엄청 빠져?4 15:41 20 0
39958861 아니 대학교 장학금 받는게 쉬워???3 15:41 28 0
39958860 수능때 다리 떠는 사람한테 자제해줄 수 있냐고 말해도 돼...?4 15:41 35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2/2 15:38 ~ 12/2 15:4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2/2 15:40 ~ 12/2 15:4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